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8건
무비위크

한예리, '2021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배우 한예리가 '2021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28일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개최된 '2021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상으로, 대중문화예술의 사회적 위상을 높이고 대중문화 발전과 한류 확산에 기여한 이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대중문화예술 분야 최고 권위의 정부 포상제도다. 배우 한예리가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 국내외를 아우른 글로벌 영향력을 지닌 배우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공적 기간, 활동 실적, 사회적 평판 및 인지도 등 다양한 항목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선정하는 상인만큼 이번 수상에 있어 더욱 큰 의의를 가진다. 한예리는 "이렇게 의미 있는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 그냥 막연하게 좋아하는 일을 하다 보니 이런 상까지 받게 되었다"는 말로 말문을 열었다. 이어, "한국 영화가 100년이 넘었기 때문에 많은 전 세계인들에게 영향을 주는 문화가 된 거 같다. 故(고) 이춘연 선생님, 윤여정 선생님을 비롯한 많은 분께서 그 길을 잘 닦아주셔서 우리가 좋은 콘텐츠를 할 수 있는 것 같다"라며 선배 영화인에 대한 감사를 표한 한예리는 "대중 예술, 순수 예술을 비롯한 모든 분야의 예술인들께 존경을 표한다"라는 말로 소감을 마무리 지었다. 한예리는 2007년 영화 '기린과 아프리카'로 데뷔한 이래,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오가는 꾸준한 작품 활동을 통해 다채로운 표현력과 진정성 있는 연기로 대중에 신뢰를 쌓아왔다. 특히, 전 세계를 사로잡은 영화 '미나리'의 주연으로 활약하며 섬세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관객들에게 따뜻한 울림을 전하며 공감과 위로를 자아냈다. 또 '2021 골드리스트 시상식'에서 여우주연상의 영예를 안아, 또 한 번 화제를 모으며 국내외 언론의 열띤 호평을 이끌었다. 뿐만 아니라, 올해 주요국 정상급 인사들이 참석한 '2021 P4G 서울 녹색미래 정상회의' 개회식 오프닝 공연에 무용수로서 참여, 다양한 방면의 대중문화예술을 아우르는 활약을 펼친 바 있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oongang.co.kr 2021.10.29 08:03
무비위크

[화보IS] 한예리, 한 폭의 수묵화 같은 무용수의 몸짓

배우 한예리가 무용수로 수려한 몸짓을 담아낸 한 폭의 수묵화 같은 화보를 28일 공개했다. 패션 매거진 보그 코리아 8월호를 통해 공개된 한예리의 화보는 보그가 창간 25주년을 맞아 한국무용의 색채를 도회적으로 표현한 유니크한 컨셉으로, 지금껏 쉽게 볼 수 없었던 무용수 한예리의 고혹적인 몸짓과 우아한 카리스마를 엿볼 수 있다. 공개된 화보 속 한예리는 마 소재의 천 또는 수묵화 등을 배경으로 절제되면서도 유려한 몸짓과 함께 동양적인 아름다움을 완성해냈다. 특히 맑고 자연스러운 메이크업과 어우러지는 깊은 눈빛과 표정은 물론, 블랙과 화이트 등 독특한 무드의 리넨과 실크 드레스를 완벽히 소화해내며 물 흐르듯 감각적인 실루엣을 그려냈다. 다년간 무용수로서도 활약해 온 한예리는 특유의 단단하면서도 고유한 몸 선에 가뿐한 움직임을 더한 한국 무용 동작도 능숙하게 선보이며, 마치 손끝부터 발끝까지 혼이 담긴 듯한 강렬한 아우라로 현장을 압도했다. 한예리는 인터뷰를 통해 "일단 물 흐르듯이 제 안에 있던 어떤 움직임을 찾아가면서 움직였다"며 화보 촬영에 임한 소감을 전했다. 이어 "몸에 계속 집중하면 그 순간만큼은 다른 세상이다. 나만을 위한 세상이고 홀가분해진다. 라이브로 에너지를 쓰는 것도 너무 좋고 관객과 소통하는 느낌도 좋다"라는 말로 춤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한예리는 오는 9월 첫 방송되는 tvN 새 드라마 '홈타운'으로 안방극장을 찾을 예정이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oongang.co.kr 2021.07.28 10:35
연예

