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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능

신령님 허락 받아야 출연 가능..신들린 연애2’ 성공 점괘는? [IS신작]

SBS 연애 프로그램 ‘신들린 연애’가 시즌 2로 돌아온다. 넷플릭스 ‘솔로지옥’, Mnet ‘커플 팰리스’ 등 올해 수많은 연애 프로그램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점술가를 출연진으로 선정해 다른 연애 프로그램과 차별점을 만들었던 ‘신들린 연애’가 다시 한번 신선함을 불러올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오는 25일 첫 방송되는 ‘신들린 연애2’는 각 분야별 용한 MZ 세대 점술가들이 자신과 타인의 운명을 점쳐보며 운명의 상대를 찾아 나서는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6월 방영된 ‘신들린 연애’는 연애 프로그램이지만 ‘무속’이라는 소재를 결합해 타 프로그램과 차별화, 화제를 모았다. ‘신들린 연애’는 신점, 타로, 사주 등의 점사를 통해 자신과 다른 사람들의 미래를 예측하는 과정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출연자들이 처음 등장해 스스로 본 점사가 마지막까지 결과로 정확하게 이어지는지 시청자들에게 궁금증과 긴장감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신선하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시즌 1에서 시청자들에게 “소름 끼치게 정확하다”고 평가받았던 무당 출연자 함수현은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다. 그가 현재 운영하고 있는 점집은 2025년 예약이 꽉 찰 정도로 입소문이 났으며, 유명세로 함수현은 지난해 12월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하기도 했다. ‘신들린 연애’ 시즌 1 당시 무당 출연진에게 쏠린 인기 영향으로, 시즌 2에서는 타로, 사주를 다루는 출연진보다 무당 출연자들의 비율이 높다. 제작진은 “현장에서 출연자들이 ‘무당 파티’라고 언급할 만큼 다양한 캐릭터를 가진 무당분들이 출연할 예정”이라며 “신점, 사주, 타로 외에 새로운 점술 영역이 등장할 것”이라고 지난 시즌과 차별점을 설명했다. 제작진은 ‘신들린 연애’ 시즌 1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서, 시즌 2는 지원자가 훨씬 더 많았다고 밝혔다. 다만 지원자가 많아진 것과 별개로, 방송에서 자신이 하는 점사의 정확도가 직업 특성상 자신의 미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만큼 섭외가 쉽지는 않았다는 후문이다. 제작진은 “지원자가 많아진 것은 맞지만, 출연자 분들의 특성상 섭외가 쉽지 않은 것 같다”며 “무당의 경우 신령님의 허락과 신부모님의 허락이 필요하다. 그래도 진정성 있고 새로운 매력이 있는 분들을 섭외하고 싶었다. 그래서 직접 발품을 팔아 전국의 점집을 다 돌았다”고 전했다.신통한 능력 뿐 아니라 시청자들이 연애 프로그램을 볼 때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는 출연진의 ‘비주얼’과 ‘진정성’이다. 제작진또한 이 두 가지를 염두에 두고 섭외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제작진은 “시즌 2의 출연자들은 이 두 가지를 모두 충족시키는 분들이기 때문에 시청자 분들께서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실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어 “비주얼적으로 예쁘고 멋있는 분들을 섭외하기 위해 노력했고, 더 나아가 ‘매력’을 중요하게 생각했다. ‘대한민국에 이렇게 예쁘고 잘생긴 점술가들이 있다고?’라는 생각이 들게 만들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연애 프로그램인만큼 솔직하고 진정성 있게 임할 수 있는지를 기준으로 삼았다”며 “시즌 1이 사랑을 받았던 이유도 진정성 있는 출연자들이 나왔기 때문이라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신들린 연애’ 시즌 1은 6부작으로 빠른 종영을 맞았다. 지난해 7월 26일 ‘파리 올림픽’이 개최되면서 불가피하게 짧은 편성으로 진행된 것. 시즌 1의 성공으로 ‘신들린 연애’ 시즌 2는 10부작으로 편성됐다. 제작진은 “시즌 1보다 더 길어진 만큼 훨씬 더 몰입도 있는 감정선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라며 “시즌 1에서는 볼 수 없었던 더욱 파격적인 러브라인들을 보실 수 있다”고 관전 포인트를 설명했다.한편 ‘신들린 연애’는 오는 25일 오후 10시 20분 첫 방송된다.이수진 기자 sujin06@edaily.co.kr 2025.02.20 06:05
영화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진영X다현, K첫사랑의 맛 [종합]

