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14건
연예일반

‘파묘’ 이제 세계를 홀린다..133개국 판매·우디네극동영화제 초청

장재현 감독의 ‘파묘’가 해외 133개국에 판매된 데 이어 우디네극동영화제까지 초청돼 본격적으로 해외 관객과 만난다.12일 쇼박스는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며 ‘파묘’가 2월23일 몽골을 시작으로 2월28일 인도네시아, 3월8일 대만에서 개봉했다고 전했다. 이어 3월14일 호주 및 뉴질랜드, 싱가폴, 말레이시아, 브루나이에서 개봉하며 3월15일 북미, 영국 및 아일랜드, 베트남, 3월20일 필리핀, 3월21일 태국에서 순차적으로 개봉한다고 밝혔다. 또 홍콩 및 마카오, 캄보디아는 4월 중 개봉 예정이다.‘파묘’는 인도네시아에서 ‘기생충’을 제치고 역대 한국영화 흥행 1위를 기록할 만큼 선전하고 있어 다른 국가들 흥행 성적에도 관심이 쏠린다.북미 배급사 웰 고 USA는 “‘파묘’는 전혀 예상치 못한 반전을 주는 영화다. 북미의 코어 오컬트 영화 팬들조차 영화가 선사하는 반전에 매료될 것”이라고 전했다. 독일 현지 배급사 스플랜디드는 “’파묘’는 ‘올드보이’ 스타, 최민식을 필두로 훌륭한 배우진이 만들어 낸 한국의 초자연적인 오컬트 영화”라며 찬사를 보냈다. 쇼박스 해외팀은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진행된 월드 프리미어 상영과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 마켓 상영 이후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면서 영화제 초청과 판권 구매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전했다.실제 ‘파묘’는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첫 선을 보인 뒤 해외 영화제 러브콜도 이어지고 있다. 홍콩국제영화제에 초청된 데 이어 4월24일부터 5월2일까지 열리는 제26회 우디네극동영화제 경쟁 부문에 공식 초청됐다. 우디네극동영화제는 독보적인 색을 지닌 아시아 영화를 전 세계에 소개하는 유럽 최대 규모의 영화제로 ‘올빼미’, ‘남산의 부장들’, ‘범죄도시’, ‘공조’ 등 작품성과 흥행성을 모두 갖춘 영화들을 초청한 바 있다. 우디네극동영화제 집행위원장 사브리나 바라체티는 “‘파묘’는 한국의 역사, 문화, 그리고 신앙으로 우리를 이끄는 매혹적인 초대장이다.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는 배우들의 완벽한 연기와 함께, 장재현 감독과 이모개 촬영감독은 경이로운 오컬트의 세계로 우리를 초대하며 모두를 감탄하게 만든다”고 밝혔다.한국에서 800만명을 넘어 천만영화 고지로 달려가고 있는 ‘파묘’가 글로벌 관객들을 얼마나 매혹시킬지 기대된다. 전형화 기자 brofire@edaily.co.kr 2024.03.12 08:19
연예일반

