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ma2024 ×
검색결과375건
뮤직

라이즈, 이미 현지 접수 완료…日 데뷔 직후 오리콘 차트 1위

‘K팝 톱티어’ 라이즈가 일본 데뷔와 동시에 각종 차트 정상을 휩쓸고 있다.라이즈는 9월 5일 일본에서 첫 싱글 ‘럭키’를 발매하고 정식 데뷔했다. 이 앨범은 오리콘 위클리 싱글 차트 1위와 빌보드 재팬 톱 싱글 세일즈 차트 주간 1위(이상 9월 2~8일 집계)를 기록했다.오리콘은 10일 오전 홈페이지를 통해 ‘라이즈, 일본 데뷔 싱글이 1위’라는 제목의 기사로 라이즈의 오리콘 위클리 싱글 차트 1위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앞서 라이즈는 일본 첫 싱글 ‘Lucky’가 오리콘 차트에 반영되기 시작한 시점부터 오리콘 데일리 싱글 차트(9월 4~8일자)에서 5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현지에서도 ‘라이징 대세’다운 인기를 입증했다.이번 싱글은 사랑을 향한 당돌한 태도가 인상적인 타이틀곡 ‘럭키’와 사랑이 시작되는 순간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한 ‘비 마이 넥스트’, 일본 드라마 ‘얼굴에 먹칠을 하다’ OST로 선보인 ‘세임 키’ 등 총 3곡이 수록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09.10 09:44
뮤직

[왓IS] 광복절에 日 노래 챌린지‧방문 인증샷…필릭스→투바투 연준 사과

광복절에 일본 곡을 언급하거나 일본 배경 사진을 SNS에 올린 아이돌 그룹 멤버들이 고개를 숙였다.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멤버 연준은 16일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에 “광복절의 역사적 의미와 의의를 존중하지 못하고, 사진을 업로드하는 부주의한 모습을 보였다”며 “저의 잘못된 행동으로 상처받으신 모든 분들께 사과드립니다. 부족한 부분을 반성하고, 앞으로는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더 조심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다시 한번 모든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연준은 전날 일본에서 찍은 여러 장의 사진을 자신의 SNS에 올렸다. 이날은 광복절인 만큼 일각에서는 부적절한 게시물이라는 지적이 나왔다. 그룹 스트레이키즈 멤버 필릭스도 광복절에 일본 애니메이션 챌린지를 예고했다가 비난이 일자 결국 고개를 숙였다. 지난 15일 필릭스는 팬 소통 플랫폼 버블에서 일본 애니메이션 챌린지를 언급했는데, 광복절인 터라 일본 관련 챌린지를 언급하는 것은 부적절하다는 비판이 쏟아졌다. 결국 필릭스는 입장문을 내고 사과했다. 필릭스는 “저의 부주의한 모습에 실망하셨을 팬분들을 포함한 모든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뜻깊은 광복절에 신중하지 못하고 부주의한 모습을 보인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저의 부족한 역사의식을 깊이 반성하고 있다. 평소 부족했던 부분에 있어 더 공부하고, 생각하며 행동하여 이런 일을 반복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조심하겠다”고 덧붙였다.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2024.08.16 07:57
뮤직

‘日 노래 언급’ 스키즈 필릭스, 비난 빗발→사과…“부족한 역사의식…깊이 반성” [종합]

그룹 스트레이키즈 멤버 필릭스가 광복절에 일본 애니메이션 챌린지를 예고했다가 비난이 일자 “부주의했다”며 고개를 숙였다.15일 필릭스는 팬 소통 플랫폼 버블에서 일본 애니메이션 챌린지를 언급했다. 그러나 이날은 우리나라가 일본으로부터 해방된 것을 기념하고 임시정부 법통을 계승한 대한민국 정부수립을 축하하는 광복절로, 일본 관련 챌린지를 언급하는 것은 부적절했다 지적이 제기됐다.비판이 커지자, 필릭스는 입장문을 내고 사과했다. 필릭스는 “저의 부주의한 모습에 실망하셨을 팬분들을 포함한 모든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뜻깊은 광복절에 신중하지 못하고 부주의한 모습을 보인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이어 “저의 부족한 역사의식을 깊이 반성하고 있다. 평소 부족했던 부분에 있어 더 공부하고, 생각하며 행동하여 이런 일을 반복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조심하겠다”고 덧붙였다.강주희 기자 kjh818@edaily.co.kr 2024.08.15 18:15
연예일반