없던 첫사랑의 기억도 소환한다. 향수를 건드리는 로맨스 영화, 진영과 트와이스 다현의 한국 리메이크판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다.19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는 영화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배우 진영, 트와이스 다현과 조영명 감독이 참석했다.작품은 선아(다현)에게 고백하기까지 수많은 날을 보낸 철없었던 진우(진영)의 열여덟 첫사랑 스토리로, 국내에서 지난 2012년 개봉한 동명 대만 영화를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두 남녀 주인공으로 분한 대만 배우 가진동과 천옌시가 이 작품을 통해 스타로 도약할 정도로 국내외에서 크게 사랑받았다.이날 조영명 감독은 “원작 소설과 영화가 담은 첫사랑에 대한 시선이 유쾌하고 감명 깊었다”면서 “제목처럼 ‘소녀’에 대한 이야기에 ‘그 시절’과 ‘우리가 좋아했던’ 모습을 담으면 어떨까. 그 부분에 초점을 두고 각색했다”고 말했다.배경을 2002년 춘천으로 현지화해 한국적인 요소가 눈에 띈다. 당시 유행가와 유행어, 월드컵 등이 등장한다. 조 감독은 “미술과 노래, 식음료 등 고증이 2002년도에 딱 맞춰져 있진 않다. 로맨스지만 ‘청춘’에 대한 기록이라고 생각하고 접근했다”며 “(정확한)1~2년 사이의 고증을 뛰어넘어 추억을 상기시키는 미술을 최대한 활용하자는 생각이었다”고 설명했다. 진영은 장난기 많은 ‘인싸’ 진우를 자신만의 색으로 연기했다. 그는 “원작이 있고 훌륭한 배우들이 그 역할을 했기에 캐스팅 제의를 받았을 때 부담은 있었다. 저도 원작의 팬이었기 때문이다”라면서도 “저만의 느낌으로 해보면 또 다른 느낌이 나올 거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캐스팅 후엔 원작을 찾아보지 않고, 어릴 때 나의 감정은 어땠는지를 생각하며 연기하려 노력했다”라고 준비과정을 떠올렸다.다현은 이 작품으로 첫 스크린 데뷔한다. 다현은 “배우라는 꿈은 오래전부터 마음 한 켠에 있었는데 작년부터 기회가 생겨서 연기 활동을 시작했다. 설레고 떨레는 마음으로 개봉을 기다리고 있다”라고 말했다. 진우의 첫사랑인 모범생 선아를 연기한 그는 섬세한 감정선을 소화해 눈길을 끌었다. 진영은 “수능 망치고 우는 장면에서 다현이 연기가 처음인데 너무 잘해서 놀라웠다”면서 “처음부터 어떻게 저런 몰입을 하지 부러웠다”라고 칭찬했다. 해당 장면에서 다현이 오열을 한 탓에 실제로 자신이 당황하는 모습이 담겨 더욱 자연스럽게 완성됐다고 덧붙였다.두 사람의 맑고 산뜻한 그림체 케미스트리가 관전 포인트다. 조 감독은 “두 분이 가수 활동을 하다가 연기를 한 공통점이 있다. 초반에 서로 이야기를 나누면서 기대 이상으로 빨리 친해져서 ‘찐친케미’같은 게 나온 거 같다. 후반으로 갈수록 눈만 마주쳐도 웃음이 터지기도 했다”고 떠올렸다.그러면서 “제가 표현하고 싶었던 뾰족하고 서투르지만 돌직구 같은 남자아이와 무던하고 표현 못하고 갇혀있는 여자아이의 모습, 그리고 그들이 서로를 만나 깨나가는 모습을 잘 표현 해주신 것 같다”고 만족을 표했다.‘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는 오는 21일 개봉한다.이주인 기자 juin27@edaily.co.kr 2025.02.19 19:13
드라마

‘원경’ 이현욱 “노출 연기 지양하는 편…방송 보고 놀라, 소통 안 된 부분 아쉬워” [인터뷰②]

배우 이현욱이 ‘원경’의 노출 장면 논란에 대해 “소통이 부족한 부분이 있었다”고 밝혔다.19일 서울 강남구 한 카페에서 tvN X 티빙 드라마 ‘원경’에 출연한 배우 이현욱과 인터뷰를 가졌다.‘원경’은 OTT 플랫폼 티빙에서는 19세, tvN에서는 15세 관람가로 공개됐으며 극초반 수위 높은 정사 및 노출신으로 화제를 모았다. 그러나 첫 방송 이후에는 일부 노출 장면이 대역, CG를 통해 표현됐다는 보도가 나오며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제작진은 배우들과 합의를 거쳤다는 입장을 밝혔으나 충분한 논의 없이 노출신을 강행한 것 아니냐는 비판과 CG 처리의 적절성 논란까지 번졌다.이와 관련해 이현욱은 이날 인터뷰에서 “개인적으로 노출을 지양하는 사람”이라며 조심스럽게 입을 열었다. 그는 “실존 인물을 연기하는 것이라서 어떻게 보면 그런 장면들이 고인을 모독할 수 있는 부분”이라며 “방송을 보고 저 역시 놀랐다. 소통을 많이 했어야 했는데 소통이 안 된 부분들에 대해선 유감”이라고 말했다.이현욱은 “방송을 보고 많이 울었고 괴롭기도 했다. 내 연기에 대해서 의심하는 시간을 많이 가졌고 사실 인터뷰가 무섭기도 했다. 회복이 안 될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였다”며 “그러나 인터뷰를 안 했다면 이런 마음이 계속 남아있었을 것 같았다. ‘원경’으로 고생한 분들이 있어서 감사를 표하고 싶었고, 이렇게 마무리 짓는 것이 맞다고 생각했다”고 했다.‘원경’은 남편 태종 이방원(이현욱)과 함께 권력을 쟁취한 원경왕후(차주영). 왕과 왕비, 남편과 아내, 그 사이 감춰진 뜨거운 이야기를 그린 사극이다. 지난 11일 최종회 닐슨코리아 전국 유료가구 기준 최고 6.6% 시청률로 종영했다.강주희 기자 kjh818@edaily.co.kr 2025.02.19 12:33
예능

