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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유준원 측 “포켓돌 이미 소송” vs 포켓돌 “정산비용 5대5, 실비 정산도 제안”

그룹 판타지 보이즈로 데뷔 예정이었던 유준원이 포켓돌스튜디오에 전속계약효력정지가처분 소송을 접수하며 법적 다툼을 예고했다.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넌 셈이다.유준원의 법률대리를 맡은 법무법인 태연 관계자는 23일 일간스포츠에 “유준원이 포켓돌스튜디오를 상대로 전속계약효력정지가처분 소송을 접수했다. 합의는 이미 결렬된 상태”라고 밝혔다.앞서 이날 포켓돌스튜디오는 MBC ‘소년판타지 - 방과후 설렘 시즌2’를 통해 데뷔조에 선정된 유준원의 무단이탈로 그룹 활동을 함께할 수 없게 됐다고 발표했다. 이어 “공정 거래위원회가 제정, 권고한 표준 약관에 따라 작성된 계약서임에도 불구하고 유준원의 부모는 타 멤버들과 비교하며 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했다는 명목하에 수익 분배 요율 상향 조정을 요구하며 계약서 수정을 요청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유준원의 어머니가 수익 분배 요율을 유준원 측 6 : 매니지먼트 측 4로 요청한 메신저 사진도 공개했다.이에 대해 태연 측은 “공개된 메신저는 방대한 내용 중 일부다. 유준원 어머니가 6:4라고 말했지만 의사 전달이 잘못됐다고 하면서 이메일로 다시 의사를 전달했다. 차별적인 부분에 대한 시정을 요구하는 내용이었다. 최종적으로 포켓돌스튜디오와 조율할 때는 5:5에 동의했다”고 말했다. 이어 “전속계약 기간 5년도 양측이 합의했다. 수익 분배와 전속 기간이 아닌 다른 부분이 부당하다고 생각해 계약이 진행되지 않은 것이다. 수익 분배 비율 때문에 계약 진행이 안 된 것이 아니”라고 강조했다.그러면서 “포켓돌스튜디오에서 활동하며 매달 5200만 원씩 공제한다고 했다. 신인이나 마찬가지인데 수입이 얼마가 될지 모르는 상황에서 5200만 원씩을 공제한다고 하면 (누구라도) 못 받아들일 것”이라고 했다.태연 측이 제공한 부속합의서 일부에는 연예 활동과 관련해 필수적으로 지출해야 하는 항목 7가지 등에 대한 비용을 12인의 결승진출자들에게 각 1/12씩 공제하는 조항이 있었다.태연 측은 “유준원의 부모는 이를 부당하다고 생각해 포켓돌스튜디오에 수익을 입증하고 공정한 비용을 제해달라고 요청했다”고 말했다. 태연 측의 이 같은 설명에 이어 유준원은 이날 저녁 자신의 SNS에 “원만한 합의를 원했으나 너무 힘겨운 싸움이 되었네요”라며 “회사측에서 일방적으로 고액의 고정비를 감수하도록 요청하는 등 불리한 조항들로 계약체결 요청을 한 부분 및 부당한 조항을 정정해달라는 과정에서 회사측의 태도 등에 신뢰를 잃게 되어 결국 계약 진행을 하지 않기로 결정한 것”이라고 밝혔다. 반면 이에 대해 포켓돌스튜디오 고위 관계자는 “유준원과 5대 5로 합의를 이야기한 것에는 수익배분 뿐 아니라 비용에 대한 것도 포함이다”면서 “5200여만원의 비용을 절반인 2600만원으로 하고 그걸 다시 12분의 1로 해서 각자에게 200여만에 밖에 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어 “합의서를 보면 알지만 매니저 인건비와 차량 운영비 등이다”면서 “나중에 이 비용도 실비 정산을 원하면 실비 정산으로 하자는 내용도 이어졌다. 그런데 이건 빼놓고 공개한 것”이라고 반박했다.또한 이 관계자는 “판타지 보이즈 이번 앨범이 약 30만장 가량 판매될 것으로 추정된다. 그래서 다음에 50만장이 넘으면 이 고정비용도 받지 않겠다고 멤버들 전체에게 약속도 이미 한 상태였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아이돌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선 요즘에는 새벽부터 심야까지 일을 해야하고 그러면 주 52시간 근무를 지켜야 하기에 매니저를 교대해야 한다”면서 “매니저 5명이 많은 게 문제라고 생각한다면, 원한다면 3명으로 하겠다고까지 했다. 그 이하로는 법적인 문제와 안전 때문에 안된다고도 했다”고 토로했다. 