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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재미 있고 지루함 없다”…‘크로스’ 황정민·염정아, 화끈한 부부액션 [종합]

배우 황정민, 염정아가 부부 액션으로 올 여름 시원한 재미를 선사한다. 5일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는 넷플릭스 영화 ‘크로스’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이명훈 감독을 비롯해 배우 황정민, 염정아가 참석했다. ‘크로스’는 아내에게 과거를 숨긴 채 베테랑 주부로 살아가는 전직 요원 강무(황정민)와 남편의 비밀을 오해한 강력범죄수사대 에이스 미선(염정아)이 거대한 사건에 함께 휘말리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오락 액션 영화.이명훈 감독은 ‘크로스’를 “둘이 하나가 될 때 통쾌한 액션이 나오고 둘이 어긋나는 지점에서 유쾌한 코미디가 나온다. 많은 사람이 가벼운 마음으로 즐겁게 볼 수 있는 영화”라고 소개하며 “제목은 직관적이고 쉬운, ‘화이팅’ 같은 구호로 붙였다. 한 팀이라는 느낌을 주고 싶었다”고 말했다.이어 ‘크로스’만의 차별점에 대해 “보통 남남 커플의 브로맨스가 많은데 우리는 남녀 커플이 에너지를 주고받는 로맨스 액션”이라며 “전체적으로 조화로움에 집중했다. 액션도 그렇고 인물도 누구 하나 도드라지지 않고 한 팀처럼 보이게 했다. 장르적으로도 액션과 코미디가 잘 버무려지게 노력했다”고 짚었다. 이야기를 이끄는 강무 역은 황정민이 맡았다. 전직 국군정보사령부 특수 요원이지만, 모종의 사건 이후 아내에게도 과거를 숨긴 채 살아가는 인물이다. 황정민은 “과거를 숨기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연기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거짓말을 하고 사는 것이라 들키면 안 되는 마음과 미안함, 그 에너지를 중요하게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강무의 아내 미선은 염정아가 연기했다. 전직 사격 국가대표, 현직 강력범죄수사대 에이스 형사다. 캐릭터 설정상 많은 액션과 총격신을 소화한 염정아는 “예전에 드라마 했을 때 총 쏘는 연습을 한 게 도움이 많이 됐다. 물론 이번에도 연습은 했지만, 진짜 잘 쏠 필요는 없어서 잘 쏘는 척만 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부부 호흡은 더할 나위 없이 좋았다. 황정민은 “(염정아가) 되게 선하고 여성스럽다. 따스함도 있다. 그 에너지를 파고 들어갔다”며 “다만 액션 영화니까 서로 다치지 않게 조심했다. 서로 만나서 시너지가 나오길 바랐는데 그게 됐다. 너무 좋았다”고 촬영 당시를 회상했다. 염정아 역시 “황정민이 촬영장에 일찍 와서 준비를 다 해놨다. 그래서 저는 제 연기만 하면 됐다. 배려를 정말 많이 받았다. 저뿐만 아니라 모두가 황정민 덕분에 행복하게 촬영했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넷플릭스로 영화를 선보이게 된 것과 관련해서는 이 감독이 다시 마이크를 들었다. ‘크로스’는 당초 극장 개봉을 목표로 만들었지만, 여러 사정으로 넷플릭스 행을 택했다. 이 감독은 “오히려 많은 사람이 다양한 매체로 볼 수 있게 돼 기대되고 기쁘다”며 “재미는 있고 지루함이 없는 영화니 많은 관심 가져달라”고 애정을 당부했다. 황정민 또한 “우리 영화는 통쾌한 액션도 있고 재미도 있는 작품”이라며 “절대로 안 맞을 거 같은 로또가 제대로 한 방 맞을 때 오는 쾌감이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크로스’는 오는 9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8.05 12:10
연예일반

