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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석, 日 5000석 만석에 초밀착 210분 화답…“특별한 날 됐길”

배우 이종석이 일본 팬들과 함께 특별한 생일을 보냈다.이종석은 지난 14일 일본 요코하마 분타이에서 ‘2024 이종석 벌스데이 파티 인 재팬 <인비테이션>’을 개최하고 팬들을 만났다. 이번 팬미팅은 지난해 진행되었던 팬미팅 투어의 일본 공연 이후 약 9개월 만에 일본에서 개최된 팬미팅으로, 이종석의 생일 당일 진행되어 의미가 더욱 컸다.이종석의 생일 파티에 팬들을 초대하는 콘셉트로 개최된 팬미팅에서 이종석은 요네즈 켄시의 ‘레몬’(Lemon)을 부르며 무대로 등장해 팬들을 설레게 했다. 노래를 마친 이종석은 “오늘이 저에게도 특별한 날이지만 여러분께도 특별한 날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는 말로 팬미팅의 문을 열었다. 공연의 시작과 함께 이날의 드레스 코드인 ‘레드’ 의상을 뽐낸 베스트 드레서를 꼽는 시간부터 이종석은 객석으로 내려가 베스트 드레서를 선정, 스위트하게 팬미팅 시작을 알렸다.오랜만의 팬미팅인 만큼 이종석의 근황을 나누는 토크 코너가 먼저 시작됐다. 그림을 그리며 이야기하는 ‘드로잉 토크’와 이종석의 생일 앨범을 열어보는 ‘JS 포토앨범‘으로 이종석의 어린 시절 생일 파티 모습들이 공개되며 친밀감을 더했다. 이후로는 팬들과 함께하는 캐릭터 토너먼트와 무대 위에서 펼치는 퀴즈 대결이 진행됐다. 이종석은 직접 객석으로 향해 팬들에게 앙케트를 묻고 퀴즈를 풀 팬을 선정해 손을 잡고 무대로 에스코트하는 등 다정다감함으로 환호를 일으켰다. 퀴즈 게임에서 팬들에게 승리를 내어준 이종석은 벌칙을 대신해 깜짝 발레 무대를 선보였다. 팬들에게 늘 새로운 모습을 선사하고자 하는 이종석의 마음이 돋보이는 무대였다. 마지막으로 진행된 게임 코너에서 펼쳐질 객석 구역별 팀 대항전을 위해 다시 한번 객석으로 발을 돌린 이종석은 전 객석을 돌며 팀원을 선정해 팬들의 기쁨을 더했다.공연 말미에는 팬들이 준비한 깜짝 이벤트도 진행됐다. 팬들이 영상으로 전한 메시지에 감동적인 소감을 전한 이종석은 마지막 메시지의 주인공을 찾아 객석으로 내려갔다. 시각 장애를 지닌 팬의 메시지에 자리로 찾아가 직접 인사를 나눈 것. 이전 서울에서 진행된 이종석의 데뷔 14주년 기념 전시회도 방문한 팬에게 이종석은 음성 메시지로 감사 인사와 안부를 전했고, 이를 전해 받은 팬은 “메시지를 받고 눈물을 멈출 수 없었다. 감동받았다”라며 “힘든 치료도 열심히 받았고 종석 씨 팬미팅도 참석할 수 있었다. 감사하다”라고 고마움을 표했다. 이종석의 따뜻한 배려와 팬들에 대한 진심 어린 애정이 전해지는 순간이었다. 팬미팅을 마치며 이종석은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내용의 가사를 담은 곡인 스다 마사키의 ‘虹(Niji, 무지개)’를 부르며 엔딩을 장식했다. 앙코르 곡으로는 ‘당신이 잠든 사이에’ OST인 ‘내게 와’를 부르며 내려와 전 객석에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오후 6시에 시작된 팬미팅은 저녁 9시 30분이 돼서야 막을 내렸다. 5000석 규모의 공연장을 달리고 또 달려 가까이서 팬들과 소통한 이종석의 팬 사랑으로 채워진 시간은 팬들에게도 이종석에게도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겼다.이주인 기자 juin27@edaily.co.kr 2024.09.19 1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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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자’ 이요섭 감독 “강동원·이종석, 모니터로 보니 흐뭇” [IS인터뷰]

“이제는 (개봉이) 익숙해졌을 줄 알았는데 학습된 건 없고 여전히 긴장만 돼요.”데뷔작 ‘범죄의 여왕’(2016)으로 영화 팬들과 평단의 주목을 받으며 ‘혜성처럼’ 등장했던 이요섭 감독이 무려 8년 만에 새 영화를 들고 돌아왔다. 그가 오랜 시간 공들인 작품은 강동원 주연의 ‘설계자’다. 홍콩 영화 ‘엑시던트’를 재해석한 작품으로, 의뢰받은 청부 살인을 완벽한 사고사로 조작하는 설계자 영일(강동원)이 예기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이 감독은 개봉에 앞서 가진 일간스포츠와 인터뷰에서 “열심히 기사를 찾아보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멋쩍게 웃었다.“처음 연출 제안을 받고는 기뻤어요. 제가 원작을 너무 좋아했거든요. 팬심이 강했죠. 근데 그러다 보니 원작을 어떻게 하면 잘 가져올 수 있을까 고민이 되게 많아진 거예요. 자연스럽게 준비 시간이 길어질 수밖에 없었죠. 주인공의 혼란을 다룬 작품처럼 저 역시 혼란이 오는 경험을 같이 겪은 거죠. 하하.”이 감독이 원작에서 가장 좋아했던 지점은 분위기였다. 장르적 재미도 좋았지만, 특유의 어둡고 쓸쓸한 정서가 그에게 깊은 여운을 남겼다. “긴장감, 스릴감도 좋았지만 주인공이 느끼는 허무함, 외로움이 좋았어요. ‘나도 어쩌면 평범하게 살 수 있지 않았나’란 고민의 순간들이 굉장히 쓸쓸하게 느껴졌어요.”강동원을 주인공 영일에 캐스팅한 이유도 비슷한 선상에 있다. 이 감독은 “원작도 ‘설계자’도 여타 암살, 킬러 영화와 달리 주인공이 윤리적 갈등, 개인적 고뇌에 빠진다. 