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서비스 10주년 기념 OST 앨범 발매
일간스포츠

입력 2015.12.15 18:59

넥슨은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의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해 ‘메모리즈 앤 보컬 컬렉션’ OST 앨범을 발매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앨범은 ‘메모리즈’와 ‘보컬 컬렉션’ 두 가지 테마의 음악 CD패키지로 구성됐다. ‘메모리즈’는 지난해 4월 발매된 ‘월드’에 이은 두 번째 클래식 OST 앨범으로, ‘엘븐가드’, ‘레쉬폰’ 등 유저들에게 인기가 많은 테마곡 10곡이 클래식 버전으로 실렸다.
 
기사 이미지

첫 OST 앨범에 참여해 화제를 모은 70여 명 규모의 체코 국립 교항악단이 이번 앨범에도 참여했다. 

‘보컬 컬렉션’에는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요조’가 직접 부른 10주년 기념곡 ‘늘 그랬듯’을 비롯해 ‘바람의 너를’, ‘세리아의 노래’ 등 대표 OST 10곡이 다양한 가수들의 음색으로 담겼다.
 
이번 앨범은 지난 ‘2015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행사에 참가한 유저들에게 한정 배포됐다. ‘메모리즈’ 음원은 ‘엠넷(Mnet)’, ‘멜론’, ‘벅스’, ‘지니’ 등 국내 주요 음악포털을 통해서, ‘보컬 컬렉션’ 음원은 던전앤파이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넥슨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주요 테마곡 ‘레쉬폰’ 오케스트라 실연 영상과 요조의 녹음 현장 메이킹 영상을 함께 공개했다.

권오용 기자 bandy@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