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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능

‘백성현♥’ 스튜어디스 출신 아내 “남편은 배우 삶 익숙해 주인공병 있어” 불만 토로 (‘동상이몽2’)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2’)에서는 새로운 운명부부로 합류한 ‘일일드라마 황태자’이자 ‘결혼 5년 차’ 배우 백성현과 가족들의 일상이 공개된다.5살에 아역으로 데뷔해 어느새 ‘31년 차’를 맞은 배우 백성현은 이날 ‘스튜어디스 출신’ 미모의 아내를 소개하며 “아내는 내 이상형, 첫눈에 반해 쫓아다녔다”고 고백해 이목을 끈다. 이에 MC들은 “미모가 그럴 만하다, 배우 조보아 씨 닮았다”고 환호해 아내의 정체에 궁금증을 더한다. 뿐만 아니라 백성현은 두 아이들과 함께 사는 ‘4층 타운하우스’를 공개하며 “아내가 4층 집 전체를 셀프 리모델링했다”고 밝혀 아내 자랑을 멈추지 않는다. ‘집 전문가’ MC 김숙은 “저건 외부에 맡기면 수천만 원 들었을 기술”이라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는데 배우 백성현이 쫓아다닌 역대급 ‘미모+금손’ 아내의 정체는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한편, 서로 칭찬만 주고받던 백성현 부부에게도 반전이 있다. 백성현의 아내는 “남편은 어릴 때부터 케어받는 배우 생활을 해 집에서도 ‘주인공 병’이 있다, 내가 다 맞춰준다”며 쌓였던 불만을 토로한다. 백성현은 극구 부인하며 오히려 “내가 아내의 노예다”라고 주장, 아내와 진실 공방을 펼친다. 특히 백성현의 아내는 “남편은 작품 중일 때 예민해 말투부터 바뀐다”고 ‘주인공’ 남편에 대한 폭로를 이어가 지켜보던 MC들은 “아까와 다른 부부 같다, 아내가 벼르고 나왔다”며 웃음을 자아냈다는 후문.이어, 최근 성황리에 종영한 일일극 ‘수지맞은 우리’의 남주인공 백성현의 촬영 현장이 공개된다. 백성현은 ‘수우리’에서 부부로 출연 중인 여주인공 함은정과 “두 번 결혼한 사이”라고 각별한 인연을 공개하며 둘만의 ‘환상 호흡’ 연기로 촬영 현장 분위기를 끌어 올린다. 이에 백성현은 화려한 라인업의 배우들과 연기만큼 ‘회식’도 열정적으로 도모하며 급기야 '당일 급 회식'까지 추진하는 '회식 러버'의 면모를 보여 웃음을 자아낸다. 남편의 ‘급 회식 통보’에 실망감을 감추지 못한 아내는 급기야 실물이 아닌 화면 속 남편에 집착한다고 해 궁금증을 자아낸다.한편, 백성현은 ‘주인공의 삶’ 이면의 ‘작품 공백기’에 대한 남모를 속내를 최초 고백한다. “군 전역 후 코로나가 터져 몇 년간 작품이 없었다”는 백성현은 공백기에 결혼과 함께 아이도 생겨 막막했던 당시 “‘일당 15만 원’을 벌기 위해 현장 일을 나갔다”고 밝혀 눈길을 끈다. 또한, 백성현은 “아내와 아이를 위해 나가서 무슨 일이든 해야 했다, 지하에서 일할 땐 사람들이 다 피했다”고 당시 심경을 전하며 손으로 '구더기'를 퍼담는 건 물론, '독'까지 오른 일화를 고백한다.백성현의 ‘이중생활’과 ‘조보아 닮은꼴’ 아내와의 반전 일상은 이날 오후 10시 10분에 방송되는 ’동상이몽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수진 기자 sujin06@edaily.co.kr 2024.10.07 10:36
뮤직

QWER·영파씨·키오프, K팝신 이끄는 ‘5세대’ 3색 女풍 [IS포커스]