다재다능 한예리 'P4G 서울 녹색미래 정상회의' 오프닝 공연

다재다능의 인간화다. 배우 한예리가 '2021 P4G 서울 녹색미래 정상회의' 개회식 오프닝 공연에 참여했다. 지난 30일 문재인 대통령과 주요국 정상급 인사·국제기구 수장 60여 명이 참석한 '2021 P4G 서울 녹색미래 정상회의'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됐다. P4G는 정부 기관과 기업·시민사회 등이 파트너로 참여해 기후변화 대응과 지속가능한 발전목표를 달성하려는 환경 분야 글로벌 협의체로, 이번 회의는 코로나19 이후 우리나라에서 '포용적 녹색회복을 통한 탄소중립 비전 실현'을 주제로 열리는 첫 환경 분야 다자 정상회의라는 점에서 그 의의가 있다. 이번 정상회의 개회식에서 한예리는 '더 늦기 전에 - 지구를 위한 행동'을 주제로 열린 문화공연에 참여했다. 검은색 드레스를 입고 무대에 오른 한예리는 두 나무의 가지가 하나로 이어진 연리지를 모티브로 인간과 자연의 공존을 시와 무용, 미디어아트로 표현한 퍼포먼스 "연리지 Yeolliji, Two as One"에서 무용수로 첫 등장, 우아하면서도 절제미 넘치는 동작과 안정감 있는 목소리로 무대 위 내레이션을 이어가, 공연 전반에 여운을 더했다. 한예리는 "시간이 갈수록 기후 변화와 환경의 중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있다"라고 밝히며 "이번 공연이 열리는 행사의 취지와 목적이 의미가 있다 생각했다"는 말로 공연에 참여하게 된 계기를 전했다. 이어 "우리를 위해, 다음 세대를 위해 보다 나은 선택들을 할 수 있기를 바라고, 또 계속해서 푸른 하늘을 볼 수 있기를 바란다"며 "비록 작은 몸짓이지만 누군가에게는 의미 있게 다가가길 소망한다"고 이번 정상회의 공연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한예리는 지난 3월 개봉한 첫 할리우드 주연작 '미나리'로 낯선 땅 미국에서 가족을 다독여주는 엄마 '모니카'로 열연하며 섬세하고 안정적인 연기로 많은 관객들의 공감을 받았다. 4월 제 93회 아카데미 시상식(Academy Awards)에 참석하며 전 세계 유수 외신들의 주목을 받으며 "'미나리'의 성공 열쇠", "올해의 위대한 연기" 등 극찬 세례를 받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2021 골드리스트 시상식 여우주연상 수상과 함께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에서 선정한 '오스카 여우주연상 유력 후보 BEST 5', 할리우드 리포터의 '오스카 여우주연상 예상 후보' 등에 언급되며 '팀 미나리'의 오스카 레이스에 큰 힘을 보탰다. 또 '미나리' OST이자 아카데미 주제가상 1차 후보에도 올랐던 'Rain Song'과 'Wind Song'을 직접 불러 화제를 모으기도 했던 한예리는 지난 5월, 미국 매니지먼트 에코 레이크 엔터테인먼트와의 계약 체결 소식을 알리는 등 활발한 미국 활동도 예고했다. 배우, 무용수, 라디오 DJ 등 여러 방면에서 활약하며 다재다능함을 보여주고 있는 한예리는 지난 3월 개최된 2021 통영국제음악제에서 무용극 '디어, 루나'에 특별출연, 무용수로서의 진가를 다시금 증명했다. 최근 서울대표공연예술제 MODAFE 2021 제40회 국제현대무용제(International Modern Dance Festival)를 알리는 홍보대사로 위촉되며 스크린 안팎으로 그 존재감을 확장시키고 있는 한예리는 2021년 하반기 첫 방송을 예정하고 있는 OCN 새 토일 오리지널 '홈타운'을 차기작으로 결정하고 준비 중이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사진= 유튜브 '2021 P4G 서울 정상회의 P4G Seoul Summit' 캡처 2021.05.31 12:44
연예

[피플IS] 거침없는 에너지…한예리의 '미나리'