이어 “그런데 유준원쪽에서 요즘 매니저는 월 200만원이면 되지 않냐고까지 하더라”면서 “그래서 최저 시급도 그 이상은 넘는다고 하면서 설득했지만 말이 통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한편 판타지 보이즈는 지난 6월 8일 종영한 ‘소년판타지 - 방과후 설렘 시즌2’를 통해 결성된 그룹이다. 정식 데뷔 전인 지난달 일본 도쿄 국제포럼에서 팬 콘서트를 개최하고 9000명의 팬과 만났다.유준원은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1위로 꼽혔지만 데뷔를 하지 않고 소송을 제기하는 초유의 상황으로 남게 됐다. 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2023.08.23 2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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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재범, ‘유스케’ 후속 ‘더 시즌즈’ MC 발탁

KBS가 ‘유희열의 스케치북’ 뒤를 이어 ‘더 시즌즈’로 뮤직 토크쇼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가운데, 박재범이 MC로 새 도전에 나선다. 28일 KBS 측은 “KBS 새 뮤직 토크쇼 ‘더 시즌즈’(THE SEASONS)가 오는 2023년 2월 중 론칭된다. 첫 번째 시즌의 MC로는 가수 박재범이 나선다”고 밝혔다. ‘더 시즌즈’는 ‘노영심의 작은 음악회’, ‘이문세쇼’, ‘이소라의 프로포즈’, ‘윤도현의 러브레터’, ‘이하나의 페퍼민트’, ‘유희열의 스케치북’까지 30년간 지속된 KBS 심야 음악 프로그램의 명맥을 이어갈 신규 뮤직 토크쇼다. 제작진에 따르면 ‘더 시즌즈’는 KBS 심야 음악 프로그램 최초로 ‘연간 프로젝트’라는 색다른 방식을 도입했다. 2023년 한 해 동안 총 네 개의 시즌으로 나눠, 각양각색 매력을 가진 네 명의 MC들이 자신의 이름을 걸고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첫 번째 MC로는 발탁된 박재범은 데뷔 15년 차 뮤지션이자 댄스, 랩, 노래, 프로듀싱까지 가능한 다재다능 아티스트다. 이번 ‘더 시즌즈’를 통해 지상파 단독 MC에 첫 도전하는 박재범은 장르에 국한하지 않고 다채로운 음악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편견 없는 시선으로 뮤지션들의 이야기에 공감하며 진솔한 토크를 나눌 예정이다. 틀에 박히지 않은 자유로운 진행과 입담으로 ‘더 시즌즈’를 이끌어갈 박재범의 활약에도 기대감이 집중된다. 그동안 KBS의 심야 음악 프로그램은 원로 가수부터 싱어송라이터, 래퍼, 인디뮤지션, 아이돌 등을 초대해 수많은 레전드 무대를 탄생시키고 뮤지션들의 등용문 역할을 해온 바 있다. 이에 KBS가 새롭게 선보이는 ‘더 시즌즈’에 대중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더 시즌즈’는 오는 2023년 2월 중 방송되며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김다은 기자 dagold@edaily.co.kr 2022.12.28 1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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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기 키운다고 가라오케까지 불러야 했나...화려한 연예계 명과 암

이승기의 음원정산 미지급으로 시작된 후크엔터테인먼트 권진영 대표의 가스라이팅 및 갑질 의혹, 노예계약 논란이 연예계 전반을 뒤덮으면서 대중의 지탄이 커지고 있다. 후크엔터테인먼트 권진영 대표를 향한 폭로가 연일 터져나와, "연예계는 정말 저렇게 막나가는 곳인가?"하는 의구심이 생기고 있는 것. 실제로 수많은 대중들은 이번 사태로 인해, "정말로 미성년자인 소속 가수를 가라오케에 불러내 노래를 시킬 수 있는가?", "촬영 때문에 잡힌 스케줄로 인해 연예인이 식사를 하는데도, 삼각김밥 하나 살 때마저 대표의 허락을 받아야 하나" 등 믿기 힘들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반면 회사 대표는 수천만원의 명품 쇼핑을 즐기고. 