보이넥스트도어, 9월 9일 컴백… 신보명 ‘19.99’

보이넥스트도어가 오는 9월 9일 미니 3집 ‘19.99’를 발표하고 5개월 만에 컴백한다.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는 12일 오후 10시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The Beginning of Countdown : 19.99’라는 제목의 컴백 예고 영상을 업로드 했다. 영상은 ‘19.99’와 ‘2024.09.09 18:00(KST)’라는 글귀를 통해 보이넥스트도어의 새 앨범명과 컴백 일자를 공식적으로 알렸다.16초 분량의 짧은 영상은 어두운 밤 거리에 떨어진 휴대기기를 비추며 시작된다. 기기 화면 속의 숫자가 빠르게 올라가며 카운트다운이 진행되고 곧 정체를 알 수 없는 인물이 기기를 낚아채며 영상이 마무리된다. 기기를 가져간 인물의 정체, 카운트다운 숫자와 앨범명 ‘19.99’의 관계에 대해 무수한 추측과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19.99’는 올 4월 발매된 미니 2집 ‘하우?’ 이후 약 5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보다. 보이넥스트도어는 ‘하우?’로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 첫 일주일 판매량)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또한 미니 1집 ‘와이..’에 이어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200’에 2연속 진입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었다.특히 보이넥스트도어는 지난 7월 일본에서 성공적으로 데뷔하며 체급을 더욱 키웠다. 일본 데뷔 싱글 ‘AND,’는 발매 당월에만 25만 장 이상의 출하량을 기록하며 일본 레코드협회에서 발표하는 골드 디스크 ‘플래티넘’ 인증(7월 기준)을 받았다.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한 결과 보이넥스트도어는 일찌감치 올해 누적 음반 판매량 100만 장(써클차트 기준)을 돌파했다. 날로 높아지는 팀의 위상에 이번 컴백을 맞이하는 팬들의 관심이 어느 때보다 뜨겁다.한편 내달 컴백을 예고한 보이넥스트도어는 오는 18일 도쿄 조조마린 스타디움과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리는 일본 최대급 음악 페스티벌 ‘서머 소닉 2024’에 참가한다.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2024.08.13 08:41
뮤직

스트레이 키즈, 수록곡 ‘쨈’ MV 공개…재기발랄함 가득&임팩트 군무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미니 앨범 ‘에이트’ 수록곡 ‘쨈’ 뮤직비디오를 깜짝 공개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달 19일 발매한 신보 ‘에이트’ 3번 트랙 ‘쨈’ 뮤직비디오를 7일 공식 SNS 등을 통해 공개했다. 유쾌한 경고 문구로 시작되는 뮤직비디오는 기괴하고 끈적한 잼을 만들고 있는 멤버들과 그 모습을 지켜보는 듯한 연출로 구성돼 호기심을 자극한다.어둡고 스산한 분위기 속 여덟 멤버들의 자연스러운 반응, 익살스러운 표정을 모은 컷들이 스트레이 키즈만의 특별한 유머 코드를 표현하며 재미와 흥미를 유발한다. 곡 후반부 휘몰아치듯 고조되는 사운드 맞춰 빠르게 전환되는 군무가 짜릿한 임팩트를 남기며 완곡 퍼포먼스를 향한 기대를 높인다. ‘쨈’은 유닛별로 이어지는 ‘라차 잼’을 따라 펼쳐지는 다채로운 구성이 돋보이는 곡으로 8월 3일 자(이하 현지시간)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9위에 랭크됐다.스트레이 키즈는 ‘에이트’의 타이틀곡 ‘칙칙붐’으로 발매 첫 주인 8월 3일자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49위의 기록을 세우는가 하면,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다섯 작품 연속으로 진입과 동시에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앨범과 곡은 8월 10일자 미국 ‘빌보드 200’ 6위, ‘아티스트 100’ 4위를 비롯해 ‘톱 앨범 세일즈’,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월드 앨범’까지 4개 부문 1위를 차지하고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들은 오는 24~25일, 31~9월 1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4회 공연을 열고 자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새 월드투어 ‘도미네이트’에 돌입한다. 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08.08 13:23
뮤직