첫 걸음부터 성공적이다. 영화 '미나리(정이삭 감독)'가 2021년 4월 25일 개최 예정인 제93회 아카데미시상식을 최종 목표로 할리우드에서 선전하고 있는 가운데, 영화를 이끈 주인공 한예리에 대한 관심도 남다르다. 대외적으로는 작품 자체와, 각종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 후보에 오르거나 트로피까지 거머쥔 윤여정에 대한 주목도가 더 높아 보이는 분위기지만, 한예리의 존재감과 연기력에 대한 호평도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미나리'는 1980년대 아메리칸드림을 쫓아 미 아칸소주(州)의 농장으로 건너간 한 한인 가정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브래드 피트가 설립한 플랜B가 제작하고 A24가 투자를 진행한 할리우드 작품으로, 할리우드를 주 무대로 활동하는 스티븐 연과 함께 한국배우 윤여정·한예리가 출연했다. 국내에서는 지난 10월 개최된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갈라 프레젠테이션 공식 초청작으로 첫 선을 보였다. 이번 영화로 할리우드 진출에 물꼬를 튼 한예리는 극중 낯선 미국 땅에 정착한 한국 이민자 1세대이자, 한 가정의 살림을 책임지는 실질적 가장으로 다채로운 얼굴을 선보인다. 미국 정착을 꿈꾸는 남편의 아내, 두 아이의 엄마, 그리고 엄마의 딸로 가족이라는 울타리 안에서 맡아야 하는 역할을 모조리 소화해냈다. 자신의 농장을 일구려는, 다만 몇 년이 걸릴지 확신할 수 없는 남편의 꿈을 믿고 지지하면서도, 당장 입에 풀칠하기 바쁜 가정을 위해 묵묵히 제 몫 이상을 해내는 아내는, 때론 좌절하고 때론 분노하면서도 한 줄기 희망의 끈을 놓지 않은 채 결국 신뢰를 져버리지 않는 내강외유의 정석을 풀어낸다.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 중 가장 현실에 발 붙이고 있는 인물. 한예리의 존재 자체가 '미나리'를 흔들리지 않게 만드는 에너지다. 이에 미국 할리우드 리포터는 최근 '올해의 위대한 연기(The Great Film Performances of 2020)' 기사에서 한예리를 조명하며 '극에 활력을 불어넣어 준 인상 깊은 연기, 스티븐 연과의 훌륭한 감정 호흡'이라는 찬사를 보냈다. 미국배우조합(SAG)의 주요 관계자를 대상으로 개최한 북미 GV에 직접 나섰던 한예리는 영화의 핵심인 '가족'에 대해 논하며 할리우드 관계자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켰다. 2005년 단편영화 '사과'로 데뷔한 한예리는 한국예술종합학교(한예종) 전통예술원 한국무용과에 재학했지만 영상원의 뮤즈로 통하며 연기에 발을 들였고, 다수의 독립영화로 주목 받으며 상업영화와 드라마에 진출, 단 하나로 국한되지 않는 한예리만의 분위기를 완성 중이다. 연기 뿐만 아니라 라디오 진행, 방송 MC로 활약한 것은 물론, 꾸준한 공연으로 무용수로서 재능도 발휘하고 있다. 출연하는 작품마다 그 캐릭터에 완벽 빙의된 듯한 연기력으로 일찍이 연기파 배우 타이틀을 따냈다. '팔색조의 정석'이라 불려도 손색없는 엔터테이너적인 면모까지 매해 매 순간 발전하고 성장하는 한예리는 '미나리'로 또 다른 신세계를 맛 볼 예정. 할리우드의 시선을 이끌 수 밖에 없는 한예리만의 분위기가, 또 '미나리'의 최종 종착지가 한예리를 어떤 길로 걷게 만들지 관심이 쏠린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0.12.30 08:01
무비위크

[인터뷰②] 최수임 "뒷심 터지는 스타일, 시간·내공의 힘 믿어요"