[빅4특집] ‘빅토리’ 제작 이안나 대표 “모두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②

연중 가장 많은 관객이 몰리는 극장가 최대 성수기 여름이 시작됐습니다. 여름 시장을 맞아 국내 주요 배급사에서도 오랜 시간 공 들여온 알짜배기 작품들을 하나둘 내놓고 있는데요. 주요 배급사별 올여름 극장가를 책임질 네 편의 영화를 소개합니다. <편집자 주> “모두를 응원하고 싶었어요.”안나푸르나필름의 이안나 대표는 신작 ‘빅토리’의 제작 의도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다. 이 대표는 영화 개봉을 앞두고 서울 중구 KG타워 일간스포츠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빅토리’가 모두에게 든든한 힘과 위안이 될 수 있는 작품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오는 8월 14일 개봉하는 ‘빅토리’는 열정으로 가득 찬 초짜 치어리딩 동아리 밀레니엄 걸즈의 이야기다. 모티브가 된 건 지난 1984년 거제고등학교에서 결성된 대한민국 최초의 여고 치어리딩팀 새빛들. 신문에 작게 실린 기사가 출발점이었다.“신문 기사를 보고 시작된 원안이 있었고, 박범수 감독을 만나면서 새롭게 바뀌었죠. 원안의 로그라인, 큰 줄기만 그대로 가져오고 그 외 모든 게 달라졌어요. 시대적 배경도 원안은 실화와 동일하게 가져갔는데 ‘빅토리’에서는 1999년으로 변경했고요. 치어리딩 영화니까 전체적인 톤을 높였죠.”메인 주인공 필선 역시 새빛들 회장 한필선 씨를 재탄생시킨 캐릭터로, 영화에서는 이혜리가 맡았다. 이 대표는 “정말 시나리오를 딱 보자마자 ‘이건 이혜리다’ 싶었다. 당연히 결과물도 좋다. 기대 이상으로 잘 해줬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이혜리가 직감적으로 필선이었다면 다른 캐릭터들, 즉 필선을 둘러싼 밀레니엄 걸즈 멤버들은 오디션을 통해 찾은 최적의 배우로 꾸려졌다. 배우 개개인의 네임 밸류보다 전체 케미스트리가 중요한 영화라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았기에 이 대표는 신중에 신중을 기했다. “이혜리, 박세완을 제외하고는 모두 오디션을 봤어요. 사진 배치를 계속 바꿔가면서 팀을 짰죠. 얼굴이 겹쳐서도 안 되고 각 캐릭터도 살아야 했어요. 기본적으로는 춤을 잘 추는 것도 중요했고요. 특히 몇 명은 정말 춤을 잘 춰야 했거든요. 전반적으로 춤 연습과 촬영을 해내려면 체력도 필수였고요.” 실제 캐스팅 완료 후 가장 먼저 시작된 것도 춤 연습이었다. 이혜리를 필두로 밀레니엄 걸즈 멤버들은 즉각 연습에 돌입했다. 연습에 투자한 시간만 촬영 전 3개월, 촬영 후 3개월, 총 6개월. 개개인의 역량을 바탕으로 합을 맞춰갔던 이 시간은 영화 속 밀레니엄 걸즈의 ‘칼각’을 탄생시키는 기반이 됐다. “일단 베이스는 치어리딩보다 춤에 맞췄어요. 정확히는 우리가 잘할 수 있는 걸 치어리딩에 접목했죠. 배우들도 연습을 굉장히 많이 했어요. 다들 기본기부터 차근차근 다지면서 완성도를 높여갔죠. 특히 이혜리랑 박세완은 영화 설정상 힙합까지 소화하느라 고생이 많았어요.” ‘빅토리’의 가장 큰 기대 요소인 노래 이야기도 이어졌다. 빅토리에는 서태지와 아이들의 ‘하여가’, 디바의 ‘왜 불러’, 듀스의 ‘나를 돌아봐’, 김원준의 ‘쇼’ 등 1990년대를 추억할 수 있는 명곡들이 등장한다. 응원곡을 포함해 총 10곡을 사용했는데 이 음원들의 사용료만 더해도 웬만한 주연 배우 출연료 급이다. 이 대표는 “최종 개봉이 나와야 확정되겠지만 사용료가 비싸긴 하다”면서도 “노래가 중요했던 작품이고 그만큼 추억의 명곡들을 많이 썼다. 영화의 또 다른 재미가 될 것”이라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보다 많은 사람이 ‘빅토리’를 봤으면 좋겠다는 말을 덧붙였다. 제작사 대표나 감독이 신작 개봉을 앞두고 으레 하는 일종의 흥행 바람과는 달랐다. 이 대표는 단순 숫자를 떠나 자신이 ‘빅토리’를 통해 받은 응원이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전달됐으면 했다. “전 영화의 힘을 믿어요. 영화만이 주는 동질감, 힐링이 분명히 있다고 생각하죠. 그래서 이런 드라마 요소가 강한 영화를 좋아하기도 하고요. 제가 이 영화를 통해 받고자 했던 것, 그리고 받았던 것이 관객들에게도 꼭 전달되면 좋겠습니다.”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7.31 06:20
영화

