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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직

아이브, ‘음중’ 1위…‘레블하트’이어 ‘애티튜드’도 터졌다

걸그룹 아이브가 ‘애티튜드’(ATTITUDE)로 3월 첫주 ‘쇼! 음악중심’ 1위를 차지했다.1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이하 ‘음중’)에서는 보이넥스트도어 ‘오늘만 아이 러브 유’(오늘만 I LOVE YOU), 아이브의 ‘애티튜드’, 온앤오프 ‘더 스트레인저’(The Stranger)가 1위를 놓고 경쟁했다.이날 아이브는 음원·음반 점수 5020점, 동영상·방송 점수 520점, 사전투표(시청자위원회·글로벌) 점수 473점, 생방송 투표 점수 156점으로 총 56082점을 받아 1위에 올랐다. 2위는 온앤오프(6082점), 3위는 보이넥스트도어(5836점)가 차지했다.아이브는 지난달 2일 발매한 미니 3집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로 주요 음원 차트 최상위권을 휩쓸며 인기몰이 중이다. 타이틀곡 ‘레블하트’로 음악방송 11관왕을 차지한 데 이어 더블 타이틀곡 ‘애티튜드’는 이날 ‘음중’까지 총 4관왕을 달성, 총 15개의 트로피를 들어올렸다.강주희 기자 kjh818@edaily.co.kr 2025.03.01 17:55
프로농구

연장서 펼쳐진 소노의 '켐바오 쇼타임'...소노, 갈길 바쁜 DB 연승 막아섰다

고양 소노가 원주 DB를 상대로 연장 끝에 역전승을 거뒀다. 소노는 1일 원주종합체육관에서 열린 2024~25 KCC프로농구 DB와 원정 경기에서 92-82로 이겼다. 정규시간 동안 75-75로 승부를 가리지 못한 양팀은 연장에 돌입했고, 소노의 필리핀 출신 아시아쿼터 선수 케빈 켐바오가 연장에서만 12점을 몰아 넣었다. 소노는 4쿼터 종료 3분 전까지만 해도 DB에 밀렸다. 그러나 4쿼터 종료 2분33초 전 소노 임동섭이 골밑 슛과 함께 상대 반칙으로 추가 자유투까지 얻어내 성공시키면서 73-72로 역전에 성공했다.DB는 경기 한때 17점 차까지 앞서가며 손쉽게 승리를 거둘 것처럼 보였지만, 4쿼터 뒷심이 떨어지면서 동점을 허용했고 연장에서는 켐바오의 기세에 완전히 밀렸다. 전반까지만 해도 소노에서는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한 선수가 한 명도 없을 정도로 공격 난조를 보였다. 반면 DB는 최근에 새로 영입한 오마리 스펠맨이 온 이후 공격에서 부쩍 활력을 찾은 모습을 보여줬다. 1, 2쿼터에 이관희와 이선 알바노가 각 12점씩을 넣었고 스펠맨은 8득점을 기록하며 내외곽에서 모두 소노를 압도했다. 후반 소노의 앞선이 살아나면서 경기 양상도 조금씩 바뀌었다. 특히 전반에 슛 난조를 보이며 무리한 공격을 하는 것처럼 보였던 켐바오가 살아났다. 켐바오는 DB의 아시아쿼터 선수이자 지난 시즌 정규리그 최우수선수(MVP)인 알바노와의 포지션 대결에서 완패한 듯했다. 적어도 전반까지는 그렇게 보였다. 하지만 켐바오는 기가 꺾이지 않고 계속 DB 진영을 두드렸다. 특히 연장에서는 DB의 3점슛이 빗나가는 사이에 소노 임동섭이 맞불을 놓은데 이어 켐바오의 덩크가 터지면서 분위기를 완전히 소노 쪽으로 가져왔다. 켐바오는 연장에서 3점슛 2개를 터뜨리는 등 고감도 슛을 자랑했다. 켐바오는 시즌 도중인 지난 1월 소노가 영입한 아시아쿼터 선수다. 매우 공격적이고 기술이 화려해서 비록 소노가 하위권에 처져 있지만, 시즌 막판 소노의 공격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그는 시즌 9경기에 출전해 평균 18.9득점을 기록 중이다. 소노는 켐바오가 31점 11리바운드로 더블더블 활약했고, 임동섭이 17점 7리바운드를, 박종하가 13점을 넣으며 고비에서 터지는 외곽포로 팀을 이끌었다. DB는 알바노가 25점 9어시스트로 맹활약했고, 스펠맨오 21점 15리바운드를 올렸지만 4쿼터 막판과 연장 초반 오픈 찬스를 잡은 포워드들이 연달아 슛을 놓치면서 분위기를 넘겼다. 소노는 이날 승리로 2연승을 기록했고, 시즌 14승 26패를 기록했다. 현재 9위다. 2연승을 달리다가 소노에 발목을 잡힌 DB는 18승 22패로 6위를 지켰으나 7위 부산 KCC와 격차가 3.5경기 차로 좁혀졌다. 한편 잠실에서 열린 서울 삼성과 대구 한국가스공사의 경기는 한국가스공사의 66-63 승리로 끝났다. 삼성은 최하위를 벗어나지 못했다. 이은경 기자 2025.03.01 16:29
영화