해외로 식도락 여행을 다닌다는 데에서, K-엔터테인먼트의 눈부신 성장 이면에 있는 암울한 그림자를 보는 듯해 마음이 편치 않다. 혹시 권진영 대표는 아직도 "내가 순양백화점이고, 순양백화점이 나야!"라고 부르짖는 JTBC '재벌집 막내아들' 진화영(김신록) 대사처럼 후크엔터테인먼트의 방만한 경영을 문제시 삼기보다는, 오히려 "내 인생 나머지는 이승기 죽이는 데 쓸거야"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물론 후크엔터테인먼트보다 더한 사례도 과거 존재했다. 2009년 터져나온 '故 장자연 리스트'가 대표적이다. 힘없는 무명 배우를 술자리에 불러내 농락한 사회고위층 인사들에 대한 이야기가 알려지자 대중들은 분노했다. 이후 김영란 법의 제정, 국가 주도의 매니지먼트 표준계약서의 정립과 함께, 어느 정도 정화되는 움직임이 보였으나 여전히 사각지대에 놓인 연예인들은 많다. # 법카는 어떻게 쓰나? 연예인은 대중문화예술업 관련 활동을 할 때 경비를 쓴다. 이 경비를 요즘은 '법인 카드'로 많이 처리하고 있다. 배우 및 매니저, 스태프들의 식대 및 주유비 등을 법카로 결제하는 것. 과거 대형 기획사는 식사비에 한도를 정해놓는 경우가 많았다. 1인당 1끼 8천원 정도를 쓰라는 식으로 가이드라인을 주는 것. 그렇지 않으면 개인마다 형평성 문제가 제기될 수 있고 회사 차원에서도 과도한 경비가 지출될 수 있기에 보통 식사 비용에 대해 한도를 정해놓는다. 만약 여기서 더 비싼 식사를 하고 싶다면 초과되는 부분은 '개인 카드'를 쓰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식사를 제공하지 않거나 경비를 개인에게 부담시키는 것은 표준계약서에 위배되는 행위다. 대표자나 임원 역시 과도한 유흥비를 쓰지 않는 추세다. 만약 큰 비용을 써야 하는 일이 있으면 임원들과 상의하거나 경비를 함께 부담해야 하는 연예인에게 동의를 구하기도 한다. 대표자의 수천만원 어치 명품 구매는 법인카드로 감히 상상할 수 없는 일이다. # 오디션, 미팅을 가장한 접대, 거부할 수 있나? 미성년자 연예인은 법의 보호를 받아 심야 촬영이 엄격히 금지돼 있다. 대중문화예술산업발전법에 따르면 만 15세 미만 대중문화예술인은 밤 10시부터 오전 6시까지 연예 활동을 할 수 없다. 하지만 10대인 아이돌 연습생들은 정식 계약서를 쓰지 않는 경우도 많고, 아이돌 가수로 데뷔하기 위해 소속사가 제공한 연습실이나 숙소에서 밤샘 연습을 마다하지 않는다. 여기에 일부 매니지먼트사는 투자자 접대를 빌미로 연습생이나 소속 연예인을 술자리로 불러내는 일도 있다. 감독 미팅, 기자 접대 등을 이유로 호출하기도 한다. '을'인 연예인 입장에서는 '갑'인 대표나 임원진의 부름을 거부하기 힘들기에, 또한 나이가 어린 연예인들은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방법을 몰라서 접대 자리에 나가는 경우가 아직도 있다. 실제로 오메가엑스의 경우, 소속사 대표의 술자리에 불려나가 성추행을 당하기도 했다고 증언해 충격을 안겼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성범죄 관련자가 업계에 종사하지 못하도록 규정하고 있긴 하지만, 접대와 미팅의 구분이 애매하기도 하고, 연예인이 대표의 지시를 거부하기 힘든 터라 뚜렷한 예방책이 없는 것도 현실이다. # 음원 정산이 그렇게 복잡하고 힘든가? 이승기는 2004년 후크엔터테인먼트에서 데뷔해, 18년간 음원 정산을 단 한번도 제대로 받지 못했다고 폭로했다. 그리고 음원 정산 내역을 달라는 내용증명까지 보냈으나 소속사는 이에 대해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다. 하지만 음원 정산 시스템은 다른 경비 계산보다 훨씬 심플한 편이다. 최근 멜론, 지니뮤직 등 음원 유통사들은 자체 시스템이 있어서 각 소속사마다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제공해 접속하면, 바로 음원 수익을 볼 수 있게 만들었다. 이를 엑셀표로 받아 볼 수도 있고, 수년치 음원 수익도 금방 뽑아내 확인할 수 있다. 총 음원 수익에 선급금으로 받은 돈과 음원 제작에 사용했던 비용을 제외하면, 음원 순수익이 금방 계산되는 시스템인데 이승기에게 그간의 음원 정산표를 주지 않았다는 건 연예계 종사자들 사이에서는 이해하기 힘든 행동이다. 또한 최근에는 매달 소속사가 연예인에게 정산표를 제공해주는 추세다. 표준계약서에도 매달 연예인이 투명하게 볼 수 있도록 정산표를 제공해줘야 한다고 매니지먼트사의 의무를 규정해 놓고 있다. 이지수 디지털뉴스팀 기자 이지수 2022.12.07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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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타엑스 기현, 네이버 나우 ‘플레이!’ 단독 호스트 발탁

