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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인터뷰] ‘거미여인의 키스’ 정일우 “연기=내 전부…배우라면 발전해야 해”

“어머니가 너무 예쁜 여인이 한 명 서 있다고 하더라고요.”주황색 계열의 화려한 로브를 걸치고 하늘색 두건을 쓴다. 어색하지 않게 높은 목소리, 손끝까지 살아있는 섬세한 제스처는 몰리나 그 자체 같다.배우 정일우가 연극 ‘거미여인의 키스’로 연기 변신을 시도했다. ‘거미여인의 키스’는 이념과 사상이 전혀 다른 몰리나와 발렌틴이 감옥에서 만나 서로를 받아들이는 과정에서 피어나는 인간애와 사랑을 그린 작품이다. 정일우는 생물학적으로 남성이지만, 자신을 여성이라 믿는 성소수자 몰리나를 유리알처럼 건들면 깨질 것 같이 약해 보이면서도, 자신의 감정에 솔직한 모습으로 섬세하게 표현했다. 정일우는 연극을 본 어머니가 “그냥 몰리나가 보인다. 너무 예쁜 여인이 한 명 서 있더라”라고 칭찬했다고 전했다. 정일우가 ‘거미여인의 키스’로 5년 만에 연극 무대로 돌아온 건 배우 정문성 덕분이다. 정일우는 “‘엘리펀트 송’ 이후 종종 연극 제안이 왔다. 이번에는 감사하게도 세 작품이 한 번에 들어왔는데, 고민하다가 ‘거미여인의 키스’를 선택하게 됐다”며 “친한 정문성이 이전에 ‘거미여인의 키스’ 발렌틴을 연기했다. 정문성이 ‘자신의 인생에서 세 손가락 안에 들어가는 작품’이라고 꼭 하라고 했다. 어렵고 힘든 작품이고 인물이지만, 원작이 가진 힘과 매력이 있어 선택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몰리나는 유약하면서도 건들면 깨질 것 같은 인물”이라고 설명했다. 정일우가 바라본 몰리나는 ‘다른 차원의 사랑’을 가진 인물이었다. 정일우는 “모성애에 가까운 마음을 가진, 헌신하는 인물을 표현하고 싶었다. 그렇게 연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이어 “목소리를 하이톤으로 잡고 시작한다. 걸음걸이, 제스처 등 모든 것을 디테일하게 잡았고, 이제는 생각하지 않아도 체득돼 연기가 몰리나스럽게 나오더라”라며 “공연하는 날도 운동을 한다. 근육량이 늘고 체지방이 빠져 몸무게는 유지하고 있는 상태다. 지인들이 공연을 보러왔는데 얼굴 좋아졌다고 하더라. 몰리나의 미모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정일우에게는 ‘거미여인의 키스’를 통해 기존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욕심이 있었다. 정일우는 “아무래도 ‘거침없이 하이킥’ 이미지가 강하다고 생각한다. 해맑고 막내아들 같은 이미지도 감사하지만, 배우라면 안주하지 않고 노력해 발전해야 한다. 그래야 롱런할 수 있지 않나 싶다”고 말했다.지난 1월 개막한 ‘거미여인의 키스’는 오는 31일 폐막한다. 곧 마지막 공연을 앞두고 있지만, 정일우는 “공연을 하면 할수록 힘들다”고 털어놨다. 정일우는 “공연이 끝나면 개운한 게 있어야 하는데 이번에는 없다. 몰리나가 가진 아픔과 엔딩의 먹먹함이 오래 가더라. 공연이 끝나면 한 시간가량 말수가 적어지고 영혼이 돌아오는 데 시간도 걸리더라. 그래서 이번에는 여운이 오래가지 않을까 싶다”고 했다.정일우가 ‘거미여인의 키스’를 통해 전하고 싶었던 메시지는 사랑의 의미였다. 정일우는 “사랑이 어떠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생각해 볼 수 있지 않을까 한다. 사랑이 행복하지만은 않은 것 같다. 