[차트IS] ‘미키 17’ 개봉 첫날 24만명 관람, 박스오피스 1위

영화 ‘미키 17’이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1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미키 17’은 지난달 28일 24만 8059명을 동원해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누적 관객수는 25만 4405명이다.‘미키 17’은 봉준호 감독이 2019년 ‘기생충’ 이후 6년 만에 내놓는 신작이다. 위험한 일에 투입되는 소모품(익스펜더블)으로 죽으면 다시 프린트되는 미키(로버트 패틴슨)가 17번째 죽음의 위기를 겪던 중 미키 18이 프린트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미키 17’은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강주희 기자 kjh818@edaily.co.kr 2025.03.01 10:19
NBA

31분만 뛰고 개인 첫 트리플 더블 포효…이게 바로 NBA 전체 1순위의 '재능'

'건강한' 자이언 윌리엄슨(25·뉴올리언스 펠리컨스)의 위력이 다시 한번 확인됐다.윌리엄슨은 28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풋프린트 센터에서 열린 피닉스 선즈 원정 경기에서 27득점 10리바운드 11어시스트로 미국프로농구(NBA) 데뷔 첫 트리플 더블을 달성했다. 윌리엄슨을 앞세운 뉴올리언스는 124-116으로 승리, 팀 시즌 최다 타이인 3연승을 질주했다. 시즌 16승(43패)째를 따낸 뉴올리언스는 서부 콘퍼런스 14위를 유지했다. 갈길 바쁜 서부 콘퍼런스 11위 피닉스는 32패(27승)째를 당했다. 플레이 인 토너먼트 진출 마지노선인 10위 새크라멘토 킹스(30승 28패)와의 승차가 3.5경기로 벌어졌다.이날 윌리엄슨은 전반에만 12득점 6리바운드 7어시스트로 활약했다. 3쿼터에서 3득점, 2리바운드, 2어시스트를 추가한 윌리엄슨은 4쿼터 경기 종료 1분 36초를 남기고 10번째 리바운드를 잡아 데뷔 첫 트리플 더블을 작성했다. 31분만 뛰고 해낸 결과. 윌리 그린 뉴올리언스 감독은 "NBA, 팬, 모두에게 다시 한번 상기시켜 준 경기"라고 극찬했다. 미국 스포츠 전문채널 ESPN은 '지난 6년 NBA 커리어에서 부상은 윌리엄슨에게 큰 타격을 입혔다'며 '오늘 밤 2019년 전체 1순위 픽이 얼마나 많은 재능을 가졌는지 상기시켜 줬다'라고 부연했다. 윌리엄슨은 2019년 신인 드래프트 1라운드 전체 1순위에 지명된 유망주 출신이다. 하지만 몸 관리 문제로 하체 부상이 겹쳐 결장하는 기간이 길었다. 올 시즌에도 햄스트링 부상으로 약 2개월간 결장하기도 했다. 그 결과 팀이 치른 59경기 중 22경기만 뛰었다. '건강한' 윌리엄슨의 임팩트는 상당하다. 올해 경기당 24.3득점 7.5리바운드 5.0어시스트를 기록 중이다.배중현 기자 bjh1025@edaily.co.kr 2025.03.01 00:02
NBA