QWER, 영파씨 그리고 키스오브라이프. 지난해 하반기 데뷔한 세 여성 그룹의 기세가 무섭다. 각각 밴드 음악, 힙합, 댄스 장르로 차별화된 본인들만의 무기를 전면에 내세워 K팝 스펙트럼을 넓혀주고 있는데, 대중에게도 긍정적으로 각인되며 이른바 ‘5세대’로의 세대 교체를 훌륭하게 해내고 있다는 반응이 나온다. 2020년 11월 에스파를 시작으로 2021년 12월 아이브, 2022년 2월 엔믹스, 5월 르세라핌 7월 뉴진스가 연달아 데뷔하며 ‘4세대 걸그룹’ 대전이 치열하게 펼쳐졌던 K팝 신에 새로운 얼굴의 등장은 반가운 일이다. 특히 국내 대형 기획사를 대표하는 4세대 ‘대장주’ 걸그룹들이 여전한 건재함 속 내·외부적 요인으로 묘한 기상도를 그려가고 있는데, 중소 기획사들이 연달아 선보인 개성 강한 팀들이 5세대 걸그룹 대전의 선두를 형성하고 있는 점도 흥미롭다. ◇QWER, 밴드신 부흥 이끈 극강의 대세 행보 QWER은 유튜버 김계란의 서바이벌 ‘최애의 아이들’을 통해 결성된 4인조 걸밴드로 현 가요계에서 최고 ‘대세’ 가도를 달리고 있다. 지난해 10월 데뷔 EP ‘디스코드’로 대중 앞에 처음 나선 이들은 올 상반기 발표한 미니 2집 ‘고민중독’으로 음원차트 최상위권을 형성했으며 최근 발표한 미니 3집 ‘알고리즘스 블러썸’ 타이틀곡 ‘내 이름 맑음’으로 커리어 하이를 노리는 등 극강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리더 쵸단을 비롯해 마젠타, 시연, 히나 전원이 데뷔 전부터 크리에이터 및 인터넷 방송인으로 활동해 이미 대중에 친숙하긴 했지만 갑자기 ‘밴드’를 하고 나선 이들에게 씌워진 색안경은 만만치 않았다. 특히 여느 신인 밴드에 비해 라이브 연주 실력에 대한 매서운 평가가 이어졌는데 이들은 밤낮없는 연습과 군대 위문 공연, 대학 축제, 페스티벌 등 다양한 스케줄을 소화하며 계단식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단순 화제성에 그치지 않는 음악적 성과는 QWER을 밴드신 열풍 속 반짝 스타가 아닌, 진정한 밴드 뮤지션으로의 가능성을 밝게 한다. 스스로의 탄생부터 성장하기까지의 서사를 담아낸 ‘알고리즘스 블러썸’이 이 같은 전망에 힘을 싣는다. ◇ 힙합도 있다! ‘국힙 딸내미’ 영파씨영파씨는 데뷔부터 지금까지 옹골차게 힙합을 주력 장르로 밀며 ‘국힙 딸내미’를 자처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첫 EP ‘마카로니 치즈’를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 ‘XXL’로 눈도장을 찍더니 세 번째 미니앨범 ‘에이트 댓’으로 K팝신을 씹어먹겠다는 포부를 우직하게 실천해 가고 있다. 콘셉트적으로 힙합 ‘분위기’를 차용하는 게 아닌, 뼛속까지 힙합에 대한 ‘진심’ 가득한 음악들은 그 자체로 타 그룹의 음악과 차별화되는 영파씨의 음악이 된다. 특히 90년대 미국 동부와 서부에서 각각 유행했던 힙합 스타일을 고루 소화하며 탄탄하게 내공을 다져가고 있다. 뮤직비디오 또한 그들만의 색채가 가득하다. ‘XXL’이 B급 정서를 담은 재치 있는 연출로 이목을 끌었다면 ‘에이트 댓’은 인기 게임인 GTA 세계관을 차용해 대중의 취향을 저격했다. 이러한 영파씨의 음악과 재기발랄한 콘텐츠에 국내외 뮤지션들의 ‘샤라웃’이 이어졌다. 기세를 몰아 이들은 오는 15일 마이애미를 시작으로 미국 내 15개 도시에서 데뷔 첫 미주 투어를 열고 현지 팬들을 만난다. ◇키오라, K팝 새 숨결로 5세대 톱 예약 지난해 7월, K팝에 새로운 숨결을 불어 넣겠다는 강렬한 포부로 데뷔한 키스오브라이프는 데뷔 1년 만에 5세대 대표 걸그룹으로 완벽하게 도약한 모습이다. 데뷔곡 ‘쉿’부터 만만치 않은 내공을 보여줬는데 이후 ‘배드 뉴스’, ‘마이다스 터치’에 이어 지난 7월 발표한 ‘스티키’까지 승승장구를 이어갔다. 멤버들이 저마다 4인4색에 일당백 그 이상을 해주고 있단 점이 키스오브라이프의 강점이다. 여기에 ‘식스틴’, ‘아이돌학교’ 출신 나띠를 비롯해 쥴리, 벨, 하늘 등 멤버 개개인에 대한 주목도가 높단 점도 향후 상승세에 고무적이다. 여름을 그들만의 색으로 뜨겁게 달군 키스오브라이프는 기세를 몰아 10월에도 핫한 행보를 이어간다는 각오다. 오는 4일 선공개곡으로 10월 가요계 ‘기선 제압’에 나서고 이후 15일 미니 3집 ‘로스 유어셀프’를 발표한다. 짧은 음반 활동을 마친 뒤에는 곧바로 투어에 돌입한다. 이들 세 팀의 눈에 띄는 약진에 대해 한 가요 관계자는 “친근하면서도 워너비적 요소를 갖고 있고, 여기에 실력도 겸비하고 있어 더 주목받는 것”이라며 “가요계 ‘이지리스닝’ 트렌드가 점차 저물어가고 다시 각자의 음악적 컬러와 개성이 주목받는 시대가 왔다. 걸그룹에서 먼저 시작된 이지리스닝 분위기를 지난해 하반기 들어 보이그룹들이 대거 이어받아 가고 있는 반면, 이를 주도했던 걸그룹들에게서 보다 빨리 ‘탈(脫)’ 이지리스닝 분위기가 나타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10.02 06:10
영화