그리고 거기서 오는 주인공만의 어두운 매력이 있다”고 짚었다.“강동원을 보면 무슨 말을 할 거 같아요. 근데 또 막상 하지 않아도 ‘이유가 있겠지’ 싶죠. 뭐랄 까요. 그냥 분위기 자체로 굉장히 많은 걸 설명해요. 정말 강동원만큼 제 영화에 어울리는 사람이 있을까 싶었죠. 물론 찍으면서도 많은 부분에서 도움을 굉장히 많이 받았고요.”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강동원과 이종석(짝눈 역)의 케미스트리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줄곧 두 사람을 ‘흑미남(강동원)과 백미남(이종석)’으로 비유했던 이 감독은 “대조되는 매력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부연했다.“짝눈이 죽은 후 영일은 퍼석해요. 하지만 둘이 있을 땐 어떤 감정이 요동치죠. 그에게 유일하게 감정을 느끼게 하는 사람인 거예요. 그래서 과거 회상신을 보면 영일이 더 젊어 보여요. 이종석이 그걸 잘 유도했고 잘 맞았다고 봐요. 모니터로 보는 데 흐뭇했어요.”이 감독은 원작을 재해석하면서 달리했던 부분들도 짚어줬다. ‘엑시던트’가 ‘설계자’가 되면서 시공간이란 큰 배경도 바뀌었지만, 주요 캐릭터의 성별이나 설정들에도 크고 작은 변화가 생겼다. 특히 이 감독이 신경을 쓴 변화는 ‘사람의 마음’에 초점을 맞추는 거였다.“원작도 ‘설계자’도 전체적인 아이러니가 우연에서 생겨나는 플롯이에요. 다만 전 이 우연이 발생하는 지점이 사람의 마음이라고 생각했죠. 그런 의미에서 캐릭터들을 더 파악해 보고 싶었고, 그 과정에서 원작에 없는 도청이란 설정을 더했죠. 어떤 사람 간 파편적인 순간이 오해를 불러일으킨다고 보고 거기에 포커싱을 맞춘 거예요.”완전히 다른 길을 가게 된 결말을 놓고는 “현대화하는 과정에서 나온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고사를 조작하는 영일에게도 공포감을 심어놓고 싶었고, 그 역시 미디어에 관심이 많을 거라고 봤어요. 그래서 자신이 미디어에 비칠 때 두려움을 느끼게 되는 거고요. 결국 요즘 사회의 암살은 명예를 실추시키면서 박살 내는 거란 걸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6.03 0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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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리뷰] ‘설계자’, 의심으로 쌓아 올린 극도의 긴장감 [무비로그①]

자신의 조작한 설계로 모든 걸 불신하게 된 주인공. 확실할 수 없는 진실과 거짓, 현실과 환상이 그를 중심으로 얽히고설키며 관객을 스크린 속으로 빨아들인다. 영일(강동원)은 청부 살인을 사고사로 조작하는 ‘설계자’이자 재키(이미숙), 월천(이현욱), 점만(탕준상)으로 이뤄진 삼광보안의 리더다. 표정도 감정도 없는 그에게는 씻을 수 없는 아픔이 하나 있다. 1년 전 아끼던 팀원 짝눈(이종석)을 잃은 일이다. 영일은 모두가 우연이라 말하는 짝눈의 사고가 거대 청부 살인 조직 청소부에 의한 설계라고 믿는다.짝눈의 죽음을 마음에 묻은 채 살아가던 영일에게 여느 때처럼 새로운 의뢰가 들어온다. 의뢰자는 유력 정치인 주성직(김홍파)의 딸 주영선(정은채). 자신의 아버지를 없애달라는 요청이다. 영일은 곧장 팀원들과 사건을 설계, 작업에 착수한다. 하지만 계획대로 눈앞에서 주성직이 사망하던 찰나, 예상치 못한 사고가 터진다.영일은 가까스로 목숨을 구하지만, 또 한 번 팀원의 죽음을 마주하게 된다. 사고가 우연이 아님을 직감한 그는 청소부를 떠올리고, 그들의 타깃이 자신임을 확신한다. 이제는 남은 팀원들조차 믿을 수 없는 상황. 영일은 모두를 의심하며 직접 청소부의 실체를 찾아 나선다. 영화 ‘설계자’는 지난 2009년 개봉한 홍콩 영화 ‘엑시던트’를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범죄의 여왕’ 이요섭 감독의 손을 거쳐 재탄생한 영화는 주인공이 거대 청부 살인 조직의 존재를 의심하고 이를 파헤치는 원작의 뼈대를 그대로 따른다. 대신 주요 캐릭터에 크고 작은 설정을 더 하고 빼고, 새로운 캐릭터를 투입함으로써 ‘설계자’만의 차별점을 챙겼다. 각색을 거치며 재미의 방점도 추리에 찍혔다. 원작이 집요한 사건 조작, 작업의 순간에도 힘을 줬다면 ‘설계자’는 오롯이 진범을 찾는 데 집중한 모양새다. 이 감독은 의도적으로 빈칸이나 함정을 만들어 이야기를 흩뜨리고 사건의 배후를 뒤바꾼다. 곳곳에 배치된 캐릭터들은 하나같이 진범이었다가 아니기를 반복하며 주인공, 나아가 관객의 혼란을 가중하고 긴장감을 만든다.다만 마무리까지 치닫는 힘은 아쉽다. 뿌려놓은 ‘떡밥’에 비해 회수하는 맛이 없다. 시간 분배 자체도 서사를 쌓고 복선을 까는 쪽에 더 많이 할애하다 보니 후반부 정리가 다급한 느낌이다. 그 탓에 가장 힘이 좋아야 할 엔딩, 모든 트릭이 벗겨지고 진실이 드러나는 순간의 쾌감이 떨어진다. 아주 깊이 있게 들어가진 않지만, 범인 색출 과정을 통해 유의미한 메시지를 녹였다는 점은 인상적이다. 이 감독은 사건의 본질보다 이슈몰이에 혈안이 된 언론과 사이버 렉카, 여기에 쉽게 현혹되는 대중의 유약한 귀를 지적하고 마침내 이 모든 걸 조정하는 더 큰 세계를 향해 총구를 겨눈다.대체로 하우저(이동휘)의 입과 행동을 빌리는 방식이다. 