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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능

BTS 제이홉, 으리으리 LA 저택+오픈카 드라이브…취향은 구수한 ‘영감’ (나혼산)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LA 일상을 공개했다.지난달 28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 제이홉이 군 전역 후 음악 작업을 위해 L.A에서 보내는 일상이 공개됐다.제이홉이 L.A에서 머무는 집은 편안한 우드톤의 넓은 거실부터 침실, 드레스룸, 작업실까지 ‘제이홉 스타일’의 인테리어로 꾸며져 눈길을 사로잡았다. 제이홉은 남다른 사과 깎기 실력과 깔끔한 설거지, 각 잡힌 정리 정돈까지 살림꾼 솜씨를 자랑했다. 또한 ‘특급 전사’ 출신다운 운동 실력은 물론 언제나 음악과 함께하며 영감을 찾는 뮤지션의 면모를 보여주기도.특히 제이홉은 예상을 뒤집는 반전 매력으로 웃음을 선사했다. 구수한 캔디 취향부터 영어를 잘 못한다고 솔직하게 고백하며 주문을 하기 전 미리 예습하는 모습은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그는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되든 안 되든 아는 단어 다 뱉는 거예요”라며 기세 넘치는 긍정 에너지를 전했고, 드라이브 중 추억의 가요를 들으며 터트린 ‘제이흥’ 모먼트는 무지개 스튜디오의 텐션을 끌어올렸다. 한편, 제이홉의 ‘월드 클래스’다운 위엄도 보여줬다. 그는 마켓에서 자신을 알아보고 조심스레 사진과 사인을 요청하는 팬들에게 미소로 화답했다. 또한 바쁜 일상 속에서 자신만의 시간을 갖고, 자신만의 길을 만드는 모습과 그 안에서 끊임없이 영감을 찾는 뮤지션으로서의 모습까지, 삶의 밸런스를 맞추는 제이홉의 노력이 돋보였다.다음 주에는 제이홉이 작곡가 베니 블랑코와 만나 음악 작업을 하는 모습과 2025년 건강을 챙기는 기안84의 달라진 일상이 공개된다.강주희 기자 kjh818@edaily.co.kr 2025.03.01 10:01
예능

지드래곤 그림 본 기안84 “난 멀었다” 극찬 (굿데이)

MBC ‘굿데이’의 지드래곤이 음악 프로젝트를 향한 특별한 만남을 이어간다. 2일 오후 9시 10분 방송되는 ‘굿데이’ 3회에서는 기안84에 이어 또 다른 찐팬 홍진경의 집을 찾은 지드래곤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앞서 기안84에게 초대장 제작을 의뢰했던 지드래곤은 코드 쿤스트와 함께 기안84의 작업실을 전격 방문한다. 세 사람은 초대장 아이디어를 모아 보기 위해 각자 그림을 그려보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지드래곤의 그림을 본 기안84는 “바스키아 같다. 난 멀었다”라며 극찬을 쏟아냈다는 전언. 평소 신발 커스텀과 전시회까지 예술적인 감각을 드러냈던 지드래곤의 그림 실력은 어떨지 더욱 궁금증을 자극한다.기안84는 내친김에 즉석 오디션까지 도전하며 관심을 모은다. 원곡자 앞에서 빅뱅의 노래를 선곡한 기안84는 그야말로 무아지경의 면모를 뽐내며 현장을 초토화시킨다. 특히 기안84를 향해 원곡자이자 프로듀서 지드래곤이 의외의 평가를 내놓는다고 해 오디션 현장을 한층 더 궁금하게 만든다. 지드래곤과 그의 또 다른 찐팬 홍진경의 만남 역시 빼놓을 수 없는 기대 포인트다. 홍진경은 데프콘, 조세호, 기안84와 함께 자신의 집을 찾은 지드래곤의 방문에 저녁 메뉴부터 의상까지 역대급 손님 맞이를 준비한다. 또한 지드래곤이 준비한 특별한 선물에 기안84와 마찬가지로 ‘성덕’으로서 리얼한 반응을 감추지 못했다는 전언이다. 홍진경은 지드래곤에게 요리를 대접하며 감격해하는가 하면 아무도 몰랐던 지드래곤의 과거에 대해 브리핑하며 ‘GD왕 찐천재’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지드래곤은 홍진경부터 데프콘, 조세호, 기안84까지 4인 4색 예능 대세들을 보며 “4개 채널을 한 번에 보는 느낌”이라며 찐 웃음을 감추지 못한다. 음악 프로젝트를 향한 지드래곤의 여정은 2일 오후 9시 10분 방송되는 ‘굿데이’ 3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강주희 기자 kjh818@edaily.co.kr 2025.03.01 09:44
연예일반