그룹 몬스타엑스 기현이 네이버 NOW. 새로운 라이브쇼에 단독 호스트로 발탁됐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기현이 다음 달 7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네이버 NOW. ‘플레이!’(PLAY!) 단독 호스트로 돌아온다고 25일 밝혔다. 기현은 지난 24일 네이버 NOW. ‘#아웃나우’(#OUTNOW) 컴백쇼에서 ‘플레이!’ 깜짝 티저 영상과 함께 호스트 컴백 소식을 전해 팬들을 열광케 했으며, 이와 더불어 포스터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공개된 포스터 속 기현은 니트 후드로 댄디함을 뽐내는가 하면, 검은색 가죽 재킷을 입고 카리스마를 자랑한다. 각각 다른 매력을 선사한 기현에 방송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플레이!’는 토크와 뮤직 두 가지 콘셉트를 격주로 돌아가며 진행한다. 토크 콘셉트 아래 호스트와 시청자들이 서로의 일상을 공유하며 솔직한 이야기를 나누고, 뮤직 콘셉트 아래 최고의 밴드 세션과의 합주는 물론, 게스트의 보컬과 함께 토크, 즉석 컬래버레이션까지 다채로운 구성으로 초대되는 아티스트들의 매력을 보여주는 시간을 가진다. 앞서 기현은 지난 4월까지 멤버 아이엠과 함께 ‘심야아이돌’ 호스트로 매주 평일 밤을 책임져 왔다. 기현은 재치 있게 사연을 전달하며 프로그램의 재미를 더했고, 가수와 팬 이상의 교감을 나누며 시청자들의 고민을 상담해 주는 등 진행자로서의 역량을 발휘해 150회 방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다. 이에 첫 단독 호스트로 돌아오는 기현이 ‘플레이!’에서는 어떤 매력을 보여줄지 관심이 집중된다. 기현은 소속사를 통해 “‘플레이!’로 첫 단독 호스트에 도전하게 됐는데, 혼자 하게 돼 떨리기도 하지만 매주 월요일 팬들과 소통할 수 있어 기쁘다. 토크와 뮤직이라는 두 가지 콘셉트로 진행되는 만큼 다채로운 모습으로 재밌는 방송 만들어갈 테니 많은 응원과 사랑 부탁드린다”며 소감을 전했다. 첫 단독 호스트 발탁 소식을 전한 기현은 지난 24일 첫 번째 미니앨범 ‘유스’(YOUTH)를 발매하고 솔로 활동에 돌입했다. 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2022.10.25 14:52
IT

[IT싸를 만나다] 공진환 리더 "네이버표 라이브 플랫폼 '나우', 이젠 해외다"

국내 대표 MC 강호동과 대세 스트리머 이말년(개인방송 닉네임 '침착맨')의 만남에 온라인이 떠들썩하다. 정부와 기업을 상대로 한 이말년의 거침없는 쓴소리에 괜히 제작진의 눈치를 살피는 강호동의 모습이 각종 커뮤니티에 퍼지며 웃음을 자아냈다. 방송을 그대로 옮긴 유튜브 영상은 2주 만에 조회 수 50만회를 돌파했다. 놀랍게도 이번 신구 세대의 절묘한 조합은 방송사나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가 아닌 1위 포털의 손에서 탄생했다. 네이버의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나우'는 이처럼 신선한 콘텐츠에 K팝의 힘을 더해 해외를 정조준한다. '짧지만 길지도 않은' 독특한 콘텐츠 시장을 개척하고 나선 공진환 네이버 책임리더(43)를 지난달 22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네이버 신사옥에서 만났다. 오디오쇼부터 대세 예능까지…신규 앱 1위 나우는 네이버 앱 첫 화면 검색창과 날씨 정보 바로 아래에 위치하며 접근성을 제고했다. 지난 3월 출시한 별도 앱은 데이터 분석 서비스 모바일인덱스 조사에서 한 달 만에 엔터테인먼트 분야 신규 설치 앱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전체 앱 순위에서도 11위에 올랐다. 