이응복 감독 “‘스위트홈3’ 저는 재밌었지만…K크리처 이정표 되길” [IS인터뷰]

“사실 이렇게 큰 관심을 받을 줄 몰랐어요. 조용히 한번 해보려던 프로젝트였거든요.” 지난 19일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이 피날레인 시즌3을 공개했다. 이에 맞춰 만난 이응복 감독은 5년여 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한 소감에 대해 “아직 끝나지 않은 것 같다”며 아쉬움을 털어놨다.지난 시즌 이후 8개월 만에 공개된 ‘스위트홈3’은 욕망을 둘러싸고 괴물과 인간의 모호한 경계 사이에서 선택의 기로에 놓인 이들의 절박한 사투를 그린다. 이 감독은 “시즌1은 팬데믹 시기였고 한국에서 크리처가 마이너한 장르였기에 완성만으로도 만족했는데 큰 사랑을 받았다”며 “시청자들에게 어떻게 보답할지 시즌2와 3에서 고민을 많이 했다. 시행착오는 있었으나 후회 없다. 최선을 다했다”고 했다.시즌1이 주인공인 은둔형 외톨이 소년 현수(송강)의 아파트 그린홈 사람들이 변이하는 괴물을 처음 마주하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진행됐다면, 시즌2는 집을 떠나 새로운 장소에서 다른 생존자를 마주한다. 이번 시즌3은 전 시즌에서 펼쳐둔 이야기가 한 데 모이며 그린홈을 떠난 이들도 돌아오는 전개를 담았다.그러나 시즌2부터 시청자의 호불호가 거세게 갈리기 시작했다. 세계관이 확장되면서 설정들이 추가됐고, 정든 인물보다 새로운 면면이 여럿 등장해 이야기의 밀도가 떨어졌기 때문이다. 이 감독은 ‘필연적인 과정’이라고 표현하며 “밀폐된 공간의 이야기가 예산도 덜 들고 안전하게 캐릭터도 잘 보인다. 그러나 새 그림을 만들고자 오픈된 공간을 돌아다니는 아포칼립스를 시도했다”고 설명했다.이 과정에서 원작 웹툰의 세계관이나 한국적인 특수성을 놓치지 않으려 했다. 일례로 수호대 ‘까마귀부대’는 팬데믹 시국 코로나에 맞선 직업인들로부터 영감을 받았다고 했다. “무엇보다 주인공 현수, 은혁(이도현), 상욱(이진욱)은 설정상 사람이 아니게 되잖아요. 사람의 이야기를 하려면 원작 세계관 속 설정과 대응되는 다양한 인물이 필요했어요. 찬찬히 보시면 밀도 있게 연결 돼 있답니다.” 워낙 배우들의 몰입이 훌륭했기 때문에 시즌1이 큰 지지를 받은 것 같다고도 말했다. 이 감독은 “시즌1 팬들은 인물들의 관계성을 따라갔기에 시즌2에서 흩어진 인물들이 시즌3에서 다시 모이는 과정에서 짧고 강렬한 여러 감정을 느꼈을 것 같다”고 밝혔다. 시즌2가 공개돼 평가받는 동안 시즌3 후반 작업을 진행했던 것에 대해서는 “부담도 되면서 행복한 질책이라 정신 바짝 차리고 지냈다”며 “시즌2에서 풀지 못한 매듭을 잘 풀되 편집 방향에서 서스펜스를 강화했다. CG도 캐릭터가 잘 드러나도록 작업했다”고 돌아봤다.그렇게 공개된 시즌3은 그린홈 인연들인 현수와 은혁, 그의 동생 은유(고민시)의 재회가 그려졌다. 특히 열렬한 반응을 끌어낸 송강과 이도현의 재회 장면에 대해 이 감독은 “최대로 넣은 분량이다. 배우들이 정성을 다해 찍었다”고 밝혔다. “성숙해져서 다시 만나는 느낌이 흑화된 현수와 신인류가 된 은혁으로 동일시가 되어 좋더라고요.”두 배우를 비롯해 시즌1에서 신예였던 출연진이 현재 대세로 활약하고 있다. 신예 등용문으로 평가받는 것에 대해서는 “제가 발굴했다기보단 그 친구들이 잘한 거다. 신기하다”며 겸손해했다.‘스위트홈3’은 호평만 받고 있지는 않다. 이 감독은 “솔직히 저는 재밌었다”면서도 “언제 보느냐에 따라 재미가 다른 것 같다”고 말했다. OTT 시청패턴이 전과 같지 않아졌다는 것. 이 감독은 제작과정서 배운 점에 대해 “채널에 맞추는 부분도 중요하지만, 초심으로 돌아가 이야기 흐름을 소신 있게 가져가는 게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많은 크리처물이 기획되고 있다고 들었어요. ‘스위트홈’은 이정표 정도를 꽂은 것 같네요. 한국 드라마들이 쭉쭉 나아가는 자신감과 계기가 됐으면 합니다.”이주인 기자 juin27@edaily.co.kr 2024.07.30 05:40
연예일반