[TVis] BTS 제이홉, LA집 공개…수영장 딸린 대저택에 입이 ‘떡’ (나혼산)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이 미국 LA에 있는 집을 공개했다.28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는 제이홉이 출연했다.이날 제이홉은 LA 집을 소개하며 “여기는 음악 작업하는 동안 머무는 집이다. 우드와 좋아하는 색감이 저를 편안하게 해준다”고 말했다.이어 녹음실, 침실, 드레스룸, 부엌 등이 차례로 공개됐고 제이홉은 “저는 집에서 생활을 많이 한다. 그래서 녹음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 잠을 자는 마스터룸 침실이 있고 옷을 놓을 수 있는 드레스룸이 있다”고 부연했다.자신이 선택한 운동 기구로 가득 찬 운동방을 보여주면서는 “제 로망 중 하나인데 운동 공간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해서 마련했다. 꾸준히 운동하고 있다. 제가 나름 특급전사 출신이다. 항상 운동 루틴을 이어가려고 노력했다. 컨디션을 위해서”라고 밝혔다.무엇보다 제이홉의 LA 집에서 가장 눈길을 끈 건 넓은 마당과 수영장이었다. 스튜디오에서 VCR을 지켜보던 ‘나 혼자 산다’ 멤버들은 감탄을 금치 못했고, 제이홉은 “LA에 있는 집들은 풀이 있는 집들이 많더라”며 쑥쓰러워했다.제이홉은 또 한국 집을 오픈하지 않은 것에 대해 “전역 후에 미국 가게 됐고, 그 시기에 (한국) 집을 이사 준비를 하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에 전현무는 “제이홉의 큰 그림이다. 한국 집을 또 오픈해 주겠다는 것”이라고 덧붙여 웃음을 안겼다.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5.02.28 23:42
뮤직

르세라핌, 英 밴드 정글과 협업

그룹 르세라핌이 영국 유명 밴드 정글(Jungle)과 손을 잡는다.영국 밴드 정글의 조쉬 로이드와 리디아 키토가 오는 3월 14일 발매되는 르세라핌 미니 5집 ‘핫’에 참여했다. 정글은 2013년 데뷔한 7인조 밴드로, 리드미컬한 음악과 원테이크 형식으로 찍은 뮤직비디오로 유명하다. 이들은 지난해 영국에서 가장 유명한 대중음악 시상식 ‘브릿 어워드’에서 ‘올해의 그룹’ 부문을 수상하며 음악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핫’의 수록곡 작업을 맡은 조쉬 로이드와 리디아 키토는 소속사를 통해 “협업 프로젝트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이어 “르세라핌의 목소리는 우리 두 사람의 제작 스타일에 더욱 특별한 매력을 더한다. 이들의 다재다능함이 돋보일 것이다”라고 극찬했다.르세라핌이 해외 저명 아티스트와 협업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정규 1집 타이틀곡 ‘언포기븐’에서 미국의 유명 기타리스트이자 프로듀서인 나일 로저스, 일본 싱글 2집의 수록곡 ‘쥬얼리’를 프로듀스한 싱어송라이터 이마세, 미니 4집 타이틀곡의 리믹스 버전인 ‘크레이지’를 만든 ‘월드 넘버원 DJ’ 데이비드 게타 등과 호흡했다. 컬래버레이션을 할 때마다 명곡을 탄생시킨 르세라핌이 이번에는 정글과 만나 어떤 음악을 들려줄지 기대가 모인다.르세라핌은 오는 3월 14일 오후 1시 신보 ‘핫’을 발매한다. 이 앨범은 미니 3집 ‘이지’, 미니 4집 ‘크레이지’와 이어지는 3부작의 마지막으로, 사랑하는 것에 온 마음을 다하는 르세라핌의 태도를 보여준다. 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5.02.28 09:03
뮤직

