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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위크] 이제훈의 엉뚱한 상상이 이야기가 되다

seezn(시즌)의 오리지널 콘텐츠 ‘어나더 레코드 : 이제훈’이 베일을 벗었다. ‘어나더 레코드 : 이제훈’은 배우의 리얼한 모습과 영화적 엉뚱한 상상을 오가는 새로운 형식의 시네마틱 리얼 다큐멘터리다. 수많은 선택이 모여 지금을 이룬 이제훈이 친구와 주변인들을 만나 미처 몰랐던 이야기 속 숨겨진 모습을 알아가는 과정을 담아냈다. 이 콘텐츠에서는 이제훈이 가지 않은 길, 잊고 있던 꿈, 바라는 미래에 대한 상상이 픽션으로 펼쳐진다. 그의 상상은 흥미로운 픽션이 되고, 픽션은 우리 모두를 위한 이야기로 완성되며 공감을 선사한다. ‘어나더 레코드 : 이제훈’은 2019년 영화 ‘남매의 여름밤’으로 공감과 위로를 전하며 유수의 영화제를 휩쓴 윤단비 감독이 연출해 관심을 모은다. 사람에 대한 깊이 있는 고찰과 따스한 시선을 가진 윤단비 감독이 담은 이제훈의 기록, ‘어나더 레코드 : 이제훈’은 seezn 이용권 가입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이현아 기자 lalalast@edaily.co.kr 2022.08.24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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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 이제훈의 진솔 매력 가득 담은 ‘어나더 레코드 : 이제훈’

OTT seezn(시즌) 오리지널 영화 ‘어나더 레코드 : 이제훈’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가는 ‘인간’ 이제훈의 이야기로 짙은 여운을 선사했다. 지난 18일 seezn(시즌)에서 독점 공개된 ‘어나더 레코드 : 이제훈’은 배우의 리얼한 모습과 영화적 엉뚱한 상상을 오가는 새로운 형식의 시네마틱 리얼 다큐멘터리다. 이제훈의 특별한 지인인 배우 박정민, 이동휘, 윤성현 감독, 양경모 감독, 김유경 대표가 함께했다. 이제훈은 이들과 함께 배우 이제훈의 출발점부터 두려움을 용기로 바꿨던 신인 시절, 늘 새로운 연기를 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현재의 고민을 나눴다. 이제훈과 영화 ‘파수꾼’을 함께 이끌었던 박정민은 캐릭터에 완벽히 녹아들어 임했던 이제훈의 첫 촬영을 회상했다. 또 두 사람의 열정이 가득했던 대학 시절을 떠올리는 시간을 가졌다. ‘파수꾼’의 연출자인 윤성현 감독과의 화상 통화까지 이어졌다. 세 사람은 훗날 ‘파수꾼’을 기념하는 시간을 갖자고 약속하며 팬들을 반색하게 했다. 좋아하는 영화를 오래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콘텐츠 제작사 하드컷을 설립한 이제훈. 자신의 데뷔작인 ‘진실, 리트머스’를 통해 인연을 맺은 후 오랜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양경모 감독과 김유경 대표와 의기투합했다. 파격적인 연기를 위해 두려움을 용기로 바꾼 신인 이제훈의 이야기는 감명 깊었다. 배우 이제훈과 인간 이제훈을 누구보다 잘 아는 양경모 감독은 대중이 보는 이제훈과 ‘진짜’ 이제훈의 차이가 없다는 이야기를 남겼다. 아울러 이제훈은 이동휘와 대중의 공감을 사면서도 새로운 연기를 하고 싶은 연기 고민을 터놓았다. 그의 첫 연출작인 쇼트 필름 프로젝트 ‘언프레임드’의 ‘블루 해피니스’에 참여했던 이동휘. 두 사람은 서로에게 용기를 북돋워 주며 어디서도 들을 수 없었던 속 깊은 이야기로 뭉클함과 유쾌함을 동시에 안겼다. 그런가 하면 ‘남매의 여름밤’을 통해 유수의 영화제를 휩쓴 윤단비 감독의 섬세한 연출력은 시네마틱 리얼 다큐에서도 빛났다. 첫 다큐 도전에 나선 윤단비 감독은 이제훈에게 특별한 지문을 제시했다. 윤단비 감독이 전하는 지문에 따라 지난날을 되돌아보고 현재의 고민을 나누며 인간 이제훈의 또 다른 면을 발견하는 시간이었다. 윤단비 감독 특유의 사람에 대한 깊이 있는 시선과 고찰은 ‘어나더 레코드 : 이제훈’에서도 힘을 발휘했다. 윤단비 감독은 우리가 미처 몰랐던 인간 이제훈의 진솔한 매력을 끄집어냈다. 