‘신들린 연애2’ 가비 “연애 문제로 사주 본 경험 있어”

SBS 예능 ‘신들린 연애2’의 MC이자 안무가 겸 방송인 가비가 서면 인터뷰를 통해 연애 문제로 사주 등을 본 경험을 털어놔 궁금증을 유발한다.오는 25일 두 번째 시즌으로 돌아오는 SBS ‘신들린 연애2’(연출 이은솔)는 분야별 용한 MZ세대 점술가들이 자신과 타인의 운명을 점쳐보며 운명의 상대를 찾아 나서는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앞서 공개된 예고편을 통해 한층 더 과감해진 로맨스를 예고하며 도파민 맛집의 컴백을 알린 가운데 MZ 점술가들과 함께 지난 시즌에 이어서 또다시 뭉친 MC 군단이 더 좋은 케미스트리로 찾아오는 만큼 첫 방송을 향한 기대감과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이 가운데 가비가 ‘신들린 연애’ 시즌 1~2에 연달아 MC를 맡게 된 소감과 시즌2 출연진 소개 등을 직접 전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우선 가비는 시즌2 MC를 맡게 된 소감에 대해 “기분이 너무 좋고 앞으로 점술가들의 연애 스토리를 누구보다 한 발짝 앞서 알 수 있게 된 점이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점술가들이 그들의 직업을 선택하게 된 스토리”라며 출연진의 드라마틱한 서사를 ‘신들린 연애’의 강점으로 말한 가비는 “시즌1 당시 섭외를 받고 시작 전부터 재미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역시나’였다. 어디를 가나 사람들이 저를 보면 ‘신들린 연애’ 이야기를 많이 했다”라며 시청자의 사랑과 관심에 다시 한번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그런가 하면 최근 시즌2의 첫 스튜디오 촬영이 진행된 만큼 어떤 출연진이 나올지 관심이 쏠리는 바. 이에 가비는 “시즌2는 시즌1 흥행에 힘입어 더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분들이 많이 나온 것 같고, 스타성 있으신 분들이 많아 보여서 정말 기대된다. 개개인의 매력도 다양하고 친화력도 좋으셔서 분위기에 잘 흡수되는 것 같았다”라며 “시즌1 출연자들의 사연도 정말 강렬하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출연자들도 시즌1 못지않게 강렬한 분들이 많았고, 좀 더 적극적으로 임하시는 모습이었다”라고 밝혀 시즌2 출연진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특히 가비는 ‘운명의 상대와 마음이 끌리는 상대 중 누구를 선택할 것인지’를 묻는 말에 대해 “당연히 마음이다. 내 마음을 이끄는 상대가 운명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솔직하게 밝힌 가운데 과거 연애 문제로 사주, 타로 상담 등을 받은 경험까지 공개하면서 “하지만 큰 도움은 안 됐던 것 같다(웃음)”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마지막으로 가비는 “1화 스튜디오 녹화가 끝난 후 바로 다음 영상을 보여 달라고 할 만큼 ‘신들린 연애’ 시즌2는 제작진이 이를 갈고 만들었다는 게 보였다. 아마 많은 분이 1화를 보고 나면 2화 방송만을 기다리고 있을 것 같다”라면서 “시즌2에는 솔직하고 적극적인 출연자가 많아 한층 더 재미있었고, 우리 MC들의 필터링 없는 리액션까지 함께 봐주셨으면 좋겠다”라며 시즌2 관전 요소와 함께 본 방송 사수를 독려했다. 무엇보다 가비는 “2쌍 정도 최종 커플이 탄생하지 않을까 싶다”라는 작은 바람도 함께 전했다.한편, ‘신들린 연애2’는 오는 25일 오후 10시 20분 SBS에서 첫 방송된다.이수진 기자 sujin06@edaily.co.kr 2025.02.19 09:14
골프일반

[뱁새 김용준 프로의 골프모험] 비거리를 늘리는 데는 시간과 노력이 얼마나 필요할까?