희생도 필요하고, 위안도 얻고, 주위에 대한 생각도 할 수 있는 작품이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데뷔 18주년을 맞은 정일우는 연기를 “내 전부”, “살아가는 이유”라고 표현하며 “연기할 때가 제일 행복하고 안 할 때가 제일 불안하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내 20대를 돌이켜보면 저렇게 연기를 못하고 부족함 투성이인 친구가 좋은 기회를 얻어 지금까지 잘 헤쳐왔다고 생각한다. (20주년까지) 남은 2년 동안 뭘 해야겠다기보다는 지금 배우로서 활동할 수 있음에 감사하고 노력하다 보면 20년을 채우게 되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2024.03.26 0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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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미여인의 키스’ 정일우 “소장 목소리=이준혁…부탁했는데 기꺼이 해준다고” [인터뷰②]

배우 정일우가 ‘거미여인의 키스’ 비하인드를 전했다.연극 ‘거미여인의 키스’ 정일우 인터뷰가 20일 오후 서울시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 진행됐다.‘거미여인의 키스’는 이념과 사상이 전혀 다른 몰리나와 발렌틴이 감옥에서 만나 서로를 받아들이는 과정에서 피어나는 인간애와 사랑을 그린 작품이다. 정일우는 동성애라는 죄목으로 감옥에 갇힌 몰리나 역을 맡았다.이날 정일우는 “공연 중간에 소장이 목소리로만 나온다. 처음 대본을 받고 읽었을 때 이준혁이 떠올랐다. 나와 ‘굿잡’을 함께해 부탁했는데 기꺼이 해준다고 했다 이 자리를 빌려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다”며 고마움을 표했다.그런가 하면 공연 중 실수했던 일화를 털어놓기도 했다. 정일우는 “공연 중 실수가 있었는데 관객은 모른다. 영화 이야기를 할 때 이리나는 ‘그녀’, 남자를 좋아하는 여자 동료는 ‘그 여자’라고 하는데 그런 게 헷갈려서 왔다 갔다 한 적 있다”고 고백했다.이어 “실수하면 완전 멘붕이 온다. 그 장이 어떻게 흘러가는지도 모른다”면서도 “몰리나가 이야기를 끌고 가는 캐릭터이다 보니 실수하더라도 다음 이야기로 전환되면 좀 괜찮아지긴 한다”고 덧붙였다.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2024.03.20 1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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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미여인의 키스’ 정일우 “공연 끝나면 개운해야 하는데...” [인터뷰①]

배우 정일우가 ‘거미여인의 키스’ 폐막을 앞둔 솔직한 마음을 전했다연극 ‘거미여인의 키스’ 정일우 인터뷰가 20일 오후 서울시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 진행됐다.‘거미여인의 키스’는 이념과 사상이 전혀 다른 몰리나와 발렌틴이 감옥에서 만나 서로를 받아들이는 과정에서 피어나는 인간애와 사랑을 그린 작품이다. 정일우는 동성애라는 죄목으로 감옥에 갇힌 몰리나 역을 맡았다.지난 1월 21일 개막해 관객과 만나고 있는 ‘거미여인의 키스’는 오는 31일 폐막을 앞두고 있다. 이에 대해 정일우는 “열심히 준비했던 작품이라 끝내기 아쉽다. 나에게는 도전이었다. 부담도, 두려움도 있었다”고 운을 뗐다.정일우는 “(작품을 보러 온) 동료 배우들, 감독님, 작가님이 ‘이런 색을 가진 배우인지 몰랐다’고 해줬는데 그런 부분에 있어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그러면서 “공연을 하면 할수록 힘들다. 공연이 끝나면 개운한 게 있어야 하는데 이번에는 없다”며 “몰리나가 가진 아픔과 엔딩의 먹먹함이 오래 가더라. 공연이 끝나면 한 시간가량 말수가 적어지고 영혼이 돌아오는 데 시간도 걸리더라. 