피독, 에일리 새 미니앨범 프로듀싱…전곡 작곡·편곡 참여

가수 에일리의 7번째 미니앨범 ‘메모어((Me)moir)’에 피독(Pdogg)이 프로듀서를 맡았다. 오는 3월 20일 공개되는 에일리의 ‘메모어’ 앨범은 수록곡 전체를 방탄소년단(BTS)의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킨 빅히트 뮤직 전속 프로듀서 피독이 프로듀싱을 맡았다. 피독은 타이틀곡 ‘엠엠아이(MMI)’를 포함해 ‘일루션’ ‘미닝’ 등 전곡에 작곡, 편곡자로 참여했다. 에일리는 데뷔곡 ‘헤븐’을 시작으로 지난 13년 동안 국내 최정상의 작곡가들과 작업해왔으나 앨범 전체를 한명의 프로듀서의 노래로 채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피독은 작곡과 프로듀싱 뿐 아니라, 전곡의 편곡과 각 노래의 건반 및 신디사이저 등 연주에까지 참여해 에일리의 음악을 완전히 새로운 색으로 칠했다. 이번 앨범에 에일리가 피독과 함께 한 것은 음악적 변화에 대한 의지로, K팝을 글로벌 최정상으로 만든 프로듀서와 함께함으로써 사운드의 정교함과 완성도 면에서 기대감을 더한다. 에일리는 보컬과 퍼포먼스의 강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이번 앨범을 약 1년간 작업했으며, 그동안 리스너들이 발견하지 못한 새로움을 더해 이번 앨범을 완성했다. 에일리 소속사 A2Z엔터테인먼트는 “이례적으로 한명의 프로듀서와 전체를 작업해 기존에 어떤 앨범보다 음악적 집중도가 높은 작품이다”며 “피독 프로듀서와 작업 과정 자체가 아티스트에게 발견과 성장의 시간이었던 만큼 리스너들에게도 만족스러운 앨범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에일리의 미니앨범 ‘메모어’는 스스로에 대해 직접 설명하는 ‘회고록’을 뜻하는 단어에 ‘나’를 의미하는 단어 ‘Me’를 괄호 안에 표기, ‘인간 이예진’의 삶 속에서 ‘아티스트 에일리’를 보여주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5.02.28 08:37
예능

방탄소년단 제이홉, LA 일상 공개… “음악 작업하는 동안 머무는 집” (‘나혼산’)