피프티 피프티, 9월 20일 두번째 미니앨범 컴백 확정

그룹 피프티 피프티가 9월 20일 컴백한다.피프티 피프티는 7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컴백을 알리는 ‘ROAD MAP Part.1’ 이미지를 공개했다.공개된 이미지는 파티를 즐기는 듯한 배경 위에 컴백과 관련된 일정을 담고 있다. 8월 9일 ‘HELLO FIFTY FIFTY’,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의 ‘We are FIFTY FIFTY’의 문구가 눈에 들어온다. 8월 선공개 곡을 준비 중이라고 밝힌 만큼 흐리게 보이지만 21일, 그리고 30일에 적힌 시간 역시 기대를 모은다. 여기에 마지막으로 9월 20일에는 ‘FIFTY FIFTY 2nd Mini Album’이라고 표기돼 앨범 발매 일자를 확정했다. 앨범 발매 일자와 쇼케이스의 문구도 있어 컴백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음을 짐작하게 한다.소속사는 “그동안 응원해 주시고 기다려 주신 만큼 새로운 앨범에 대한 기대에 보답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앨범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피프티 피프티는 지난해 발표한 곡 ‘큐피드’로 국내외에서 큰 사랑을 받았으나 키나 외 멤버 3인이 팀을 이탈해 현재 팀을 재정비했다. 당시 앨범 프로듀서로 나섰던 안성일 더기버스 대표의 횡령 의혹 등 관련한 법정 다툼도 이어지고 있다. 피프티 피프티 측은 새로운 멤버 3인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08.07 08:45
뮤직