캐릭터 자체로 사이버 렉카의 심각성을 보여주는 하우저는 소비자를 대중, 유통을 언론에 빗대고 이를 통해 이익을 얻는 생산자는 누구냐고 따져 묻는다. 대답은 극 말미 자신은 믿을 수 있겠냐고 반문하는, 체스 말을 쥔 손의 주인으로 갈음하는데, 이는 곧 ‘설계자’의 엔딩이 원작과는 완전히 다른 길을 갔다는 의미이기도 하다.배우들의 연기는 예상했던 대로 안정적이다. 강동원을 중심으로 이미숙, 이현욱, 탕준상 등 삼광보안 팀원들을 비롯해 이무생(이치현 역), 김홍파, 김신록(양경진 역), 이동휘, 정은채 등은 모두 예측 불가한 얼굴로 등장했다 사라지며 관객을 혼란에 빠뜨린다. 특히 김신록의 묵직한 열연이 인상적이다.오는 29일 개봉. 러닝타임 99분. 15세 이상 관람가. 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5.27 0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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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벽이가 이렇게 컸어?…임윤아, 이제는 ‘믿고 보는 배우’ [RE스타]

재조명, RE(Re examination). 일이나 사물의 가치를 다시 들추어 살펴본다는 이 말을 스타에 대입해 보려 합니다. 아니, 스타보다는 한 인물을 재조명한다는 말이 더 적합하겠군요. TV·영화·연극·뮤지컬·OTT·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콘텐츠에 등장한 인물 중 왠지 모르게 자꾸 생각나고, 떠오르는 사람들을 다시 들여다보고 소개하려 합니다. 리(re)스타? 이 스타! <편집자 주> 억척발랄 캔디였던 소녀가 로맨스 장인이 됐다. 그룹 소녀시대 멤버이자 16년차 베테랑 배우가 된 임윤아 이야기다.임윤아가 JTBC 드라마 ‘킹더랜드’로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다. 임윤아는 극중 킹호텔의 호텔리어 ‘천사랑’ 역으로 비타민 에너지를 발산하는 중이다. 남자 주인공 이준호(구원)와의 막강한 케미는 시청률 10%대를 유지하고 있는 ‘킹더랜드’의 가장 큰 흥행 비결이다.천사랑은 킹호텔 고객들의 만족도 100%를 이끌어내는 VIP 직원. 항상 사근사근한 웃음을 짓고, 외국어 능력도 출중하며, 고객이 요구하는 서비스를 만족시키기 위해 몸을 사리지 않는다. 일도 잘하는데 연애는 더 잘한다. 웃음을 모르는 100% 정반대의 남자 구원과 매회마다 달달한 모습을 연출하고 있다. 천사랑에 완벽히 흡수된 임윤아는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안기며 대체불가 ‘로코퀸’으로 거듭났다. 임윤아를 떠올리면 소녀시대의 ‘비주얼 센터’라는 타이틀이 가장 먼저 생각나지만 사실 임윤아는 전문 배우 못지않은 경력의 소유자다. 2007년 8월 소녀시대 데뷔 전부터 동방신기 ‘마법의 성’, 슈퍼주니어 ‘메리 유’ 등의 뮤직비디오에 먼저 출연했고, ‘9회말 2아웃’(2007)을 통해 연기에 처음 발을 들였다. 소녀시대 멤버보다 연기자 임윤아로서 먼저 출발을 한 셈이다.시청자들에 제대로 눈도장을 찍은 작품은 18살에 만난 첫 주연작 ‘너는 내 운명’(2008)이다. 마지막회 최고 시청률 43.6%를 찍으며 초대박이 난 ‘너는 내 운명’은 임윤아에게 ‘장새벽’이라는 또 다른 이름을 선물했다. ‘너는 내 운명’은 고아였던 새벽이 자신에게 각막을 이식한 기증자의 집에 입양된 이후의 이야기를 그렸다. 새벽이는 고된 현실에도 긍정적 성격을 잃지 않는 ‘캔디’로, 그야말로 다사다난한 삶을 살았다. 혹독한 입양 가정도 서러운데 결혼 후에는 악독한 시어머니 밑에서 구박까지 받아야 했다. 임윤아는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감정 소모가 컸던 새벽이 역할에 녹아들면서 연기력을 입증받았다. 2008년 KBS 연기대상에서는 여자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후 임윤아는 ‘신데렐라 맨’, ‘사랑비’, ‘총리와 나’, ‘무신 조자룡’, ‘왕은 사랑한다’ 등 여러 작품에서 드라마 주연을 맡았지만 좀처럼 대중의 주목을 받지는 못했다. 작품의 흥행 운이 따라주지 않았던 것이다. 그럼에도 꾸준히 연기 활동을 병행한 임윤아는 마침내 배우로서 역량을 인정받는 기회를 얻게 됐다. 영화 ‘공조’(2017)와 ‘엑시트’(2019)를 통해서다. ‘공조’에서 윤아는 북한형사 림철령(현빈)에게 첫 눈에 반한 박민영 역으로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림철령의 말과 행동 하나하나에 호들갑을 떨고, 혼자 설레하는 박민영의 푼수 같은 모습은 ‘공조’의 웃음 버튼 중 하나였다. ‘엑시트’에서는 코믹 연기의 대가 조정석과 찰떡 호흡을 자랑하며 대한민국에 ‘따따따 따따’(모스부호) 열풍을 불게 했다. 생활연기에 강점을 보였던 임윤아는 장르물에 도전했다. 지난해 방영된 ‘빅마우스’에서 누명을 쓴 남편 박창호(이종석)를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간호사 고미호 역으로 연기에 한층 더 무게를 실었다. 부부가 된 이종석과의 로맨스도 볼 만 했지만, 사체에서 몰래 혈액을 채취하는 등 긴장감을 유발하는 장면도 수준급으로 소화하며 ‘빅마우스’의 또다른 히로인으로 떠올랐다. ‘빅마우스’는 그해 MBC연기대상에서 윤아에게 미니시리즈 부문 최우수 연기상을 품에 안겨줬다. 임윤아가 이미 가수로서 커리어의 정점을 찍었다면, 배우로서의 전성기는 이제부터 시작이다. 서서히, 꾸준히 스펙트럼을 넓혀온 임윤아는 어느덧 대중에 신뢰를 주는 배우로 성장했다. 장새벽이 천사랑이 될 때까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끊임없는 노력해온 임윤아의 ‘겸손’과 ‘성실’이 빛을 발한 덕분일 것이다.권혜미 기자 emily00a@edaily.co.kr 2023.07.26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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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방송전망②] ‘경성크리처’부터 ‘스위트홈2’까지..이 작품, 세계로 갑니다

