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017년 1분기 장애인 채용을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전국 매장에서 근무할 장애인 바리스타를 공개 채용한다. 입사 희망자는 오는 31일까지 스타벅스 채용 사이트 또는 장애인 고용 포털사이트 간편 우리지사 채용정보를 방문해 서류 접수를 하면 된다. 면접 전형과 최대 5주간의 장애별 맞춤 바리스타 교육 과정 이수 후 최종 평가를 거쳐 3월 중 입사하게 된다. 스타벅스는 올해 최대 50명 이상의 장애인 바리스타를 신규 고용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서울특별시 협약 월세보증금대출 출시
KB국민은행은 서울특별시 융자추천고객을 대상으로 월세보증금을 지원하는 ‘서울특별시 협약 월세보증금대출’을 23일 출시했다. 이번 신상품은 목돈 마련이 어려운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주거비용 경감을 위해 서울시의 '청년 임차보증금대출 지원사업'을 통해 이차보전 된다. 지원 대상은 이 지원사업에 선정된 만 39세 이하의 고객으로 월세보증금은 2000만원, 월세는 70만원 이하인 임차 계약을 체결하고 월세보증금의 5% 이상을 계약금으로 지급해야 한다.
쉐이크쉑, 유기농 녹차 등 ‘핫 티 3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쉐이크쉑이 전남 보성산 유기농 녹차 등 티 메뉴 3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 쉐이크쉑을 운영하는 파리크라상은 지난 20일 보성군과 원료공급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에 출시한 핫 티 3종은 녹차와 홍차, 페퍼민트&레몬그라스로 가격은 각각 3400원이다.
문체부, 인천공항내 한국문화전시관 서관 개관
문화체육관광부는 23일 인천국제공항에 한국문화전시관 서관을 오픈했다. 인천국제공항 출국장 4층 환승편의 공간에 있는 한국문화전시관 서관은 '한국의 쉼과 멋-쉼, 자연과 더불어 숨 쉬다'를 주제로 꾸몄는데 관람객들이 한국의 전통문화를 감상하고 체험하며 공감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