글로벌 꽉 잡은 스트레이 키즈, 국내만 잡으면 대박인데..왜 안되나 [IS포커스] ②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심상치 않은 ‘이터(eater)’의 기세를 보여주고 있다. 4세대 보이그룹 최초로 미국 빌보드 싱글 차트 ‘핫 100’에 통산 세 번째 차트인,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하며 ‘글로벌 강자’의 면모를 입증했다.스트레이 키즈는 지난달 19일 발매한 미니 9집 ‘에이트’ 타이틀곡 ‘칙칙붐’으로 8월 3일자 빌보드 ‘핫 100’에 올랐다. 앞서 ‘락스타’ 타이틀곡 ‘락’(90위), 찰리 푸스와 함께 한 디지털 싱글 ‘루즈 마이 브레스’(90위)로 ‘핫 100’에 진입한 데 이은 자체 최고 순위로, 해당 차트에 진입한 K팝 보이그룹은 방탄소년단 외 스트레이 키즈가 유일하다. ‘핫 100’은 라디오 에어플레이 비중이 높은 차트로 현지에서의 대중적 인기 정도를 가늠할 수 있는 지표로 여겨진다. 스트레이 키즈는 현지 라디오 에어플레이의 벽을 넘진 못했지만 스트리밍에서 큰 점수를 획득, 발매 첫 주 이들의 신곡에 대한 현지 리스너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이같은 ‘넘사벽’ 성적표에도 불구, 스트레이 키즈의 행보에 다소 아쉬운 지점으로 꼽히는 건 국내 음원차트 순위다. 국내 음원차트 중 최다 이용자를 보유한 멜론 기준, 신곡 ‘칙칙붐’의 최고 순위는 일간 120위로 100위 문턱을 끝내 넘지 못했다. 전작 ‘락’은 108위, ‘특’은 100위였고 이전 발표한 타이틀곡들도 순위권에 들지 못했다. 대다수 보이그룹들이 국내 음원차트에서 순위권에 들기 어려운 건 사실이지만 방탄소년단, 세븐틴, 엔시티, 라이즈, 투어스, 플레이브 등이 매 컴백마다 호성적을 거두는 점을 떠올리면 스트레이 키즈의 글로벌 명성에 미치지 못하는 결과임을 부인하기 어렵다. 유일하게 ‘내수용’ 차트에서 난항을 겪는 이유를 단언하긴 어렵지만 국내 음원차트 리스너들의 성향이 대체로 ‘이지리스닝’을 선호한다는 점을 그 배경으로 짚어볼 만 하다. 역으로 해당 차트에서 순항하는 타 보이그룹들의 음악이 스트레이 키즈의 ‘마라맛’에 비해 상대적으로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곡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임희윤 대중음악 평론가는 “음악 소비자들의 유튜브로의 이탈이 가속화하면서 멜론 등 전통적 음원 플랫폼은 인터랙션이나 엔터테인먼트적 소비를 원하는 시청자보다 감상 중심의 청자가 이끌고 있다. 이른바 ‘임영웅 존’, ‘걸그룹 존’ 등이 스테디셀러로 100위권 내에 블럭을 형성하면서 웬만한 그룹의 신곡이 '탑 100'에 좀처럼 진입하기 어려운 현상이 보인다”며 “댓글, 공유 등 인터랙션을 즐기는 충성도 높은 보이그룹의 팬덤에게는 매력이 덜한 플랫폼으로 이행하고 있다”고 음원차트 현황을 분석했다.국내 차트에서의 아쉬움에도 불구, 평론가들은 대체로 스트레이 키즈가 나아갈 길에 대해 “본인들의 컬러를 그대로 유지해야 한다고 본다”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김성수 대중문화 평론가는 “스트레이 키즈 음악의 차트 순위는 마케팅의 영향도 있을 것”이라며 “국내 음원시장에 초점을 맞추다 보면 글로벌 성취에 맞춘 마케팅을 하기 힘들어지는 측면이 있는데 스트레이 키즈는 글로벌 시장에 방점을 둔 마케팅을 이어왔다고 보이며, 때문에 국내 차트 성적으로 이들의 성취를 저평가할 순 없다”고 강조했다. 김성수 평론가는 “스트레이 키즈는 내·외부적 불안 속에도 살아남으려 노력하는 여정을 그대로 음악에 녹여내 정체성을 확립했다. 이미 해외에선 많은 리스너들의 공감대를 확보했는데 국내에서도 코어 팬층이 탄탄해지고 있는 만큼 자기 음악을 해나가면서 어느 수준에 도달하게 되면 국내외 리스너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결과물이 분명 나올 것”이라 덧붙였다. 김도헌 대중음악 평론가는 “스키즈는 사실 세계적 그룹이라 봐도 무방한 수준의 팀인데 유독 국내 주간차트에서 성적이 잘 안 나오는 점은 고민이 될 수 있다. 그러나 멜론, 지니, 벅스 등이 엄밀히 공신력 있는 차트라 보긴 어렵고, 특히 멜론의 경우 굉장히 고착화된 차트라 과거 발매곡이 많고 신곡 비중이 현저히 떨어지다 보니 업계에서도 글로벌 인기나 영향력를 보려면 스포티파이나 유튜브뮤직을 참고하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김도헌 평론가는 “스키즈는 처음부터 대중성 있게 접근한 게 아니라 본인들의 음악으로 시작한 팀으로 고유의 개성을 만들었고, 그 개성으로 끝까지 밀어부쳐 단단한 팬덤을 형성했다는 게 그들만의 매력”이라며 “글로벌 차트의 한국 인기곡 차트 순위에도 올라 있는 걸 보면 국내 소비층이 없다고 볼 수 없다. 국내 차트 성적에 대한 고민이 있겠지만 신경쓰지 말고 계속 그들의 음악을 만들 필요가 있다고 본다”고 밝혔다. 6년차임에도 국내 K팝 팬덤에 비교적 신선하게 받아들여지는 점은 롱런에 있어 강점으로도 작용한다. 김성수 평론가는 “음악을 들어보면 파트 분배 등에서도 좋은 팀워크가 엿보인다. 완전체 재계약으로 커리어가 꽃필 수 있는 바탕이 마련됐다”며 “실력이 워낙 탄탄해 신선하게 K팝 신에 다가가며 만들어 갈 가능성이 있다”고 낙관적으로 전망했다. 다만 김도헌 평론가는 “차트 성적과 별개로 대중에게 ‘스키즈의 대표곡’을 물었을 때 떠오르는 곡이 많지 않은 지점은 고민이 필요하다고 본다. 유명한 게 유명한 그룹이 된 상황인데. 대중적인 곡을 만들어야 한다는 게 아니라 대표곡이 나와준다면 이들의 행보에 상징적인 지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임 평론가 역시 “인기 보이그룹들은 이제 해외 투어와 해외 음반/음원 소비 매출 증대가 관건이므로 이미 국내 차트 인기도에 집중할 필요가 없을 수도 있다”며 “기획사들의 A&R과 기획의 타깃도 이미 국내 차트를 향하지 않고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도 “걸그룹의 댄스 챌린지 인기에서 보듯, 좀 더 쉽고 대중적인 댄스 챌린지를 위시한 비주얼/안무 기획이 필요할 수도 있겠다”고 조언했다.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08.06 06:00
연예일반