K콘텐츠가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이제는 K드라마가 콘텐츠의 흐름을 이끌어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난해 ‘우영우 신드롬’을 일으킨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부터 이종석 주연의 MBC ‘빅마우스’, 김혜수의 사극 tvN ‘슈룹’, 웹툰 원작 회귀물 JTBC ‘재벌집 막내아들’까지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이 많은 사랑을 받으며 한 해를 풍성하게 채웠다.올해는 독특한 장르의 작품부터 시즌2로 돌아온 대작 드라마까지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드라마들이 출격을 준비하고 있다. 드라마·영화 평론가들에게 ‘올해 주목할 만한 K드라마’에 대한 질문을 하고 그 이유를 들어봤다. ◇ 정덕현 평론가 PICK ‘경성크리처’ ‘무빙’정덕현 평론가는 넷플릭스 ‘경성크리처’ 등 독특한 복합장르가 인기를 이끌 것으로 내다봤다. 먼저 박서준, 한소희 주연의 ‘경성크리처’는 시대의 어둠이 짙었던 1945년의 봄, 생존이 전부였던 두 청춘이 탐욕 위에 탄생한 괴물과 맞서는 크리처 스릴러다.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구가의 서’ 등 히트작을 집필한 강은경 작가가 극본을, ‘스토브리그’의 정동윤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정 평론가는 “굉장히 기대가 높은 작품이다. 대본이 나왔을 때도 참신하다는 말이 많았다”며 “일제강점기와 크리처물이 섞였다는 건 독특한 구조다. 미국 서부의 늑대 인간을 우리 이야기로 만들어서 얼마나 잘 구현해낼 것인지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다만 “시각적으로 잘 구현해야 하는데 현재 기술력이면 충분히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특히 이런 스타일이 국내나 해외에서도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고 짚었다. 오는 4분기 공개된다. ‘무빙’ 역시 최고 기대작으로 뽑았다. 디즈니+에서 공개 예정인 ‘무빙’은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과거의 아픈 비밀을 숨긴 채 살아온 부모들이 거대한 위험에 함께 맞서는 초능력 액션 히어로물이다. 500억원에 달하는 막대한 제작비와 류승룡, 한효주, 조인성, 차태현의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았다.그는 “강풀 원작을 보신 분들은 아실 거다. 당시에도 이런 걸 왜 (드라마로) 안 만들었느냐고 의견이 많았다”고 말했다. 다만 정 평론가는 디즈니+의 마케팅이 ‘무빙’의 흥행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봤다. 정 평론가는 “디즈니+가 최근 공개된 ‘카지노’는 최민식을 캐스팅하고도 마케팅을 잘못 한 것 같다. 디즈니+는 이 작품의 특성을 잘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더라. ‘무빙’도 최대 기대작이지만 그런 부분(디즈니+의 마케팅)에서 걱정이 된다”고 우려했다.그러면서 “플랫폼의 신뢰도 중요하다”며 “플랫폼은 콘텐츠를 얹는 역할만 하는 게 아니라 기획을 하고 방향성도 잡는다. 이런 컨트롤이 중요한데 디즈니+는 이 점에서 한국작품에 특히 약하다”고 짚었다. ◇ 조성경 평론가 PICK ‘스위트홈2’ ‘경이로운 소문2’조성경 평론가는 넷플릭스 ‘스위트홈2’, tvN ‘경이로운 소문2’ 등 시즌2로 제작되는 후속작들의 인기를 예상했다. 그는 “이런 작품들은 기대치가 있어서 제작에 들어가는 거라 그 기대치에 부응할 수 있는가가 관건일 것 같다. 또 새 얼굴들이 많다는 것도 시청 포인트”라고 설명했다.‘스위트홈2’(4분기 공개)에서는 그린홈을 떠나 새로운 터전에서 살아남기 위해 각자의 사투를 벌이는 현수(송강 분)와 그린홈의 생존자들 이야기를 담는다. 송강, 이진욱, 이시영, 고민시에 이어 오정세, 김무열, 김신록 등이 새롭게 등장한다.조 평론가는 새로운 얼굴들이 합류한 것에 주목했다. 그는 “‘스위트홈2’는 주인공이 바뀌진 않았지만 주목할 만한 조연들이 들어가서 새로운 파괴력을 보이지 않을까 한다. 특히 오정세와 김신록이 합류해서 관심이 간다”고 말했다.‘경이로운 소문2’는 진선규, ‘더 글로리’에서 활약한 김히어라가 새롭게 등장한다. 