‘아없숲’ 이정은 “하윤경, 2인 1역…역변 일어났다고” [인터뷰①]

이정은이 형사 출신 파출소장 윤보민 역으로 2인 1역을 소화한 소감을 밝혔다.27일 오전 서울 종로구 한 카페에서는 넷플릭스 시리즈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 배우 이정은의 인터뷰가 진행됐다.이날 이정은은 극 중 2인 1역을 맡은 하윤경에 대해 “저보다 먼저 찍었다. 눈이 매력적인 배우다. 그 맑은 눈이 변질되지 않도록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다”라며 “시간이 지나 많은 일을 겪은 사람의 눈은 어떨까를 고려했다”라고 연기 주안점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댓글에서 ‘도대체 이 역변을 이해할 수 없다’더라”라며 “여러 풍파를 겪지 않았을까. (작품) 반응을 다 보고 있다. 거의 다 읽었다”라고 셀프 디스를 해 웃음을 안겼다.또 이정은은 “이 작품에 제가 분량에 상관없이 나왔으면 했다”라며 “작업자로서 이런 작품이 잘됐으면 하는 염원이 저를 움직이게 한다. 겸허하게 평을 읽어봐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읽을 힘도 생긴거같다. 예전에는 ‘나를 왜 이렇게 이야기하지?’ 무서워서 못 봤다”라며 작품에 애정을 드러냈다.한편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는 한여름 찾아온 수상한 손님으로 인해, 평온한 일상이 무너지고 걷잡을 수 없는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서스펜스 스릴러​물이다. 이주인 기자 juin27@edaily.co.kr 2024.08.27 10:59
연예일반

전현무 “곽튜브, 진짜 여자 많아” 폭로 (‘현무카세’)

방송인 전현무가 유튜버 곽튜브의 연애사를 폭로한다.1일 방송되는 ENA 오리지널 예능 ‘현무카세’ 4회에서는 침착맨, 곽튜브, 김풍이 전현무와 김지석의 아지트를 방문한다.이날 전현무와 김지석은 침착맨과 곽튜브를 향해, “두 사람의 구독자수를 합치면 455만 명, 누적 조회수는 무려 30억 회라고 한다”고 말한다. 특히 김지석은 “침(착맨) 형 혼자서 누적 조회수 25억 회라는데 진짜냐”라고 믿기 힘들다는 반응을 보이고, 전현무 역시 “나 진짜 형이라 부를게”라고 한다. 이에 침착맨은 “전 솔직히 제 영상 재미 없어서 안 본다”라고 셀프 디스하고, 전현무는 “나랑 다 반대다. 난 내가 나오는 부분만 본다”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낸다.잠시 후, 침착맨은 “저도 이해가 안 돼서 그거에 대해 생각해 봤는데”라며 본인이 생각하는 자신의 인기 비결에 대해 털어놓고, 전현무와 김지석은 “아, 진짜 멋있다”라며 ‘침착맨=뉴미디어의 정석’임을 인정한다. 전현무는 “난 유튜브에서 통할 것 같으냐?”고 물으며 뉴미디어까지 노린다. 때마침 그가 만든 ‘메인 요리’까지 완성되자, 침착맨은 갑자기 라이브 방송을 켜서 전현무와 김지석의 생애 최초 ‘라방 데뷔’를 성사시킨다. 그런가 하면 전현무는 곽튜브의 연애사도 깜짝 폭로한다. 야심차게 준비한 디저트를 내놓던 중, 전현무는 “곽튜브가 진짜 여자가 많다”고 하더니, 자신이 눈으로 확인했던 증거들을 말한다. 하지만 곽튜브는 당황하는 것도 잠시, “현무 형이 워낙 잘 노시니까, 형에게 조언도 많이 듣고”라면서 역공에 나서 “같이 죽자는 거냐?”라는 전현무의 역정을 자아낸다. 그럼에도 곽튜브는 “형이 왜 갑자기 요리 프로그램을 하겠냐?”고 의미심장 발언까지 투척한다.‘현무카세’ 4회는 이날 오후 9시 방송된다. 이수진 기자 sujin06@edaily.co.kr 2024.08.01 08:42
연예일반