나우는 다양한 뮤지션의 음악을 알리기 위해 라디오와 유사한 형태로 2019년 서비스를 시작했다. 시각적 효과를 가미하기 위해 2020년부터는 보이는 라디오로 일부 전환했고, 포맷과 카테고리도 점차 확대했다. 나우에서 인기 아이돌의 스페셜 공연 등 음악과 아티스트 콘텐츠가 차지하는 비중은 70% 정도다. 초기 취지를 이어가자는 생각이 내부에서 공감대를 형성했다. 그렇다고 팬덤 공략에만 주력하는 것은 아니다. 강호동을 앞세운 '걍나와'처럼 예능과 같은 콘텐츠로도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공진환 책임리더는 "나우는 실시간이 장점이다. 그때그때 핫한 인물이나 음악에 대한 콘텐츠를 쉽게 소비할 수 있었으면 한다. 다만 유튜브나 틱톡처럼 UGC(이용자 제작 콘텐츠)보다 전문적으로 만들어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나우에서는 평균적으로 오전 8시부터 자정까지 1시간 단위로 방송이 돌아간다. 1주일에 약 50개의 프로그램이 편성된다. 외부 제작 인력까지 합하면 50여 명이 협업하고 있다. 나우는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포근한 분위기의 영상이 인상적이다. 방송국이 화려한 행사장을 연상케 한다면, 나우는 아기자기하게 꾸민 커피숍의 느낌이다. 스튜디오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있다. 9층 건물의 6개 층을 사용하고 있다. 내부 조명과 색상 선택에 신경을 각별히 써 화면이 예쁘게 나와 특히 아이돌의 만족도가 높다. 덕분에 웃지 못할 에피소드도 있었다. 건물 뒤쪽이 주택가라 소음에 민감했는데, 아이돌이 자주 출연하다 보니 시간에 맞춰 고가의 카메라를 들고 온 팬들로 북적이기 일쑤였다. 차량 통행에도 문제가 생기자 민원이 끊이지 않았다. 결국 주차장에 4m 높이의 펜스를 친 뒤에야 잠잠해졌다. 나우는 이렇게 현장에서 만나지 못한 아티스트와 팬을 잇는 소통 기능이 강점이다. 공간이 크지 않지만 편안한 분위기에서 마음껏 실력을 발휘하고 대화도 할 수 있다. 가수 송가인의 경우 새 앨범이 나오는 시기와 맞물려 나우에서 스페셜 공연을 했는데 댓글로 시청자 반응을 곧장 확인하는 신기한 경험에 매료됐다는 후문이다. 이에 본인 의지로 어버이날에 한 번 더 나우의 특별 무대에 참여했다. 공 책임리더는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 앱 안에서 글을 올리고, 또 게시물들이 모여 공유되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생방송과 다시보기가 섞여 있는 나우는 음악·예능·경제 등 거의 전 영역을 포괄하고 있다. 콘텐츠 계약 유형은 천차만별이다. 3개월 정도로 조기에 종영하는 경우가 있는가 하면 보이는 오디오쇼 '야간작업실'이나 '심야아이돌'처럼 매회 수만 명의 시청자가 유입되며 롱런하는 프로그램도 있다. 해외투어를 앞둔 아이돌은 스케줄을 미리 정해놓는 것이 일반적이다. 강호동 "새롭고 신선"…공 리더 "연말 해외 도전" 이제 5회차에 접어들었는데도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걍나와는 '무릎팍도사'로 강호동과 호흡을 맞췄던 여운혁 CP가 제작을 맡았다. 공 책임리더는 "시그니처 토크 프로그램을 발굴하기 위해 3개월 이상 고민했다. 여러 후보군이 있었고 제작사와 의견을 주고받으면서 구체화했다"며 "론칭 20주년을 맞은 네이버 '지식인'의 재미있는 질문들을 토크 재료로 쓴다. 벌써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방송인 강호동 역시 "이말년 등 TV 방송에서 만나기 어려운 인기 크리에이터들과 제약 없이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어 좋다"며 "대규모 방송국 세트가 아니라 모바일 콘텐츠 제작에 최적화한 콤팩트한 방송환경에서 가볍게 제작하는 게 새롭고 신선하다"고 말했다. 나우는 OTT, 1인 미디어 플랫폼과는 분야가 엄연히 다르다고 선을 그었다. OTT는 자리를 잡고 드라마 한편이 끝날 때까지 자리를 지켜야 한다. 기획 역량과 방송 품질은 1인 방송 대비 우월하다. 