‘서울의 봄’ 명장면 ‘전두광 화장실’ 비하인드 스틸 공개

누적 관객 수 1200만을 돌파하며 새해에도 흥행 순항을 계속하고 있는 영화 ‘서울의 봄’ 명장면 비하인드가 공개됐다.‘서울의 봄’ 제작진은 4일 군사반란 성공 후 전두광(황정민)이 화장실에서 기묘하게 웃는 장면의 비하인드를 오픈했다.‘서울의 봄’은 1979년 12월 12일 수도 서울에서 일어난 신군부 세력의 반란을 막기 위한 일촉즉발의 9시간을 그린 영화. 화장실 장면은 황정민과 김성수 감독이 치열하게 고민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개봉 전 김성수 감독의 인터뷰 때부터 가장 많은 질문이 나왔던 장면은 단연 군사반란 성공을 기뻐하는 전두광의 화장실 단독 장면. 반란의 성공을 홀로 기뻐하는 듯한 희열과 광기까지 소름끼치는 명연기로 그려낸 황정민의 호연으로도 관심을 끌었던 장면이다. 김성수 감독은 인터뷰와 ‘관객과의 대화’ (GV)등을 통해 이 장면의 연출 의도를 ‘악’이 탄생하는 순간을 보여주고 싶었다는 말로 표현했다.이 장면의 비하인드 스틸은 현장에서 이모개 촬영감독이 직접 찍었다. 콘티와 시나리오 상에도 디테일한 묘사가 생략되어 있었던 이 장면을 어떻게 연기하고 찍을지, 배우와 감독이 치열한 난상토론을 벌이는 장시간 동안 ‘서울의 봄’의 카메라는 멈춰 섰다. 촬영이 멈췄음에도 스태프들은 불안해하기보다 앞다퉈 두 사람을 관찰하고 사진을 찍으며 지켜봤다는 전언이다. 두 사람에 대한 신뢰와 과연 어떤 장면을 찍게 될 지에 대한 호기심이 동시에 느껴지는 일화다. 카메라가 켜져 있는 상황, 화면 양쪽에 자리잡은 감독과 배우의 모습을 이모 개 촬영감독이 직접 찍은 비하인드 스틸은 두 사람의 치열했던 ‘논의’ 또는 ‘논쟁’의 순간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또한 김성수 감독은 황정민이 전두광의 이 씬을 어떻게 찍기로 했는지 논의가 끝난 후에도 촬영감독에게도 말해주지 않았다고. 전두광이 본격적인 악으로 가는 돌아올 수 없는 선을 넘는 순간의 생생함이 그 순간을 처음 만난 카메라에 고스란히 담기길 원했기 때문이다. 이는 이모개 촬영감독에 대한 김성수 감독의 믿음을 보여준다. 그 결과 이모개 촬영감독은 화장실 세트에 전두광이 들어서는 장면부터 그의 움직임을 따라잡고, 인물의 에너지까지 고스란히 포착해, 카메라에 ‘악의 탄생’ 그 순간을 리얼하게 담아냈다.프리 프로덕션은 물론, 프로덕션의 마지막 순간까지도 치열한 고민과 토론, 감독, 배우, 스태프의 헌신과 열정으로 만들어진 영화 ‘서울의 봄’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리에 상영되고 있다.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4.01.04 16:34
연예일반

“1979년 12월 12일 공기 담아”…‘서울의 봄’ 촬영·조명·미술감독이 밝힌 비하인드

베테랑들의 힘이 빛났다.영화 ‘서울의 봄’이 스태프들의 프로덕션 비하인드를 공개했다.‘서울의 봄’은 시대의 리얼리티, 군사반란 당일의 긴박감과 긴장감, 인물의 감정 등이 고스란히 살아있는 웰메이드 프로덕션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촬영, 조명, 미술 등 오랜 시간 호흡을 맞춰온 스태프들은 “1979년 12월 12일, 그날의 공기를 담아보자”라는 목표하에 최선의 능력을 뽑아냈다는 후문이다. ‘감기’, ‘아수라’에 이어 ‘서울의 봄’으로 김성수 감독과 재회한 이모개 촬영감독과 이성환 조명감독은 또 한 번 역작을 만들었다.이모개 촬영감독은 집요하면서도 역동적인 카메라 워킹으로 1979년 12월 12일 그날의 현장과 인물을 담아냈다. 이모개 촬영감독은 “김성수 감독이 다른 영화 때와 달리 참고 이미지를 보여주지 않았다. ‘머릿속에 생생하게 있는 그날로 가보자’라는 말이 곧 촬영 콘셉트였다”며 “배우들이 화면을 꽉 채운 장면도 각자가 다른 무엇을 하고 있다. 리허설을 하고 배우 움직임에 따라 카메라의 위치와 동선을 정하는 방식으로 촬영했는데 ‘서울의 봄’은 인물이 많아서 더 효과적이었다. 인물의 감정을 놓치지 않아야 한다는 원칙하에 감정선이 중요할 때는 집요하게 인물에 따라붙었다”고 말했다. 이성환 조명감독은 “시대를 재현하기 위해 영화에서 일반적으로 쓰는 조명기를 최대한 배제하고 배경에 실제 있는 광원을 찾으려고 했다. 자동차 헤드라이트, 서치라이트, 경광등, 가로등 같은 빛을 활용해 리얼함을 더했다”며 “전두광(황정민)은 빛을 잘 사용하는 인물이라고 생각했다. 숨고 싶을 때는 어둠 속으로, 대중 앞에서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때는 빛을 즐기는 인물이라고 생각했다. 가장 많이 신경 썼던 부분은 이태신(정우성)의 얼굴, 그의 외로움과 혼란 등의 감정을 빛으로 표현하고 싶었다. 마지막 시퀀스에서는 서치라이트가 수도 없이 이태신을 때린다. 그렇게 맞아도 포기하지 않는 이태신의 근성을 표현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지구를 지켜라!’, ‘승리호’, ‘아수라’ 등으로 독보적인 세계와 진득한 리얼리티가 담긴 프로덕션 디자인을 보여준 장근영 미술감독은 ‘서울의 봄’의 공간을 더욱 생생하게 그려냈다. “12.12 군사반란 직후의 13일 새벽, 광화문 광장과 서울 시내를 다큐멘터리로 찍은 옛 영상 자료를 봤다. 서울 도심에 탱크가 들어와 있었고 지금의 서울과 달리 무겁고 묵직한 분위기를 느꼈다. 이를 메타포로 ‘그날의 공기’를 제안했고 이후 ‘서울의 봄’의 비주얼 콘셉트가 됐다”고 했다. 장근영 미술감독은 고증 자료에 영화적 상상력을 더해 육군본부 B2 벙커, 반란군의 본부인 30경비단, 보안사와 수경사, 특전사령관실 등 리얼함이 살아있는 공간을 완성했다.김성수 감독은 함께 작업한 스태프들에게 “이들은 진짜로 영화를 만드는 사람들이다. 이들과 함께하면 영화의 신경 조직을 이해하고 영화에 대해 더 알게 되는 것 같다. 앞으로도 우리가 얼마나 한국 영화를 발전시키고 연구하는지를 보여주고 싶다”며 감사를 표했다.한편 ‘서울의 봄’은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2023.12.07 14:34
무비위크