그는 “사람들이 새롭게 주목할 수 있는 조연들인 것 같아서 작품이 얼마나 다채로워질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고 주목했다. ◇ 황영미 평론가 PICK ‘퀸메이커’ ‘도적: 칼의 소리’황영미 평론가는 올해 주목할 작품으로 넷플릭스 ‘퀸메이커’와 ‘도적: 칼의 소리’를 꼽았다.김희애, 문소리 주연의 ‘퀸메이커’(2분기 공개)는 이미지 메이킹의 귀재이자 대기업 전략기획실을 쥐락펴락하던 황도희(김희애 분)가 ‘정의의 코뿔소’라 불리는 인권 변호사 오경숙(문소리 분)을 서울 시장으로 만들기 위해 선거판에 뛰어들며 벌어지는 이야기다.황 평론가는 이 작품을 “두 여성 간의 연대와 야망에 대한 이야기”라고 설명했다. 이어 “단순히 출세의 이야기가 아닌 ‘윤리적으로도 올바른 지도자를 만들어낼 수 있는가’, ‘자질이 훌륭한 사람을 어떻게 성공시키나’에 대해 풀어낼 것”이라며 “‘킹메이커’라는 영화도 있었지만 이걸 ‘퀸메이커’로 만들었다는 것이 기대할 만한 포인트”라고 짚었다. 3분기 공개 예정인 ‘도적: 칼의 소리’는 격동의 일제강점기, 각기 다른 사연으로 무법천지의 땅 간도로 향한 이들이 조선인의 터전을 지키고자 하나가 되어 벌이는 액션 활극이다. 김남길, 서현, 유재명 등이 출연한다.황 평론가는 “우리가 더 자세히 해야 했던 이야기인데 영화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처럼 유희적으로만 풀어냈다. 이건 드라마로 들어가게 되면 사람 사이의 관계나 배경 설명에 디테일이 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어떤 국가를 꿈꿨고 어떤 나라를 세우기를 원했는지, 그런 상태에서 사람들이 꿈꾸던 이상을 풀어냈다는 건 볼만한 이야기 같다”고 짚었다.◇웹툰 원작·법정물 꾸준한 인기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과 법정물은 꾸준히 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정덕현 평론가는 “영상 콘텐츠의 원작 데이터로서 기능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중요한 건 이런 것들이 잘 구현돼야 한다. 티빙 ‘아일랜드’도 세계관이나 배경, CG는 좋았는데 원작 웹툰이 가진 무게감과 메시지를 구현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어 "웹툰은 그림체가 가진 힘이 크다. 그림체가 영상으로 리메이크됐을 때 새로운 해석이나 현실성을 주는 게 필요한데 그런 게 잘 안되면 아무리 좋은 명작도 미완에 그치게 된다”고 덧붙였다.조성경 평론가는 “드라마 제작은 편수가 많이 들어가는데 완전히 창작물을 만들어내기에는 무리가 있다. 스타 작가를 잡는 경우가 아니면 IP(지식재산권)를 잡아놓고 기획하는 것 같다. 웹툰, 웹소설 같은 곳에서 아이디어를 얻는다”고 설명했다.법정물에 대해서는 “검사, 변호사가 주인공으로 나오되 장르가 변주가 많이 될 것 같다”며 “답답한 세상을 통쾌하게 처단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재미를 준다”고 인기 요인을 짚었다.박로사 기자 terarosa@edaily.co.kr 2023.02.16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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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유♥이종석 열애·이승기 소속사 분쟁 후 첫 공식 석상 독점 인터뷰까지 (‘연중플러스’)

가수 겸 배우 아이유와 배우 이종석의 핑크빛 열애 소식과 가수 겸 배우 이승기의 독점 인터뷰가 전파를 탄다. 오는 5일 목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되는 KBS2 ‘연중 플러스’ 속 ‘연예가 헤드라인’ 코너에서는 아이유와 이종석의 열애 소식과 ‘2022 KBS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받은 이승기의 독점 인터뷰가 담긴다. 이종석은 지난 ‘2022 MBC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오랫동안 많이 좋아했다” 등의 의미심장한 수상 소감을 남겼다. 이후 한 매체를 통해 아이유가 이종석과 일본 최고급 리조트에서 성탄절 데이트를 즐겼다고 알려지며 열애설이 불거졌다. 이에 두 사람은 지난 1일 팬카페를 통해 직접 열애 소감을 전하며 공개 열애에 돌입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두 사람의 만남을 연예부 기자를 통해 자세히 들어보는 시간을 가진다.더불어 ‘연중 플러스’는 이승기를 독점으로 만났다. 최근 전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와 분쟁 소식을 알린 후 ‘KBS 연기대상’으로 첫 공식 석상에 오른 그는 연말 화제의 중심에 있었다. 또 삭발한 모습으로 석상에 깜짝 등장해 세간의 관심을 끌기도. 이날 두 개의 트로피를 품에 안은 그는 대상 공동수상자인 배우 주상욱, 그의 아내 차예련과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포착되는가 하면 팬들을 위한 메시지까지 남겼다고 한다. ‘연중 플러스’에서 독점 인터뷰한 이승기의 대상 수상 소감은 이날 ‘연예가 헤드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이와 함께 역술가와 무속인이 뽑은 2023년 올해의 운세왕과 ‘연중 플러스’에서 선정한 2023년을 빛낼 스타를 소개하는 ‘신년 기획’. 각자의 방식으로 따뜻한 겨울을 즐긴 스타들을 알아보는 ‘SNS 뉴스’. 영화 ‘교섭’의 배우 황정민, 현빈, 강기영을 만나보는 ‘사랑해요 연중’까지 이어진다.‘연중 플러스’는 오는 5일 오후 11시 KBS2에서 방송된다. 2023.01.05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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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유♥이종석, 10년 전 ‘불화설’→ 지금은 ‘열애중’