좋은 작품은 좋은 배우들까지 발굴, 발견해내기 마련이다. 많은 이들에게 이야기되고, 회자되면 회자될 수록 눈에 띄는 구석도 많아진다. 코로나19 시국 150만 명의 선택을 받은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이종필 감독)' 역시 주연 못지 않은 조연 배우들의 활약상이 호평받은 작품. 그중 얄미운 감초 역할로 관객들의 뇌리에 콕 각인된 조대리 최수임의 존재감도 남다르게 빛났다. 상고 출신 말단 직원으로 분류되지만 비상한 아이디어를 번뜩이는 정유나(이솜) 옆에서 갖출 것 다 갖춘 정규직 스펙으로도 열등감을 느끼는 조민정 대리. 정유나의 아이디어를 제 것처럼 스리슬쩍 활용하는가 하면, 무너지는 자존심에 아닌 척 있는 독설 없는 독설을 날려 보기도 하지만 그래서 더 조악한 측은함을 느끼게 만드는 캐릭터다.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누구나 한번쯤은 조대리의 입장이 되어 봤을 관객들에게도 설득력과 공감대가 뒤따르는 이유다. "마냥 미워할 수 없는 인물"이라고 조대리에 대해 설명한 최수임은 "주변에서 꼭 한번씩은 마주하게 되는 것 같다. 내가 조대리가 될 때도 있고, 조대리와 같은 시선을 받을 때도 있고. 살다보면 내가 가진 아홉가지보다 갖지 못한 한가지에 집착할 때가 있는데, 조대리를 연기하면서 내가 가진 것들에 대해 새삼 되돌아보게 됐다"며 "영화적으로는 지금 보면 대단히 강렬한 90년대 스타일을 원 없이 경험할 수 있어 즐거웠다"고 전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과 출신으로 16년간 무용수로 살다 돌연 연기에 눈을 돌렸다. '기적의 오디션' 프로그램에 참가하면서 깜짝 눈도장을 찍기도 했던 최수임은 2011년 영화 '써니'를 통해 본격적인 배우 행보를 시작, 10여 년간 공백과 활동을 반복하며 '최수임만의 내공'을 쌓는데 꾸준한 노력을 기울였다. 여유가 없었던 시절도, 미숙함에 몸부림 친 시절도 있었지만 최수임은 "시간과 내공의 힘을 믿는다"며 성장의 좋은 예를 스스로 증명해냈다. ※인터뷰①에서 이어집니다. -영화에서처럼 실제로도 누군가를 질투하거나, 혹은 반대로 질투의 대상이 되어 본 적이 있나. "내가 무용을 정말 오래 했다. 어느 분야든 경쟁은 있기 마련이겠지만, 늘 평가 받아야 하고, 대회에 나가 성과를 내야 하는 예술 쪽은 매일이 경쟁이다. 특히 예고는 30여 명의 친구들을 3년 내내 봐야 한다. 동기 뿐만 아니라 선배도 있고 후배도 있다. 심지어 다 여자다.(웃음) 어쩔 수 없이 선의의 경쟁이 펼쳐질 수 밖에 없다. 질투까지는 아니더라도 서로가 서로를 신경쓰기 마련이고, 대부분 의연하게 넘어가지만 반응이 터질 때도 있다. 그래서 조대리를 대하는 유나에 관객들이 더 큰 대리만족을 느끼는 것 같기도 하다." -한예종 무용과 출신이다. 이후 연기까지 이 악물고 노력하는데는 일가견이 있을 것 같다. "사이클이라는 것이 분명 있더라. 나는 내 사이클을 잘 알고 있다. 한 두번 해서는 안 되고 끝까지 물고 늘어져야 한다. 뭐든 빨리 배우는 사람이 있고 느리지만 계단식 임계점에서 포텐이 터지는 사람이 있지 않나. 나는 후자다. 차곡차곡 쌓였을 때 탁 터지는 무언가가 있다. 연기도, 무용도 뒷심이 단련돼야 하는 스타일이다. 다행인건 포기는 잘 안 한다.(웃음) -연기를 시작한 후에는 무용을 아예 그만뒀던 것인가. "좀 단호한 구석이 있다.(웃음) 내가 가진 것을 부정하고 남이 가진 것들에 포커스가 맞춰진 시기도 있었다. 지금은 돌아왔다. 그땐 생각하지 못했는데, 나만 할 수 있는 것이 결국 무용이더라. 동 시대 배우들 중에 16년 동안 무용을 한 사람은 없다. 그건 내 유일함이다. 어느 순간 인정을 하게 됐고, 받아들이니 편하더라. 한예리 선배님은 꾸준히 공연도 하시지 않나. 예전에는 무용과 연관된건 절대 안 한다는 주의였는데, 지금은 공연할 수 있는 기회, 무용을 선보일 수 있는 역할이 있다면 나만의 강점을 살려보고 싶다." -스스로 생각하는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인 것 같나. "개성있는 외모라서 그런지 주어진 상황에 따라 이미지가 달라진다. 어떻게 보면 한 가지 이미지로 각인되는게 더 좋을 수 있지만,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는 가능성은 나쁘지 않은 것 같다. 연기를 함에 있어 이미지적으로 맞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점점 더 깨달아가고 있다. 그런 부분에서는 확실히 잘 변할 수 있으니까. 그런 피드백을 받을 때 좋다." -헤어스타일이 숏커트로 바뀌었다. 특별한 이유가 있나. "그런건 아니다. 원래는 더 짧았는데 영화 전 드라마 '해치'를 찍으면서 좀 길렀고 영화까지 찍고 잘랐다. 다시 짧게 활동을 해보고 싶어서 잘랐다. 스타일링에 변화를 준 부분도 있다." -연기는 어떻게 시작하게 됐나. "전공은 무용으로 진학했지만 아무래도 학교가 예술학교다보니 코 닿으면 연기를 배울 수 있는 곳이 있었다. 돈 많이 내고 배워야하는 선생님들이 포진돼 있었고, 내가 부지런하면, 마음만 열려 있으면 강의를 들을 수 있었다. 대부분 본인 전공에만 주력하기 마련인데 나는 연기를 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어 수업을 들었고 큰 재미를 느꼈다. '몸으로 표현해 보세요' '눈 감고 느낀걸 해 보세요'라는 과정이 흥미로웠다. 