이제훈은 윤단비 감독의 지문을 따라가며 배우가 되지 않았다면 어떤 삶을 살았을까 상상해봤다. 이제훈이 상상하는 리얼과 픽션의 결합인 시네마틱 리얼 다큐는 신선함을 안겼다. 연기 열정이 가득한 이제훈의 노력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시간이자, ‘인간’ 이제훈을 만나는 작품이었다. 연기를 못할 때 어디로 숨고 싶고 괴롭다는 이제훈, 그는 “연기를 하는 순간만큼은 틀을 뒤집어서 ‘쟤 왜 저래?’ 그런 반응을 보고 싶어서 상상하고 저질러야겠다는 계획을 세웠다”고 말했다. “불확실하고 잘 모를 수 있지만 난제들을 하나하나 깨뜨리면서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고 싶다”는 이제훈의 곧은 가치관은 이제훈의 다음 지문, 또 다른 기록을 기대하게 했다. ‘어나더 레코드 : 이제훈’은 seezn(시즌)에서 만날 수 있다. 김다은 기자 dagold@edaily.co.kr 2022.08.19 1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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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나더 레코드 : 이제훈’ 오늘(18일) 공개…흥미진진 관전 포인트 ‘셋’

배우 이제훈의 상상이 현실이 된다. 18일 OTT seezn(시즌)에서 독점 공개되는 ‘어나더 레코드 : 이제훈’은 배우의 리얼한 모습과 영화적 엉뚱한 상상을 오가는 새로운 형식의 시네마틱 리얼 다큐멘터리다. 우리가 미처 몰랐던 이제훈의 이야기와 그의 상상이 픽션이 되는 과정이 흥미롭게 펼쳐질 ‘어나더 레코드’의 관전 포인트를 짚어봤다. # 이제훈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시네마틱 리얼 다큐의 색다른 매력! ‘어나더 레코드’는 수많은 선택이 모여 지금을 이룬 배우 이제훈이 특별한 지인들을 만난다. 이들은 배우의 꿈을 이루기 위해 치열하게 노력했던 시절부터 두려움을 용기로 바꾼 용감했던 신인 ‘이제훈’, 연기를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현재의 이야기를 나눈다. ‘파수꾼’ 흥행의 주역 배우 박정민과 감독 윤성현, 이제훈의 첫 연출작인 ‘언프레임드’의 ‘블루 해피니스’에 출연한 이동휘가 함께한다. 또한 그의 데뷔작인 ‘진실, 리트머스’를 통해 인연을 맺은 후 현재는 콘텐츠 제작사 ‘하드컷’까지 동행하고 있는 양경모 감독과 김유경 대표가 ‘인간’ 이제훈을 말한다. ‘어나더 레코드’는 이제훈이 가보지 않은 길, 잊고 있던 꿈, 바라는 미래에 대한 상상이 픽션으로 펼쳐진다. 배우가 되지 않았다면 평범한 직장인이 되지 않았을까 고민해보고 좋아하는 음악을 하는 피아노 연주자가 되지 않았을까 상상해본다. 이를 위해 음악감독 모그, 나래와 음악 이야기를 나누고, 다큐 속에 특별한 픽션이 담기며 흥미를 자극할 예정이다. # 충무로가 주목하는 윤단비 감독이 담을 이제훈의 기록 충무로가 주목하는 윤단비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섬세한 연출력의 윤단비 감독은 첫 장편 영화인 ‘남매의 여름밤’으로 관객과 평단을 모두 사로잡았다. ‘남매의 여름밤’은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 4관왕, 제57회 백상예술대상 신인감독상, 제20회 디렉터스컷 올해의 비전상 등 유수의 영화제를 휩쓴 작품이다. ‘어나더 레코드’는 상상을 하며 살아가는 우리 모두를 위한 이야기다. 윤단비 감독은 이제훈에게 특별한 지문을 제시하고, 이제훈이 지문에 따라 리얼과 픽션을 오가며 상상의 나래를 펼친다. 사람에 대한 깊이 있는 고찰과 따스한 시선을 가진 윤단비 감독이 담을 이제훈의 기록이 기대를 모은다. # 상상하고 노력하는 이제훈의 진면목을 발견하는 시간 ‘어나더 레코드’는 꿈을 위해 용기 있는 도전을 했던 배우 이제훈의 출발점을 돌아본다. 또한 틀을 깨는 연기와 새로운 모습으로 대중과 공감대를 이루려고 노력하는 그의 속 깊은 이야기도 공개된다. 새로운 일들을 상상하고 실행하며, 난제들을 해결해나가는 삶을 살아가고 싶다는 인간 이제훈의 이야기도 담긴다.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가는, 끊임없이 고민하고 새로운 연기를 보여주려는 배우이자 인간 이제훈을 만날 수 있다. 한편 ‘어나더 레코드 : 이제훈’은 18일 오후 6시 seezn(시즌)에서 독점 공개된다. 박로사 기자 terarosa@edaily.co.kr 2022.08.18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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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훈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seezn ‘어나더 레코드’ 포스터 공개

