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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충남글로벌게임센터 입주사 연매출 100억 돌파…개소 4년 만

충남글로벌게임센터의 입주기업들이 연매출 100억원을 넘는 성과를 냈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6일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2022년 충남글로벌게임센터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충남글로벌게임센터는 올해 입주기업의 연매출이 113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019년 문을 연 지 4년 만이다. 센터 개소 당시 4개였던 지역 게임사는 올해 28개로 늘어났다. 센터 측은 “올해 28개 지역 게임사를 유치하고 성장시키며 지역게임산업 육성에 돌풍을 일으켰다”고 말했다. 센터는 올해 지역 콘텐츠 산업 투자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제1호 개인투자조합을 결성했다. 이지연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실감클러스터본부 책임은 “개인투자조합은 전국 지자체 중 최초”라며 “이같은 디지털게임기업육성펀드를 결성해 입주사 중 우수 기업에 직접 투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센터는 공공사업의 시드 투자 이후 게임센터의 자체 후속 투자로 기업 성장을 견인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2022 충남 게임상’ 시상도 진행됐다. 다섯 토끼들의 모험을 2D 플랫포머 장르로 구현한 게임 ‘라핀’을 개발한 스튜디오 두달,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연상시키는 서브컬처 캐릭터 육성형 모바일 RPG ‘언라이트 크로니클’을 만든 에이스타코퍼레이션, 글로벌 1000만 유저를 보유한 모바일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와라편의점’의 개발사 뉴에프오가 올해 충남 게임상을 수상했다. 장성각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실감클러스터본부장은 “충남글로벌게임센터는 앞으로도 충남 지역 게임산업 저변을 강화해 충남이 디지털 게임메카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게임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장 본부장은 또 “앞으로 게임기업 지원의 패러다임 전환으로 제작지원과 투자가 결합된 새로운 성장지원 모델의 성공여부를 주목해달라”고 했다. 충남이 지역구인 강훈식 의원은 이날 행사에서 “다양한 창업 지원, 중소기업 육성, 해외시장 진출 이런 것들이 앞으로 우리의 미래 먹거리라고 생각한다”며 “그런 면에서 여러분들과 함께 힘을 모으고 어려운 점들을 더 적극적으로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 의원은 또 “충남에 e스포츠 경기장을 만들기 위해 국회에서 논의 중”이라며 “힘을 모아주셔야 내년에 또 다른 면모의 글로벌게임센터 모습과 여러분들이 일할 수 있는 공간 또는 기회의 욕구들이 더 생겨날 것”이라고 했다. 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 2022.12.06 12:46
생활/문화

콘진원, 구글·네이버와 손잡고 웹툰 게임화 지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구글·네이버와 손잡고 웹툰의 게임화를 지원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구글플레이, 네이버웹툰과 웹툰 IP 기반 게임 제작 지원(이하 글로벌 웹툰 게임스)을 위한 업무협약을 2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내용은 게임 제작지원금 지급 및 운영(콘진원), 웹툰 IP 사용 및 국내 마케팅 지원(네이버웹툰), 구글플레이를 통한 출시 지원(구글플레이)으로 이루어졌다. 콘진원은 전국 11개 지역 글로벌게임센터와 함께 우수한 중소 개발사가 본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세부업무로 업체 선정, 개발 지원금 지급 및 관리, 사후 프로모션 지원 등을 담당하게 된다. 콘진원은 3월부터 참가 업체를 모집하고 최종 5개사를 선발, 2023년까지 업체당 최대 6억의 개발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네이버웹툰은 중소 게임사의 웹툰 IP 사용 및 국내 마케팅을 지원한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가하게 될 웹툰은 노블레스(손제호/이광수), 돼지 우리(김칸비/천범식), 레사(POGO), 마음의 소리(조석), 사신소년(류), 스피릿핑거스(한경찰), 오늘도 사랑스럽개(이혜), 외모지상주의(박태준) 등 총 8작품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개발된 게임은 구글이 운영하는 모바일 게임 앱마켓 구글플레이에서 출시된다. 세 기관은 지역에 소재한 중소 게임사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공헌 사업도 발굴, 추진할 예정이다. 조현래 콘진원장은 “K-게임은 21년 상반기 총 수출액의 67%를 차지할 정도로 해외시장에서 경쟁력 있으며, 이번 사업으로 우리나라 중소 게임 개발사의 글로벌 시장 진출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오용 기자 kwon.ohyong@joongang.co.kr 2022.02.23 15:02
게임

충남글로벌게임센터, 글로벌게임 제작지원 참가사 공모…총 9억4000만원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충남글로벌게임센터에서 총 지원금 9억4000만원 상당의 ‘2020 글로벌게임 제작지원 사업’ 에 참가할 기업을 오는 22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총 12개 기업 선정, 게임당 최대 2억원까지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온라인·모바일 외에 VR 등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의 신기술 기반 게임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선정된 게임은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단계별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홍보 마케팅을 비롯해 효율적인 투자 연계를 통한 시장 진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많은 개발자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기 위해 장르나 플랫폼 제한이 없는 자유과제로 공모하며, ‘글로벌트렌드게임’ 1개, ‘글로벌 원빌드게임’ 5개, ‘인디게임’ 6개 등 총 12개의 게임 제작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제한 없지만, 선정되면 충남글로벌게임센터에 입주해야 하는 조건이 있다. 충남글로벌게임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전국에서 10번째로 개소했으며, 충남도는 4차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핵심 산업인 게임산업 육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권오용 기자 kwon.ohyong@joongang.co.kr 2020.05.12 17:07
생활/문화

한콘진·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중소 게임개발사 지원 맞손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과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이 손잡고 중소 게임개발사 지원에 나선다. 양 기관은 16일 오후 3시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NBP 본사에서 ‘중소 게임개발사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한콘진의 지원 사업에 선정된 중소 게임개발사에 NBP의 서버와 기술 지원 등 추가 혜택을 제공,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게임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양질의 콘텐트를 생성해 국산 게임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해외진출 지원을 통한 수출 확대를 추진할 예정이다. NBP는 한콘진이 지정한 게임 개발사를 대상으로 매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정기 교육 초청, 분기별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정기 세미나 개최, 업체 요청 시 방문 기술지원(핸즈온), 서버 비용 등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입주기업(약 50개),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지원 사업대상(24개 기업), 차세대 게임 제작지원 대상 기업(약 26개 기업) 등이다. 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대기업과 중소 게임사가 함께 성장해 나아갈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NBP는 네이버에서 분할되어 출범한 IT 전문 기업으로, 네이버, 라인, 스노우 등 네이버 계열사들을 대상으로 인프라보안, 클라우드, IDC서비스 등 IT 인프라 전반을 지원하고 있다. 권오용 기자 kwon.ohyong@jtbc.co.kr 2018.08.17 1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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