스트레이 키즈, 빌보드서 쓴 커리어 하이…성장서사 계속된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미국 빌보드 3개 메인 차트에서 자체 최고 기록을 수립하며 ‘글로벌 탑 아티스트’ 명성을 공고히 했다.미국 빌보드가 30일(이하 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정식 발표한 바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19일 발매한 미니 앨범 ‘에이트’와 타이틀곡 ‘칙칙붐’으로 8월 3일자 최신 차트 총 21개 부문에 랭크인했다.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과 ‘아티스트 100’ 동시 1위를 석권했고 ‘핫 100’에서는 49위를 기록했다. 스트레이 키즈가 ‘빌보드 200’과 ‘아티스트 100’을 동시 석권한 건 2022년 발매한 두 장의 미니 앨범 ‘오디너리’와 ‘맥시던트’, 2023년 정규 3집 ‘파이브스타’에 이어 통산 네 번째다. 팝시장 대중성 확보의 주요 지표로 평가되는 ‘핫 100’에서는 통산 세 번째 랭크하면서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이들은 2023년 11월 미니 앨범 ‘락스타’ 타이틀곡 ‘락’으로 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 해당 차트에 입성했고, 올해 5월 발표한 영어 싱글 ‘루즈 마이 브레스 (피처링 찰리 푸스)’로는 90위에 오른 바 있다. 이외에도 이들은 ‘톱 앨범 세일즈’,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월드 앨범’까지 빌보드 6개 차트 1위를 휩쓸었고 ‘디지털 송 세일즈’ 3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4위, ‘인디 스토어 앨범 세일즈’ 5위, ‘빌보드 글로벌 200’ 10위 등 빌보드 최신 차트 총 21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스트레이 키즈는 ‘올여름 세계 음악 시장을 씹어 먹겠다’는 남다른 포부와 자신감을 표현한 ‘에이트’로 빌보드는 물론 해외 여러 차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2022년 3월 ‘빌보드 200’에 첫 진입과 동시에 1위로 직행하며 새 역사의 출발점을 알렸고 이후 발매한 모든 앨범을 해당 차트 최정상 자리에 올려놓으며 ‘빌보드 200’에 5개 작품을 연속 1위로 진입시킨 유일한 K팝 그룹이 됐다. 특히 ‘에이트’가 달성한 발매 첫 주 앨범 유닛 23만 2000장은 올해 K팝 앨범 기준 최다이자 2024년 발매된 앨범 중에서도 여섯 번째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이중 앨범 판매량인 21만 8000장 역시 올해 K팝 앨범 중 최다이자 2024년 전 세계에서 발매된 모든 앨범 중 테일러 스위프트의 ‘더 토처드 포에츠 디파트먼트’를 잇는 2위 기록이다. 이들은 세계 3대 음악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차트의 최신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 자체 최고 순위인 30위로 진입했고 ‘오피셜 앨범 차트 톱 100’에서는 62위에 랭크됐다. 이외에도 프랑스음반협회가 발표한 최신 앨범 차트 1위, 독일 오피셜 차트 2위(07.26~08.01), 네덜란드 앨범 톱 100 차트 7위(7월 27일 자)를 차지했다.스트레이 키즈의 ‘대세’ 인기는 오는 8월 24~25일, 31~9월 1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새 월드투어 ‘도미네이트’ 예매를 통해 재확인됐다. 예매 오픈 후 총 4회 공연 전 회차 전석 솔드아웃을 달성한 것. 이들은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28일 싱가포르, 10월 19일 호주 멜버른, 26일 시드니, 11월 2일 대만 가오슝, 11월 14일과 16~17일 일본 도쿄, 23일 필리핀 마닐라, 29~30일 마카오, 12월 5일과 7일~8일 일본 오사카, 14일 태국 방콕, 21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2025년 1월 18~19일 홍콩까지 이어지는 국내외 12개 지역 21회 규모의 투어 1차 플랜을 알렸다. 이중 싱가포르, 멜버른, 시드니, 가오슝, 방콕, 자카르타 단독 공연은 대형 스타디움에서 진행되며, 추후 라틴 아메리카, 북미, 유럽 등에서도 예정돼 있다.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07.31 14:42
연예일반