seezn(시즌) 오리지널 영화 ‘어나더 레코드 : 이제훈’이 찾아온다. 오는 8월 18일 OTT seezn(시즌)에서 독점 공개되는 ‘어나더 레코드 : 이제훈’은 배우의 리얼한 모습과 영화적 엉뚱한 상상을 오가는 새로운 형식의 시네마틱 리얼 다큐멘터리다. 우리가 미처 몰랐던 이제훈의 이야기에 기대가 높은 가운데 28일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이제훈의 밝고 기대에 찬 표정을 보여준다. ‘어나더 레코드 : 이제훈’에는 새로운 무언가를 꿈꾸며 늘 최선을 다하는 이제훈의 가치관을 담아낸다. 끊임 없이 상상하고 노력하며 난제들을 하나하나 부수고 깨뜨리는 삶을 살아가고 싶다는 이제훈을 기록한다. 이제훈은 절친한 지인들과 데뷔 전 대학 시절을 돌아보고, 배우가 되지 않았다면 무슨 일을 하고 있었을지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며 새로운 만남을 갖는다. 그의 상상은 흥미로운 픽션이 되고, 픽션은 우리 모두를 위한 이야기로 완성되며 공감을 선사한다. 배우 이제훈의 출발점부터 감독이라는 새로운 도전까지, 함께 한 지인들과 속 깊은 이야기도 공개된다. 이 과정에서 우리가 그동안 미처 몰랐던 또 다른 이제훈을 마주하는 반가움이 존재한다. 또한 배우로서 고민을 함께 나누고 늘 새로운 일을 꿈꾸며 어려운 일들도 헤쳐가는 인간 이제훈의 진면목을 발견하게 만든다. ‘어나더 레코드 : 이제훈’은 영화 ‘남매의 여름밤’으로 공감과 위로를 전하며 유수의 영화제를 휩쓴 윤단비 감독이 연출했다. ‘어나더 레코드’와의 기록을 마치며 “나라는 사람을 보여준 것 같은데 과연 이게 재밌을까?”라고 소감을 남긴 이제훈. 사람에 대한 깊이 있는 고찰과 따스한 시선을 가진 윤단비 감독이 담을 이제훈의 기록이 궁금해진다. 박로사 기자 terarosa@edaily.co.kr 2022.07.28 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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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영화펀드(ACF) 2년만 재개…20일 모집 마감

한국과 아시아의 재능 있는 감독의 작품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부산국제영화제의 아시아영화펀드(Asian Cinema Fund, 이하 ACF)가 프로젝트를 모집한다. ACF가 오는 20일까지 장편독립극영화 후반작업지원펀드를, 25일부터 5월 20일까지 장편독립다큐멘터리 AND펀드 지원작을 모집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일시 중단되었던 지원 사업을 재개한다. ACF는 장편독립극영화와 다큐멘터리 제작에 직접적으로 지원하여 한국과 아시아 독립영화의 다양성 확보와 세계시장 진출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다. 2년 만에 돌아온 ACF는 올해부터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이 주관하여 향후 지원작의 영화산업 연계 및 산업적 프로그램들과의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ACF 선정작들은 매년 국내∙외 유수 영화제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내고 있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장편독립극영화 후반작업지원펀드를 받았던 김보라 감독의 '벌새'(2018)와 윤단비 감독의 '남매의 여름밤'(2019)은 부산국제영화제는 물론 세계 영화제를 휩쓸며 당해 연도 최고의 영화로 손꼽힌 바 있다. 