‘하이라키’ 노정의 “사격 장면, 현장에서 바로 배워 촬영”

배우 노정의가 사격에 도전한 소감을 전했다. 3일 서울 중구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하이라키’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배현진 감독을 비롯해 배우 노정의, 이채민, 김재원, 지혜원, 이원정이 참석했다.이날 노정의는 극 중 소화한 사격 신을 놓고 “그 자리(촬영 현장)에서 직접 배운 거”라며 “쉽진 않았다. 사실 어떤 스포츠든 쉬운 건 없는 거 같다”고 말했다. 이어 “극 설정상 재이(노정의)가 사격을 아버지한테 배운다. 그래서 저도 그렇게 배웠다. 재이가 아버지에게 사격을 어떻게 배워가는지 그 자체만으로도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하이라키’는 상위 0.01%의 소수가 질서이자 법으로 군림하는 주신고등학교에 비밀을 품고 입성한 전학생이 그들의 견고한 세계에 균열을 일으키며 벌어지는 하이틴 스캔들을 그린 작품이다. 오는 7일 공개. 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6.03 12:14
연예일반

‘서혜진앓이’ 시작되나…정려원 내공 빛나는 ‘졸업’ [RE스타]

“캐릭터의 일상과 현실을 로맨스와 함께 쌓아 올렸어요.” 배우 정려원이 tvN 토일드라마 ‘졸업’으로 인생 캐릭터 경신에 나섰다. 정려원은 ‘졸업’ 방송 시작에 앞서 “감히 셀프로 ‘인생작’이라는 타이틀을 붙였다”고 작품에 대한 애정과 동시에 자신감을 드러냈는데 실제 ‘밥 잘 사주는 누나’, ‘봄밤’, ‘밀회’ 등 안판석 감독표 멜로 분위기에 녹아 들며 남다른 로맨스 감성을 전하고 있다. 정려원은 2일 소속사 블리츠웨이스튜디오를 통해 일간스포츠에 캐릭터 구축 과정을 전하며 “‘졸업’의 주인공들은 서로를 통해 성장하고 자각한다”며 “제가 연기하는 혜진은 일밖에 모르고 살아왔지만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내면의 연애 세포를 각성하게 된다. 일에 능숙한 모습과 달리 멜로 장면에서 더 드러날 풋풋함과 설렘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졸업’은 안판석 감독 표 연상녀 연하남 로맨스다. 스타 강사 서혜진(정려원)과 신입 강사로 나타난 발칙한 제자 이준호(위하준)의 설레는 연애담이다. ‘눈물의 여왕’ 후속작으로 지난 11일 5.2%(닐슨코리아 전국 유료가구 기준)로 첫 발을 내디뎠다. 3회 만에 시청률이 3%대로 하락했으나 곧바로 회복세를 보이며 최근 6, 7회가 각각 4.9%와 4.1%를 기록하는 등 5%대 진입을 다시 노리고 있다. 극 중 정려원이 연기하는 서혜진은 국어 강사다. 대치동 학원가의 스타 강사로, 과거 자신이 명문대로 진학시켰던 제자 이준호가 자신이 근무하는 학원의 신임 강사로 오면서 점차 마음이 흔들리는 인물이다. 정려원은 드라마 초반 준호가 대기업을 그만 두고 강사가 되겠다고 전할 때 과거 선생으로서 복잡한 심경, 그리고 3~4회부터 시작되는 본격 멜로에서 점차 준호에게 설레며 이끌리는 감정을 가랑비 젖듯 자연스럽게 표현해 호평을 받았다. 특히 사제관계 설정상 자칫 시청자들에게 부담스럽게 다가갈 수 있는 지점을 섬세하게 쌓아 올리며, 극의 설득력과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이는 정려원이 드라마 초반부터 캐릭터를 탄탄하게 구축한 요인이 크다. 