드디어 ‘나 혼자 산다’에 글로벌 그룹 방탄소년단의 제이홉이 출격한다. 군대 전역 후 싱글 앨범 작업을 위해 L.A에서 보내는 일상이 최초 공개될 예정으로 기대가 모인다.오는 28일 방송되는 MBC ‘나 혼자 산다’(연출 허항 강지희 박수빈 김진경 이경은 문기영)에서는 BTS 제이홉의 L.A 일상이 최초로 공개된다. 지난해 10월 군 만기 전역 후 첫 예능 출연으로 어디서도 보지 못한 일상 공개가 예고돼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제이홉은 “중요한 싱글 앨범 작업을 하기 위해 L.A에 왔습니다”라며 “군대 전역 전부터 계속 생각해 왔던 계획 중 하나였다”라고 미국에서 작업을 하게 된 이유를 밝힌다. 이어 그는 “L.A에서 음악 작업을 하는 동안 머무는 집”이라며 공간을 소개한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거실, 드레스룸, 주방 등 제이홉 스타일의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공간들이 눈길을 모은다. 제이홉이 좋아하는 것들로 엄선해 채워진 공간의 곳곳에는 그의 구수한 반전 입맛을 예상케 하는 물건도 포착됐다고 해 과연 무엇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가벼운 스트레칭으로 아침을 연 제이홉이 파자마를 입은 채 사과를 깎고, 설거지를 하는 모습도 포착됐다. 그는 심상치 않은 사과 깎기 실력을 시작으로 숨겨왔던 ‘칼각’의 자취 실력을 뽐내 무지개 회원들을 놀라게 만든다.그런가 하면 제이홉은 “전역 후에도 운동 루틴을 이어 가려고 노력 중”이라며 음악과 함께 웨이트 트레이닝에 몰입한다. ‘특급 전사’ 출신인 제이홉의 운동 루틴은 어떨지 관심이 모인다. 또 그는 운동 중 잠깐 쉬는 타임에도 음악에 몸을 맡기고 새로운 영감과 교신하는 등 뜻밖의 모습을 보여준다고 해 호기심을 자극한다. 최초로 공개되는 제이홉의 L.A 일상은 오는 28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되는 ‘나 혼자 산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이수진 기자 sujin06@edaily.co.kr 2025.02.27 08:11
뮤직