그래서 이번에는 여운이 오래가지 않을까 싶다”고 덧붙였다.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2024.03.20 1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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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도로 가족’ 김슬기 “앞으로의 연기 인생? 계속 나를 지워야죠” [일문일답➁]

배우 김슬기의 재발견이다. 밝고 유쾌한 이미지로 친숙한 김슬기가 2일 개봉한 영화 ‘고속도로 가족’에서 새로운 얼굴을 꺼내 보였다. 영화는 고속도로 휴게소를 전전하며 살아가는 한 가족이 우연히 한 부부를 만나면서 예기치 못한 사건을 겪게 되는 과정을 담는다. 세상살이에 관한 두려움과 걱정, 그래도 사람과 사람 사이 흐르는 온기와 사랑, 용서에 관한 메시지를 던진다. 김슬기는 극 중 세 아이의 엄마이자 고속도로 가족의 정신적 지주인 지숙으로 열연을 펼쳤다. 세상에서 버림받고 정신적 아픔이 있는 남편 기우(정일우 분)를 유일하게 감싸 안으며 지숙을 과하지도 덜하지도 않게 완성, 극의 중심을 다잡았다. 2011년 연극 ‘리턴 투 햄릿’으로 데뷔해 어느덧 연기 경력 11년 차가 된 김슬기는 “계속 나를 지우며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는 배우가 되고 싶다”며 “이 작품을 통해 내가 어떤 배우가 되고 싶었고, 어떤 연기를 하고 싶었는지 기억이 났다”고 ‘고속도로 가족’의 의미를 되짚었다. 〈일문일답①과 이어집니다〉 -정일우와 부부연기 호흡은 어땠나. “어려운 연기가 많았는데 서로 존중한다는 느낌이 들게끔 정일우가 연기해줬다. 상대 배우가 연기할 때도 최대한 앞에서 맞춰주며 많이 의지가 됐다.” -휴게소에서 촬영은 처음이었을 것 같은데. “휴게소가 생각보다 촬영에 적합한 장소였다. 내 취향이었다. 화장실, 음식점, 주차장도 다 가까워서 연기만 하면 됐다. 굉장히 편안했다. 산, 오지에서 촬영하면 화장실이 먼데 그거에 비하면 너무 감사한 현장이었다.” -갓길에서 촬영하기도 했는데. “스태프들이 통제를 잘 해줘서 편안하게 찍었다. 영화를 보고 ‘오히려 좀 더 위험하게 보여야 하는데’ 싶었다.” -‘담다디’ 노래가 나오며 함께 춤을 추는 신은 불안하면서도 행복함이 느껴졌는데. “그 신을 위해 촬영 한 달 전에 연습실을 빌려서 실제로 텐트를 쳐봤다. 가로로 누울까, 세로로 누울까 고민도 해보고 배우들과 빙글빙글 돌아가며 술래잡기도 했다. 실제 촬영할 때는 진짜로 놀았다.” -라미란과의 호흡도 많았는데. “라미란 선배는 그저 빛이다. 실제로도 엄마, 언니 같다. 영화에서 못 먹는 설정인데 만날 때마다 맛있는 걸 많이 사줘서 얼굴이 붓게 나왔다. 배우로서 잘 하고 있는 것인가 의문이 들 정도였다. 라미란 선배의 역할이 컸다. 믿고 연기할 수 있게끔 분위기를 조성해줬다.” -라미란, 정일우 없이 이런 인디 영화에 혼자 출연했다면. “무조건 출연할 것이다. 이런 작업을 많이 하고 싶다. 환경보다 대본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 계속 이런 작품을 기다리고 도전할 것이다. ‘많이 와라!’ 기다리겠다.” -실제 지숙이라면 기우를 사랑할 수 있었을 것 같나.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니까 ‘진짜 사랑에 빠졌다면 가능하지 않을까’ 했다. 환경적으로 따라주지 않지만 가족을 너무 사랑하는 인물이다. 생명은 계속 불어나지만 살아가려고 현실을 외면하고 살았을 것이다.” -인물 표현을 위해 참고했던 작품이나 캐릭터는 있었나. “영화 ‘오아시스’를 떠올렸다. 설경구, 문소리 선배에 존경심이 들었다. 나도 그런 배우가 되고 싶었다. 