누가 더 악력이 센지를 겨루는 시합을 열었다. 악력은 손아귀 힘이다. 우락부락하게 생긴 사내가 첫 도전자로 나섰다. 그는 오렌지 몇 개를 가볍게 쥐어짜서 주스 한 컵을 만들었다. 관중은 박수를 보냈다. 사회자가 다음 도전자를 초대했다. 몸집이 더 큰 사내가 올라왔다. 그는 첫 사내가 짜낸 오렌지를 집어서 손에 쥐었다. 그리고 주스 한 잔을 거뜬하게 만들어냈다. 큰 박수가 터져 나왔다. 세 번째 도전자가 등장했다. 덩치가 송아지만큼 큰 사내였다. 관중은 침을 꿀꺽 삼켰다. 이미 두 번이나 짠 오렌지로 주스를 만드는 일이 과연 가능할까? 그는 두 사람이 짜낸 오렌지를 거머쥐었다. 그러더니 안간힘을 써서 주스 한 잔을 만들어냈다. 관중은 환호했다. 더 이상 도전할 사람은 없을 것 같았다. 그 때 한 사내가 겸연쩍어하며 손을 들었다. 사회자가 고개를 갸웃하더니 마지 못해 그를 불렀다. 왜소한 사내였다. 그는 이미 세 번이나 짜내서 찌꺼기가 되다시피 한 오렌지를 쥐었다. 그리 크지 않은 그의 손이 믿을 수 없는 일을 만들었다. 그가 가까스로 주스 한 잔을 짜내는 데 성공한 것이다. 관중은 입을 다물지 못했다. 탄성과 함께 우레와 같은 박수를 쏟아냈다. 우승 트로피를 수여하면서 사회자가 그에게 물었다. “어떤 일을 하기에 그 몸에서 믿을 수 없는 괴력이 나오느냐”라고. 그는 대수롭지 않게 답했다. “10년 넘게 국세청에 다니고 있다”라고. 유머이다. 혹시 괘씸하게 생각할 독자는 없을 것으로 믿는다. ‘악력’을 헤드 스피드로 바꾸어 생각하며 이야기를 다시 떠올려 보기 바란다. 악력이 헤드 스피드라면 오렌지 주스는 비거리가 될 터이다. 어떤가? 비거리를 늘리기 위해서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 짐작이 가는가? 그리고 시간과 노력이 얼마나 필요한지도? 뱁새 김 프로는 비거리가 제법 긴 편이다. 비거리를 가늠할 수 있는 헤드 스피드로 따져 보자. 뱁새의 드라이버 헤드 스피드 최고치는 54m/sec 남짓이다. 오늘 현재 수치이다. 시속으로 따지면 120마일을 살짝 넘는 정도이다. 이 정도면 300야드 정도 나간다. 물론 최고치 이야기이다. 쉰 살이 훌쩍 넘은 뱁새 나이를 생각하면 절대 적은 거리는 아니다. 뱁새가 골프를 시작하자마자 비거리를 많이 낸 축에 든 것은 절대 아니었다. 처음에는 드라이버 비거리가 200야드 남짓에 불과했다. 그 때 헤드 스피드가 얼마나 되는지는 재보지 못했다. 골프 시뮬레이터가 무엇인지도 몰랐으니까. 뱁새도 처음에는 슬라이스를 크게 내곤 했다. 반듯하게 날아갔다면 비거리가 220야드 정도였을 것 같다. 추정해 보면 초보 뱁새의 드라이버 헤드 스피드는 시속 90마일 안팎이었을 것이다. 처음에는 보통 남성 골퍼 수준이었다는 이야기이다. 그러던 것을 꾸준히 늘렸다. 뱁새는 골프를 시작한 지 3년 가까이 되었을 때는 지금 보다 더 멀리 칠 수 있었다. 300야드 넘는 샷이 드물지 않았다는 이야기이다. 어떻게 그렇게 비거리가 늘었느냐고? 가장 큰 비결은 어지간히 휘둘러댄 것이다. 스피드 훈련용 스틱만 해도 몇 가지를 썼는지 모른다. 야구 배트처럼 무거워서 근력을 기르기에 적당한 도구도 썼다. 가벼워서 회초리 소리를 내는 스틱으로 순발력도 키웠다. 드라이버로도 셀 수 없이 많은 연습 스윙을 했다. 연습장에서는 물론이고 집 앞 놀이터에서도 밤낮 없이 연습 스윙을 했다. 거실에서도 여러 연습 도구로 스피드를 길렀고. 실제로 공을 때리는 훈련도 지독하게 했다. 그럴 때는 오로지 호쾌하게 휘두르는 데만 집중했다. 슬라이스가 나든지 말든지. 몸이 남아났느냐고? 그러게 말이다. 근육통을 달고 살았다. 뱁새가 여태 큰 부상을 안 당한 것은 절대 기적만은 아니다. 뱁새는 연습을 하기 전에 스트레칭을 꽤 오래 했다. 10분은 기본이었다. 연습이 끝나고 나서도 마찬가지였고. 그렇게 몇 년이나 지나자 상당한 비거리를 갖게 된 것이다. 어느덧 시니어가 된 오늘의 뱁새는 다시 젊은 시절 자신의 비거리에 도전하고 있다. 예전처럼 무지막지하게 연습을 하느냐고? 언감생심이다. 대신 근력을 키우는 전략을 쓰고 있다. 몸무게도 10㎏쯤 늘렸고. 체중은 늘어난 것이 아니라 어디까지나 늘린 것임을 믿어주기 바란다. 나이가 들면서 유연성과 순발력이 떨어진 것을 체중과 근력을 키우는 것으로 만회하려는 것이다. 쉰 살이 넘어서 시작한 ‘뱁새의 비거리 회복 프로젝트’는 상당한 성과를 내고 있다. 십 수 년 전 스피드에 근접하고 있으니까. 물론 4년 넘게 땀 흘린 결과이다.비거리를 얻으려면 남다른 노력을 해야 한다. 악력을 겨루는 대회에 나온 덩치 큰 사내들처럼 힘을 길러야 한다는 말이다. 크지 않은 몸으로 악력 대회를 우승한 그 사내처럼 잔뼈가 굵도록 힘을 쓰는 법을 익히거나. 비거리는 절대 하루 아침에 간단한 비결 몇 마디로 얻을 수 없다는 말이다.'뱁새' 김용준 프로와 골프에 관해서 뭐든 나누고 싶은 얘기가 있다면 메일을 보내기 바란다. 지메일 ironsmithkim이다. 김용준 KPGA 프로 2025.02.19 08:19
자동차