[줌인] 라이즈 이모셔널팝·투어스 보이후드팝이 대체 뭔가요?

음악이라는 감각적 영역을 말로 설명하는 게 가능할까 싶지만, 최근 들어 자신들의 음악에 독자적인 이름을 붙여 당차게 설명하고 이를 보여주는 아티스트들의 행보가 눈에 띈다. 대표주자는 라이즈와 투어스다. 각각 ‘이모셔널 팝’, ‘보이후드 팝’이라는 신선한 명칭의 음악을 들고 나온 이들은 데뷔 초반부터 팬들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 가요 관계자들은 6일 이같은 명칭 자체에 대해선 마케팅적 성격이 짙다고 보면서도 “최근 아이돌 음악 트렌드는 ‘보는 음악’에서 ‘듣는 음악’으로 진화하는 분위기인데 팬덤 아닌 대중에겐 진입장벽으로 작용하는 세계관 대신, 이미지와 스타일을 떠올리게 하면서도 장르적으로 보다 자유로운 변주가 가능한 영리한 선택”이라 짚었다. ◇‘이모셔널 팝’으로 SMP 울타리 뛰어넘다 라이즈는 ‘겟 어 기타’를 시작으로 ‘토커 색시’, ‘러브 원원나인’까지 3연타 히트에 성공하며 5세대 톱 티어로 일찌감치 급부상했다. 이들은 데뷔 초부터 자신들의 독자 장르를 ‘이모셔널 팝’이라 소개하고 나서 그들의 음악 자체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라이즈의 ‘이모셔널 팝’은 ‘감정’을 담는다는 점에서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의 이전 보이그룹들과 차별화된다. 소속사는 “라이즈는 ‘함께 성장하고 꿈을 실현해 나아간다’는 팀명에서 알 수 있듯 데뷔 전부터 팬들과 함께 하는 리얼한 성장과 실현에 초점을 맞춰 소통하고 있고, 변화하고 진화하는 리얼타임 오디세이를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때문에 라이즈의 이모셔널 팝은 이들의 성장과 함께 매 순간 변화하며, 특정 분위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사이렌’, ‘메모리즈’, ‘겟 어 기타’, ‘토크 색시’, ‘러브 원원나인’으로 이어지는 서사가 이를 입증한다.그간 다수 보이그룹들이 각각의 세계관에 따라 자신들의 음악을 소개해왔다. 세계관은 팬덤에게는 극강의 재미 요소가 됐지만 일반 대중에겐 진입장벽이 되는 양날의 검이었다. 반면 라이즈는 이모셔널 팝이라는 타이틀 아래 보다 변화무쌍하게 자신들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고, 보이그룹의 경직되고 딱딱한 카리스마 이미지를 벗어나기 용이하다. 소속사는 “라이즈의 음악은 솔직함과 리얼함을 기반으로 하기에 같은 세대는 물론, 같은 감성을 공유하는 이들에게도 공감을 불러일으킨다”고 설명했다. 일례로 ‘겟 어 기타’는 보이그룹에는 관심이 없지만 밴드 사운드에 관심 높은 3040 남성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고, ‘러브 원원나인’은 샘플링한 원곡 ‘응급실’의 향수를 기억하는 세대까지 사로잡으며 자신들의 음악 소비층을 확장했다. ◇당신들의 ‘보이후드’를 기억하고 응원해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신인 그룹인 투어스는 일명 ‘보이후드 팝’으로 승부수를 띄웠다. 보이후드 팝은 일상 속에서 아름다운 감상을 불러일으키는 환상적이고 감각적인 음악을 일컫는 말로, 맑고 청량한 팀 아이덴티티에서 확장한 투어스만의 독자 장르다. 이 장르에 대해 소속사는 “음표 하나하나, 가사 한마디 한마디에 소년 시절의 자연스러운 이야기를 포착해 순수하고 아름다운 감성을 자극한다”고 설명했다.