스트레이 키즈, 美 빌보드 ‘핫 100’ 49위 ‘기염’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49위를 기록,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29일(현지시간) 빌보드 공식 SNS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가 지난 19일 발매한 미니 9집 ‘에이트’ 타이틀곡 ‘칙칙붐’은 8월 3일자 ‘핫 100’에서 49위로 데뷔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앞서 ‘락스타’ 타이틀곡 ‘락’(90위), 찰리 푸스와 함께 한 디지털 싱글 ‘루즈 마이 브레스’(90위)로 ‘핫 100’에 진입한 바 있다. 이번엔 49위는 팀 내 자체 최고 순위이자 4세대 보이그룹으로서 ‘핫 100’에서 세운 유일한 기록이다. 스트레이 키즈 외에 ‘핫 100’에 진입한 보이그룹은 방탄소년단 뿐이다. ‘핫 100’은 라디오 에어플레이 비중이 높은 차트로 현지에서의 대중적 인기 정도를 가늠할 수 있는 지표로 여겨진다. 스트레이 키즈는 스트리밍에서 큰 점수를 획득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앞서 스트레이 키즈는 ‘에이트’로 같은 주 ‘빌보드 200’에서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매니악’, ‘케이스 143’, ‘특’, ‘락’ 앨범에 이어 ‘에이트’까지 다섯 장의 앨범을 모두 발매 첫 주 1위에 올려놓는 기록을 세웠다. 이들은 오는 8월 2일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롤라팔루자 시카고’ 무대에 헤드라이너로 나선다. 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07.30 07:29
연예일반

스트레이 키즈, 신곡 ‘칙칙붐’ 스포티파이 스트리밍 수 자체 최다

스트레이 키즈가 새 앨범 ‘에이트’(ATE)로 국내외 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두고 있다.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19일 새 미니 앨범 ‘에이트’와 타이틀곡 ‘칙칙붐’(Chk Chk Boom)을 발표하고 컴백했다. 신곡 ‘칙칙붐’은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19일(이하 현지시간) 자체 최다 일간 스트리밍 수인 310만 3367회를 기록하며 해당 일자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 25위에 안착했다. 여기에 수록곡 ‘마운틴스’, ‘쨈’, ‘아이 라이크 잇’, ‘러너스’, ‘또 다시 밤’, ‘스트레이 키즈’가 스포티파이 19일 자 일간 스트리밍 수 각 100만 회를 넘어섰다. 또 타이틀곡은 발매 직후인 19일 오후 국내 음원 사이트 벅스와 바이브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고, 벅스에서는 19일과 20일 자 일간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더불어 21일까지 누적 기준 칠레, 에콰도르 등 해외 24개 지역 아이튠즈 송 차트와 20일~21일 자 일본 라인 뮤직 데일리 송 톱 100 랭킹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신보 ‘에이트’는 발매 당일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165만 4332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하루 만에 밀리언셀링을 달성했고 19일 자 일간 피지컬 앨범 차트, 써클차트의 19일~21일 자 일간 리테일 앨범 차트 정상을 기록했다. 이로써 2022년 10월 미니 앨범 ‘맥시던트’, 2023년 6월과 11월 각 발매한 정규 3집 ‘★★★★★’(파이브스타)와 미니 앨범 ‘락스타’에 이어 네 작품 연속 발매 첫날 밀리언셀링에 성공했다. 또한 19일~21일 자 유러피안 애플뮤직 앨범 차트를 비롯해 일본 라인 뮤직 데일리 앨범 톱 100 랭킹 1위에 올랐다.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2024.07.22 13:34
브랜드미디어
모아보기
이코노미스트
이데일리
마켓in
팜이데일리
행사&비즈니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