'악마의 재능인가' 시즌 16번째 테크니컬 파울, 퇴장…결국 '폭군' 커즌스까지 소환

미국프로농구(NBA) 슈퍼스타 중 한 명인 앤서니 에드워즈(23·미네소타 팀버울브스)가 또 한 번 화를 주체하지 못했다.에드워즈는 28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엔젤레스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열린 LA 레이커스 원정 경기 3쿼터 중반 퇴장 조치됐다. 이날 1쿼터 막판 레이커스 가드 자레드 밴더빌트와 서로를 밀쳐 더블 데크니컬 파울을 받은 에드워즈는 3쿼터 5분 21초를 남기고 이날 경기의 두 번째 테크니널 파울로 경기장을 떠났다.야후스포츠는 '이번 시즌 16개의 테크니컬 파울을 범해 1경기 출장 정지 징계를 받게 됐다. 테크니컬 파울 중 하나가 취소되면 출전 정지를 피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미국 스포츠 전문채널 ESPN은 '레이커스 경기에서 받은 테크니컬 파울을 리그 사무국이 취소하지 않으면 3월 1일 열리는 유타 재즈 원정 경기를 결장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에드워즈는 3쿼터 중반 돌파를 시도하는 과정에서 미끄러졌다. 레이커스 가드 게이브 빈센트의 파울이라고 생각한 에드워즈는 심판에게 강하게 항의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ESPN에 따르면 에드워즈는 욕설을 내뱉었고 이게 테크니컬 파울과 연결됐다. 흥분을 가라앉히지 못한 에드워즈는 퇴장 과정에서 농구공을 관중에게 던져 추가 징계 가능성까지 거론된다. 야후스포츠는 '에드워즈의 통산 세 번째 퇴장’이라고 부연했다. 올스타 휴식기 이후 4경기에서 4번의 테크니컬 파울. ESPN은 ‘2016~17시즌 드마커스 커즌스 이후 3월까지 테크니컬 파울을 16번 받은 첫 선수’라고 꼬집기도 했다.올해로 NBA 5년 차인 에드워즈는 리그를 대표는 스타 플레이이. 올 시즌에는 경기당 27.3득점 6.0리바운드. 4.6어시스트를 기록 중이다. 하지만 경기에서 자주 흥분하는 모습 때문에 사고뭉치 이미지를 굳히고 있다. 한편, 미네소타는 에드워즈의 퇴장 속에 102-111로 패했다. 레이커스는 르브론 제임스가 33득점 17리바운드 6어시스트, 루키 돈치치가 21득점 13리바운드 5어시스트로 공격을 이끌었다. 미네소타는 테런스 새넌 주니어가 팀 내 최다 25득점을 책임졌다.배중현 기자 bjh1025@edaily.co.kr 2025.02.28 17:29
영화

‘미키 17’ 봉준호·로버트 패틴슨, 나영석 만났다

‘미키 17’ 봉준호 감독과 로버트 패틴슨이 나영석 PD를 만났다.28일 배급사 워너브라더스코리아에 따르면 영화 ‘미키 17’의 봉준호 감독과 로버트 패틴슨은 이날 오후 6시 공개되는 유튜브 ‘채널십오야’의 웹예능 ‘나영석의 나불나불’에 출연한다. 해당 영상은 지난달 패틴슨의 내한 프로모션 기간 촬영된 것으로, 당시 나 PD는 ‘미키 17’ 푸티지 상영 및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미키 17’은 봉 감독이 ‘기생충’(2019) 이후 6년 만에 내놓는 신작으로 28일 한국에서 최초 개봉했다. 위험한 일에 투입되는 소모품(익스펜더블)을 소재로 한 영화는 죽으면 다시 프린트되는 미키(로버트 패틴슨)가 17번째 죽음의 위기를 겪던 중 미키 18이 프린트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5.02.28 12:40
예능