가수 겸 배우 아이유와 배우 이종석이 열애 사실을 인정하면서 두 사람의 과거 인연이 재조명되고 있다. 두 사람이 과거 같은 프로그램에서 호흡을 맞췄으나 불화설에 휩싸였었기 때문이다. 앞서 지난달 31일 아이유 소속사 EDAM엔터테인먼트와 이종석이 몸담고 있는 하이지음스튜디오는 “두 사람이 친한 동료 관계에서 최근 연인 사이로 발전해 진지한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두 사람은 크리스마스를 일본에서 함께 보낸 것으로도 알려졌다. 아이유와 이종석의 인연은 1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2012년 12월부터 2013년 8월까지 SBS 음악 프로그램 ‘인기가요’에서 MC로 호흡을 맞췄다. 아이유는 2010년 발매된 ‘좋은 날’의 성공 이후 국민 여동생으로 인기를 끌고 있을 시기였다. 모델로 데뷔했다 배우로 전향한 이종석은 신인으로서 차근차근 필모그래피를 쌓아가던 중이었다. 두 사람은 ‘인기가요’에서 매주 새로운 콘셉트의 분장을 하고 등장하면서 남다른 케미를 선보였다. 하지만 당시 적극적으로 분장에 참여하고 시청자들의 호응을 유도했던 아이유에 비해 이종석은 다소 조용하고 소극적인 진행 태도를 보였다. 두 사람 간의 ‘불화설’은 당시 상황이 발단이었다. 실제 2013년 이종석은 SBS 예능 프로그램 ‘화신-마음을 지배하는 자’에 출연해 “사실 아이유와 진행할 때 사적인 얘기는 한마디도 안 했다”며 아이유와 갈등을 우회적으로 털어놓기도 했다. 청소년들이 주로 시청했던 ‘인기가요’의 특성상 아이유는 MC들의 분장을 두고 여러 아이디어를 냈는데 이종석은 당시 상황 자체가 달갑지 않았던 것이다. 이종석은 “아이유가 사랑스러운 이미지지만 나는 그 당시에 좀 얄미웠다. 연락을 하면서 ‘그때 왜 그랬냐. 나 힘들어하는 거 알면서’라고 했더니 아이유가 ‘나는 잘해보자고 그런 거지’라고 서운한 것을 얘기했다”고 털어놓았다. 하지만 MC를 그만둔 후엔 서로 오해를 풀고 둘도 없는 친구가 됐다는 것이 이종석의 설명이다. 미운 정이 친구로, 또 연인으로 발전하며 한 편의 로맨스 드라마를 완성한 셈이다. 두 사람은 교제를 시작한 이후 서로에 대한 마음을 은연중에 드러내기도 했다. 지난해 10월 아이유는 이종석의 동생 결혼식에서 자신의 리메이크곡인 ‘너의 의미’를 축가로 불렀고, 이종석 또한 지난해 9월 진행된 팬미팅에서 떨리는 목소리로 '너의 의미'를 완창했다. 더불어 이종석이 동생 결혼식에서 축가를 부르고 떠나는 아이유에게 아쉽게 배웅 인사를 하는 모습이 온라인상에 공개돼 이목을 끌었다. 평소 아주 친한 지인의 결혼식 축가만 부르는 것으로 알려진 아이유가 이종석의 가족들이 다 모인 장소에서 축가를 불렀기 때문이다. 특히 이종석은 지난달 30일 ‘2022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받은 후 “항상 그렇게 멋져 줘서 고맙다. 내가 아주 오랫동안 많이 좋아했다고, 존경한다고 전하고 싶다. 그 친구를 보면서 ‘더 열심히 살아놓을걸’, ‘좋은 사람일 걸’, 이런 생각을 꽤 많이 했던 거 같다. 내가 지나온 날들에 대해 반성도 했다. 앞으로 더 나은 사람이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다”고 말해 ‘그 친구’가 누군지 궁금증을 샀다. 하루만에 그 상대가 아이유라는 게 밝혀졌고 거리낌없이 이를 인정했다. 이종석이 교제 전인 지난해 2월 엘르 코리아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현명하고 단단하고 제가 존경할 수 있으면서 무엇보다 귀여운 사람이면 좋겠다”고 밝힌 것도 재조명됐다. 누리꾼들은 이종석이 설명한 이상형 역시 아이유를 염두에 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을 하고 있다. 권혜미 기자 emily00a@edaily.co.kr 2023.01.01 15: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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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시벨’ 차은우, 미공개 스틸 속 훈훈한 비주얼