'서복', 박보검과 펭수는 동갑이었다

영화 '서복(이용주 감독)'이 흥미로운 트리비아를 20일 공개했다. #1 "민기헌 씨"는 원래 "아저씨"였다 '서복'은 인류 최초의 복제인간 서복(박보검)을 극비리에 옮기는 생애 마지막 임무를 맡게 된 정보국 요원 기헌(공유)이 서복을 노리는 여러 세력의 추적 속에서 특별한 동행을 하며 예기치 못한 상황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감성 드라마. 기헌과 서복의 첫 만남에서 서복은 “반갑다”라며 악수를 건네는 기헌의 손을 무시한 채 “민기헌씨?”라고 받아치며 기헌을 당황스럽게 만든다. 흥미로운 점은 ‘민기헌씨’가 시나리오 상에서는 ‘아저씨’였다는 사실. 이용주 감독과 식사 자리에서 이야기를 나누던 공유의 아이디어로 ‘아저씨’가 ‘민기헌씨’로 바뀌었고, 이는 서복의 캐릭터에 한층 더 입체감을 불어넣었다. #2 서복과 펭수의 놀라운 공통점 인류 최초의 복제인간 서복과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군 EBS의 연습생 펭귄 펭수에게 뜻밖의 공통점이 있었으니, 놀랍게도 둘은 열 살의 나이로 동갑이라는 것. 인간보다 2배 가량 빠른 성장 속도를 지닌 서복은 외적으로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실제 나이는 열 살이다. #3 공유와 이용주 감독의 뜻밖의 공통점 “저랑 좀 비슷한 구석이 많더라고요” 이용주 감독이 직접 밝힌 그와 공유의 공통점은 바로 섬세한 디테일 장인이라는 것. 이용주 감독은 “남들한테 말하면 그런 것까지 고민하냐고 얘기하는 것도 공유와 얘기하면 진지하게 얘기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즐거웠던 협업의 기억을 되살렸고, 공유 역시 이용주 감독에 대해 “매우 섬세하고 디테일하신 분이다”라며 그와 함께 작업할 수 있어서 굉장히 좋은 경험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4 이모개 촬영감독이 카메라를 보고 감탄한 이유 한국영화계 굵직한 작품들의 촬영을 도맡아온 이모개 촬영감독. 그런 그가 '서복'의 촬영을 시작하며 새삼 감탄한 이유는 다름 아닌 공유와 박보검의 빛나는 비주얼 때문이었다. 캐스팅 소식만으로도 뜨거운 화제를 불러일으킨 ‘비주얼 천재’들의 만남인 만큼, 두 배우를 카메라로 들여다보며 연신 감탄사를 내뱉었던 이모개 촬영감독은 촬영이 끝나고도 이용주 감독에게 “놀랐다”는 소감을 재차 전했다는 후문이다. #5 박보검이 너무나 부러웠던 공유? 평생 실험실에서 씨앗만 먹고 살아온 서복의 미각을 단숨에 깨워준 사발면 먹방 장면. 서툰 포크질로 컵라면을 먹는 서복의 순수함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장면으로 역할에 몰입한 박보검은 다양한 앵글로 여러 번의 촬영이 진행되는 동안 사발면을 남김없이 먹었고, 기헌 캐릭터를 위해 저염식으로 체중 관리를 하고 있던 공유의 부러움을 샀다고 한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21.04.20 08:20
무비위크