극중 서혜진은 14년차 베테랑 강사인데, 정려원은 일희일비 하지 않는 단단한 내공을 가진 조용한 승부사 캐릭터를 특유의 정적인 분위기로 입체적으로 그려내고 있다. 베테랑 강사다운 시선 처리와 말투, 제스처로 사실감을 높이고 있는데 이 같은 장면들이 온라인 커뮤니티, 유튜브 등을 통해 공유되면서 누리꾼의 큰 공감을 샀다. 여기에 준호의 강의력을 이끄는 등 그를 도와주는 모습은 에이스 강사이자 연상으로서 노련하고 어른스러운 면모를 드러낸다. 정려원의 이 같은 활약은 그간 쌓아온 연기내공 덕분에 가능했다. 정려원은 장르극부터 로맨스코미디까지 섭렵하면서 폭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갖췄다. 2000년 그룹 샤크라로 데뷔했으며 2002년부터 연기자로 활동의 폭을 넓혔다. 2005년 MBC ‘안녕! 프란체스카’와 ‘내 이름은 김삼순’으로 인기를 얻으며 배우로서 이름을 대중에게 각인시켰다. 특히 ‘메디컬 탑팀’, ‘마녀의 법정’, ‘검사내전’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하면서 전문직 캐릭터를 그려오고, 주체적인 인물을 표현해 왔다. ‘졸업’은 극이 진행될수록 정려원과 위하준의 로맨스가 더 짙어지고 있다. 6회 이후부터 서혜진과 이준호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입맞춤을 나누는 모습 등이 그려지면서 설렘을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사제에서 동료로, 동료에서 다시 새로운 관계가 시작된 것이다. 정려원은 “서혜진은 자신의 일에 몰두하느라 ‘사랑’을 잊고 살아온 인물”이라며 “앞으로 사랑을 해나가는 혜진의 모습이 어떻게 변화되고 그려질지 지켜봐달라”고 말했다. ‘졸업’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9시 20분 방송된다.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2024.06.03 06:13
연예일반

이도연, ‘더글로리’ 노출신 대역설에 “저 아닙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배우 차주영의 노출신 대역으로 지목된 모델 이도연이 “아무 상관 없다”고 선을 그었다.15일 이도연은 자신의 SNS에 “저 아닙니다. 넷플**, 더글** 아무 상관 없습니다”라는 글을 올렸다.이도연은 “백화점에 아이 간식 사러 나왔다가 절친의 전화를 받고 부랴부랴 집으로 가면서 남긴다”며 “검증 절차 없이 팩트인 양 글 쓰시는 기자님과 블로거님들 기사와 포스팅 내려달라”고 전했다.이어 “황당한 나머지 어떤 조치를 해야 할지 모르겠기에 우선 여기에 글 남긴다. DM은 읽지 않고 모두 삭제한다”고 덧붙였다.이도연은 이어진 포스팅에서 “아이가 열감기가 나는데 이런 쓸데없는 일에 시간을 쏟는 게 속상하다”며 “살다 보니 진짜 별일이 일어나기도 한다”고 심경을 토로했다. 또 “이전에 올리신 기사는 삭제가 안된 상태이고 더 놀랍고 심각한 건 블로그와 유튜브 영상”이라고 했다.앞서 ‘더 글로리’에서는 최혜정 역을 소화한 차주영의 수위 높은 노출 장면이 나와 화제를 모았다. 실제로 차주영은 언론 인터뷰를 통해 “설정상 가슴을 수술한 역할인데 내가 그렇지 않아서 CG처리를 했다. 욕조에 들어가는 신은 대역 배우를 썼다”고 밝힌 바 있다.이에 일각에서는 차주영의 대역으로 이도연이 지목됐다.김혜선 기자 hyeseon@edaily.co.kr 2023.03.15 21:52
연예일반