‘미스터트롯3’ 레이스 끝낸 임찬, 강자와 맞대결로 또 성장했다

트롯 가수 임찬이 ‘미스터트롯3’에서 값진 도전을 마무리했다.27일 방송된 TV CHOSUN ‘미스터트롯3’에서는 최정예 트롯맨 14인의 준결승전이 펼쳐지며 한층 치열한 경쟁이 이어졌다. ‘레전드 한 곡 대결’로 진행된 대망의 준결승전 1라운드에서 참가자들은 한 곡을 나눠 부르며 실력을 겨뤘다.임찬은 강자들과의 대결을 거듭하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는 준결승 1차전에서 춘길을 직접 지목하며 맞대결을 성사시켰다. 이에 대해 영탁은 “임찬 상남자네!”라며 그의 도전 정신을 칭찬했고, 마스터들도 “왜 이렇게 힘든 길을 선택하는지…”라며 안타까워하면서도 그의 용기와 실력을 인정하는 모습을 보였다.임찬과 춘길은 故 현철의 ‘사랑은 나비인가봐’를 선곡, 마치 쌍둥이처럼 완벽한 호흡을 맞추며 관객과 마스터들의 극찬을 받았다. 임찬은 안정적인 가창력과 맛깔난 꺾기를 선보이며 자신의 색깔을 확실히 드러냈다.이 무대는 역대 ‘미스&미스터트롯’ 시리즈 가운데 가장 심사하기 어려운 무대로 평가되며, 마스터들은 “와, 나 진짜 모르겠어!”, “이렇게 숨 막히는 심사는 처음”이라며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붐은 “이건 안 된다. 더블링 한 것 같았다”라고 평했고, 장민호는 “이렇게 똑같을 거면 한 명이 부르지 그랬나”라며 장난스러운 농담을 던졌다. 또한 이경규는 “춘길 씨가 한 골을 넣으면 임찬 씨가 한 골을 넣었다. 계속 하다가 승부차기까지 갔다”라고 비유하는가 하면 고 현철의 절친이자 레전드 작곡가인 박현진은 “임찬은 담백한 백김치 트롯, 춘길은 맛깔난 묵은지 트롯이었다. 둘 다 백점 만점의 무대였다”라고 극찬하기도 했다. 레전드 한 곡 대결에 이어진 준결승 개인전에서 임찬은 오승근의 ‘인생이란 꿈이라오’를 선곡하며 감성 짙은 무대를 선보였다. 원곡과는 또 다른 해석으로 야심차게 경연에 나섰지만, 경연이후 원곡자인 오승근에게 아쉬운 평가를 받기도 했다. 임찬은 ‘미스터트롯3’에서 강자들에게 도전하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는 1대1 데스매치에서는 천록담(이정), 준결승 한 곡 대결에서는 춘길(모세)을 직접 지목하며 도합 43년차 노래경력의 강자들과 당당히 맞서며 진정한 도전자의 모습을 뽐냈다.임찬은 자신의 SNS를 통해 “어렸을 때부터 보고 자란 선배님들과 한 무대를 준비하면서 가장 가까이에서 배우고 깨닫는 값진 경험을 했습니다. 승패가 중요한 서바이벌에서 에이스 강자들만 지목하며 마스터님들께 혼나기도 했지만, 그 누구도 얻지 못할 소중한 경험을 두 번씩이나 했습니다”라고 지난 여정을 돌아보며 소회를 전했다. 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5.02.28 09:36
영화

오늘(28일) 개봉 ‘미키 17’, 예매율 70% 육박 [IS차트]

‘미키 17’이 극장가 판도 변화를 예고했다.28일 영진위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미키 17’은 개봉일인 이날 오전 7시50분 기준 예매량 31만 2529장, 예매율 68.1%를 기록했다.이는 현재 박스오피스 정상을 유지 중인 ‘캡틴 아메리카: 브레이브 뉴 월드’(4.8%) 등을 모두 제친 기록이다.‘미키 17’은 봉준호 감독이 ‘기생충’(2019) 이후 6년 만에 내놓는 신작으로, 미국 작가 에드워드 애슈턴의 소설 ‘미키 7’에서 출발했다.위험한 일에 투입되는 소모품(익스펜더블)을 소재로 한 영화는 죽으면 다시 프린트되는 미키가 17번째 죽음의 위기를 겪던 중, 미키 18이 프린트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미키 역의 로버트 패틴슨을 비롯해 나오미 애키, 스티븐 연, 마크 러팔로 등이 출연한다. 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5.02.28 07:54
프로농구

휴식기 후 첫 승리, 19득점 17R 해먼즈의 책임감 "허훈과 내가 팀원 살려줘야" [IS 스타]