길이가 짧은 숏폼 콘텐츠와 비교하면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게 장점이다. 공 책임리더는 "무엇을 보고 싶은지 딱히 모르겠지만 어쨌든 재미있는 것을 부담 없이 켜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지향한다. 부가적으로 엔터테인먼트적인 것뿐만 아니라 네이버 뉴스에서 접할 수 있었던 사회적인 이슈도 이용자 취향에 맞춰서 보여주는 서비스로 만드는 게 장기적인 비전이다"고 말했다. K팝 아이돌을 등에 업고 글로벌 이용자 비중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팬덤 구성에 따라 다르지만 인기 아이돌이 컴백 무대를 펼치면 30%가량의 트래픽이 해외에서 들어온다.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나우는 향후 수익 창출 모델도 구축할 계획이다. 월정액 모델을 도입하거나 아이돌의 멋진 모습을 NFT(대체 불가 토큰)화해 판매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유료 회원에게만 공개하는 프리미엄 콘텐츠나 광고 없는 멤버십도 구상 중이다. 이에 앞서 이용자 규모와 트래픽을 키우는 데 집중할 방침이다. 공 책임리더는 "나우의 특장점을 찾아 한국뿐 아니라 글로벌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서비스가 되려 한다. 연말부터 본격적으로 해외시장에 도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2022.07.05 07:00
뮤직

'엠카' DKZ, 팬들 위한 스페셜 무대…'LUPIN' 매력에 홀릭

그룹 DKZ(디케이지)가 팬들을 위해 ‘엠카운트다운’을 특별히 찾았다. DKZ(경윤, 세현, 민규, 재찬, 종형, 기석)는 23일 오후 6시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LUPIN’(뤼팽) 무대를 꾸몄다. 이날 ‘엠카운트다운’을 찾은 DKZ는 매혹적인 무드의 ‘LUPIN’ 무대를 선보이며 첫 등장부터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멤버들은 세련된 스타일링으로 이전에 보지 못한 DKZ의 시크한 매력을 드러내는가 하면, 도회적인 분위기로 강한 흡입력을 선사했다. 또한 DKZ는 실력파 ‘대세돌’임을 입증하듯 안정적인 보컬을 보여주면서도, 스틱을 활용한 칼군무로 퍼포먼스를 완성하며 감탄을 안겼다. 장난기 어린 ‘사랑도둑’에서 마음을 단숨에 앗아갈 ‘LUPIN’(뤼팽)으로 찾아온 DKZ에 다음 무대를 기대하는 팬들의 반응이 치솟으며, 멤버들의 콘셉트 소화력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앞서 LUPIN’(뤼팽), ‘Universe’(유니버스), ‘못된 송아지 엉덩이에 뿔(CRAZY NIGHT)’, ‘사랑도둑(Cupid)’ 등의 곡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역주행’을 기록했던 DKZ가 앞으로 어떤 무대로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DKZ는 KBS Cool FM ‘스테이션 Z’와 네이버 NOW. ‘심야아이돌’ 등 방송을 비롯해 여러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김선우 기자 2022.06.24 12:53
뮤직

김성규, '심야아이돌' 호스트 발탁 "설레고 떨려"

가수 김성규가 '심야아이돌' 메인 호스트로 발탁됐다. 김성규는 30일 오후 10시 첫 방송되는 네이버 나우(NOW.) '심야아이돌' 호스트로 출격해 청취자들과 만난다. 네이버 나우의 대표 아이돌 쇼인 '심야아이돌'은 아이돌이 진행하는 심야 방송으로, 아이돌들의 진짜 이야기를 들으며 청취자들에게 그들의 가장 매력적인 순간을 보여주는 토크 쇼다. 데뷔 후 첫 정식 라이브쇼 진행을 맡게 된 김성규는 심야 시간대에 어울리는 감미로운 목소리로 '심야아이돌'을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그간 여러 라디오와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재치 넘치는 입담과 센스를 인정받은 김성규가 호스트로서는 어떤 매력을 보여줄지 기대가 모아진다. 김성규는 소속사 더블에이치티엔이를 통해 "'심야아이돌' 호스트를 맡게 돼 너무너무 기쁘다. 