감독이 어떤 분위기로 작품을 찍을 것인지에 맞춰 지숙이를 표현하려고 노력했다.” -2011년 연극 데뷔 이후 단 한해도 쉬지 않았는데 원동력은 어디서 오나. “가족이다. 지숙이처럼 가족을 먹여 살려야 한다는 마음이 있다. 지금의 가족들과 앞으로 만나게 될 가족들에게 자랑스러운 사람이 되고 싶다. 그런 마음으로 일하고 있다.” -에너지를 충전하는 방식이 있다면. “부산에 내려가서 가족들과 지낸다. 집순이다. 요즘에는 현대 무용을 열심히 하고 있다. 인생에 재미를 찾지 못하던 구간이 있었는데 그때 하고 싶었던 것들을 다 적어봤다. 언어, 무용, 악기 등 배우는 것이었다. 나중 말고 지금 하나를 시작하자 해서 현대무용부터 했다. 어렸을 때 발레도 잠깐 했다. 현대무용 선생님이 ‘콩쿠르를 나가면 어떨까’ 말하기도 했지만 이 재미를 잃어버릴까 봐 걱정된다.” -어느덧 11년 차인데 연예계를 버티는 힘은 무엇인가. “내가 나를 믿고 나를 믿어주는 누군가가 있다면 그걸로 버틸 수 있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것 같다. 배우 김슬기, 사람 김슬기 다 하나의 나로 다 받아들인 순간 각자의 영역에서 성장이 이루어졌다. 지금도 같이 성장하고 있다. 사람 김슬기도 계속 돌아봐 주고 바라봐주고 존중해주면 무너지지 않고 밸런스를 맞춰 살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아직은 방향성을 잘 찾아가고 있다.” -앞으로의 연기 인생은 어떻게 채워가고 싶은가. “계속 나를 지우며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는 배우가 되고 싶다. 어떻게 보면 익숙한 내 얼굴이 장점이자 단점이라는 생각이 든다. 다양한 인물로서 살아가고 싶고 관객들도 그렇게 나를 봐줬으면 좋겠다.” -차기작은. “특별출연으로 개봉될 작품이 있다. 이제 환기하고 충전하는 시간을 가질 것이다.” 김다은 기자 dagold@edaily.co.kr 2022.11.03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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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미란·정일우·김슬기·백현진 '고속도로 가족' 15일 첫촬영[공식]

라미란, 정일우, 김슬기, 백현진이 스크린에서 만난다. 영화 '고속도로 가족(이상문 감독)'은 라미란, 정일우, 김슬기, 백현진 캐스팅을 확정짓고 지난 15일 크랭크인, 첫 촬영에 돌입했다. '고속도로 가족’은 고속도로 휴게소를 따라 캠핑 같은 노숙생활을 하는 한 가족과 우연히 그들의 손을 잡게 된 부부의 만남과 새로운 가족이 탄생하는 과정을 그린다. 차가운 현실 속에도 여전히 존재하는 사람 사이의 온기와 애정, 연민과 믿음, 희망을 만나게 될 것이라는 바람을 담아 거리를 배회하는 가족이 누군가의 용기와 도움으로 다시 일어나는 이야기를 통해 '플로리다 프로젝트' '어느 가족' 등 작품을 잇겠다는 포부다. 영화 측에 따르면 라미란은 작품이 전하는 메시지에 대한 공감으로 출연을 결심했다. 아들에 대한 그리움을 간직한 중고가구점의 사장 역할을 맡아 특유의 인간미 넘치는 모습에 진중함을 담은 캐릭터로 충무로의 믿고 보는 배우로서의 진면목을 선보일 것이다. 정일우는 오랜만에 스크린으로 컴백한다. 정일우는 가족만큼은 끔찍이 챙기는 두 아이의 아빠이자 한 가정의 가장인 역할을 맡아 필모 사상 처음으로 아빠 역할로 등장, 그간의 부드러운 이미지에서는 연상할 수 없는 강렬한 이미지 변신을 꾀한다. 김슬기는 남편과 두 아이와 뱃속의 아이까지 품고 목적지 없는 여행을 실질적으로 이끌어나가는 만삭의 임산부로 나와 역시 예상을 뛰어넘는 열연을 펼친다. 