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는 지난 27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첫 번째 솔로 정규 앨범의 타이틀곡 ‘라이크 제니’로 출연 없이 1위를 차지하며 지난주에 이어 2주 연속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타이틀곡 ‘라이크 제니’는 제니가 작사, 작곡에 참여해 개성과 독창성을 강조한 곡이다. 나만의 개성과 색을 잃지 않은 채 당당하게 빛나는 모습을 담고 있으며, 자신감을 가지고 나만의 길을 걸어가며 그 누구도 내 자리를 대신할 수 없음을 깨닫는 순간을 노래한다.
제니는 첫 번째 솔로 정규 앨범 ‘루비’로 계속해서 최초, 최고 기록을 새로 쓰며 전 세계에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루비’는 지난주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3월 22일 자)에 7위로 처음 진입한 데 이어 이번 주 ‘빌보드 200’(3월 29일 자) 20위를 차지하며 2주 연속 차트인했다. 또한, 타이틀곡 ‘라이크 제니’는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 4위, ‘글로벌 200’ 차트 7위를 차지하며 2주 연속 ‘톱10’에 올랐다.
이와 함께 ‘루비’로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톱 100’(3월 14일 자)에 3위로 진입하며 K-팝 여성 솔로 가수 최고 기록을 쓴 제니는 올해 최초로 해당 차트에 2주 연속 이름을 올린 K-팝 아티스트가 됐다.
한편, 제니는 솔로로 오는 4월 13일과 20일 미국 최대 규모의 음악 페스티벌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에 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