연극원만 가면 좋았다." -학교를 제대로 활용했다. "정말 큰 도움을 받았다. 이후에 독백 같은 것도 연습하게 됐고, 오디션도 보기 시작했다. 다수를 구하는 단역 오디션에 합격했는데 그 작품이 '써니'였다. 강형철 감독임은 2차 오디션 때 뵐 수 있었다. '여기서 제일 나이 많은 친구가 누구예요?'라고 물었는데 나였다.(웃음) 21살에, 일진 친구들 중 한명으로 영화계에 발을 들였다.(웃음)" -데뷔 후 벌써 10년이라는 세월이 흘렀다. "솔직히 연기를 한 기간 자체가 길었다고는 할 수 없을 것 같다. 시간은 흘렀지만 필모그래피는 많지 않다.(웃음) 다만 지금까지 해 온 결과 시간이 쌓이면 그것에서 오는 힘은 분명 있는 것 같다. 무용도 사람들이 '한예종 갈 정도면 정말 잘한거 아니에요?'라고 묻는데 스스로는 '시간이 쌓여 그렇게 됐다'고 생각한다. 꾸준히 열심히 했기 때문에. 연기도 내 욕심, 기대치까지 올라가려면 쌓여야 하는 것 같다." -지금은 그 과정에 있는 것인가. "어쨌든 포기하지 않고 계속 할테니까. 무용처럼 어느 순간 '안 할거야!' 하지는 않을 것 같다.(웃음) 초반에는 힘들었던 것이 사실이다. 도전의 성격이 강했기 때문에 오디션도 많이 떨어졌고 그만큼 지치기도 했다. 하지만 그 모든 경험이 나에게는 자양분이 되지 않을까. 자연스럽게 알아지는 것들이 연기에 녹아날 것 같다. 내 자신에게 기대되는 부분은 확실히 있다. 여배우는 나이도 평가 받는다고 하는데, 그래서 불안한 것도 있지만 진짜 길~게 가고 싶은 마음이다. 자연스럽게, 삶을 살아가면서 연기하고 싶다." -중간 중간 공백기는 일부러 가졌던 휴식기인가. "그건 아니다. 그땐 뭔가 다음으로 연결이 잘 되지 않았다. 열심히는 했지만 여유가 많이 없었던 것 같다. 연구도 하고 배우기도 하면서 발전해 나가야 했는데 그런 것에 미숙했다. '실수하지 말아야지'라는 생각은 컸지만 연기 자체에 대한 고민은 많이 없었다. 그런 것들이 다음 작품으로 이어지지 않는 요인이 되지 않았을까. 그런 경험을 통해 고민을 많이 하게 됐고 '왜 나를 찾지 않을까' 문제의 실마리를 찾으려고도 했다. 지금도 알아가고 있다." -'기적의 오디션' 출연도 지금까지 언급되고 있다. 곽경택 감독은 한번도 만난 적 없나. "신기하게도 없다. 내가 감독님 영화에 오디션을 보게 된 적도 없었고, 곽경택 감독님 외에도 김갑수 선배님 등 다른 심사위원 분들 역시 뵐 법도 한데 만나지지 않았다. 언젠가 재회의 순간이 오면 '그때 그게 저였어요'라고 꼭 말씀 드리고 싶다.(웃음)" -블로그는 새로 시작한 것인가. 글도 쓰던데. "취미로 책을 많이 읽는다. '글을 써보고 싶다' 생각한건 꽤 오래 됐는데, 용기가 안 나는 부분이라 간직만 하고 있었다. 나는 뭔가를 글로 표현해 본 적이 없다. 무용도 연기도 몸으로 표현해야 했고, 직감적으로 보이는 것을 더 중요시 해야 했다. 그래서 '글을 쓰면 또 다른 방향이 보이지 않을까' 싶어 거창하게 말고 소소하게 내 이야기를 적기 시작했다. 의무적으로 쓰면 지속적으로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남의 일기를 몰래 보는 듯한 재미가 있더라. "하하. 다들 그렇게 봐 주셨으면 좋겠다. 허세같은 분위기는 또 싫어서 최대한 간결하고 쉽게, '삶에서 직접 느낀 것들을 정리해보자'는 마음으로 접근하고 있다. 생각으로만 떠 다닐 땐 괜시리 다운되는 경우도 있는데 글로 표현하니 한번은 훅 털어놓는 기분이다. 실제로 친한 지인이 '잘 보고 있다 . 나도 너 같은 마음이 든 적 있다'는 피드백을 주기도 했다. 이것 또한 쌓이고 쌓이면 재미있는 것들을 새롭게 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싶다." -새로운 도전에 대한 두려움은 없나. "내 강점이면서 단점일 수도 있는데, 뭐든 '일단 해보자!'는 주의다. 그런 마음이 들면 실행을 빨리 한다. 그래서 실수도 많지만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발전하는 편이다. 누구에게나 처음은 있고, 실패한다고 해서 그게 꼭 흠이 되지는 않는다. 그리고 다들 자기 살기 바빠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웃음) '내가 이걸 하면 사람들이 비웃을거야. 실패자로 낙인 찍힐거야'는 정말 나만의 걱정이다. 무엇보다 시작 자체만으로 누군가에게는 큰 의미이자 희망이 될 수 있다 생각하기 때문에 뭐가 됐든 해보려고 한다." -2021년 목표가 있다면. "아직 결정된 작품이 있는건 아니지만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의 조민정 대리를 기점으로 새로운 시작을 하겠다는 마음이 크다. 영화 관계자 분들께 '나라는 사람이 있어요!'라고 약간 보여준 것 같은 느낌도 든다. 커뮤니티나 SNS를 통해 전달받는 반응도 이전과 확실히 달라졌다. 신기하고 좋은만큼 다음이 중요할 것 같다. 일희일비하지 않고, 사이클의 흐름대로 가고 싶다. 옛날엔 아주 일희일비하고 살았다. 하하. 올해 '멈춤'의 상태에서 어려운 시기를 보냈는데 그 이상의 좋은 일들이 생기지 않을까 희망하고 있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사진=매니지먼트 낭만 2020.11.22 15:01
연예