[IS인터뷰] 규빈 “첫 미니앨범 ‘플라워링’, 뮤지션으로 개화”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뭔가 거창한 걸 바라진 않았어요. 지금 내 나이에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청량하고 밝은 음악으로 사람들에게 기분 좋은 에너지 혹은 위로를 드리고 싶었어요. 자꾸 듣고 싶어지는 음악으로 기억되길 바랍니다.”가수 규빈이 26일 첫 미니앨범 ‘플라워링’(개화)으로 돌아왔다. 지난해 데뷔 싱글 ‘리얼리 라이크 유’로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디딘 뒤 K팝 솔로 계보를 이을 재목으로 주목받더니, 단 1년 만에 앨범 전 곡의 크레딧에 당당하게 이름을 올리며 싱어송라이터로 완벽하게 도약했다. 앨범명 그대로 자그맣던 꽃망울이 본격적으로 피어나는 듯 하다. 앨범 발매에 앞서 KG타워에서 일간스포츠와 만난 규빈은 “작사, 작곡에 직접 참여했는데 오히려 부담이 크진 않았고, 준비하는 과정 자체가 너무 즐거웠다. 처음으로 송세션에 참여하며 다양한 작가님들을 만나 작업에 푹 빠져 있었다”고 지난 시간을 돌아봤다. 특히 그는 “예전부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전 곡에 참여하게 돼 정말 기뻤다. 곡들이 다 내 소중한 자식 같고, 보물 같다”며 눈을 반짝였다. “‘리얼리 라이크 유’와 ‘새틀라이트’까지는 설렘만큼이나 부담도 컸는데, 이번엔 알 수 없는 자신감이 치고 올라온 상태”라 밝힌 그는 앨범명 ‘플라워링’에도 진정성을 담았다. “‘플라워링’은 ‘피어나다’는 의미잖아요. 10대에서 20대로 넘어가는 과정에 작업한 앨범인데, 이전까지는 자라나는 단계였다면 이제는 꽃피우는 단계에 왔다는 의미에서 앨범명을 ‘플라워링’이라고 짓게 됐어요. 10대의 마지막 순간을 담기 위해 교복 사진을 메인으로 담았죠. 또 다른 의미로는, 누구나 꽃 피우는 시기가 제각각이니 조급해 하지 말고 자신의 속도로, 자신의 시간을 준비하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담아봤습니다.” 신인이라 음원 성적에 일희일비할 법도 한데, 오히려 성적에 대해선 담담해진 모습을 보였다. 규빈은 “작업 과정을 통해 스스로 느끼기에도 많이 성장한 것 같다. 음원 성적이나 반응에 대한 걱정보다는 나에게 딱 맞는 노래를 찾은 것 같아 기뻤다”고 했다. 이어 “기타 퍼포먼스도 준비했다. 저를 알지 못했던 사람들에게도 규빈이라는 가수가 많은 잠재력을 갖고 있다는 걸 보여드리고 싶다”고 힘 줘 말했다. 타이틀곡 ‘라이크 유 100’은 ‘나도 널 좋아한다’며 고백에 답하는 곡이다. 신나고 통통 튀는 멜로디 위로 흐르는 가사에는 사랑에 대한 진심어린, 솔직한 감정을 담아냈다. 규빈은 “‘리얼리 라이크 유’가 마냥 풋풋한, 짝사랑의 당찬 고백이었다면 이번 곡은 약간 새침한 느낌이 들어간다. 썸남에게 좋아한다고 말해주겠다는 이야기라 좀 더 시크한 느낌도 있다”고 전작과의 차별점을 소개했다. 규빈은 컴백에 앞서 영국 음악 매체 NME 디지털 커버의 주인공이 돼 화제를 모았다. K팝 솔로 아티스트 최초의 일이었다. 이에 대해선 “이게 실화인가 싶었다. 사진을 찍을 때도 믿기지 않았는데 오피셜 링크에 들어가보니 메인 커버에 제 얼굴이 들어가 있더라고. 꿈 꾸는 것 같았다”며 “스스로 자부심도 생겼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강력한 동기부여도 됐다”며 웃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외에도 규빈이 꼽은 최애곡 ‘에버그린’을 비롯해 ‘웁스!’, ‘아무튼, 러브!’, ‘보다’와 ‘라이크 유 100’ 영어 버전까지 여섯 트랙이 담겼다. 각 곡마다 벅차오르는 포인트가 귀를 사로잡거나 규빈의 보컬적, 장르적 색다른 도전 등이 돋보인다. 그는 “팬이 아니면 수록곡까지 잘 안 듣지만 곡들이 다 좋아서 다양한 곳에서 수록곡도 많이 들려드리고 싶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데뷔 첫 1년간의 성장에 대해서도 돌아봤다. 특히 지난해 11월 홍콩 프로모션과 12월 일본 ‘카운트다운 재팬’ 등 해외에서 선보인 대형 무대 경험은 햇병아리 신인 규빈이 마주했던 아주 특별한 성장의 기회였다. “홍콩에서 두 번 큰 무대에 섰는데 그 때 살면서 들었던 가장 큰 호응을 받았어요. 직접 체감하니 후유증이 너무 크더라고요. 이래서 가수들이 큰 무대에 서고 싶고 콘서트를 하고 싶어하는구나 느꼈고, 이후 음악 작업 하는데도 좋은 영향이 됐습니다.” 또 규빈은 “‘카운트다운 재팬’ 무대는 K팝 여자 솔로 가수로서 처음 설 수 있는 기회라 영광스러웠다. 현지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보며 자극도 받았고, 현지 팬들이 좋아하는 음악에 대해서도 느낄 수 있었다”면서 “다양한 나라 팬들의 호응을 보며 알 수 없는 뭔가 올라오는 느낌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플라워링’ 작업을 통해 가수로서 또 사람으로서 한껏 성숙하고 단단해진 규빈은 앨범 발매를 시작으로 올해 본격적으로 다양한 무대에서 팬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오는 5월 첫 팬콘서트로 팬들을 만날 계획이라며 즐거워한 그는 인터뷰 말미엔 “올해를 꼭 규빈의 해로 만들겠다”는, 초반과는 사뭇 다른 야무진 포부를 덧붙여 올 한 해 활약에 대한 기대를 더했다. 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5.02.26 12:01
뮤직