영화 ‘데시벨’이 배우 차은우의 미공개 스틸을 전격 공개했다. ‘데시벨’은 소음이 커지는 순간 폭발하는 특수 폭탄으로 도심을 점거하려는 폭탄 설계자(이종석 분)와 그의 타깃이 된 전직 해군 부함장(김래원 분)이 벌이는 사운드 테러 액션 영화. 차은우는 ‘데시벨’에서 해군 잠수함 음향 탐지 부사관 전태룡으로 분해 풋풋한 청춘의 얼굴부터 묵직한 감정선까지 유연하게 소화했다. 이번에 공개된 스틸에서 차은우는 냉철함과 열정을 오가는 눈빛으로 관객들의 극장 관람욕을 자극한다. 특히 차은우는 영화의 오프닝에 등장해 관객들을 단숨에 스크린으로 몰입시키는가 하면, 엔딩크레딧을 장식한 OST ‘항해’의 가창에도 참여해 시작부터 끝까지 빠져나올 수 없는 매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데시벨’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박로사 기자 terarosa@edaily.co.kr 2022.11.28 1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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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보기] 차은우·배인혁·변우석… 좋은 건 더 크게! 스크린 데뷔한 얼굴 천재들

좋은 건 함께 보고, 더 크게 보고 싶은 법이다. 이들이 있기에 k무비의 미래가 밝다. 배우 차은우, 배인혁, 변우석이 스크린을 통해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 안방극장을 환하게 비춰주던 이들의 스크린에 등장하자 극장으로 향하는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그간 로맨스 드라마에서 시청자를 ‘심쿵’하게 했던 주역들이 더 큰 화면으로 더욱 또렷하게 여심을 저격하고 있다. ‘얼굴 천재’ 차은우, 배인혁, 변우석은 각각 영화 ‘데시벨’, ‘동감’, ‘20세기 소녀’를 통해 비주얼은 물론 연기력에서도 합격점을 받았다. ‘최최차차’ 차은우가 ‘데시벨’로 스크린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2014년 강동원, 송혜교 주연의 ‘두근두근 내 인생’에도 짧은 단역으로 등장하긴 했지만, 그룹 아스트로 활동 후 본격적인 상업영화는 ‘데시벨’이 처음이다. 차은우는 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신입사관 구해령’, ‘여신강림’ 등으로 안방극장에 얼굴을 비췄으나 깊은 인상을 남기지 못했다. 스크린 데뷔가 아직 이르지 않냐는 우려도 잠시, ‘데시벨’로 대중의 예상을 완전히 뒤집었다. 차은우는 영화에서 음향 탐지 부사관 역을 맡아 지금껏 보여주지 않은 얼굴을 보여준다. ‘소음에 반응하는 폭탄’이라는 독특한 소재의 ‘데시벨’은 소음이 커지는 순간 폭발하는 특수 폭탄으로 도심을 점거하려는 폭탄 설계자(이종석 역)와 타깃이 된 전직 해군 부함장(김래원 역)이 벌이는 사운드 테러 액션물. 극 중 차은우는 캐릭터를 생동감 있게 빚어내며 중요한 인물로 활약했다. 분량이 많지 않음에도 주인공만큼이나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캐릭터의 두려움과 갈등을 세심하게 그려내 ‘차은우의 재발견’이라는 수식어도 얻었다. 또한 로맨스 드라마 속 ‘만찢남’을 연기했던 차은우가 ‘데시벨’에서는 해군을 연기하기 위해 짧은 머리로 변신, 장르물 속 비주얼 역시 무리 없이 소화해 호평을 자아냈다. 황인호 감독은 “차은우는 작품의 시작과 끝을 담당할 정도로 중요한 캐릭터를 맡았다. 나오는 신들이 모두 쉽지 않았는데 완벽하게 소화하는 모습에 깜짝 놀랐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함께 호흡을 맞춘 김래원은 “영화가 처음인데 자기 몫을 확실히 해냈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차세대 스타로 떠오르는 배인혁도 스크린 데뷔에 나섰다. 2019년 웹무비 ‘러브버즈’로 데뷔한 배인혁은 ‘연남동 키스신’, ‘엑스엑스’ 등 웹드라마에서 활약한 뒤 안방극장으로 활동 영역을 넓혔다. 최근 여러 작품에서 등장해 ‘다작 요정’이라는 별명까지 얻었다. tvN 주말드라마 ‘슈룹’에 세자 역으로 등장해 특별출연 그 이상의 존재감을 드러냈고, 현재 방송 중인 SBS 월화드라마 ‘치얼업’에서 한지현과 멜로 호흡을 맞추고 있다. 배인혁은 훈훈한 외모만큼 탄탄한 연기력으로 MZ세대 사이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배인혁의 스크린 데뷔작 ‘동감’은 1999년의 용(여진구 분)과 2022년의 무늬(조이현 분)의 청춘 로맨스 영화. 극 중 배인혁은 여진구의 베스트 프렌드 은성으로 분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배인혁은 사랑에 빠진 여진구를 옆에서 위로하고 조언한다. 어딘가 허술하면서도 유쾌한 연기로 여진구와 브로맨스 케미를 선보인 배인혁은 여진구, 김혜윤에 밀리지 않는 연기를 보여주며 연기 합격점을 받았다. 배인혁은 “첫 영화가 ‘동감’이라서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일단 첫 영화를 이렇게 좋은 배우들과 감독님과 하게 돼 촬영할 때 편했다. 기분 좋은 설렘이 있다”고 미소 지었다. 변우석은 스크린 데뷔작을 통해 첫사랑 아이콘으로 급부상했다. 2016년 ‘디어 마이 프렌즈’로 연기 활동을 시작한 그는 ‘꽃파당: 조선혼담공작소’, ‘청춘기록’, ‘꽃피면 달 생각하고’ 등에 출연해 187cm의 큰 키와 청춘 비주얼로 관심을 받아왔다. 특히 ‘청춘기록’에서는 박보검의 둘도 없는 동갑내기 친구 원해효 역을 맡아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변우석에게 ‘20세기 소녀’는 첫 주연작이자 스크린 데뷔작으로 남다른 의미를 가진다. ‘20세기 소녀’는 어느 겨울 도착한 비디오테이프에 담긴 1999년의 기억 속 17세 소녀 보라(김유정 분)가 절친 연두(노윤서 분)의 첫사랑을 이루어주기 위해 사랑의 큐피드를 자처하며 벌어지는 관찰 로맨스다. 