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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위키드’ 파트2, 1년 후에 본다…2025년 11월 개봉 [공식]

세계적인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뮤지컬 영화 ‘위키드’가 파트2 공개일을 일찌감치 확정했다. 26일 수입배급사 유니버설픽쳐스에 따르면 ‘위키드’ 파트2는 오는 2025년 11월 개봉한다. 동명 뮤지컬을 스크린으로 옮긴 ‘위키드’는 자신의 진정한 힘을 아직 발견하지 못한 엘파바(신시아 에리보)와 자신의 진정한 본성을 발견하지 못한 글린다(아리아나 그란데), 전혀 다른 두 인물이 우정을 쌓아가며 맞닥뜨리는 예상치 못한 위기와 모험을 그린다. 앞서 ‘위키드’는 제작 단계에서부터 파트1과 파트2로 나뉘어 개봉한다고 고지했다.파트1은 지난 20일 대한민국에서 전 세계 최초 개봉, 6일 연속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키며 인기몰이 중이다. 북미에서도 역대 브로드웨이 뮤지컬 원작 영화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하며 경이로운 흥행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11.26 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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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키드’, 관객 호평 속 관객수 급증…개봉일比 2.5배↑

‘위키드’가 주말 폭발적인 관객 증가세를 보이며 흥행 청신호를 켰다.영진위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위키드’는 첫 토요일인 지난 23일 21만 4842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정상에 올랐다. 누적관객수는 45만 5277명이다.본격적인 주말에 들어서면서 관객 유입세가 가팔라진 모양새다. 실제 이날 ‘위키드’의 일 관객수는 전날(9만 852명)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로, 오프닝스코어(8만 4931명)와 비교하면 2.5배를 웃돈다.실관람객 평가 역시 긍정적이다. ‘위키드’의 CGV골든에그지수는 94%로, 박스오피스 2, 3위에 자리한 ‘히든페이스’, ‘글래디에이터 Ⅱ’ 등 경쟁작보다 높게 나타났다.한편 지난 20일 개봉한 ‘위키드’는 자신의 진정한 힘을 아직 발견하지 못한 엘파바(신시아 에리보)와 자신의 진정한 본성을 발견하지 못한 글린다(아리아나 그란데), 전혀 다른 두 인물이 우정을 쌓아가며 맞닥뜨리는 예상치 못한 위기와 모험을 그린 뮤지컬 영화다. 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11.24 10:52
영화

‘글래디에이터Ⅱ’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정상…‘청설’ 2주 연속 韓영화 1위 [차트IS]

‘글래디에이터Ⅱ’가 개봉 첫 주말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했다.18일 영진위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글래디에이터Ⅱ’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31만 8479명의 관객이 관람했다. 누적 관객은 44만 2806명이다.지난 13일 개봉한 ‘글래디에이터Ⅱ’는 막시무스의 죽음으로부터 20여 년 후, 콜로세움에서 로마의 운명을 건 결투를 벌이는 루시우스(폴 메스칼)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지난 2000년 국내 개봉한 전작 이후 24년 만 속편이며, 전작에 이어 리들리 스콧 감독이 연출했다.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로 출발해, 5일 연속 정상을 수성 중이다.같은 기간 2위는 홍경, 노윤서 주연 청춘 영화 ‘청설’이 차지했다. 17만 2757명 관객과 만났으며 누적 관객은 52만 3872명이다. 한국 영화 박스오피스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3위는 박신양 주연 오컬트 호러 영화 ‘사흘’이 올랐다. 10만 2865명이 관람했으며 누적 관객은 15만 405명이다. 이주인 기자 juin27@edaily.co.kr 2024.11.18 0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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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래디에이터Ⅱ’, 이틀 연속 박스 정상…‘사흘’, 韓영화 1위 출발 [차트IS]

‘글래디에이터Ⅱ’가 이틀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15일 영진위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글래디에이터Ⅱ’는 전날 4만 8584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켰다. 누적관객수는 12만 4328명이다.지난 13일 개봉한 ‘글래디에이터Ⅱ’는 막시무스의 죽음으로부터 20여 년 후, 콜로세움에서 로마의 운명을 건 결투를 벌이는 루시우스(폴 메스칼)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개봉 첫날 압도적 수치로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 영화는 아찔한 전투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전개로 관객 호평을 받고 있다.이날 개봉한 ‘사흘’은 2위로 출발했다. 오프닝 스코어는 45,958명, 누적 관객수는 47,541명이다. ‘사흘’은 은 장례를 치르는 3일, 죽은 딸의 심장에서 깨어나는 그것을 막기 위한 구마의식이 벌어지며 일어나는 일을 담은 오컬트 호러로, 박신양, 이민기, 이레 등이 출연한다.연이은 신작 등장에 홍경, 노윤서 주연의 ‘청설’은 3위로 내려갔다. ‘청설’은 같은 날 3만 2485명을 추가하며 누적관객수 35만 1113명을 기록했다. 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11.15 0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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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설’ 박스오피스 1위 탈환 후 자리 굳히기... 누적 26만 돌파