트럼프 "자동차 관세는 25% 정도"…4월 2일 발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8일(현지시간) 미국에 수입되는 자동차에 부과되는 관세가 25% 수준일 것이라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플로리다주 마러라고 사저에서 한 기자회견에서 자동차 관세를 어느 정도로 부과할 것이냐는 질문에 "난 아마 여러분에게 4월 2일에 이야기할텐데 25% 정도가 될 것"이라고 답했다.그는 이어서 의약품 관세에 대한 질문에 "25%, 그리고 그 이상이 될 것이다. 관세는 1년에 걸쳐 훨씬 더 인상될 것"이라고 말했다.그는 "하지만 우리는 그들(기업들)에게 (미국에 투자하러) 들어올 시간을 주고 싶다. 그들이 미국으로 와서 여기에 공장을 두면 관세가 없기 때문에 우리는 그들에게 약간의 기회를 주고 싶다"고 덧붙였다.이는 관세를 4월 2일이나 발표 시점 이후 곧바로 부과하기보다는 관세 발효까지 일정 시간을 둬 기업들이 생산거점을 미국으로 옮길 수 있는 시간을 어느 정도 허용하겠다는 의미로 풀이된다.안민구 기자 2025.02.19 08:07
영화

‘미키 17’, 봉리우드 업그레이드…‘설국열차’·‘옥자’와 연결고리는 [무비로그②]