한예리, '3.1절 특별 영상' 속 1991년 소녀·2017년 소녀 1인2역

배우 한예리가 98주년을 맞이한 이번 3.1절을 기념, 서울시와 함께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을 생각하는 특별 영상 제작에 참여해 화제다. 1일 공개된 영상 속 한예리는 3.1 만세운동을 준비하는 1919년을 사는 소녀와 2017년 같은 공간을 살아가고 있는 현재의 소녀로 1인 2역을 맡아 등장, 두 소녀의 일상이 스치듯 조우하는 모습으로 우리 역사를 잊지 말자는 특별한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한예리가 직접 내레이션에 참여, 3.1절 만세운동을 했던 우리 민족의 역사와 우리들의 살아있는 아픔의 역사인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을 잊지 말자는 영상 속 메시지를 진정성있는 목소리로 전했다. 한예리는 "뜻깊은 의미가 담긴 일에 함께할 수 있어 좋았고, 이 영상에 담긴 의미를 많은 분들이 느낄 수 있으면 좋겠다"는 진심어린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예리는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위안부라고 불리게 된 소녀의 이야기를 담은 공연 '그림속으로 들어간 소녀'에 무용수로 참여하여 또다시 위안부 할머니들을 위로 할 예정이다. 공연 '그림속으로 들어간 소녀'는 3월 11일 국립극장 달오름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연지 기자 2017.03.01 13:50
연예

배우 한예리, '설령, 아프더라도' 공연…무용의 아름다움 선사한다!