극 중 변우석은 보라와 같은 학교 방송국 부원 풍운호로 분해 김유정의 첫사랑 남으로 열연을 펼쳤다. 26세라는 비교적 늦은 나이에 연기에 도전했지만 이 영화에서는 17세의 풍운호 그 자체로 변신했다. 변우석은 김유정과 함께 이뤄질 수 없는 첫사랑을 설득력 있게 그려내며 설렘을 전달했다. 그는 “주연으로 선 첫 영화다. 항상 모든 걸 쏟아붓자는 마음가짐으로 임하지만 유난히 이번이 더 그랬다. 약간의 부담감이 주는 스트레스를 즐기는 편이라 더 많이 생각하고 고민했다”고 털어놨다. 30대의 나이에 학생 역할을 맡았지만 이질감 없는 비주얼로 다양한 작품에 대한 가능성을 보였다. 변우석은 “교복 입는 것에 부담도 있었다”며 “의상팀에 ‘이래도 괜찮냐’ 말하기도 했다. 어린 캐릭터라 ‘어떻게 더 젊게 보일까’ 고민했다”고 했다. 박로사 기자 terarosa@edaily.co.kr 2022.11.28 1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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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IS] ‘데시벨’ 김래원·이종석·차은우, 이 조합 찬성일세

‘소음 반응 폭탄’을 소재로 한 영화 ‘데시벨’은 액션, 몰입감, 긴장감 어느 하나 놓치지 않고 액션의 정석을 담아낸 영화다. 소음이 커지는 순간 폭발하는 특수 폭탄으로 도심을 점거하려는 폭탄 설계자(이종석 분)와 테러의 타깃이 된 전직 해군 부함장 강도영(김래원 분)이 벌이는 사운드 테러 액션 영화다. 김래원, 이종석의 신선한 조합으로 캐스팅 단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사실 테러 소재는 새로움보다 익숙함에 가깝다. 그동안 수많은 영화에서 봐왔듯 제한 시간 내에 폭탄을 해체하면 대부분 해피 엔딩으로 막을 내린다. 하지만 ‘데시벨’은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소음이 일정 데시벨을 넘으면 제한 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소음 반응 폭탄’을 사용해 장르적 재미를 배가한다. 어느 날 거대한 굉음과 함께 단독 주택이 폭발하고, 뉴스 속보를 지켜보던 강도영에게 의문의 전화가 걸려온다. “소음이 커지면 터집니다. 다음 타깃은 축구 경기장이에요”라며 관중들로 가득 찬 축구 경기장을 다음 타깃으로 지목한다. 강도영은 ‘소음 반응 폭탄’이라는 위협 속에서도 누군가를 지키기 위해, 테러를 막기 위해 사투를 벌인다. 김래원은 테러의 타깃이 된 전직 해군 부함장으로 분해 독보적인 액션 연기를 보여준다. 카 체이싱, 수중 액션, 와이어 액션 등 대역 없이 모든 장면을 직접 소화해 생생한 장면을 구현했다. 다양한 작품으로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증명해 온 이종석은 폭탄 설계자로 빌런의 몫을 충분히 소화하며 팽팽한 긴장감을 유발한다. 초반부에는 전화 속 목소리로만 등장하다, 중반부 등장해 묵직한 존재감으로 설득력 있는 연기를 펼친다. 영화는 러닝타임 내내 지루할 틈 없이 흘러간다. 도심 곳곳에 설치된 폭탄들을 따라가다 보면 마치 현장에 함께 있는듯한 느낌이다. 2D 영화임에도 리얼함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이유는 생생한 사운드다. 주택가, 놀이터, 워터파크, 주경기장 등 수많은 인파와 소음들로 가득 찬 장소가 한순간에 테러의 타깃으로 전환되는 장면은 쫄깃한 긴장감을 유발한다. 숨 막히는 긴장감만 가져가는 것은 아니다. 테러 사건에 동행하게 된 특종 취재 기자 역의 정상훈과 아내 역 김슬기의 티키타카는 극의 분위기를 환기시킨다. 군사안보지원사령부 요원 역의 박병은, 잠수함의 음향 탐지 부사관 차은우가 극을 빈틈없이 채웠다. 무엇보다 ‘데시벨’로 스크린 데뷔에 나선 차은우의 감정 연기는 ‘신선함’ 그 자체였다. 많은 분량은 아니지만 등장할 때마다 시선을 사로잡는 것은 물론 중요한 역할을 맡아 재미를 더했다. 이제 얼굴뿐 아니라 연기로도 차별점을 구체화시킨다. 액션 영화다운 리얼한 특수효과와 세트는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실제 잠수함 함장의 자문을 통해 구현된 잠수함 내부는 미술팀의 손길로 이질감 없는 장면을 연출해냈다. 또한 CG가 아닌 실제 폭탄을 터트리는 등 특수효과팀의 노력을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후반부로 갈수록 김래원과 이종석에 얽힌 비밀을 하나씩 풀어낸다. 이종석이 ‘왜’ 폭탄을 설치했고 김래원을 타깃으로 삼았는지 집중해서 보다 보면 작은 반전과 기나긴 여운이 기다린다. 연기만큼은 진심인 배우들이 의기투합한 ‘데시벨’이 극장가 침체 속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을지 기대가 쏠린다. 김래원, 이종석, 정상훈, 박병은, 차은우 등 배우들의 액션과 열연만큼은 기대해도 좋다. 110분. 12세 관람가. 16일 개봉. 박로사 기자 terarosa@edaily.co.kr 2022.11.08 1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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