실제로 이들의 타이틀곡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는 첫 만남의 설렘 속에 마주한 막연함을, 앞으로 함께할 빛나는 나날들에 대한 기대로 극복하는 이야기를 담는다. 첫 등교의 설레는 마음, 쉬는 시간에 친구들과 나누는 대화 등 소년시절 누구나 한번쯤 겪어봤을 순간들을 포착해 담았다. 대중과 첫 만남을 앞둔 투어스의 현재 마음이기도 하다는 게 소속사의 설명이다. 보이후드라는 특정 시점을 전면에 내세운 장르인 만큼, 소년 시절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감정들이 향후 이들이 선보일 음악에 투영될 예정이다. 추상적이고 모호하기보단 직설적·직관적이고, 사춘기의 어두운 느낌보단 누구에게나 있을(혹은 있었던) 찬란한 그 시절에 느낄 수 있는 희로애락이 투어스의 음악과 퍼포먼스를 통해 그려질 것으로 기대된다. ◇엔믹스 ‘믹스팝’ 이제 다섯번 들을 필요 없죠독자 장르를 전면에 내세운 팀 중 음악적으로 돋보이는 팀은 단연 엔믹스다. 엔믹스는 아예 팀명에 믹스팝이라는 고유의 음악 정체성을 입혔다. 믹스팝은 두 가지 이상의 장르를 한 곡에 믹스해 다양한 멜로디를 차용한 음악으로, 극적인 변주를 통해 다이나믹한 전개가 돋보이는 장르다.엔믹스는 2022년 2월 발표한 데뷔곡 ‘O.O’부터 다부지게 믹스팝을 선보여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이후 ‘다이스’, ‘영 덤 스튜핏’, ‘러브 미 라이크 디스’, ‘대시’, ‘쏘냐르’ 등 코어하거나 라이트한 믹스팝 곡을 다수 선보이며 그들만의 변주를 이어가고 있는데, 점차 어색함 덜하고 세련된 장르 믹스로 음악적 호감도를 높이고 있다. 믹스팝은 그 자체로 팀의 정체성인 만큼 엔믹스로선 버릴 수도 없고, 버려서도 안 될 카드다. 하지만 장르 믹스라는 독특한 시도 대중적 호불호가 갈렸고, 멤버들은 “다섯 번 들으면 분명 빠져들 것”이라고 셀프 홍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섰다. 비슷한 시기 데뷔한 타 걸그룹들이 이지 리스닝이라는 안전한 길을 택하는 것과 달리 엔믹스는 2년째 믹스팝 실험을 이어가고 있는데, ‘숏폼’ 시대를 맞아 점차 대중에 스며들어가는 분위기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한 곡 안에서 두 장르 이상을 보여주며 엔믹스 멤버들의 특장점인 장르 소화력을 돋보이게 하고자 했다. 신곡을 발표할 때마다 어떤 믹스팝을 선보일지 관심을 받을 만큼 엔믹스의 음악적 정체성으로 자리잡았다”고 자평했다. 아이돌 그룹이 독자 장르를 내세우는 데 대해선 일종의 마케팅 요소로 보는 시각이 대체적이지만 K팝이 음악적으로 발전하는 데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긍정적인 시각도 있다. 하재근 대중음악 평론가는 “장르 이름은 포장지와 같은 것이고 중요한 건 콘텐츠의 완성도 여부다. 음악 수준 자체가 올라간다면 반가운 일이지만 중요한 건 장르명이 아니라 얼마나 좋은 콘텐츠로 사람들과 공감을 이룰 것인가"라고 짚었다. 그러면서도 ”우리나라 아이돌이 독자 장르를 디테일하게 따질 정도로 자신감이 생겨 자신들만의 개성을 찾아가고자 한다면 K팝 발전에 도움이 되는 일일 것“이라 전망했다. 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02.07 05:28
연예일반