뿐만 아니라, 2019년 장편독립다큐멘터리 AND펀드에는 하 래 디엠 감독의 '안개속의 아이'(2021)가 2021 암스테르담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에, 2018년 장편독립다큐멘터리 AND펀드에 선정된 찬체운 감독의 '푸른 섬'(2022)은 2022 로테르담국제영화제 밝은미래 부문에 선정되었으며, 2014년 ACF 인큐베이팅펀드 지원작 '잘못된 계절'(2021)은 2021 로카르노영화제 현재의 감독 경쟁부문 및 2021 토론토국제영화제에 초청돼 ACF의 역할과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여기에,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를 통해 관객들과 만남을 가졌던 ACF 지원작 역시 눈길을 끈다. 지난 7일 개봉한 박이웅 감독의 '불도저에 탄 소녀'(2014 ACF 인큐베이팅펀드)를 필두로 킴퀴 부이 감독의 '기억의 땅'(2016 ACF 인큐베이팅펀드)은 2022 베를린국제영화제 포럼 부문에, 압둘라 모함마드 사아드 감독의 '파도가 보인다'(2017 ACF 인큐베이팅펀드)는 2021 칸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에 선정되었다. 이 밖에도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비프메세나상 후보에 올랐던 '206: 사라지지 않는'(2018 AND 비프메세나펀드)과 관찰 다큐멘터리의 정수를 보여줬던 '오도리코: 일본 스트립 댄서의 삶'(2018 AND 비프메세나펀드)도 언론과 평단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장편독립극영화 후반작업지원펀드, 장편독립극영화 인큐베이팅펀드, 장편독립다큐멘터리 AND펀드 총 세 부문으로 모집이 진행되는 이번 2022 ACF는 선정작들을 대상으로 후반작업서비스 또는 제작지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장편독립극영화 인큐베이팅펀드는 한국영화는 해당되지 않고 아시아 작품에 한정해 지원하며, 감독의 첫번째 혹은 두번째 장편 극영화에 한한다. 기성 감독의 참여를 제한한 이유는 신인 감독에게 더 많은 기회를 주자는 취지이다. 한편, 한국영화를 대상으로 했던 장편독립극영화 제작지원펀드는 잠정 중단된다. 2022 ACF 지원작 모집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선우 기자 kim.sunwoo1@joongang.co.kr 2022.04.13 1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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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상영작 모집

부산국제영화제가 항해를 시작한다. 오는 10월 5일부터 10월 14일까지 열흘간 개최 예정인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가 공식 상영작 모집을 시작한다. 지난해 코로나 팬데믹 상황 속 치밀한 방역 조치로 안전한 영화제 개최에 성공하며 영화인들과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낸 부산국제영화제가 지난 30일부터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상영작 출품 접수를 시작하며 올해 본격적인 영화제 준비에 나섰다. 2021년 10월 이후 제작된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작품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식 상영작 모집은 단편과 장편 두 부문에서 진행된다. 러닝타임이 60분 이상인 경우는 장편으로, 60분 미만인 경우는 단편으로 구분한다. 공식 상영작 출품 접수는 부산국제영화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단편은 6월 22일 오후 6시, 장편은 7월 20일 오후 6시에 출품 마감한다. 부산국제영화제는 1996년 개최 이래 한국영화의 세계화와 아시아영화의 성장, 발굴에 힘써왔다.