영화 ‘청설’이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켰다.12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전날인 11일 ‘청설’은 관객 2만 3293명이 관람했다. 누적 관객수 26만 2840명을 기록하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2위는 ‘베놈: 라스트 댄스’로 관객 1만 4766명이 찾아 누적 관객 수 159만 5258명이 됐다. 3위는 ‘아마존 활명수’로 관객 9176명이 선택, 누전 관객 수 53만 6082명을 기록했다.‘청설’은 지난 6일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른 뒤 3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지켰다. 이후 지난 9일 ‘베놈: 라스트 댄스’에 밀려 2위로 떨어졌지만, 10일 1위 탈환 후 이틀 연속 자리를 지켰다.‘청설’은 사랑을 향해 직진하는 용준(홍경)과 진심을 알아가는 여름(노윤서), 두 사람을 응원하는 청각장애를 갖고 있는 동생 가을(김민주)의 청량하고 설레는 순간들을 담은 이야기를 그렸다.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2024.11.12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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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경X노윤서 ‘청설’ 라이징 파워 대단하네…‘베놈’ 제치고 개봉 첫날 1위

홍경, 노윤서의 청춘 로맨스 영화 ‘청설’이 개봉 첫날 전체 영화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7일 영진위 영화관입장권 통합 전산망에 따르면 ‘청설’은 전날인 6일 누적 관객수 4만 6778명을 기록하며 전체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 ‘베놈: 라스트댄스’와 ‘아마존 활명수’를 제치고 박스오피스 정상에 오른 영화 ‘청설’은 20대 배우들의 주연 데뷔작이 간만에 1위에 오르는 쾌거를 거뒀다. 20대 배우들이 극장가에 간만에 청량하고 밝은 이미지로 스크린을 가득 채우며 밝은 흥행 에너지는 전해줄 것으로 보인다.또한 ‘청설’ 개봉 첫날 관객수는 대만에서 리메이크되기도 한 로맨스 흥행 작품인 ‘너의 결혼식’을 잇는 수치로 지난 2022년 11월, 국내에 로맨스 열풍을 불러일으켰던 화제작 ‘오늘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의 오프닝 스코어를 뛰어넘는 기록이기도 하다.더불어 ‘청설’은 흥행 설렘과 함께 실관람객들의 반응 역시 설렘 가득한 입소문이 불고 있다. CGV골든에그지수 97%를 시작으로 롯데시네마 평점 9.2점, 메가박스 평점 8.8점까지 멀티플렉스 3사에서 모두 높은 평점을 유지하며 본격적인 입소문 흥행을 이어갈 전망이다.한편 ‘청설’은 사랑을 향해 직진하는 용준(홍경)과 진심을 알아가는 여름(노윤서), 두 사람을 응원하는 동생 가을(김민주)의 청량하고 설레는 순간들을 담은 이야기로, 절찬 상영 중이다.이주인 기자 juin27@edaily.co.kr 2024.11.07 09:05
영화

‘아마존 활명수’, 박스오피스 1위 출발…‘극한직업’ 영광 이을까 [차트IS]

류승룡, 진선규 주연의 ‘아마존 활명수’가 박스오피스 1위로 출발했다.31일 영진위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아마존 활명수’는 개봉일인 전날 8만8301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정상에 올랐다. 누적관객수는 10만6841명이다.‘아마존 활명수’는 집에서도 회사에서도 구조조정 대상인 전 양궁 국가대표가 한국계 볼레도르인 통역사와 신이 내린 활 솜씨의 아마존 전사 3인방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는다. 천만 영화 ‘극한직업’ 배세영 작가가 각본을 쓰고 배우 류승룡, 진선규가 다시 한번 의기투합하며 개봉 전부터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한편 ‘아마존 활명수’의 등장에 ‘베놈: 라스트 댄스’, ‘보통의 가족’은 한 계단씩 내려왔다. ‘베놈: 라스트 댄스’는 이날 6만4909명(누적 96만565명), ‘보통의 가족’은 1만5613명(누적 53만4895명)의 관객과 만났다.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10.31 0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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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화 점유율 20% ‘뚝’…‘베놈: 라스트 댄스’, 분위기 전환 키 될까 [IS포커스]