또한 백현진은 라미란의 남편으로 무뚝뚝하지만 누구보다 아내의 아픔을 이해하는 조력자로서 극의 분위기 전체를 환기시키는 역할을 톡톡히 할 전망이다. ‘고속도로 가족’은 2021년 영화진흥위원회 독립예술영화 장편부문 지원작으로 영화 ‘어른들은 몰라요’, ‘죽여주는 여자’의 조감독으로 현장 경험을 쌓은 신예 이상문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맡았다. 2022년 개봉을 목표로 올해 하반기 촬영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ongang.co.kr 2021.10.18 1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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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면 뭐하니?' 지미유X환불원정대 녹음 현장 공개

‘놀면 뭐하니?’ 환불원정대와 제작자 신박기획 ‘지미 유’ 대표가 녹음에 돌입했다. 10일 6시 30분에 방송되는 MBC ‘놀면 뭐하니?’에서는 지미 유(유재석)가 멤버들이 오기 전 녹음실에 도착했다. 국내 최고의 걸그룹 히트곡 제조기 블랙아이드필승(최규성, 라도)과 전군이 이번 작업에 참여했는데, 이들 프로듀서 조합이 그의 웃음 뇌관을 건드렸다. ‘툭지훈’(라도)은 주지훈이 툭 치고 갔다면, 최규성은 배우 정일우가, 전군은 전설의 레슬러 노지심이 툭 치고 간 듯한 ‘1초 닮은꼴’이었던 것. 서로의 외모를 체크하며 웃음이 폭발한 가운데 녹음을 위해 만옥(엄정화)과 천옥(이효리)이 도착했고, 지미 유(유재석)의 비밀이 공개되며 또 다시 웃음이 폭발했다. 알고 보니 지미 유가 오랜만에 녹음을 하는 만옥(엄정화)을 위해 자신의 약 20년 된 지인이자 ‘보컬 코치’를 소개했는데, 사비로 10회 보컬 레슨을 끊어준 사실이 드러난 것. 이에 천옥(이효리)은 “나는 마사지 10회 끊어줘. 경락 마사지”라며 질투를 폭발, 지미 유(유재석)와 티격태격 케미를 뽐내 현장은 웃음바다가 됐다. 본격적인 녹음에 들어가면 프로듀서 군단에게 멤버들을 맡기겠다는 뉘앙스를 풍기는 등 의외의 모습을 보인 지미 유(유재석). 하지만 무심해 보였던 그는 녹음에 들어가자 초 집중했다. 만옥(엄정화)이 녹음실에 들어가자 긴장감이 감돌았고, 이에 지미 유(유재석)는 그녀를 위해 분위기를 띄우면서도, 안절부절하지 않으려 애쓰는 모습을 보였다. 오랜만에 녹음에 도전하는 만옥(엄정화)은 기쁨과 묘한 감정 사이를 오가며 녹음실로 들어갔다. 현재는 건강을 되찾은 그녀는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특정 음에서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가 나오자 “나 할거야!”라며 해당 파트를 무한 반복하는 프로다운 모습을 보였다. 그 이유를 아는 지미 유(유재석)는 아무도 몰래 녹음실에 자신이 소개했던 ‘보컬 코치’를 소환했고, 만옥(엄정화)에게 큰 감동을 줬다. 이에 그녀는 인간 승리의 노력과 끈기로 전성기 시절의 목소리를 되찾아 ‘녹음실의 기적’을 이뤄내며 뭉클함을 선사했다. 그런가 하면 만옥(엄정화)의 컨디션을 체크하며 적재적소에서 응원을 보내고 녹음을 진행한 천옥(이효리)도 ‘매직 보컬 코치’ 깜짝 찬스를 써 웃음을 자아낼 예정이다. 조언을 받고 천옥(이효리) 역시 모두가 놀랄만한 결과를 만들어냈다고 해 기대감을 높인다. 환불원정대의 'DON'T TOUCH ME'는 ‘놀면 뭐하니?’가 방송되는 이날 오후 6시 NHN벅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공식적으로 음원이 공개된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tbc.co.kr 2020.10.10 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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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점IS] '쌍갑포차·야식남녀' 안방극장 가득 채운 키워드 #위로