"나와 허훈 모두 견제를 많이 받는다. 우리가 팀원들을 살려줘야 한다."레이션 해먼즈(2m·수원 KT)가 A매치 휴식기 후 첫 경기에서 승리를 책임졌다. 컨디션 난조는 있었으나 허훈과 그가 에이스답게 경기를 풀었다.KT는 지난 26일 안양 정관장 아레나에서 열린 2024~25 프로농구 정규리그 5라운드 안양 정관장과 원정 경기를 63-56으로 이겼다. 이날 승리로 KT는 4위를 지켰고, 공동 2위 창원 LG, 울산 현대모비스와 승차도 2.5경기로 줄였다.긴 휴식기 후 첫 경기라 양 팀 선수들 모두 슛 감각이 정상이 아니었다. 그런 상황에서도 KT 공격을 이끌고 역전승을 만든 게 해먼즈다. 이날 28분 48초 동안 출전한 그는 19점 17리바운드 더블더블로 활약했다. 2쿼터 종료 59초 전 외곽포를 꽂아 추격의 발판을 마련한 그는 3쿼터에도 자유투와 3점슛으로 추격을 이끌었다. 해먼즈가 선봉에 선 KT는 3쿼터에만 27득점(10실점)을 기록했다. 해먼즈는 4쿼터에도 10점 차를 만드는 3점슛으로 쐐기를 박았다.경기 후 취재진과 만난 해먼즈는 "브레이크 후 첫 경기다. 매우 중요한 승리라 생각한다. 전반전 조금 어려움을 겪었지만 후반전 반등해 이긴 것 같다"고 총평했다. 해먼즈의 파트너 허훈도 난조를 겪었다. 허훈은 이날 32분 13초를 뛰었으나 8득점에 그쳤다. 야투 성공률이 21%에 불과했다. 그는 대신 패스 플레이와 경기 조립에 집중, 후반 KT가 역전하는 발판을 마련하는 데 집중했다.해먼즈는 "허훈과 내가 팀의 중요한 선수이니, 하프타임 때 서로 응원을 나눴다. 나와 허훈 모두 상대 견제를 많이 받는다. 그렇기에 다른 팀원들을 살려줘야 한다"며 "허훈이 후반전부터 경기 조립을 이끌었고, 그러면서 다른 선수들이 기회를 많이 살렸다. 그래서 이긴 것 같다"고 전했다.올 시즌 KT의 1옵션이지만, 송영진 감독은 해먼즈에 대해 아쉬움이 많다. 송 감독은 26일 경기 전 "휴식기 훈련 동안 해먼즈에게 지적이 좀 많이 들어갔다. 선수도 비판을 많이 듣다 보니 조금 주눅든 것 같더라. 그래서 코치들을 통해 그런 의도가 아니라 설명했다"고 했다.송영진 감독은 경기 후에도 해먼즈에 대해 묻자 "자잘한 부분에서 아쉬운 점이 많다. 그래도 경기 후반으로 갈수록 제 역할을 조금씩 해주고 있다. 그 부분에 위안을 삼는다. 계속 얘기하고 주문할 생각"이라고 했다. 해먼즈에게 이에 대해 묻자 그는 싱긋 웃으면서 "아무래도 멘털 부분에 대한 문제 같다. 어쨌든 농구를 하다 보면 기복이 있는 법이다. 감독님께서도 내가 주눅들지 않게 많이 응원해 주신다. 나 스스로 노력해야 하는 것 아닐까 한다"고 답했다.안양=차승윤 기자 chasy99@edaily.co.kr 2025.02.27 08:47
영화

로버트 패틴슨 vs 티모시 샬라메, 비수기 韓 극장가 흔든다 [IS신작]