‘서태지 이후 22년 만’... 로제의 한음저협 탈퇴는 다르다

그룹 블랙핑크 로제가 한국음악저작권협회(한음저협)를 탈퇴했다. 음원 저작권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서라는 게 이유인데 일각에서는 한국 아티스트가 국내 최대 음원 저작권 신탁관리단체인 한음저협을 탈퇴하는 것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도 있다. 하지만 글로벌 활동을 주력으로 하는 로제에게 이같은 선택은 꽤 전략적이라는 평가도 뒤따른다. 로제는 지난달 31일 한음저협과 계약이 최종 종료됐다. 지난해 10월 31일 한음저협에 신탁해지를 신청한 뒤 3개월의 유예 기간을 거쳤다. 향후 로제의 저작권 관리는 미국 퍼블리셔가 담당할 예정이다. 로제는 지난해 9월 미국 음저협과 협업하는 애틀랜틱 레코드(워너 뮤직그룹 산하 레이블)와 계약을 체결했다.한음저협은 소속 창작자들의 저작권을 보호하고 사용자로부터 저작권료를 징수해 분배하는 역할을 하는 단체로, 현재 5만 명 이상의 아티스트가 가입돼 있다. 국내 가수가 한음저협에서 탈퇴한 것은 서태지 이후 22년 만이다. 서태지는 당시 한음저협이 자신의 노래 ‘컴백홈’을 패러디한 가수의 음반을 승인하자, 신탁계약 해지를 통해 음저협에서 탈퇴했다. 서태지는 원치 않는 방식으로 자신의 저작물이 사용된 것에 ‘문제’를 제기한 것이다. 한음저협의 ‘저작권 관리 방식’에 대한 불신이 탈퇴의 주요 원인이었던 셈이다. 로제는 상황이 다르다. 한 가요 관계자는 “로제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이 전 세계에서 사용될 경우 한국에서는 한음저협을 통해, 미국에서는 ASCAP(미국음악저작권협회)이나 BMI(방송음악협회)를 통해 저작권료를 정산받게 된다”며 “이렇게 저작권 관리를 이원화하면 이중 수수료가 발생한다. 계약 조건에 따라 미국 음저협 정산 주기가 더 짧을 때도 있기 때문에 해외가 무대인 아티스트에게는 이 같은 선택이 효율적”이라고 말했다.한음저협 측은 로제의 ‘탈퇴’와 관련해 “한국은 공연, 방송, 전송 등에 관한 음악 저작권을 한 번에 관리하는 반면, 미국은 세부적으로 단체가 다르다”며 “미국에서 한국으로 데이터를 넘겨주고 확인하고 ‘매칭’하는 작업까지 대략 1년이 넘게 걸린다. 로제의 경우 한국에서 곡 작업을 한 게 아니기 때문에 이 같은 과정을 최소화하고자 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로제는 현재 미국에서 가장 핫한 솔로 아티스트다. 지난해 12월 발매한 첫 정규앨범 ‘로지’의 선공개 싱글 ‘아파트’는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K팝 여성 가수 중 최고 순위인 핫100 3위를 기록한 뒤, 톱10을 수성 중이다. ‘로지’ 역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3위로 진입해 K팝 여성 아티스트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김도헌 음악 평론가는 “로제가 ‘로지’로 활동한 무대는 주로 해외였다. ‘아파트’로 국내에서 공연한 건 손에 꼽을 정도로 적다. 즉, 로제가 한음저협을 탈퇴한 건 이중 수수료 문제와 더불어 ‘팝 가수처럼 활동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준 것”이라고 분석했다. 다만, 로제의 음악을 앞으로 ‘K팝’으로 분류해야 하는지에 대한 의문이 남는다. 노래 대부분이 영어 가사인 데다, 저작권도 이제는 미국에서 관리하게 됐다. 김 평론가는 “아티스트가 단순히 한국 국적이라는 이유로 ‘K팝’ 바운더리에 묶일 수 있는지 고민해 봐야 할 문제”라면서 “로제의 한음저협 탈퇴는 각자 개인 활동을 펼치고 있는 또 다른 블랙핑크 멤버들에게도 영향을 끼칠 것 같다”고 내다봤다.현재 블랙핑크는 YG엔터테인먼트와 팀 활동만 재계약을 맺었고, 개인 활동은 독자적으로 진행 중이다. 제니, 지수, 리사는 각자 1인 소속사를 설립했으며 로제는 테디가 수장으로 있는 더블랙레이블과 전속계약을 맺었다. 해외 활동도 서로 다른 레이블을 통해 하고 있다. 로제는 ‘아파트’를 협업한 브루노 마스를 비롯 브릿팝 밴드 콜드 플레이, 싱어송라이터 에드 시런 등이 속한 워너뮤직 산하 애틀랜틱 레코드와 계약했다.제니는 소니뮤직 엔터테인먼트 산하의 레이블 컬럼비아 레코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리사도 소니뮤직 산하 레이블 RCA 레코드와 계약을,지수는 세계 3대 음반사인 워너뮤직 산하 음반 레이블 워너 레코드와 계약을 맺었다.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2025.02.26 05:40
뮤직

