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가 되면서많은 여성들이 늘어난 나이를 거슬러 더 젊고 어려 보이는 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게 된다. 특히 최근에는 40~50대 이후 중년층들이 노화를 거스르기 위해 다양한 방법들을 시도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아이미김성민성형외과페이스리모델링연구소 성형외과전문의 김성민 원장은 “평균 수명이 늘어나면서 많은 중년들이 각종 노화방지법과 동안을 만들 수 있는 시술에 대해 관심을 보이고 있다. 그리고, “점점 깊게 자리를 잡고 있는 얼굴 주름이나 칙칙해진 얼굴 빛, 모공과 잡티, 늘어진 얼굴 살 등을 해결하기 위해 수술을 받는 경우도 많다“고 전했다.
김성민 원장에 따르면, 최근 중년층이 노화를 해결하면서도 한층 어려 보이는 인상을 만들기 위해 가장 선호하는 시술에는 ‘스트로마 얼굴지방이식’과 ‘필러’ 시술이 꼽힌다.
▲중년여성, 20대 동안으로 만들어 주는 ‘스트로마 얼굴지방이식’ 중년층들의 지방이식은 눈 밑, 팔자주름, 입술주변 등에 미세하게 지방을 주입하여 피부 처짐이나 굴곡을 자연스럽게 해결해주는 효과가 있다. 다만 피부 탄력이 떨어진 중년의 경우에는 많은 양의 지방을 이식할 경우 얼굴 처짐이 유발될 수 있어 최소량의 지방을 활용하여 안면부 조직의 여러 층으로 세밀하게 주입하는 기술이 필요하다.
스트로마 얼굴지방이식은 기존의 지방 입자보다 훨씬 작고 부드러운 고밀도 조직을 사용하며 SEFI(표층지방이식)테크닉을 적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넓은 부위나 탄력이 떨어진 피부에 시행하면, 자연스러운 피부표면과 윤곽을 개선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김성민 원장은 “중년의 지방이식은 얼굴의 입체적인 구조와 전체적인 밸런스, 피부의 특성을 고려해야 어색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입체적인 얼굴을 만들 수 있다. 특히 피부탄력이 부족한 사람의 경우 기존의 지방이식수술보다 스트로마 지방이식을 통한 얼굴지방이식을 했을 때 훨씬 수술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간단한 필러 시술로 10년은 어려진다 필러 시술은 피부의 진피를 이루는 성분인 히알루론산이나 칼슘 등을 이용해 볼륨이 부족한 이마나 꺼진 광대, 볼에 생긴 주름을 해결하고 얼굴 입체감을 살려준다.
특히 중년의 팔자주름이나 이마 주름 등의 표정주름은 물론이고 볼륨감이 부족해 밋밋해 보이는 얼굴까지 해결해주어 빠르고 간단하게 동안을 만들어 주는 시술로서 인기가 높다.
필러 시술은 주사기를 이용해 인체에 안전한 히알루론산을 주입하여 외모를 개선 시켜주는 쁘띠성형의 한 종류로, 낮은 콧대나 무턱, 깊게 패인 팔자주름 등 개선하고자 하는 부위에 부분적으로 맞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최근 보다 안전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변화가 가능한 필러로LG생명과학의 ‘이브아르’가 주목받고 있다. 이브아르는미국 식품의약국(FDA) 등재 및 유럽 의약품품질위원회(EDQM) 승인 받은 고분자 히알루론산을 원료 사용하여 안전성과 지속기간을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이다. 이브아르는 고농도 고분자 히알루론산을 이용해 입자 크기별 교차결합으로 만들어져 필러 자체의 점성과 탄성이 뛰어나다.
김성민 원장은 “필러 시술이 안전하고 간단하다고 해도비용이 저렴한 곳만 골라 시술을 받는 것은 금물이다. 피부의 구조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심미안적인 감각, 충분한 시술 경력으로 쌓은 숙련된 노하우를 가진 전문의를 찾아야 할 것”이라고 덧붙여 당부했다.
한편, 아이미김성민성형외과 김성민 원장은 대한성형외과학회 및 미용성형외과학회, 각종 국제 학술대회에서 각종 논문 및 학술발표를 활발히 하고 있으며 대만 장궁 기념병원 성형외과 교환교수 등을 역임하는 등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이름을 알리고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다.
현재는 페이스 리모델링 연구소 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2011년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최우수 학술상 수상, 19년간 페이스 리모델링 및 다양한 지방이식수술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도움말=김성민성형외과 김성민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