봉준호 감독이 ‘미키 17’로 색다른 할리우드 작품을 선사한다.오는 28일 개봉하는 ‘미키 17’은 위험한 일에 투입되는 실험체 익스펜더블로서 죽으면 다시 프린트(복제)돼 소모되는 미키(로버트 패틴슨)가 17번째 죽음의 위기 앞에서 18번째 미키가 프린트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담는다. 지난 17일 언론 시사회를 통해 국내에서도 베일을 벗었다. ‘미키 17’은 봉준호 감독이 칸 영화제 및 아카데미 수상작 ‘기생충’(2019)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이자, 첫 대형 할리우드 프로젝트로 전 세계적 기대를 받고 있다. 한국 사회의 현 주소를 특유의 재치와 날카로운 시선으로 담아온 봉준호 감독이지만, 앞서 ‘설국열차’(2013)와 넷플릭스 영화 ‘옥자’(2017)를 통해 글로벌 프로젝트에서도 두각을 드러냈던 만큼 이번 ‘미키 17’이 어떤 연결고리와 차별점을 보여줄지도 관심사다.결론부터 말하자면 ‘미키 17’은 ‘봉’리우드의 업그레이드로 보기 충분하다. ‘설국열차’와 ‘옥자’에서 가져온 봉준호 감독의 문제의식이 묻어나는 몇몇 설정들로 계승 지점을 연관지어 가며 즐기기에도 손색이 없다는 국내외 평이 따르고 있다. 특히 미국 영화 매체 인디와이어는 “‘설국열차’와 ‘옥자’의 장점을 합친 작품”이라며 “봉준호 감독의 영어 영화 중 단연코 최고이자 가장 밀도 높다. 그의 천재성을 보여주는 증거”라고 극찬했다. ‘미키 17’은 얼음 행성의 풍경이나 한정된 공간이 그려지는 SF라는 점에선 ‘설국열차’가 먼저 연상된다. ‘설국열차’에 동명의 프랑스 만화 원작이 있었듯, 미국 작가 에드워드 애슈튼 작가의 ‘미키 7’(2022)을 원작으로 한다. 다만 빙하기를 달리는 열차라는 설정만을 차용하고 줄거리는 판이했던 ‘설국열차’와 달리 ‘미키 17’은 원작과의 연결고리가 유효하다. 끊임없이 되살아나는 복제인간을 통해 정체성의 혼란은 원작의 메시지를 이어받았고, 위험한 외주로 내몰린 노동 계급의 이야기를 부각해 현 시대와 공감대를 형성했다. 그런가 하면 극중 크리처인 외계행성 원주민 크리퍼와의 관계성은 인간 중심적인 사고를 꼬집었던 ‘옥자’를 떠올리게 한다. 비주얼도 다소 마니악하지만 귀엽기도 한데 ‘괴물’과 ‘옥자’의 크리처를 디자인한 장희철 디자이너가 참여했다. 또한 빌런 마셜 부부는 원작에는 없지만, 계급주의를 경계하는 전작처럼 독재자로 설정됐다. 다만 다소 엽기적이고 우스꽝스러운 톤으로 ‘설국열차’나 ‘옥자’와는 차별을 뒀다. 이처럼 오롯이 한국적이지만은 않으면서 전 세계가 공감할 수 있는 ‘순한 맛’으로 거듭난 데는 투자배급의 주체가 미국 대형자본이라는 점이 작용했을 것이라는 분석이 따른다.봉준호 감독은 ‘설국열차’ 당시 한국과 체코 합작으로 제작비 450억 원을 들여 첫 글로벌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CJ ENM이 국내 투자배급을 맡았고 해외에서 선전하며 8600만 달러(이하 현재 환율 약 1242억 원)의 글로벌 흥행 성적을 거뒀다. 이어 ‘옥자’는 당시에는 국내서 생소했던 OTT 플랫폼 넷플릭스가 본격 한국 진출을 이루려는 분위기 속 5000만 달러(약 722억 원)의 제작비를 투자받아 한국과 미국 제작사 협업으로 만들었다.대형 투자배급사 워너브러더스와 함께하는 이번 ‘미키 17’의 제작비는 봉준호 감독의 영화 중 가장 큰 규모인 약 1억 1800만 달러(약 1703억 원)로 추정된다. 워너브러더스가 몇 번이고 개봉일을 조정할 정도로 고심했던 ‘미키 17’이기에 어떤 성적표를 받게 될지가 남았다.그렇다고 봉준호 감독의 색채가 줄어들었을지 우려할 필요는 없다. ‘옥자’와 ‘기생충’에서 함께한 정재일 음악감독과 양진모 편집감독이 함께 했으며, 다리우스 콘지 촬영감독은 광활한 우주 블록버스터에서도 ‘봉준호의 한 끗’을 포착했다.이주인 기자 juin27@edaily.co.kr 2025.02.19 05:50
뮤직

스타, 배우 아닌 ‘가수’ 수지의 가치 [IS포커스]