범주 ‘KOMCA 저작권대상’ 2년 연속 대상... “K팝 정체성 확립”

가수 겸 프로듀서 범주가 ‘KOMCA 저작권대상’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이하 한음저협)는 25일 “음악 프로듀서이자 싱어송라이터인 범주가 ‘제11회 KOMCA 저작권대상’ 시상식에서 대중 작사, 작곡, 편곡 분야에서 모두 대상을 차지하며 역대 최초로 전 부문을 석권했다”라고 밝혔다.지난해 이 시상식에서 작사·작곡 부문 대상을 수상한 범주는 올해 편곡 부문까지 추가해 모든 분야에서 최고 영예를 안았다. 한음저협은 “범주는 K-팝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데 기여해왔다”라고 덧붙였다.범주는 “K-팝을 사랑해 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 창작하는 모든 선후배 동료분께 존경을 표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KOMCA 저작권대상’은 국내 유일의 저작권 시상식이다. 직전 한 해 동안 분야별로 가장 많은 저작권료를 받은 작사·작곡·편곡가에게 대상을 수여한다.범주는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의 대표곡을 다수 작업하며 대중음악 트렌드를 주도했다. 특히 우지와 함께 세븐틴의 음악 대부분을 만들고 있는 그는 뛰어난 음악적 역량을 인정받아 지난해 '제 9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AA 2024)’에서 ‘베스트 프로듀서’ 상을 받기도 했다. 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2025.02.25 16:58
뮤직

‘K팝 금수저’ 하츠투하츠 위풍당당 출사표 “올해 목표는 신인상…SM의 미래 되겠다” [종합]