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뉴 커런츠 상을 비롯해 5관왕을 차지하며 최고의 화제작으로 떠오른 김세인 감독의 '같은 속옷을 입는 두 여자'(2021)는 제72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파노라마 부문에, 또 다른 뉴 커런츠 선정작 킴퀴 부이 감독의 '기억의 땅'(2021)과 한국영화의 오늘-비전 부문 선정작 박송열 감독의 '낮에는 덥고 밤에는 춥고'(2021)가 베를린국제영화제 포럼 부문에 초청되며 역량 있는 신인 감독의 탄생을 알렸다. 그 외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 뉴 커런츠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박루슬란 감독의 영화 '쓰리: 아직 끝나지 않았다'(2020)와 윤단비 감독의 '남매의 여름밤'(2019), 김보라 감독의 '벌새'(2018) 등 국내외 재기 발랄한 작품들 역시 부산국제영화제를 시작으로 유수의 영화제에 연이어 초청, 수상의 쾌거를 이뤄내며 전 세계를 사로잡았다. 이렇듯 지난 26년간 부산국제영화제는 한국과 아시아 영화인들이 해외로 진출하는데 있어 가교역할을 하는 것은 물론 매년 관객들에게 새로운 작품을 소개함으로써 그 본연의 역할과 기능 수행해오고 있다. 올해 역시 관객과 영화인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안전하고 즐거운 페스티벌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다. 공식 상영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오는 10월 5일부터 10월 14일까지 열흘간 영화의 전당 일대에서 열리는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만날 수 있다. 김선우 기자 kim.sunwoo1@joongang.co.kr 2022.03.31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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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피의세계' 주목할 만한 韓 독립영화 등장

김보라의 '벌새'(2019), 이옥섭의 '메기'(2019), 윤단비의 '남매의 여름밤'(2020). 그해를 빛낸 데뷔작 계보를 잇는다. 오는 3월 개봉을 확정한 이제한 감독의 첫 장편영화 '소피의 세계'가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제47회 서울독립영화제 관객의 호평 속에 올해를 빛낼 데뷔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부산국제영화제 정한석 프로그래머는 "여린 마음들, 작은 고마움, 기적 같은 만남과 애석한 이별 등이 따뜻하게 이 세계 안에 자리 잡는다"며 영화의 섬세한 감수성에 박수를 보냈다. 관객들 또한 영화의 따뜻한 정서와 위로의 메시지에 호평을 남기고 있다. '소피의 세계'는 일상처럼 여행을 보낸 소피, 여행처럼 일상을 보낸 수영과 종구, 2년 전 그들이 함께한 나흘의 기록을 담은 작품이다. 영화는 여행자 소피의 블로그를 우연히 발견한 호스트 수영이 2년 전의 기록과 기억을 되돌아보는 과정을 그린다. 이제한 감독은 "영화의 시간을 생각하면서, 희미해진 혹은 잊혀진, 과거라는 세계의 여정을 상상했습니다. 그리고 그 여정이 당시엔 지나쳤던, 무언가를 발견하는 과정이 되길 바랐습니다"라고 연출의도를 밝혔다. 이와 함께 '소피의 세계'의 따스한 온기가 고스란히 전해져 오는 스틸 컷이 새롭게 공개돼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증폭시킨다. 이번 영화로 첫 연기호흡을 맞춘 배우 김새벽과 곽민규의 다정한 모습은 그들이 어떤 현실부부 케미를 선보일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또한 배우 아나 루지에로, 김우겸, 문혜인의 앙상블이 빚어낸 여행이 주는 우연한 만남, 반가운 재회의 순간들이 포착돼, 여행이 고픈 요즘 관객들의 구미를 자극한다. '소피의 세계'는 북촌 한옥마을 곳곳의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사뿐사뿐 거닐며 일상의 감성을 채워줄 예정이다. 오는 3월 관객들을 만난다. 박상우 기자 park.sangwoo1@joongang.co.kr park.sangwoo1@joongang.co.kr 2022.01.18 1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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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회 춘사영화제] '승리호' 2관왕…송중기·전도연 남녀주연상(종합)