"최고X최고 뭉쳤다" 비주얼 0순위·감성 1등 '서복' 자랑거리

'서복'을 놓쳐서는 안 될 이유들이다. 영화 '서복(이용주 감독)'이 놓쳐서는 안 될 필수 관람 포인트 세 가지를 공개했다. '서복'은 인류 최초의 복제인간 ‘서복’을 극비리에 옮기는 생애 마지막 임무를 맡게 된 정보국 요원 기헌이 서복을 노리는 여러 세력의 추적 속에서 특별한 동행을 하며 예기치 못한 상황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먼저 케미 장인으로 불리는 공유와 박보검의 완벽한 연기 시너지가 첫번째 포인트다. 복제인간 서복(박보검)은 영원이라는 시간에 갇힌 채 평생 실험실에서만 살아온 존재이고 기헌(공유)은 죽음을 앞두고 생애 마지막 임무를 맡게 된 인물이다. 영화는 이처럼 공통점을 찾기 힘든 두 남자가 예기치 못한 동행을 시작하며 가까워지는 과정을 진한 브로맨스와 함께 담아낸다. 섬세한 내면 연기부터 거친 액션까지 완벽하게 소화한 공유의 열연과 지금껏 본 적 없는 강렬한 모습을 동물적인 감각으로 그려낸 박보검의 연기 변신에 기대가 모아진다. 이에 더해 베테랑 배우 조우진, 장영남, 박병은이 힘을 더해 극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두 번째는 한국영화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복제인간이라는 소재를 감성드라마로 담아냈다는 점이다. '서복'은 기존 장르영화의 답습에서 벗어나 철학적 메시지와 감성적 터치가 더해진 색다른 방식으로 전개된다. 여기에 죽지 않는 복제인간과 죽음을 앞둔 한 남자의 동행을 로드무비 형식으로 담아내 이들의 험난한 여정과 마음을 열어가는 과정을 보여주며 진한 여운과 감동을 선사한다. 또한 삶과 죽음, 인간의 두려움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을 던지고 공감을 이끌어내며 완성도 높은 감성 드라마의 탄생을 알린다. 세 번째는 이용주 감독과 충무로 대표 제작진이 만들어낸 압도적인 비주얼이다. '건축학개론'으로 개봉 당시 멜로 영화 역대 최고 흥행 스코어를 기록하며 전국에 첫사랑 신드롬을 일으킨 ‘감성 연출 장인’ 이용주 감독이 특유의 섬세한 연출력은 물론, 깊이 있는 주제 의식의 영화 '서복'으로 새로운 도전에 나선 가운데, 한국영화계를 대표하는 정상급 제작진이 합류해 영화적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한다. '기생충' '독전' '도둑들'의 이하준 미술감독이 ‘서복’이 탄생하고 성장한 거대한 선박 내부의 실험실부터 허름한 건물 안의 최첨단 장비가 구비된 안가까지 각 공간마다 독특한 컨셉을 설정해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하고, '군함도' '아수라'의 이모개 촬영감독이 서정적인 드라마부터 영화적인 쾌감이 전해지는 액션 시퀀스까지 실감나게 담아내어 관객들의 몰입도를 끌어올린다. 또한 '택시운전사' '올드보이' 조영욱 음악감독, '신과함께' '아가씨' 조상경 의상감독, '범죄도시' '부산행' 허명행 무술감독, '베테랑' '변호인' 김상범 편집감독, '엑시트' '부산행' 김한준 VFX 슈퍼바이저가 참여해 영화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스태프들의 무한한 상상력과 열정, 노력으로 탄생한 공간 덕분에 캐릭터에 더욱 몰입할 수 있었다”고 전한 공유의 말처럼 '서복'은 감성을 자극하는 아름답고 강렬한 비주얼로 관객들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서복'은 오는 15일 극장과 티빙(TVING)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1.04.12 08:29
무비위크

