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거창국제연극제 대상 및 연출상 수상, 2012 한국공연예술센터 우수레퍼토리시리즈 선정, 2013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우수공연 선정. 2015 국립극장 하늘극장 공연 등 흥행성과 작품성을 두루 인정받은 본 작품은 비제의 오페라 ‘카르멘’이 아닌 원작소설 프로스페르 메리메의 ‘카르멘’을 바탕으로 비극적 사랑의 파멸을 재해석 한다.
극단의 대표이자 극작·연출을 겸하고 있는 이용주는 국내에 드문 피지컬 씨어터의 대가로 '클라운타운', '레터스프롬더클라운', '헬로미스터클라운' 등 다양한 클라우닝 작품도 선보이고 있다. 정극에서도 특유의 피지컬 무브먼트를 접목시켜 보다 역동적이고 정열적인 카르멘을 그려내고 있다. ‘음악극’을 표방하고 있는 본 공연은 연극과 뮤지컬의 장점이 시너지를 발하고 있는데, 연기는 물론 빼어난 오리지널 연주곡과 노래들을 라이브로 감상할 수 있는 것이 최고의 매력이다. 게다가 춤과 가면까지 하나의 작품에서 감상할 수 있는 음악극 ‘카르멘’은 관객들에게 새롭고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음악극 ‘카르멘’은 경기문화재단의 지원으로 보다 부담 없는 가격으로 관람할 수 있고, 이에 더해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 가능하다. 김연지 기자 kim.yeonji@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