'승리호'가 춘사영화제 최우수감독상과 남우주연상으로 2관왕 영예를 차지했다. 19일 오후 서울 강남구 CGV 청담씨네시티점에서 제26회 춘사국제영화제가 개최됐다. 이날 최우수감독상은 '승리호'의 조성희 감독이 차지했으며, 남녀주연상에는 '승리호'의 송중기,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전도연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남녀조연상은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박정민과 '결백' 배종옥이 수상했다. '미나리' 정이삭 감독은 춘사 월드 어워즈 특별상을 수상했고, '남매의 여름밤' 윤단비 감독은 신인감독상을 받았다. 남녀신인상은 '소리꾼'의 이봉근과 '남매의 여름밤'의 최정운에게 돌아갔다. 이날 감독상을 수상한 조성희 감독은 "뜻깊은 영화제에서 대선배님들 앞에서 이렇게 상을 받게 돼서 너무 영광이다"며 "영화화되기 어려운 작품이었는데 믿고 지원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고생했던 우리 송중기를 비롯해 김태리, 진선균, 유해진 배우도 너무 감사하다"고 뜻깊은 수상소감을 전했다. 남우주연상 송중기는 "배우들이 걱정을 많이 했던 영화다. 뛰어난 스태프들 때문에 좋은 영화로 탄생할 수 있었다. '승리호'를 선택할 수 있었던 이유, 그 중심에는 조성희 감독님이 계셨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여우주연상 전도연은 "찍은 영화 중에 가장 쉽고 대중들이 많이 좋아하실 만한 작품이었다. 그런데 영화가 코로나19가 시작되면서 극장에 많이 걸리지 못했다. 이번 기회로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 영화가 알려졌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남우조연상 박정민은 "영화를 찍으면서 가장 고생 안한 사람이 나일 거다. 방에서 유유자적하면서, 마사지받으면서 행복하게 촬영했던 영화인데 이런 상까지 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여우조연상 배종옥은 "배우로서는 오래 오래 현장에서 존재하는 게 가장 큰 의미가 된다. 앞으로 녹슬지 않는 배우가 되겠다. 이 트로피의 학처럼 항상 깨어있겠다"고 힘줘 말했다. 또한 특별상 춘사 월드 어워즈를 수상한 정이삭 감독은 영상으로 소감을 대신했다. 그는 "춘사국제영화제는 한국의 많은 영화 감독님들이 함께 하는 시상식으로 안다. '미나리' 또한 수많은 한국 영화 감독님들에게 영감을 받아 만든 작품이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관객이 뽑은 최고 영화 인기상은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각본상은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홍수영 작가, 극영화부문 특별상은 '소리꾼'의 조정래 감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영화감독협회가 주최하는 춘사국제영화제는 한국 영화 개척자인 춘사(春史) 나운규를 기리기 위해 1990년대부터 개최되고 있다. 영화제의 상업주의적 경향을 극복하고 창의성, 예술성, 공정성을 바탕으로 하는 영화제다. 