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누적 매출 3조원을 달성했다.
컴투스는 13일 해외 성과 지표들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서머너즈 워’는 지난 2014년 4월 국내 출시에 이어 6월에 글로벌 유저들을 대상으로 해외 서비스를 시작했다.
올해로 출시 8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는 최근 누적 매출 총 3조원을 돌파했다.
‘서머너즈 워’의 누적 해외 매출액은 전체의 약 90% 달한다. 해외 권역별 매출 비중을 보면 아메리카에서 약 32%, 유럽 약 21% 비중으로 두 개의 지역에서만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기록했다.
컴투스 측은 “서머너즈 워는 단일 IP로서는 이례적으로 해외에서 대부분의 성과를 거두는 진정한 월드클래스 게임”이라며 “특히 단일 국가나 일부 대륙이 아닌 전 세계에서 고른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다양한 몬스터의 수집과 조합이 플레이의 핵심 요소 중 하나인 ‘서머너즈 워’에서 서비스 이후 현재까지 소환된 몬스터 수는 약 676억 건으로 분석됐다.
회사 측은 “소환된 전체 몬스터 수가 전 세계 인구 수의 약 8배, 전 세계 강아지 수의 약 75배, 고양이 수의 약 112배”라며 “해외 서버별로 비중을 보면 한국을 제외한 아시아에서 약 254억 건으로 가장 많은 몬스터가 소환됐으며, 북미가 약 222억 건, 유럽에서는 약 150억 건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서머너즈 워’의 누적 해외 매출은 약 2조7150억원으로, 이는 스마트폰 약 270만 개, 화장품 약 2010만 개, 봉지라면은 무려 27억1500만 개에 달하는 것이다.
컴투스 측은 “K테크, K뷰티, K푸드의 대표 주자들과 비교했을 때도 ‘서머너즈 워’의 해외 성과는 괄목할 만한 수준”이라고 말했다.
컴투스는 앞으로 ‘서머너즈 워’에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을 지속해 해외 성과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최근 다양한 신작 게임을 선보이고 있으며, 라이트 노벨, 웹툰·코믹스·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로의 확장을 통해 ‘서머너즈 워’를 한국을 넘어 세계 문화를 선도하는 넘버1 K게임으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