정국 ‘스탠딩 넥스트 투 유’, 英오피셜 싱글 톱100에 11주째 차트인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이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에 11주째 이름을 올렸다.27일(한국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정국의 솔로 앨범 ‘골든’의 타이틀곡 ‘스탠딩 넥스트 투 유’가 싱글 톱 100 87위에 자리했다. 이 노래는 지난해 11월 10일 자 싱글 톱100에 6위로 진입한 이래 두 달 넘게 차트에 머무르며 여전한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스탠딩 넥스트 투 유’는 디스코 펑크 장르의 올드스쿨 사운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곡으로 풍성한 관악기 연주, 터질듯한 퍼커션, 정국의 파워풀한 가창력이 어우러져 폭발적인 에너지를 발산한다. ‘우리의 사랑은 그 무엇보다 깊기에, 어떠한 역경이 찾아와도 너와 함께 하겠다’고 다짐하는 곡이다. 타이틀곡뿐 아닌 그와 방탄소년단 앨범 전체가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골든’은 지난 26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 ‘위클리 톱 앨범 글로벌’ 차트(집계 기간 1월 19~25일) 10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의 앨범 ‘프루프’와 ‘러브 유어셀프 結 ‘앤서’’는 전주 대비 일제히 반등한 36위, 164위를 차지했다.‘위클리 톱 송 글로벌’에는 정국의 솔로 싱글 ‘세븐 (feat. Latto)’(22위), ‘스탠딩 넥스트 투 유’(32위), 솔로 싱글 ‘3D (feat. Jack Harlow)’(86위), 뷔의 첫 솔로 앨범 ‘레이오버’의 수록곡 ‘러브 미 어게인’(80위), 지민의 첫 솔로 앨범 ‘페이스’의 타이틀곡 ‘라이크 크레이지’(91위)가 포진했다. 이 가운데 지민의 ‘라이크 크레이지’는 지난해 3월 24일 음원이 공개된 이후 44주째 차트인 중이다.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2024.01.27 09:57
연예일반

박진영, 청룡영화상 무대 셀프디스 “목 관리도 실력”

박진영이 올해 청룡영화상 축하 공연에 대해 자평했다.박진영은 지난 5일 자신의 SNS에 “목 관리도 실력이라 목 관리 다시 해서 나왔다. 청룡 설욕 무대 안 본 사람 없게 해주세요”라고 말했다.이와 함께 박진영은 KBS2 음악예능 ‘더 시즌즈-악뮤의 오날오밤’예고 영상도 함께 첨부했다. 영상 속 박진영은 “청룡 때 박진영 노래 왜 그랬어? 라고 말씀하시는 분이 있으면 ‘그때 아팠대. 악뮤의 오날오밤’에서 똑같은 거 다시 했어. 다시 봐’ 이렇게 퍼뜨려 달라”고 당부했다.박진영은 지난달 24일 열린 청룡영화상 축하 무대를 장식했다. 화려한 의상에 파격적인 퍼포먼스로 이목을 끌었지만, 음정이 맞이 않는 등 노래를 소화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이에 당시 박진영의 무대를 지켜보던 배우들의 심각한 표정이 유튜브 등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2023.12.06 07:31
연예일반

‘살롱드립2’ 류승룡 “내 아역 할 배우는 차은우뿐” 발언에 “무리한 멘트였다” 사과

배우 류승룡이 가수 겸 배우 차은우를 언급했던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22일 유튜브 채널 ‘TEO 테오’의 ‘살롱드립2’에는 ‘윤정아 너 내 동료가 돼라 승룡아 너 내 도도독 | EP.3 무빙 류승룡&고윤정’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장도연은 “예전 류승룡의 발언이 화제가 된 적이 있다. 자신을 담을 수 있는 어린 시절로 차은우를 꼽았다. 혹시 어떤 마음으로 그런 말을 했냐”고 물었다.이에 류승룡은 당황한 기색을 내비쳤다. 이어 “무리한 멘트였다”며 사과했다.그러면서 류승룡은 “이번에 외람되지만 20대를 연기했다. 그런데 내 20대를 보면 진짜 50대 같다. 애들이 지금이 더 젊어 보인다고 한다”며 셀프 디스해 웃음을 자아냈다.이를 들은 고윤정은 “(류승룡이) 과거 사진을 보여줬다. 차은우는 아니었다”며 돌직구를 날렸다.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2023.08.22 21:17
뮤직