공유X박보검 '서복', 촬영·미술·음악까지 '믿보 제작진'

영화 '서복(이용주 감독)'을 위해 믿고 보는 국가대표 제작진이 의기투합해 기대를 모은다. '서복'은 인류 최초의 복제인간 서복(박보검)을 극비리에 옮기는 생애 마지막 임무를 맡게 된 정보국 요원 기헌(공유)이 서복을 노리는 여러 세력의 추적 속에서 특별한 동행을 하며 예기치 못한 상황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 신선한 캐릭터와 그에 걸맞은 비주얼을 구현하기 위해 촬영, 미술, 의상, 음악, 무술, 편집, CG에 이르기까지 한국영화계를 대표하는 정상급 제작진이 의기투합했다. 먼저 '군함도''아수라''악마를 보았다''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등 역동적이고 임팩트 있는 촬영 스타일을 선보여온 이모개 촬영감독이 기헌과 서복의 교감을 담은 서정적인 드라마부터 영화적인 쾌감이 전해지는 액션 시퀀스까지 가능한 촬영기법을 총동원해 관객들의 몰입감을 끌어올리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독전''관상''도둑들''하녀'를 비롯해 '기생충'으로 아카데미 미술상 후보에 오른 이하준 미술감독이 거대한 선박 내부의 실험실부터 허름한 건물 안의 최첨단 장비가 구비된 안가까지 각 공간마다 독특한 컨셉을 설정해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택시운전사''변호인''신세계''올드보이' 등 한국영화의 굵직한 흐름을 함께 해 온 조영욱 음악감독이 합류하여 캐릭터의 밀도 높은 감정을 배가시킨 음악으로 진한 여운을 전한다. 여기에 '신과함께''아가씨''암살''타짜'의 조상경 의상감독과 '백두산''독전''범죄도시''부산행'의 허명행 무술감독, '내부자들''베테랑''변호인'의 김상범 편집감독, '엑시트''군함도''부산행' 김한준 VFX 슈퍼바이저가 참여해 영화의 완성도를 높였다. '서복'의 연출을 맡은 이용주 감독은 “특수효과, CG, 액션 등 이전 연출작에서 경험이 없었던 부분들이 있었기 때문에 촬영장에서 촬영감독, 미술감독, 조명감독, 특수효과 팀 등 많은 스탭들과 솔루션에 대한 고민을 하며 촬영에 임했다”며 제작진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서복'은 오는 4월 15일 극장과 티빙(TIVING)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21.04.08 08:13
무비위크

'천문' 세종 한석규 클로즈업, 장영실 최민식 풀샷 촬영한 이유

모두가 아는 역사적 위인들을 친숙하고 익숙하면서도 신선하게 소환 시켰다. 영화 '천문: 하늘에 묻는다(이하 '천문'·허진호 감독)' 측이 세종과 장영실을 스크린에 완벽 재현하기 위해 기울인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천문'은 역사상 가장 위대한 왕으로 손꼽히는 세종과 조선 최고의 천재 과학자 장영실, 대한민국 역사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두 인물의 이야기를 다룬다. 엄청난 신분차이를 뛰어 넘는 세종과 장영실의 우정은 물론, 조선 최고의 천재 과학자 장영실이 한순간에 의문만 남긴 채 모든 역사적 기록에서 사라진 이유에 대해 역사적 사실을 기반으로 영화적인 상상력을 동원해 팩션 사극으로 완성했다. 허진호 감독은 “일반 관객들이 세종에 대해 이미 많은 지식을 갖고 있는데 새로운 모습의 세종을 어떻게 보여줄 수 있을지, 장영실은 당시 모두를 놀라게 했던 그 천재성을 어떻게 보여줄 수 있을 지를 중점적으로 고민하면서 촬영했다"고 전했다. 이어 "캐릭터들의 섬세한 감정선을 표현하기 위해 캐릭터를 정해놓고 촬영하는 것이 아닌, 촬영이 시작되고 장면 장면을 찍어가면서 캐릭터를 만들어나갔다”고 밝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 최민식과 한석규가 해석한 캐릭터들의 모습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그동안 다른 영화에서 한번도 다뤄진 적 없었던 조선의 두 천재 세종과 장영실의 관계를 심도 있게 그려내기 위해 이모개 촬영감독은 “내밀한 감정선을 가지고 있는 세종은 주로 클로즈업을 활용해 촬영했고, 세종을 바라보는 인물인 장영실은 풀 샷을 많이 이용했다”고 설명했다. 또 "영화 속에서 보여지는 인물들뿐만 아니라, 그들이 존재하는 공간에서도 감정들이 느껴지게 하고 싶었다"며 남다른 노력을 엿보이게 했다. '천문'은 26일 개봉한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19.12.20 12:59
무비위크