처음 도전해보는 일이라 매우 설레고 떨리기도 하는데 앞으로 '심야아이돌'에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많이 기대해 달라"라고 남다른 소감과 당찬 각오를 전했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oongang.co.kr 2022.05.26 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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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야아이돌' 몬스타엑스 기현·아이엠, 6개월 여정 마무리 "매 순간 소중"

'심야아이돌'의 호스트로 활약했던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 기현과 아이엠이 여운 가득한 마지막 인사를 남겼다. 몬스타엑스 기현과 아이엠은 지난 12일 방송된 네이버 NOW. '다정하게, 안녕히 심돌과 인사해요'라는 영상으로 마지막 방송을 꾸몄다. 이날 오프닝에는 기현과 아이엠의 첫 방송 영상이 담기면서 마지막 방송의 아쉬움을 달랬다. 특히 두 멤버는 6개월 전인 첫 방송 당시 의상을 입고 나와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기현과 아이엠은 이날 미리 첫 방송 의상을 입고 나오기로 약속했던 비하인드를 전하며 팬들의 마음을 '심쿵'하게 만들었다. 평일 내내 '심야아이돌'로 팬들을 만났던 두 멤버는 막방에 대한 아쉬움을 길게 토로했다. 먼저 아이엠은 "'심야아이돌'은 기현 형과 저에게 큰 의미로 남았다. 매일 만나니 팬들이 더 많이 아쉬워하시는 듯하다"라고 말했다. '심야아이돌'을 오롯이 두 사람의 감성으로 꽉 채웠던 만큼 아쉬움에 대한 이야기가 쏟아졌다. 아이엠과 기현도 추억에 젖어 지나갔던 순간들을 복기했다. 아이엠은 "많은 추억을 촘촘하게 쌓았다. 150회라는 숫자가 적지 않지만 짧게 느껴진다. 그간 소소하고 사소한 이야기를 많이 나눴고 깊이가 남다르다"라고 소회를 전했다. 또 6개월 만에 어른이 된 기분을 느꼈다는 기현은 "라디오라는 존재가 큰 힘이 된다. 저희가 그런 존재라니 감사하다. 언젠가 좋은 기회로도 만날 수 있을 것"이라면서 다음을 기약했다. 이에 시청자들은 항상 즐거움을 선사했던 기현과 아이엠에게 감사하다는 메시지로 화답했다. 그간 팬들의 대학 진학부터 연애까지 응원했던 기현의 메시지를 비롯해 보는 이들의 마음에 깊이 남았다. 기현과 아이엠의 사연 전달과 고민 상담은 가수와 팬 이상의 교감으로 남을 수 있었던 순간이다. 아울러 매 회차를 꽉 채웠던 두 멤버의 다양한 케미스트리도 엿볼 수 있었다. 서로 더욱 돈독해진 우애를 언급한 아이엠은 "기현과 호스트를 하게 돼 생각보다 좋았다"라면서 기현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이 외에도 짧지 않은 시간 동안 진행자로서의 역량을 발휘한 기현과 아이엠에게도 성장의 시간으로 남았다. 라이브 말미 "우리의 평일을 책임져줬던 '심돌', 매 순간이 소중했다"라는 메시지가 도착했다. 팬들 뿐만 아니라 기현과 아이엠에게도 '심야아이돌'은 한 편의 일기장 같은 특별한 콘텐츠였다. 매 순간 따스함과 소통의 순간을 선물한 '심야아이돌'은 팬들에게도 기분 좋은 추억으로 남을 예정이다. 한편 몬스타엑스의 열한 번째 미니앨범 'SHAPE of LOVE'는 오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또한 몬스타엑스 팬콘 'MX AGENT'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사흘간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김선우 기자 kim.sunwoo1@joongang.co.kr 2022.04.13 1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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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타엑스 컴백 카운트다운 '셰이프 오브 러브' 스케줄 공개