방탄소년단부터 뉴진스까지...美 빌보드 장악 “멀티 레이블 효과 본격화”

하이브 레이블즈가 보이그룹과 걸그룹 모두를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1위에 올려놓으며 글로벌 음악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미국 빌보드에 따르면 뉴진스의 미니 2집 겟 업’이 ‘빌보드 200’(8월 5일 자) 정상을 밟았다. 이 앨범 트리플 타이틀곡인 ‘슈퍼 샤이’(48위), ‘이티에이’(81위), ‘쿨 위드 유’(93위)는 빌보드 ‘핫 100’에 동시 진입했다. ‘핫 100’에 3곡을 한꺼번에 올려놓은 K팝 걸그룹은 뉴진스가 최초다.최근 빌보드 차트 최상단에 이름을 올린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는 뉴진스뿐 아니다. 방탄소년단 정국은 솔로곡 ‘세븐’으로 지난주 ‘핫 100’ 1위에 곧장 입성한 뒤, 이번 주 차트 9위에 오르며 2주 연속 ‘톱 10’을 유지했다.하이브 레이블즈의 빌보드 정복은 양과 질에서 새로운 차원으로 접어들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간 여러 K팝 아티스트가 빌보드 차트서 두각을 나타냈지만 대부분 각 기획사의 당대 주력 아티스트 1~2팀이 활약해 왔다. 이와 비교하면 하이브 레이블즈는 방탄소년단,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르세라핌, 뉴진스 등 다수 아티스트가 빌보드 메인 차트서 압도적 성과를 거두고 있다.빌보드 공략의 포문은 빅히트 뮤직의 방탄소년단이 열었다. 방탄소년단은 2018년 ‘러브 유어 셀프 전 티어’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빌보드 200’서 총 6개 앨범을 1위에 올려놓았다. 이 가운데 ‘다이너마이트’를 비롯한 단체곡 및 피처링곡 6곡을 포함해 지민의 솔로곡 ‘라이크 크레이지’, 정국의 솔로곡 ‘세븐’ 등 무려 8곡이 ‘핫 100'서 1위를 기록했다.방탄소년단의 배턴을 이어받은 빅히트 뮤직 후배 그룹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였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올해 2월 미니 5집 ‘이름의 장 : 템테이션’으로 데뷔한 지 3년 11개월 만에 첫 ‘빌보드 200’ 1위를 달성했다. 이를 기점으로 이들은 ‘K팝 4세대 리더’라는 수식어 이상의 글로벌 스타로 도약했다.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의 세븐틴은 올해 4월에 발표한 미니 10집 ‘FML’로 ‘빌보드 200’서 2위, 빌리프랩의 엔하이픈은 미니 4집 ‘다크 블러드’로 '빌보드 200' 4위, 쏘스뮤직의 르세라핌은 정규 1집 ‘언포기븐’으로 '빌보드 200'서 6위를 찍어 팀 자체 최고 순위를 갈아치운 바 있다이후 세븐틴의 미니 10집 ‘FML’ 누적 판매량은 최근 620만 장을 넘어 K-팝 새 역사를 쓰고 있다. 엔하이픈과 르세라핌은 이번 주 빌보드 주요 차트서 각각 8주(‘빌보드 200’), 13주(‘글로벌 200’·‘글로벌(미국 제외)’) 연속 이름을 올렸다.하이브 아티스트들의 선전은 멀티 레이블 전략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결과로 분석된다. 하이브는 각 레이블(빅히트 뮤직, 빌리프랩, 쏘스뮤직,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KOZ 엔터테인먼트, 어도어)의 독립성과 창작물에 대한 완전한 자율성을 보장해 완성도 높은 음악과 다양한 색깔의 콘텐츠가 끊임없이 나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아울러 하이브는 한국, 미국, 일본에 사업 거점을 확보하고 ‘경계 없는 확장’이란 비전 아래 글로벌라이제이션을 실현하고 있다. 특히 저스틴 비버·아리아나 그란데·데미 로바토·더 키드 라로이 등 대형 팝스타들을 매니지먼트 하고 있는 스쿠터 브라운 프로젝트, 컨트리 뮤직 가수 아론 루이스·애비뉴 비트·브랜틀리 길버트 등이 소속된 빅 머신 레이블 그룹, 미고스·릴 베이비·릴 야티 등이 속한 힙합 레이블 QC 뮤직을 보유하고 있는 하이브 아메리카가 주류 팝 시장 진출 교두보 역할을 해주고 있다.하이브의 멀티 레이블 전략에 따른 슈퍼 IP 탄생 선순환이 지속된다면 K팝의 글로벌 음악 시장 영향력은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기대된다.지승훈 기자 hunb@edaily.co.kr 2023.08.04 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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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TS 10주년] ‘5년 동행 프로듀서’ 아도라 “10년 대단한 일...조금이나마 보탬 돼 뿌듯” ③