창립 30주년을 맞은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야심찻게 선보인 신인 걸그룹 하츠투하츠가 완성도 높은 데뷔곡으로 5세대 걸그룹 대표 주자로의 산뜻한 첫 발을 뗐다. 하츠투하츠는 SM이 에스파 이후 5년 만에 내놓는 걸그룹이자 소녀시대 이후 18년 만에 등장한 SM표 다인원 걸그룹으로 데뷔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24일 서울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진행한 첫 싱글 ‘더 체이스’ 무대를 첫 공개, 신비로운 매력으로 가요계를 접수할 것을 예고했다. 하츠투하츠는 SM이 에스파 이후 5년 만에 내놓는 걸그룹이다. 예온, 스텔라, 유하, 이안, 에이나, 주은, 카르멘, 지우까지 총 8명의 멤버로 소녀시대 이후 SM이 18년 만에 내놓은 다인원 걸그룹이다. 다인원 그룹의 장점에 대해 지우는 “여덟 멤버가 다 다른 매력을 갖고 있는데 이게 하나로 뭉쳤을 때의 시너지가 크다는 점”이라고 소개했다. 본 무대에 앞서 이들은 떨림과 설렘이 공존하는 데뷔 소감을 전했다. 리더 지온은 “하츠투하츠라는 이름으로 인사드릴 수 있게 돼 영광”이라며 “아직도 데뷔한다는 게 실감은 안 나지만 이날을 위해 열심히 해왔듯 앞으로 열심히 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유하는 “하츠투하츠 팀명은 마음에서 마음을 잇는다는 뜻이다. 우리의 진심을 담은 음악으로 팬들과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고, 이안은 “팀명처럼 글로벌 팬들과 더 큰 우리로 나아가고 싶다”고 밝혔다. 데뷔 싱글에는 타이틀곡 ‘더 체이스’와 수록곡 ‘버터플라이즈’ 2곡이 담긴다. 지온은 “꿈과 시작이 키워드다. 꿈꿔온 것들을 향해 날아올랐을 때 느끼는 다양한 감정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더 체이스’는 몽환적인 사운드 소스들과 보컬 멜로디가 어우러져 신비롭고 묘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곡으로, 강렬하고 독특한 베이스 신스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트랙의 무드 체인지가 특징이다. 이날 첫 공개된 무대에서는 강렬함과 우아함이 공존하는 매력이 시선을 모았다. 소녀시대와 에프엑스, 레드벨벳, 에스파를 통해 선보여 온 SM표 걸그룹의 매력과 강점이 곳곳에서 엿보여 눈길을 끌었다. 곡에 대해 스텔라는 “나의 길은 내가 만들어가겠다는 자신감을 담았다. 재미있는 사운드의 가사가 포함돼 독특한 분위기를 잘 살린다”고 소개하며 작업에 참여한 켄지 및 영국 그룹 플로에게도 고마움을 전했다. 처음 곡을 접했을 때의 느낌도 밝혔다. 주은은 “데뷔곡을 처음 들었을 때, 지금까지 들어본 적 없는 생소한 장르의 곡이라 생각했다. 그냥 들어도 좋지만 그 안에 담긴 비트와 화음 소스가 다양하니 재미있게 즐겨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안은 “여러 후보곡이 있었지만 한 마디로 설명할 수 없는 ‘더 체이스’만의 매력이 하츠투하츠의 매력과 잘 어울릴 것 같아 데뷔곡으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카르멘 역시 “처음 들었을 때부터 너무 좋았다. 독특한 사운드 베이스와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곡이다. 어딘가로 빠져들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고 전했다. 비슷한 시기 데뷔하는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키키와 라이벌 구도를 형성하게 된 데 대해 지우는 “부담감이 있다기보다는 같이 활동하면서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을 것 같다. 앞으로 더 열심히 활동하겠다. 우리만의 음악을 통해 팬들과 마음을 이어나가는 게 우리만의 포인트다, 우리의 음악색도 더 진하게 해나가면서 좋은 모습 많이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하츠투하츠는 에스파 후배 걸그룹이라는 스포트라이트는 이들에게 부담보단 동력이 됐다고 입을 모았다. 지우는 “매니저분들을 통해 선배님들이 많이 응원해주신다는 말을 들었다. 그럴 때마다 더 열심히 준비할 수 있었다. 부담감보다는 감사함이 더 크다. 데뷔 전부터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주시고 응원을 많이 해주신 덕분에 열심히 힘을 내서 데뷔를 준비할 수 있었다. 많은 관심과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는 하츠투하츠 되겠다”고 말했다. 롤모델은 소녀시대를 꼽았다. 지우는 “소녀시대 선배님들이 하나하나의 매력으로 시너지를 내고 계신 만큼, 우리도 소녀시대를 닮고 싶다”는 포부를 전했다. 또 듣고 싶은 수식어로 “2025년 최고의 신인”을 꼽은 이들은 “음악방송 1위도 하고 싶고 평생 한 번 뿐인 신인상을 꼭 받고 싶다”고 밝혔다. 또 이들은 “데뷔 자체만으로도 기쁘고 행복한다 SM 30주년에 데뷔하게 돼 기쁘고 영광이다. 여러 선배님들과 직원분들이 많이 응원해주시고 만들어오신 것처럼 우리도 열심히 해서 SM의 더 퓨처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남다른 각오를 드러냈다. 하츠투하츠는 이날 오후 6시 온, 오프라인으로 첫 싱글 ‘더 체이스’를 발표하고 본격 활동에 돌입했다.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5.02.24 1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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