올해 춘사영화제는 국제영화제로 발돋움하기 위해 OTT 영화들도 후보작에 올렸다. 23편의 후보 영화 중 넷플릭스 영화 '승리호', '콜', '낙원의 밤' 세 편이 포함됐다. ▶제26회 춘사국제영화제 수상자(작) 감독상: 조성희('승리호') 여우주연상: 전도연('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남우주연상: 송중기('승리호') 여우조연상: 배종옥('결백') 남우조연상: 박정민('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신인감독상: 윤단비('남매의 여름밤') 신인여우상: 최정운('남매의 여름밤') 신인남우상: 이봉근('소리꾼') 관객이 뽑은 최고 인기 영화상: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각본상: 홍수영('삼진그룹 영어토익반') 특별상(춘사 월드 어워즈): 정이삭('미나리') 기술상: 이목원·유청·박준영(반도) 공로상: 이원세·박종원 감독 박상우 기자 park.sangwoo1@joongang.co.kr park.sangwoo1@joongang.co.kr 2021.11.19 2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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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회 춘사영화제] 윤단비 신인감독상 "받을 때마다 얼떨떨 해"

윤단비 감독이 춘사영화제 신인감독상을 수상했다. 19일 오후 서울 강남구 CGV 청담씨네시티점에서 개최된 제26회 춘사국제영화제에서 '남매의 여름밤'으로 신인감독상을 수상한 윤단비 감독은 "아직 스스로 감독이라고 하기 민망하다. 더 노력해서 다음 작품부터는 감독이라는 말이 잘 어울리는 사람이 되겠다"고 말했다. 윤단비 감독은 "같이 후보로 오른 작품들 모두 다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남매의 여름밤' 때문에 내게 좋은 일들이 많이 생긴다. 특히 오늘 신인여우상을 최정운 배우가 받은 게 가장 기쁘다"며 최정운과 수상 기쁨을 함께 나눴다. 또 "신인감독상 받을 때마다 얼떨떨하다. 앞으로 내 행보에 더 신중하고 열심히 임하겠다"고 전했다. 박상우 기자 park.sangwoo1@joongang.co.kr park.sangwoo1@joongang.co.kr 2021.11.19 1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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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회 춘사영화제] 이봉근·최정운 남녀신인상 "깊이 간직할 것"

이봉근과 최정운이 춘사영화제 남녀 신인상을 수상했다. 19일 오후 서울 강남구 CGV 청담씨네시티점에서 개최된 제26회 춘사국제영화제에서 '소리꾼' 이봉근이 신인남우상, '남매의 여름밤' 최정운이 신인여우상을 품에 안았다. 이봉근은 "국악을 하는 사람으로서 춘사영화제에서 상을 받아 감회가 새롭다"고 운을 뗐다. 이어 "'소리꾼'을 연출하신 조정래 감독님, 사랑하는 선배 배우님들 너무 감사드린다. 상이 굉장히 무겁다. 신인상이라는 게 일생에 한번 밖에 받을 수 없다는 걸 잘 안다. 평생 깊이 간직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신인여우상을 수상한 최정운은 "'남매의 여름밤'을 2018년에 찍었다. 시간이 조금 지났지만 아직도 연기하던 순간과 촬영 현장이 생생히 기억에 남는다. 아마 영원히 잊지 못할 것 같다"며 벅찬 소감을 남겼다. 또 "옥주라는 캐릭터를 만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윤단비 감독부터 좋은 사람들을 너무 많이 만나서 인간적으로도 그리고 연기적으로 많이 성장할 수 있는 계기였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내가 영화를 정말 좋아하는데, 영화의 한 부분이 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고 앞으로 더 좋은 배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박상우 기자 park.sangwoo1@joongang.co.kr park.sangwoo1@joongang.co.kr 2021.11.19 1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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