'천문', 최민식X한석규X허진호 뜨거웠던 촬영 현장

최민식x한석규x허진호 감독의 만남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천문: 하늘에 묻는다'가 뜨거웠던 촬영 현장의 제작기 영상 ‘천문실록 편찬 영상’을 공개했다. '천문: 하늘에 묻는다'는 조선의 하늘과 시간을 만들고자 했던 세종(한석규)과 장영실(최민식)의 숨겨진 이야기를 그린 작품. 6일 공개된 ‘천문실록 편찬 영상’에서는 명 배우들의 열연부터, 모든 분야에서 완벽을 위한 제작진의 노력이 고스란히 담겨 눈길을 사로잡는다. “조선의 시간과 하늘의 기준을 세우려고 했던 세종대왕과, 뜻을 같이했지만 역사에서 갑자기 사라진 장영실에 관한 이야기다” 라며 영화를 소개한 허진호 감독을 필두로, 영상에는 ‘대호군 장영실이 안여 만드는 것을 감독하였는데, 튼튼하지 못하여 부러지고 허물어졌으므로 의금부에 내려 국문하게 하였다’ 라는 세종실록에 실린 글이 시작을 알려 궁금증을 유발한다. 3개의 키워드로 구성되어 있는 영상의 첫번째 키워드는 ‘전무후무’로 한 줄 역사에 영화적 상상력을 더한, 어디에서도 그려진 적 없는 세종과 장영실의 관계를 허진호 감독만의 내밀한 심리 묘사로 표현함을 보여주며 기대를 더한다. 이어진 ‘명불허전’에는 데뷔 58년차 원로 배우 신구부터 데뷔 4년차 신예 배우 전여빈까지 검증된 연기력을 가진 충무로 신구 조합을 보여준다. 허진호 감독은 “연기 잘하는 배우들의 종합선물세트”라고 표현하였고, 촬영을 맡은 이모개 촬영감독 또한 배우들의 연기가 “호소력과 설득력이 있었다” 라며 명 배우들이 한 스크린에서 보여줄 연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마지막 키워드인 ‘일심동체’에서는 뜻을 모아 완성도를 높인 제작진들의 열정을 담았다. 당시 과학기구들의 구현은 물론 이 영화의 모티브인 안여(임금이 타는 가마)의 제작에도 남다른 노력을 기울여, 영화 속 조선 시대 발명품들을 보는 재미를 기대하게 하였다. 여기에 이모개 촬영감독은 “스크린에 외부의 바람이나 공기도 전달 되면 좋겠다”라고 전하며, 전국을 돌아다니며 촬영한 영화답게 아름다운 영상미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천문: 하늘에 묻는다'는 12월 개봉 예정이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19.12.06 15:44
무비위크