‘괴이’ 구교환 “개그 듀오 같았던 신현빈, 친구처럼 느껴졌다” [일문일답①]

첫 드라마 ‘D.P.’를 통해 주연으로 우뚝 선 배우 구교환이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괴이’로 돌아왔다. 구교환은 초자연 현상을 연구하는 고고학자이자 문양 해독가 이수진(신현빈 분)의 남편 정기훈 역을 맡았다. 구교환은 귀불을 조사하며 믿지 못할 현상과 마주하고 기이한 힘과 사투를 벌이는 캐릭터를 자신만의 또렷한 연기로 그려냈다. 매 작품 강렬한 연기로 존재감을 각인시킨 구교환의 또 다른 연기 변신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차기작으로 ‘괴이’를 선택한 이유가 있나. “‘D.P.’를 끝내고 얼마 되지 않아 시나리오를 받았다. 항상 하는 이야기지만 내가 인물과 시나리오에 다가가는 방법이 ‘궁금하고 호기심을 자극했나’이다. 정기훈에 대한 첫 인상이 궁금했다. 또 감독님, 동료 배우들에 대한 신뢰로 참여하게 됐다.” -오컬트를 소재로 한 대본을 처음 보고 어떤 생각이 들었나. “오컬트는 장르적인 카테고리일 뿐이라고 생각했다. 오히려 정기훈과 이수진의 관계에 더 집중했고 인물 간의 관계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다가갔다. 처음에 대본을 봤을 때 ‘잘 부탁한다고 했으니 잘해야지’라는 생각이 들었다.” -정기훈 캐릭터에 대해 어떻게 생각했나. “설정상 자세히는 나오지 않지만 정기훈은 월간괴담이라는 잡지를 출간하는 사람이다. ‘지금 시대에 아날로그적인 종이로 잡지를 출간하는 사람이 있을까’라는 궁금증이 컸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지만 이 역시 월간괴담 잡지의 홍보 수단이라고 생각했다. 종이의 질감을 알고 사랑하는 사람이라는 게 반가웠다.” -연상호 작가, 장건재 감독과의 작업은 어땠나. “연상호 작가님은 부담을 주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디렉션이다. 장건재 감독님도 나를 정기훈으로 대했다. 촬영 쉬는 시간에도 ‘정기훈 박사’라고 불렀다. ‘구교환 씨’보다 ‘정기훈 박사’라고 부른 횟수가 더 많은 것 같다.” -연상호 감독의 ‘반도’로 상업영화에서 처음 활약 후 이번에는 주연까지 맡았다. 또 ‘연니버스’에서 활약할 생각이 있나. “좋은 이야기, 궁금한 인물이 있다면 활약할 자신이 있다. 이야기가 있는 곳에 함께하고 싶다.” -신현빈과는 개그 듀오라고 많이 소개했다. 호흡은 어땠는지 궁금하다. “개그 듀오라고 소개할 만큼 유머도 나누고 서로 위로가 많이 됐다. 처음 만났는데 함께 작품을 해온 친구같이 느껴졌다.” -4회 까마귀 떼 신이 인상적이었다. CG, 환각 연기, 눈 감고 하는 연기 등이 어렵지 않았나. “정확한 상황이 주어졌기 때문에 어렵지 않았다. 눈을 감고 연기하는 것은 사전에 카메라 동선을 연습해서 어렵지 않았다. 모두 안전한 상태에서 촬영했다.” -완성작을 본 소감은. “나는 연기한 장면을 잊으려고 노력한다. 시나리오나 장면에 함몰되지 않기 위해서다. 그래서 시사회나 OTT로 작품으로 마주할 때 낯설고 신기하다. 처음 보는 눈으로 보게 된다.” -괴불이 기대보다 너무 쉽게 처치돼 힘이 빠지는 결말이라는 말도 있다. 엔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극 전체로서는 그럴 수 있지만, 정기훈으로서는 이수진을 만나서 함께 그곳에서 벗어났기 때문에 알찬 결말이었다고 생각한다.” -‘괴이’의 주제 혹은 작품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메시지나 주제는 시청자의 것이라 생각한다. 나는 ‘마음’이라는 단어에 더 깊게 생각하게 된 것 같다. 마음이 가진 스펙트럼이 넓은데, 위력적인 단어이면서 멋지고 행복하고 무서운 단어라고 생각했다.” 〈일문일답②로 이어집니다〉 이세빈 인턴기자 2022.05.02 1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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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①] '해적2' 권상우 "첫사극·첫악역, 배우 확장성 보여줄 기회"