‘베놈: 라스트 댄스’가 개봉 첫 주말 흥행 승기를 잡는 데 성공했다. 장기간 이어진 외화 부진 흐름 속 ‘베놈: 라스트 댄스’를 필두로 ‘글래디에이터Ⅱ’, ‘모아나2’ 등으로 전세를 역전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28일 영진위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베놈: 라스트 댄스’는 개봉 첫 주말인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40만명 이상의 관객을 모으면서 누적관객수 60만 돌파에 성공했다. 이로써 ‘베놈: 라스트 댄스’는 ‘보통의 가족’, ‘대도시의 사랑법’, ‘베테랑2’ 등 박스오피스 상위권을 장기 집권 중인 한국 영화들을 꺾고 전체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 외화 흥행 부진 고리를 끊었다. 외화가 주말 박스오피스 정상을 꿰찬 건 지난 9월 첫째 주 이후 약 두 달 만이다.실제 최근 극장가에는 외화 약세가 두드러졌다. 영진위 기준 지난달 외화 매출액은 191억원, 관객수는 198만명으로 점유율이 19%대에 머물렀다. 1월부터 9월까지 결산 자료를 봐도 외화 부진 흐름은 선명하게 나타났다. 이 기간 외화 누적매출액은 3786억원, 누적관객수는 3858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4.3%, 30.4% 감소했다.영진위는 “팬데믹 이전 평균과 비교하면 외화 누적 매출액은 그 절반 수준인 55.5%였고 누적 관객 수는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47.3% 수준이었다”며 “1~9월 기준 ‘인사이드 아웃2’, ‘웡카’를 제외하면 매출액 300억원, 관객수 300만명을 넘긴 외화가 없었다”고 분석했다.글로벌 흥행작조차 국내에서는 힘을 쓰지 못했다. ‘인사이드 아웃2’에 이어 올해 개봉작 중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익을 낸 ‘데드풀과 울버린’(13억 3676만달러), ‘슈퍼배드4’(9억6335만달러) 모두 국내에서는 200만명도 채 모으지 못했다. 기대작으로 손꼽혔던 ‘조커: 폴리 아 되’도 전작(528만명)의 10%를 조금 넘는 61만명이 보는 데 그쳤다. 이 가운데 ‘베놈: 라스트 댄스’가 개봉 닷새 동안 누적관객수 60만명을 넘어서면서 분위기 전환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물론 관객 증가세가 폭발적이지 않고, 영화에 대한 평가가 극명하게 갈리는 만큼 결과를 속단하기는 이르다. ‘베놈: 라스트 댄스’는 개봉 직후 대규모 액션으로 볼거리를 챙겼다는 호평과 서사의 짜임새, 개연성 등에 대한 지적을 동시에 받고 있다. 실관람객 평가인 CGV골든에그지수도 84%(27일 기준)를 기록 중이다. 동시기 개봉작 중 가장 낮다. 다만 팬층이 워낙 두텁고 전편들 역시 유사한 반응 속 평균 300만명의 관객을 모았다는 점에서 외화 흥행 불씨가 될 수 있을 것이란 예측도 적잖다. 예매율 역시 꾸준히 30% 수준을 유지하며 전체 1위를 기록 중이다.‘베놈: 라스트 댄스’ 이후에도 외화 흥행에 힘을 실을 만한 기대작은 다수 있다. 당장 다음 달 13일에는 ‘글래디에이터Ⅱ’가 개봉한다. 지난 2000년 개봉, 제73회 미국 아카데미시상식 작품상 등 5관왕에 오른 ‘글래디에이터’의 속편이다. 영화는 전편의 주인공인 막시무스(러셀 크로) 사망 20년 후를 배경으로, 로마의 영광을 되찾기 위해 콜로세움에서 운명을 건 결투를 벌이는 새 주인공 루시우스(폴 메스칼)의 여정을 그린다. 검투사의 결투가 펼쳐지는 무대이자 로마의 상징인 콜로세움은 실제 크기의 60%에 달하는 세트로 직접 지었다.다음 달 20일에는 ‘위키드’가 관객을 만난다. 전 세계 6000만명이 관람하고 토니상, 그래미상 등 100여개 트로피를 품은 동명 뮤지컬을 영화화한 작품이다. 한국 최초 개봉으로, 팝스타 아리아나 그란데가 주연을 맡았다. 일주일 후인 27일에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모아나’의 두 번째 이야기 ‘모아나2’가 베일을 벗는다. 1편이 글로벌 흥행 수익 6억 400만달러를 기록한 만큼 속편에 대한 관심과 기대감이 큰 작품이다.극장 관계자는 “‘조커: 폴리 아 되’ 등이 흥행에 참패하면서 외화 속편에 대한 흥행 기대감이 낮아진 건 사실이지만, 당장 11월까지는 예산이 크거나 패키징이 압도적인 한국 영화 대작이 없는 만큼 상황이 나쁘지 않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외화가 아닌 작품 하나하나로 본다면 일주일 간격으로 계속 대작이 개봉하는 터라 경쟁은 치열할 것”이라고 내다봤다.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10.28 06:05
영화

