넥슨M, '도미네이션즈' 글로벌 서비스 시작
일간스포츠

입력 2015.04.03 11:20



넥슨은 3일 넥슨M을 통해 빅휴즈게임즈의 모바일 전략게임 ‘도미네이션즈(DomiNations)’의 글로벌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도미네이션즈는 한국,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일부 지역을 제외한 전 세계 지역에서 iOS 버전과 안드로이드OS 버전으로 동시 출시됐으며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등 6개 언어를 지원한다.

도미네이션즈는 글로벌 서비스 개시 후, 불과 한 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의 ‘에디터스 초이스’와 구글플레이의 ‘구글 피처드’에 각각 선정되는 등 해외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도미네이션즈는 석기 시대부터 우주 시대에 이르는 세계의 주요 문명들을 유저가 이끌어가는 모바일 전략게임으로, 유저들은 자신의 문명을 탐험하고 발전, 확장시켜나가는 한편 싱글 및 멀티플레이 모드를 통해 세계를 정복할 수 있다.

또 유저들은 영국, 로마, 중국, 독일 등 7개 국가를 선택해 문명을 발전시켜 나가는 전략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게임 내에서 알렉산더 대왕, 클레오파트라, 나폴레옹 등의 인물들과 함께 역사에서 가장 유명한 순간들을 재현 할 수 있다.

‘문명II(Civilization II)’, ‘라이즈오브네이션즈’ 등으로 유명한 게임 개발자이자 ‘도미네이션즈’의 총괄 디렉터인 브라이언 레이놀즈는 “다년간의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모바일 플랫폼에 최적화된 깊이 있는 전략 게임을 제작했다”고 말했다.

한편, ‘도미네이션즈’는 ‘지스타 2014’에서 처음으로 공개되어 유저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한국,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일부 지역은 올해 안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조은애 기자 cho.eunae@joins.com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