권상우가 '해적: 도깨비 깃발'에 참여한 소감과 남다른 애정을 표했다. 영화 '해적: 바다로 간 산적(김정훈 감독)' 개봉을 앞두고 있는 권상우는 20일 진행된 화상 인터뷰에서 "사극을 언젠가는 할 것이라 생각했는데 '과연 어떤 작품이 될까' 나도 궁금해 하고 있었다"고 운을 뗐다. 권상우는 "김정훈 감독님이 '탐정' 시리즈를 연출하셨기 때문에, 나는 이 책을 사실 오래 전부터 듣고는 있었다. 또 감독님이 연출을 하게 되면서 더 신뢰할 수 있었고, 작품에 대해서도 편하게 이야기 했다"고 말했다. 이어 "나는 분장 준비 과정도 그렇게 재미있더라. 내가 바뀌는 모습을 2시간 동안 지켜보는데 늘 흥미로웠다. 분장 해주는 선생님도 '이제까지 분장 했던 배우들 중에 가장 얌전하게 잘 자면서 투정도 안부리는 최고의 배우'라는 말씀을 해주셨다"고 자랑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와 함께 권상우는 "다만 영화 분위기 자체는 모두 유쾌한데 캐릭터 설정상 나 혼자 심각해야 했다"며 "권상우도 총각일 땐 액션도 많이 했는데, 최근에는 '히트맨' '탐정' 같은 작품의 역할을 주로 맡지 않았나. 내가 좋아하는 장르의 작품이지만 대부분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는 드라마 형식의 영화들이었다. 그런 의미에서 '해적: 도깨비 깃발'은 '권상우도 다른 것 할 수 있구나' 배우 확장성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다"고 덧붙였다. 지난 2014년 개봉해 누적관객수 866만 명을 동원한 히트작 '해적: 바다로 간 산적(이석훈 감독)'을 잇는 시리즈물 '해적: 도깨비 깃발'은 흔적도 없이 사라진 왕실 보물의 주인이 되기 위해 바다로 모인 해적들의 스펙터클한 모험을 그린 작품이다. 이번 영화를 통해 첫 사극과 악역에 도전한 권상우는 숨겨진 보물을 둘러싸고 해적단과 대적하는 부흥수로 변신을 꾀했다. 영화는 26일 설 연휴 관객과 만난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ongang.co.kr 사진=수컴퍼니 2022.01.20 1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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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천기' 안효섭, 상대에 따라 달라지는 온도차 연기