'나를 찾아줘' 이영애, 진흙탕에 온몸 내던진 열정

제44회 토론토 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작이자 이영애의 14년 만의 스크린 복귀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나를 찾아줘(김승우 감독)'가 배우와 제작진의 남다른 노력을 생생하게 담은 제작기 영상을 공개했다. '나를 찾아줘'는 6년 전 실종된 아들을 봤다는 연락을 받은 정연(이영애)이 낯선 곳, 낯선 이들 속에서 아이를 찾아 나서며 시작되는 스릴러다. 최근 공개된 제작기 영상은 배우들의 혼신을 다한 열연부터 모든 분야에서 완벽을 기한 제작진의 노력까지 고스란히 담아내 눈길을 사로잡는다. 먼저 “반드시 찾아내야 할 소중한 것에 대한 이야기다”라며 연출 의도를 밝힌 김승우 감독은 오랜 준비 과정을 거쳐 완성된 짜임새 있는 스토리와 긴장감 넘치는 전개에 호기심을 자극한다. 또한 14년 만에 아이를 잃어버린 정연 역으로 스크린에 복귀한 이영애는 “아이를 잃어버린 부모의 복합적인 감정들을 가지면서 현실을 살아가야 하는 인물이다”라고 전해 아이를 잃어버린 부모의 슬픔부터 진실을 찾으려는 강인함까지 폭넓은 연기력으로 완성한 캐릭터에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이에 이모개 촬영감독은 “진흙탕이든 물속이든 힘든 가운데에서도 온몸을 내던졌다”라며 극찬을 이어가 온몸을 내던진 이영애의 강렬한 연기 변신을 예고한다. 뿐만 아니라 영화를 위한 제작진의 남다른 노력 또한 눈길을 끈다. 김승우 감독이 “모든 스태프들이 한 지점을 보고 있었고 굉장히 뜨겁고도 차가운 순간이었다”라고 전한대로 치열한 촬영 현장의 모습은 각 분야 최고의 제작진이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나를 찾아줘'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킨다. 더불어 이영애와 유재명, 박해준이 함께한 연기 시너지 또한 영화에서 놓칠 수 없는 관람 포인트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정연을 경계하는 인물 홍경장 역 유재명에 대해 송종희 분장감독은 “열정적인 모습 속에 숨겨진 고요함에 많은 에너지를 느꼈다”라고 전해 유재명이 선보일 새로운 연기 변신에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또한 아이를 찾아 헤매온 명국 역 박해준에 대해 김승우 감독은 “정말 놀라운 배우다. 항상 현장에 진짜가 돼서 나타났다”고 감탄을 전했으며, 이에 이영애는 “오고 가는 연기의 호흡들 속에서 기대 이상의 시너지를 많이 느꼈다”라고 전하며 실력파 배우들이 완성할 역대급 연기 시너지를 기대케 한다. '나를 찾아줘'는 오는 27일 개봉 예정이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19.11.15 11:14
무비위크

이영애 '나를찾아줘' 충무로 넘버원 제작진 다 모였다

한국 영화계를 대표하는 정상급 제작진이 이영애와 만났다. 이영애의 14년 만의 스크린 복귀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나를 찾아줘(임대형 감독)'가 촬영, 조명, 미술, 의상, 분장, 음악에 이르기까지 한국 영화계를 대표하는 정상급 제작진과 함께해 영화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나를 찾아줘'는 6년 전 실종된 아들을 봤다는 연락을 받은 ‘정연’(이영애)이 낯선 곳, 낯선 이들 속에서 아이를 찾아 나서며 시작되는 스릴러다. 먼저 '군함도' '악마를 보았다' 등에서 역동적이고 임팩트 있는 촬영 스타일을 선보여온 이모개 촬영감독과 이성환 조명감독은 '나를 찾아줘'에서 인물의 감정과 미세한 표정 변화 하나까지 놓치지 않기 위해 배우에 집중한 촬영과 빛의 조율로 극적 긴장감과 몰입도를 높인다. 특히 후반 하이라이트에 등장하는 갯벌 장면의 경우 밀물과 썰물의 시간대를 맞춰야 하는 시간적 제약과 바닷물 깊숙이 몸을 담가야 했던 치열한 촬영 끝에 폭발적 에너지의 생생한 장면으로 완성되어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마녀' '택시운전사' '베테랑'에 참여해온 조화성 미술감독은 영화적 분위기를 극대화할 수 있는 로케이션 현장의 리얼리티를 살리고 인위적인 요소를 배제하여 최대한 현실감을 높이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 여기에 '신과함께' '밀정' '암살'을 이끈 조상경 의상감독과 '봉오동 전투' '아가씨' 등 수많은 작품을 함께 한 송종희 분장감독의 손길을 통해 완성된 배우들의 모습은 캐릭터의 감정과 상황에 녹아들게 하고, 이지수 음악감독은 캐릭터의 밀도 높은 감정을 배가시킨 음악으로 진한 여운을 선사한다. 톱과 톱의 만남. 수준 높은 완성도를 기대케 하는 '나를 찾아줘'는 27일 개봉 예정이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19.11.08 09:02
브랜드미디어
모아보기
이코노미스트
이데일리
마켓in
팜이데일리
행사&비즈니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