“모두가 봐야 할 명작”…‘보통의 가족’ 이병헌→송중기, 셀럽 호평 터졌다

배우 황정민, 이병헌, 정우성 등 대한민국 영화계를 대표하는 셀럽들이 ‘보통의 가족’에 뜨거운 찬사를 보냈다.지난 16일 개봉한 ‘보통의 가족’은 각자의 신념을 가지고 살아가던 네 사람이 아이들의 범죄현장이 담긴 CCTV를 보게 되면서 모든 것이 무너져가는 모습을 담은 웰메이드 서스펜스다. 영화를 접한 김성수 감독은 “이렇게 강렬한 한국 영화를 본 적이 있던가. 평생을 지켜낸 가치관과 신념에 쾅쾅 못질을 해대는 이 영화의 힘에 완전히 압도됐다. 올해 기필코 모두가 꼭 봐야 하는 명작”이라고 극찬했다.이정재는 “진정한 정의와 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주인공들의 고통스러운 선택이 보는 내내 긴장감을 가중시킨다”고 평했으며, 이병헌은 “원작인 ‘더 디너’가 이탈리안 페페론치노의 매운맛이라면 ‘보통의 가족’은 청양고추 맛 이것은 결코 보통의 매운맛이 아니다”고 치켜세웠다.손예진은 “이렇게 시간이 짧게 느껴질 수 없다. 마지막 반전은 소름”이라며 몰입감 넘치는 서스펜스에 찬사를 보냈고, 강제규 감독은 “나와 가족, 보통의 역설을 허진호 특유의 화법으로 정교하게 풀어낸다”고 호평했다.설경구, 장동건, 김희애, 수현 등 네 배우의 연기에도 찬사가 쏟아졌다. 황정민은 “최고의 배우들의 기막힌 연기를 한상차림으로 만든 연출력의 내공”이라며 “기어이 N차 하게 만든다”고 말했다. 나홍진 감독 역시 “재밌다. 이미 봤음에도 다시 보고 싶어지는 영화다. 최고 수준의 연출과 멋진 연기가 일품인 수작”이라고 칭송했다.정우성은 “물질이 신의 자리를 차지한 사회, 위장과 위선이 춤추고 획득만이 살아남는 방법이다. 디오니소스적 재완 부부, 소유적 자아의 재규 부부”, 송중기는 “나라면? 과연 나라면 어떻게 할까?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지게 된다. 온몸에 전율이 돋는 시네마”라는 후기를 남겼다.한편 ‘보통의 가족’은 개봉 이후 7일 연속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키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10.23 13:59
영화

개봉 D-3 ‘베놈: 라스트 댄스’, 예매율 35% 육박…극장가 판도 변화 예고

‘베놈: 라스트 댄스’가 예매율 1위에 등극하며 극장가 판도 변화를 예고했다.20일 영진위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베놈: 라스트 댄스’는 이날 오후 4시 30분 기준 예매율 34.4%를 기록했다. 현재까지 예매량은 5만 4879장이다.이는 개봉을 앞둔 또 다른 경쟁작 ‘아마존 활명수’(16.3%)를 큰 폭으로 따돌린 수치이자 현재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키고 있는 ‘보통의 가족’(7.7%)을 비롯해 ‘베테랑2’(5.8%), ‘더러운 돈에 손대지 마라’(3.2%) 등 기 개봉작까지 모두 제친 기록이다.‘베놈: 라스트 댄스’​는 서로 뗄 수 없는 에디와 베놈(톰 하디)이 각자의 세계로부터 도망자가 된 최악의 위기 속, 마지막이 될지 모르는 지독한 혼돈의 끝을 향해 달리는 액션 블록버스터다. 시리즈의 최종장을 장식하는 작품으로, 오는 23일 한국에서 전 세계 최초로 개봉한다.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10.20 16: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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