수지가 배우로서 깊어진 연기력만큼이나 곡 서사에 맞게 유려해진 보컬로 가수로서 여전한 재능을 확인시켰다.수지는 지난 17일 발표한 디지털 싱글 ‘컴 백’에 한층 농도가 짙어진 그만의 감성을 담아내며 수지표 감성 음악의 진수를 선보였다. 수지의 신곡 발매는 2년 만이다. 배우이자 ‘셀럽’으로 활동하는 와중이지만 ‘가수’ 수지의 정체성을 꾸준히 이어가는 것은 물론, 그 폭과 깊이를 확장해가는 행보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컴 백’은 한걸음 늦더라도 언젠가 돌아올 당신을 기다리는 마음을 노랫말에 담은 곡이다. ‘새틀라이트’, ‘케이프’ 등의 곡으로 호흡을 맞춘 강현민 프로듀서가 작업에 참여했다. 어린 아이처럼 순수한 기다림, 동화처럼 아름다운 사랑의 약속을 그려냈다. 잔잔한 피아노 및 어쿠스틱 기타 선율과 동시에 도입부터 곧바로 등장하는 수지의 음성은 어느 때보다 차분하다. 곡의 분위기에 자연스럽게 스며듦과 동시에 곡의 분위기를 만들어간다. 곡 전반에 흐르는 수지 특유의 따뜻한 음성은 포근한 감성의 분위기를 배가하는데 기다림의 정서를 애달퍼 하는 이미지가 아닌, 잔잔하지만 단단하게 그려낸 점은 꽤 인상적이다. 여전히 매력적인 음색 한편, 음성 자체에선 한층 성숙하고 깊어진 분위기가 여실히 드러난다. 강현민 프로듀서는 일간스포츠에 “수지는 음색이 워낙 좋고 노래도 굉장히 잘한다. 연습 삼아 한 번 부를 때와 제대로 부를 때의 차이가 없다”며 “그래서 이번 작업에서는 보컬 스킬에 대한 코멘트보다는 느낌에 대한 이야기 정도만 나눴다”고 작업 과정을 설명했다.그리 공격적이지 않은 프로모션 과정을 거쳐 나온 곡임에도 음원 파워는 상당하다. 곡은 발매 이튿날인 18일 오전 멜론 ‘핫100’ 차트 14위에 오르며 선전했다. 아이브, 플레이브 등이 새 앨범으로 차트 줄세우기를 하고 있지만 수지 역시 ‘믿고 듣는 수지’의 명성을 입증했다. 특히 수지는 음원뿐 아니라 뮤직비디오도 선보여 팬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수지는 2019년 JYP엔터테인먼트를 떠나 현 소속사인 매니지먼트 숲에 새 둥지를 튼 이후 배우 프로필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지만 각종 OST 참여뿐 아니라 자신의 이름을 건 디지털 싱글을 꾸준히 발표하며 가수로서의 정체성을 놓지 않고 있다. 최근 2~3년 사이에도 다수의 음원을 내놓으며 그만의 ‘추구미’를 드러냈다. 2022년 발표한 ‘새틀라이트’에서는 일기예보, 브릭 등으로 활약한 강현민 프로듀서의 뮤즈가 되어 브릿팝 밴드 사운드의 진수를 보여줬고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케이프’를 통해서는 어쿠스틱 장르에서의 강점을 펼쳐 보였다. 노영심 음악감독에 의해 탄생한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OST ‘안하기가 쉽지 않아요’에서는 포근한 음색 여신의 면모를, ‘러브레터’, ‘스케치북’, ‘더 시즌즈’ 등의 음악감독이자 싱어송라이터인 강승원 2집 수록곡 ‘널 사랑하니까’에서는 다정다감한 보컬의 매력을 보여줬다.이뿐 아니라 자신이 타이틀롤로 출연한 2023년 넷플릭스 시리즈 ‘이두나!’ OST에선 ‘보통의 날’과 ‘언더커버’ 두 곡을 소화해냈고, JTBC 걸그룹 오디션 ‘알 유 넥스트?’ 공식 타이틀곡 ‘전속력으로’ 가창에도 나서며 걸그룹 출신다운 매력과 실력을 드러냈다. 최근엔 KBS2 음악 여행 리얼리티쇼 ‘나라는 가수 인 독일’을 통해 대중에 ‘노래하는 수지’의 모습을 각인시키기도 했다. 그가 부른 ‘화장을 고치고’, ‘나를 사랑하지 않는 그대에게’, ‘어른’, ‘오늘 뭐 했는지 말해봐’ 등은 방송 이후에도 유튜브 라이브 클립으로 회자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수지의 꾸준한 가수 행보에 대해 정민재 대중음악 평론가는 “수지는 가수로 데뷔했으나 스타이자 엔터테이너로서 활동이 더 두드러졌고, 배우로서의 커리어가 잘 풀려나간 케이스라 가수로서 입지가 아주 크다고 보긴 어렵다”면서도 “그의 뿌리는 음악이었고, 뮤지션으로서 자신만의 감수성과 정서를 꾸준히 가져가고 있다”고 말했다.정 평론가는 “수지의 특이한 점은, 메이저 아티스트지만 음악 활동만 두고 보면 작가주의적이고 인디적인 활동을 한다는 점이다. 본인의 취향과 자기만의 색을 계속 가지고 가는 느낌”이라며 “배우 소속사에 몸 담고 배우로 활동하면서 음악과 한 발 멀어진 상황임에도 이같은 취향을 꾸준히 가져가며 자기 내면을 탐구하고 취향을 알아가는 점에서 의미 있는 행보라고 생각되고, 본인의 정서와 감수성을 잘 담아낼 수 있는 고유의 음악들을 흥행과 관계 없이 꾸준히 하고 있다는 점에서 뮤지션으로서 나름의 욕심이 있지 않나 싶다”고 평했다.강현민 프로듀서 역시 “그동안 수지와 총 세 곡을 함께 했는데, 대중성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수지의 뮤지션다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더 색깔 있고 음악성이 있는 곡들로 작업했다”면서 “수지는 음악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다. 자작곡 데모도 많이 들려주는데 음악적으로도 보컬적으로도 점점 좋아지고 있다”고 향후 뮤지션으로서의 성장 행보에 대한 기대를 덧붙였다. 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5.02.19 05:43
OTT