배우 한예리가 '배우'가 아닌 '무용수'로 매력을 발산한다.한예리는 19일부터 이틀 동안 서울 종로구 아르코예술극장에서 열리는 정신혜 무용단의 '2014 정신혜무용단 창작춤 레퍼토리Ⅳ-설령 아프더라도'의 주인공으로 나선다. '설령, 아프더라도'는 황순원 작가의 소설 '소나기'를 모티브로 해 만남과 헤어짐, 그리고 죽음과 이별 그 아픔들을 하나의 테마로 구성한 작품이다.소속사 관계자는 "한예리는 바쁜 일정 중에도 무용공연을 게을리 하지 않으며 해마다 무대에 올라 한국무용을 알리고 있다"며 "배우가 아닌 무용수로 1년 만에 관객 앞에 서는 그의 모습에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관심이 든다"고 말했다.한예리는 국립 국악중고교를 거쳐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한국무용을 전공한 바 있다. 지난 18일 열린 프레스콜에서 그는 "무용은 예술의 한 분야인데 대중적이지 않아 무용수들이 어렵게 예술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에 책임감을 느끼고 있으며 홍보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한국무용에 대해 알리고 꾸준히 무대에 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싶다"며 무용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배중현 기자 bjh1025@joongang.co.kr사진=사람엔터테인먼트 제공 2014.09.19 12:56
연예

한예리, 토론토영화제 참석…순백의 미로 현지 홀리다

배우 한예리가 토론토를 뜨겁게 달궜다.한예리는 지난 4일(현지시간) 제39회 토론토국제영화제 레드카펫에서 순백의 드레스를 입고 등장, 동양의 미를 뽐내 해외 팬들을 홀렸다. 한국 작품 중 유일하게 갈라 프레젠테이션에 선정된 '해무'(감독 심성보)와 함께 토론토국제영화제에 참석했다. 갈라 프레젠테이션은 해외 언론과 VIP, 현지 관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대규모 시사회다. '해무'는 현지에서 상영 전부터 꼭 봐야 하는 영화로 손꼽히며 현지 관객들의 열띤 반응을 얻었다. 레드카펫 행사는 '해무'가 초청된 '갈라 프레젠테이션'에서만 유일하게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해외 언론과 현지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실제 레드카펫에서 마련된 인터뷰 석에서는 한예리를 향한 질문이 쇄도함은 물론 팬들의 함성으로 뜨거운 열기가 전해졌다. 순백에 드레스를 입고 레드카펫에 등장한 한예리는 단아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풍기며 동양의 미를 한껏 뽐내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그는 해외 영화제서도 여유로운 모습으로 훈훈한 팬서비스를 선보여 현지 팬들의 열광 어린 함성을 얻었으며, 현장 취재진과 영화제 관계자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또 이날 '해무'는 약 2600여 석의 객석이 마련된 토론토 최대 규모의 극장이자 메인 상영관인 로이 톰슨 홀(Roy Thomson Hall)에서 갈라 스크리닝을 성황리에 마치며 현지 관객들로 하여금 기립박수를 얻었다. 이번 '해무'가 초청된 갈라 프레젠테이션 섹션에는 '좋은놈 나쁜놈 이상한놈'(2008) '하녀'(2010) '감시자들'(2013) 등이 상영된 바 있다. '해무'는 한국 영화로 4번째 공식 초청작이다.한편, 토론토 관객을 매료시킨 한예리는 오는 19일부터 20일 양일간 서울 대학로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개최하는 정신혜 무용단의 '2014 정신혜무용단 창작춤 레퍼토리Ⅳ - 설령 아프더라도'에 주인공으로 나서 무용수로서 색다른 매력을 발산할 예정이다.이승미 기자 lsmshhs@joongang.co.kr 2014.09.11 10:32
브랜드미디어
모아보기
이코노미스트
이데일리
마켓in
팜이데일리
행사&비즈니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