할리우드 배우 티모시 샬라메와 로버트 패틴슨이 한국에서 스크린 맞대결을 펼친다. 극장가가 본격적인 비수기에 접어든 가운데 두 배우가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컴플리트 언노운’ 티모시 샬라메, 밥 딜런 삼켰다티모시 샬라메는 26일 신작 ‘컴플리트 언노운’으로 관객과 만났다. ‘더 울버린’ 제임스 맨골드 감독이 연출한 이 영화는 미국의 전설적인 싱어송라이터 밥 딜런의 초기 시절을 다룬다. 딜런은 자유와 평화를 담은 저항의 노래로 그래미어워드 트로피는 물론, 퓰리처상 특별상(2008), 미국 대통령 자유훈장(2012), 노벨문학상(2016)까지 받으며 대중문화계의 한 획을 그은 인물이다.샬라메는 밥 딜런를 연기하기 위해 무려 5년 반, 약 1만 시간을 쏟아부으며 캐릭터를 완성, 성공적인 결과물을 만들어냈다. 샬라메는 아티스트로서 딜런의 음악적 고집과 신념, 상업적 성공과 음악적 정체성 사이에서 갈등 등을 입체적으로 표현하며 자신이 현재 할리우드에서 가장 각광받는 이유를 증명했다. 수준급 노래 실력이야 이미 전작 ‘웡카’에서 확인된 사실. 샬라메는 상황에 따른 미세한 변주와 흠잡을 데 없는 깔끔한 가창으로 관객을 압도, 음악영화로서 ‘컴플리트 언노운’의 완성도를 높였다.주관적 평은 아니다. ‘컴플리트 언노운’은 국내 개봉에 앞서 지난해 12월 북미에서 먼저 공개됐다. 영화 자체에 대한 평은 엇갈렸지만, 티모시의 연기를 놓고는 호불호 없는 찬사가 쏟아졌다. ABC 뉴스는 “샬라메가 딜런을 연기하고 노래하며 멈춤 없는 완벽함을 보여줬다”고 짚었고, 시카고 선타임즈는 “샬라메는 오스카상을 수상할 만한 연기를 선보인다”고 평했다. 옵저버 역시 “샬라메는 이 영화에서 딜런처럼 보이며 연기와 노래까지 한다”고 극찬했다.이 같은 호평은 제31회 미국배우조합상(SAG)으로 이어졌다. 샬라메는 지난 23일(현지시간) 열린 시상식에서 쟁쟁한 선배들을 제치고 SAG 역대 최연소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샬라메는 감사 인사와 함께 “내 인생의 5년 반이었다. 딜런을 연기하는 데 모든 걸 쏟아부었고 이는 영광이었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샬라메는 이 작품으로 제97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주연상에도 노미네이트됐다. 샬라메가 오스카 주연상에 노미네이트 된 건 2017년 ‘콜 미 바이 유어 네임’에 이어 두 번째다. ◇‘미키 17’ 로버트 패틴슨, 뱀파이어도 배트맨도 지웠다로버트 패틴슨은 샬라메보다 이틀 늦은 28일 신작 ‘미키 17’을 선보인다. ‘미키 17’은 봉준호 감독이 ‘기생충’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작품으로, 위험한 일에 투입되는 소모품(익스펜더블)을 소재로 한다. 영화는 죽으면 다시 프린트되는 미키가 17번째 죽음의 위기를 겪던 중 미키 18이 프린트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미국 작가 에드워드 애슈턴의 소설 ‘미키 7’이 원작으로, 패틴슨이 주인공 미키를 연기했다. 국내에는 여전히 ‘트와일라잇’ 뱀파이어로 익숙한 패틴슨은 그간 할리우드에서 꾸준히 배우로서 영역을 확장해 왔다. 변곡점이 된 건 최연소 거물 자본가로 나왔던 ‘코스모폴리스’였다. 이후 ‘굿타임’, ‘라이트 하우스’로 완연히 무르익은 연기를 보여준 그는 ‘테넷’, ‘더 배트맨’에서도 또 한 번 인상적인 열연을 펼쳤다. 이들 작품을 차례로 통과하며 패틴슨은 금발의 하이틴 스타에서 벗어나 깊이와 넓이를 모두 갖춘 배우로 자리매김했다.이번 ‘미키 17’은 패틴슨이 할리우드에서 쌓아왔던 모든 면면을 응축해 폭발시킨 작품이다. 패틴슨은 미키 17과 18 두 명을 연기했는데, 둘은 각기 다른 인성의 소유자다. 극중 표현을 빌리자면 미키 17은 ‘찌질이’, 미키 18은 ‘돌아이’다. 전자가 여리고 소심한 성향이라면, 후자는 반항적이고 거칠다. 패틴슨은 양극단에 존재하는 두 인물을 이중주로 완벽하게 통제한다. 서로 다른 두 캐릭터는 패틴슨을 통해 완전하게 분리됐다가 또 매끄럽게 연결된다. 그의 필모상 가장 인상적이며 독보적인 열연이다.메가폰을 잡은 봉준호 감독 역시 패틴슨의 연기에 찬사를 보냈다. 봉 감독은 패틴슨에 대해 “얼굴이 다가 아니다. 연기 욕심, 캐릭터 욕심이 많아서 과감한 인디 영화에도 많이 출연하고 있는 배우”라고 소개했다. 이어 “미키는 사실상 1인 2역으로, 약간 멍청하고 불쌍한 느낌부터 예측불가능하면서 기괴한 카리스마까지 양쪽을 다 커버해야 한다. 소심하면서 광기 어린 역할을 다 소화할 수 있어야 했기 때문에 처음부터 패틴슨이었다. 패틴슨은 섬세하게 준비 잘하는 배우였고 역할에 많은 욕심과 비전이 있었다”고 치켜세웠다.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5.02.27 0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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