‘트리거’ 정성일 “1990년대생 설정, 나도 놀랐다” [인터뷰②]

배우 정성일이 MZ 캐릭터 연기 비하인드를 전했다.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한 카페에서는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트리거’에 출연한 정성일의 인터뷰가 진행됐다.이날 정성일은 극중 1990년생 캐릭터를 연기한 것을 두고 “MZ를 표현하기 위한 노력은 없었다. 이력서에 1990년생을 적고 저도 놀랐다”며 “처음에는 제 원래 나이보다 다섯 살 정도 어리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어려 보이기 위해 따로 노력한 건 없었다. 의상이나 옷 입는 것도 그냥 제 옷을 많이 입었다. 제 평소 스타일”이라며 “개인적으로 한도(정성일)가 MZ와 비슷한 지점이 있다면 거침없이 상하 관계 없이 당당하게 말할 수 있는 것”이라고 부연했다.한편 ‘트리거’는 이 꽃 같은 세상, 나쁜 놈들의 잘못을 활짝 까발리기 위해 일단 카메라부터 들이대고 보는 지독한 탐사보도 프로 놈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총 12개 에피소드로, 19일 최종화가 공개된다.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5.02.18 15:14
예능

유력 우승후보 손빈아, 혹평 들었다…“무대에서 눈치 그만 봐” (미스터트롯3)

‘미스터트롯3’ 유력 우승후보로 꼽히는 손빈아가 최대 위기에 처한다.18일 방송되는 TV조선 ‘미스터트롯3 비하인드’에서는 용트림(대장 김용빈), 쥬쥬핑(대장 천록담), 뽕가요(대장 손빈아), 트로뻥즈(대장 최재명), 이지훈남즈(대장 이지훈), 위대한 춘길단(대장 춘길) 6팀의 메들리 팀미션 뒷이야기가 대방출된다. 도전자들 사이에서 팍팍 튄 불꽃 스파크부터 경연에 대한 부담감, 치열한 열정까지 모두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그중 진선미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한 손빈아는 메들리 팀미션 준비 중 최대 위기에 처한다. 손빈아의 뽕가요 팀 무대를 본 제작진은 “손빈아 씨, 이 콘셉트 괜찮겠어요?”라고 콕 집어 말한다. 이어 손빈아에게 “무대 할 때 자꾸 눈치를 본다. 언제까지 창피해하고 있을 거야?”라고 독설을 날린다. 과연 손빈아는 최대 위기를 어떻게 극복하고 뽕가요 레전드 무대를 완성했을까.천록담의 예상 밖 선택 과정도 공개된다. 1:1 데스매치에서 眞을 차지한 천록담에게는 메들리 팀미션 멤버 3인을 가장 먼저, 한꺼번에 선택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진다. 천록담이 가장 먼저 선택한 멤버는 만 8세 ‘미스터트롯3’ 막내 유지우. 이어 천록담은 자신이 유지우를 가장 먼저 선택할 수밖에 없었던 진짜 이유를 공개해 모두를 놀라게 한다.앞서 트롯 도전 이유를 고백해 화제를 모은 이지훈은 이지훈남즈 동생들(크리스영, 심수호, 문태준)을 집에 초대한다. 이지훈남즈 멤버들은 이지훈의 사랑스러운 생후 7개월 딸 루희를 보고 하트 뿅뿅 눈이 된다. 그중 크리스영은 루희에게 “발라드가 좋아? 트롯이 좋아?”라며 의미심장한 질문을 던진다. 이어 생후 7개월 차 루희를 위한 트롯 조기 교육을 시작한다. 모두를 놀라게 한 루희의 반응이 궁금하다.그런가 하면 첫 팀 미션에서 탭댄스에 도전, 부상투혼을 발휘했던 춘길이 이번에는 불쇼를 위해 또 부상투혼을 발휘한다. 46세 춘길은 체력 넘치는 동생들과 함께 불쇼 연습을 하느라 생고생을 하는데. 특히 5kg이나 되는 봉을 던지고 받던 중 몇 번이고 봉에 맞기도. 급기야 춘길의 손은 피멍에 물집까지, 상처 투성이가 된다. 동생들도 놀란 46세 맏형 춘길의 의지는 ‘미스터트롯3 비하인드’에서 공개된다.눈호강 귀호강 무대부터 도전자들의 진솔한 이야기, 화제의 팀 메들리 미션 준비 과정, 도전자들이 겪은 위기와 환희의 순간들까지 모두 만날 수 있는 TV조선 ‘미스터트롯3 비하인드’ 3회는 18일 화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강주희 기자 kjh818@edaily.co.kr 2025.02.18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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