“각자의 개성을 살리되 조화로울 수 있는 표현력을 지닌 팀입니다. 진부할 수 말이지만 막상 해보면 그게 가장 어려운 부분이거든요.”아도라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가 개최한 프로듀서 발굴 오디션 프로젝트 ‘2016 넥스트 뉴 크리에이터’를 통해 정식 프로듀서로서 데뷔했고 이후 5년간 방탄소년단과 음악 작업을 했다. 아도라는 입사해인 2016년 정규 2집 ‘윙스’를 시작으로 2017년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수록곡인 ‘봄날’, ‘낫 투데이’, ‘베스트 오브 미’, 2018년 정규 2집 ‘러브 유어 셀프’, 2019년 미니 6집 ‘맵 오브 더 소울 : 페르소나’, 2020년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소울 7’까지 방탄소년단 앨범 작사·작곡에 매번 참여하며 프로듀서로서 역량을 펼쳤다.아도라는 일간스포츠와 서면인터뷰를 통해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 소회를 밝혔다. 아도라는 “제가 입사한 2016년은 방탄소년단이 이미 큰 아티스트였기 때문에 지금의 위치가 될 것이라는 데에 기대감이 컸다”고 회상했다. 당시 아도라의 나이 20세였다.아도라는 “처음 일을 시작하게 됐을 때 실감이 안났다. 이후에 내가 참여한 방탄소년단의 곡들이 발매되고 앨범에 대한 반응들이 나오면서 ‘나 일하고 있구나’라고 느꼈다”라며 “부모님이 크게 기뻐하시고 앨범을 찾아보시는 모습을 보며 기쁨도 성취감도 더 커졌던 것 같다”고 말했다.아도라에게 방탄소년단과 음악 작업은 즐거움 그 자체였다. 그는 “멤버들과 녹음을 하는 건 매 순간 즐겁고 배움의 연속이었다”고 표현했다. 그러면서 “한 번은 나 혼자 처음으로 방탄소년단 녹음을 진행한 적이 있다”며 “다들 너무 노래를 잘하셔서 녹음이 빠르게 끝났고 이후 회사 측에 컨펌을 받았는데 처음부터 다시 디렉팅을 봐야겠다는 답변을 받아 크게 좌절했다”고 털어놨다. 이를 계기로 프로듀서로서 더 배우고 성장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졌다고 말했다.아도라는 방탄소년단의 10년 활동 기간 중 절반인 5년을 함께 했다. 아도라는 “10년이라는 시간이 결코 짧은 시간이 아니기에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나 역시 항상 배우는 자세로 음악 작업에 임했고 방탄소년단의 길에 누가 되지 않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아도라는 제이홉의 ‘치킨 누들 수프’, RM의 ‘포레버 레인’, 뷔의 ‘스위트 나이트’ 등 방탄소년단 멤버 개인 앨범에도 참여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이밖에도 빅히트뮤직 소속 아티스트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를 비롯해 쏘스뮤직 소속이던 여자친구,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의 프로미스나인 등 하이브 산하 아티스트들 곡에 참여하며 역량을 넓혀갔다. 아도라는 프로듀서이기 전 서울공연예술고 출신으로 보컬 또한 수준급이다. 지난 2021년 11월 정식 가수로 데뷔한 아도라는 최근 슈가의 신보에 코러스로 참여하기도 했다. 아도라는 “(슈가가) 앨범 코러스 잘해줘서 고맙다며 시간 내서 밥도 사줬다. 또 도움 될 만한 이야기들을 많이 해줘 정말 감사했다”고 고마움을 드러냈다.아도라는 또 방탄소년단의 데뷔 10주년을 거듭 축하하며 자신의 이름이 그들의 음악 역사에 함께 오를 수 있었던 것에 감사를 전했다.“방탄소년단의 데뷔 10주년, 정말 축하드립니다. 그들이 걸어온 길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다는 것만으로도 뿌듯하고 오히려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지승훈 기자 hunb@edaily.co.kr 2023.06.12 0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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