배우 안효섭이 드라마 '홍천기' 속 극과 극 감정 연기로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지난 28일 방송된 SBS 월화극 '홍천기' 8회에는 안효섭(하람)의 극명한 감정 변화가 담겼다. 일월성이 아닌 모습으로는 모두에게 적당한 다정함을 유지하던 그가 상대에 따라 눈빛부터 표정까지 온도 차를 드러내기 시작했다. 지금까지의 다정했던 안효섭에서 더욱 업그레이드된 따뜻한 모습으로 그가 마주하는 유일한 상대는 김유정(홍천기)이었다. 안효섭은 지금까지 김유정을 밀어낼 수밖에 없었던 자신의 과거를 고백했고,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앞으로도 모른 채 살아가 줄 것을 부탁했다. 하지만 안효섭의 부탁에 김유정은 "가끔 오늘처럼 네 마음을 솔직히 말해 달라. 그거면 된다"라며 안효섭을 위로했다. 과거를 털어놓고서야 한결 편해진 안효섭과 김유정은 우연히 마주쳐도 웃음으로 서로를 대할 수 있었다. 특히 안효섭은 김유정을 밀어냈던 시간까지 보상하려는 듯 따뜻하고도 달콤한 시선과 미소로 함께했다. 반면 김유정를 사이에 두고 묘하게 불편한 관계를 형성하게 된 공명(양명대군)에겐 냉정한 면모를 드러내며 맞섰다. 자신과 김유정의 사이를 궁금해하고, 충고까지 하는 그에게 "무책임한 호기심으로 낭자를 곤경에 빠뜨리실 작정이시냐" "대군으로서 도리를 다하셔야 할 대군께서 제게 하실 질문은 아닌 듯 하다"라며 일침을 가했다. 눈에는 사람의 감정이 가장 고스란히 드러난다. 하지만 안효섭은 캐릭터 설정상 상대 배우와 시선도 맞출 수 없다. 그럼에도 상대에 따라 따뜻하게 때로는 차갑게 극명한 온도 차를 담아내는 그의 섬세한 감정 연기로 극에 빠져들게 했다. '홍천기'는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황소영 기자 hwang.soyoung@joongang.co.kr 2021.09.29 0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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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인왕후' 최고시청률 13.2% 이끈 신혜선의 '원맨쇼'

신혜선의 진가가 제대로 빛나고 있다. 신혜선은 tvN 토일극 '철인왕후'에서 원맨쇼를 방불케 하는 호연으로 드라마의 시청률을 견인하며 높은 화제성과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내는데 단연 일등공신이라 할 수 있다. 첫 사극에 코미디까지 반박 불가한 명품 연기로 완벽한 연기 변신에 성공해 '갓혜선' 저력을 한껏 입증하고 있다. 퓨전 사극 코미디로 안방극장에 복귀한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그의 파격적인 행보가 예비 시청자들의 기대를 상승시켰다. 방송이 시작되고 사극·코미디가 처음이라기 무색하게 신혜선은 물 만난 고기처럼 시작부터 엔딩까지 망가짐을 불사한 열연으로 극을 꽉 채워 '역시는 역시' '신혜선이기에 가능했다'는 평가가 이어졌다. 이는 '철인왕후'가 이제 2막에 들어선 상황에서 더욱 절실하게 와닿고 있다. 겉과 속이 다른 극단을 오가는 신혜선의 1인 2역 연기는 상상 이상의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조선시대 중전이자 본체 김소용과 그의 몸에 깃든 현대의 혈기왕성한 남자 장봉환을 각각 풍기는 분위기만으로도 확연히 달리 표현하고 있다. 그는 한 인물에 성별부터 다른 두 인격을 담아내기 위해 상반된 온도차 성격부터 행동, 걸음걸이 하나하나에 차이점을 두고 캐릭터의 입체적인 면모를 탁월하게 완성시키고 있다. 극중 인물의 설정상 현대의 말투를 그대로 사용하고 허세 가득한 성격과 표정 그리고 거침없는 걸음걸이로 장봉환을 그려낸 반면 간간이 드러나는 본체 김소용은 신혜선의 전매특허 감정 열연이 돋보인다. 냉소적이고 차가운 면모로 압도적인 존재감을 발산하고 짠함과 한 맺힌 사연에 얽힌 감정 표출은 극 전체의 분위기를 압도하며 긴장감을 준다. 누구와 붙어도 찰떡 케미스트리를 자랑해 '케미 요정'으로 인정받고 있다. 김정현과 조선시대 쇼윈도 부부로 신박한 로맨스를 선보여 안방극장에 설렘을 안긴 것은 물론 언제 어디서든 함께 하고 곁에서 물심양면 돕는 차청화·채서은과 든든한 '대조전 케미'로 웃음을 전한다. 또한 수라간 대령숙수 만복을 맡은 김인권과 수라간 1인자 자리를 두고 투닥거리며 든 '미운정 케미'로 보는 재미를 한층 배가시킨다. 김진석 기자 superjs@joongang.co.kr 2021.01.18 0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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