몬스타엑스(MONSTA X)가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몬스타엑스는 27일 자정 공식 SNS를 통해 열한 번째 미니앨범 'SHAPE of LOVE(셰이프 오브 러브)'의 스케줄를 게재했다. 이미지는 블랙의 배경과 흰색 영문 글자의 조합으로 심플하고도 세련된 느낌을 자아낸다. 해당 스케줄에 의하면 몬스타엑스는 오는 28일 트랙리스트 공개를 시작으로 29일부터 콘셉트 포토를 선보인다. 특히 LOVE, Originality, Vibe, Everything까지 네 가지 버전의 콘셉트를 예고해 기대를 높인다. 이후 4월 9일에는 뮤직비디오 티저를, 10일에는 앨범 프리뷰를 차례로 오픈하고 11일 새 미니앨범 'SHAPE of LOVE'를 발매하며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나선다. 앞서 몬스타엑스는 이젤 위에 의문의 하트 그림이 인상적인 커밍순 이미지를 깜짝 공개하며 5개월 만의 반가운 컴백을 알렸다. 그뿐만 아니라 네이버 NOW. '보그싶쇼' 스페셜 에디션,'심야 아이돌', MBC라디오 '아이돌라디오 시즌2' 등의 방송에서 컴백에 대해 언급하며 글로벌 팬들의 설렘을 증폭시키고 있다. 'SHAPE of LOVE'는 지난해 11월 발매한 열 번째 미니앨범 'NO LIMIT(노 리밋)' 이후 5개월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앨범이다. 앨범명에서도 드러나듯 나 자신과 몬스타엑스의 음악, 그리고 팬들에 대한 사랑 등 다양한 모습의 사랑을 표현했다. 지난해 음악방송 5관왕 기록을 세우며 'Rush Hour(러쉬 아워)' 활동을 성료한 몬스타엑스는 이어 발표한 미국 정규앨범 'THE DREAMING(더 드리밍)'을 통해 '빌보드 200' 차트에 2주 연속 이름을 올리는 등 국내외로 빛나는 존재감을 떨쳤다. 이후 솔로 앨범, 라디오 DJ 등 활발한 개인 활동으로 공백기를 가득 채운 몬스타엑스는 앞으로 다채로운 컴백 프로모션을 팬들과 함께 하며 컴백 열기를 더욱 뜨겁게 할 전망이다. 한편, 몬스타엑스의 새 미니앨범 'SHAPE of LOVE'는 내달 1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ongang.co.kr 2022.03.27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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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타엑스 기현, 오늘(15일) 솔로 앨범 발매 및 데뷔쇼

몬스타엑스 기현이 솔로 데뷔에 나선다. 기현은 1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 첫 번째 싱글 '보이저(VOYAGER)'를 발매한다. '보이저'는 새로운 세상을 향해 여행을 떠난 기현의 이야기를 '여행자 시점'에서 풀어낸 앨범이다. 여행자 기현이 다양한 세상을 여행하며 '그 세상에 살고 있는 기현을 만난다'는 설정을 담았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 '보이저'는 지친 마음을 달래주는 락킹한 밴드 사운드의 곡으로 기현의 시원한 보컬이 인상적이다. 여행자 기현이 꿈꾸는 세상을 압축, 록 보컬리스트로 변신한 그의 새로운 매력과 음악적 고집 역시 선명하게 느낄 수 있다. 이 밖에도 수록곡 '콤마(,)' '레인(RAIN)'까지 기현은 이번 앨범에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찾아가는 그만의 음악적 아이덴티티를 투영했다. 특히 ','는 영국의 유명 싱어송라이터 에담(Etham)이 참여한 것은 물론 기현이 데뷔 후 첫 작사에 도전해 쓸쓸하면서도 따뜻한 위로까지 건넬 계획이다. 이처럼 자신만의 고유한 음악으로 돌아온 기현은 같은날 오후 9시 네이버 NOW. '#아웃나우(#OUTNOW)'에서 감격의 데뷔쇼를 가진다. 첫 솔로 앨범에 대한 스토리를 다채롭게 풀어가는데 이어 오후 10시에는 아이엠과 함께 호스트로 진행 중인 '심야아이돌'로 풍성한 소통의 시간도 준비했다. 김진석 기자 superjs@joongang.co.kr 2022.03.15 1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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