'쌍갑포차' '야식남녀'가 각기 다른 장기로 안방극장을 따뜻하게 위로하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생활 속 거리 두기가 한창인 때, 인간미를 풀풀 풍기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훔쳤다. 지난달 20일 첫 방송을 시작한 JTBC 수목극 '쌍갑포차'는 늦은 밤, 낯선 곳에 나타난 의문의 포장마차 쌍갑포차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주인이나 손님 모두 갑이 될 수 있는 공간에서 한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의 술잔을 건넨다. 황정음(월주)·육성재(한강배)·최원영(귀반장)이 술을 마신 이의 '그승'에 들어가 대신 한을 풀어주는 시스템. 상사에게 당한 불이익 혹은 취업 준비생의 취업 비리 등에 투입되어 을의 입장을 대변한다. 다소 엉뚱하다고 볼 수 있지만 이들의 코믹한 복수가 시청자에게 사이다 같은 매력을 선사한다. 답답한 속을 뻥 뚫어주며 '힐링' 드라마로 자리매김했다. JTBC 월화극 '야식남녀'는 야식 힐링 셰프 정일우(박진성)가 열혈 예능 PD 강지영(김아진)과 예능 프로그램 '야식남녀'를 함께 꾸려가면서 벌어지는 일화를 담아낸 작품. 프로그램 초반부터 이 드라마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확실했다. 먹음직스러운 요리에 셰프의 진정성을 더하고 손님의 고민을 들어주며 위로하는 방식이었다. 작지만 그 어떠한 곳보다 소중한 식당 '비스트로'에서 벌어지는 일이 너무나 따뜻하게 다가오고 있다. 계약직이라는 이유로 정규직과의 차별에서 괴로움을 토로하는 강지영. 그것을 묵묵히 들어주며 맛있는 음식으로 위로를 건네는 정일우의 관계. '야식남녀'는 특별한 무엇을 하지 않아도 마음이 따뜻해지는 순간에 집중했다. 코로나19로 위축된 사회에서 행복이 멀리 있는 것이 아닌 우리 주위에, 가까이 있음을 엿보게 한다. 일상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는 동시에 이웃 간 정이 그 어떠한 것보다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음을 내포하고 있다. "음식을 통해 위로를 받고 헤쳐나가는 과정이 흥미롭다. 맛있는 음식과 힐링 에너지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한 강지영, "사람에 대한 이야기다. 사람의 한을 건드리면서 친근하게 다가온다. 함께 울고 웃으며 공감할 수 있을 것"이라는 최원영의 말이 바로 그 이유다. 황소영 기자 hwang.soyoung@jtbc.co.kr 2020.06.03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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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현X한지혜, 정일우 연극 관람 "요리만 잘하는 게 아니었어"

배우 이정현이 연극 무대에 오르고 있는 정일우를 응원했다. 이정현은 18일 자신의 SNS에 "요리만 잘하는 게 아니었어. 오랜만에 넘 좋은 공연을 봤네요. 그 많은 대사를 단숨에 소화해내는 정일우 배우의 연기와 집중력에 찬사를"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이정현은 배우 한지혜를 비롯한 지인들과 연극 '엘리펀트 송' 공연장을 찾은 모습. 주연 정일우와 함께 화기애애한 기념사진을 남기고 있다. 정일우와 이정현은 KBS2 예능 '신상출시편스토랑'에서 편셰프로 활약 중이다. 자비에 돌란 주연의 동명 영화로도 잘 알려진 연극 '엘리펀트 송'은 돌연 흔적도 없이 사라져버린 의사 로렌스의 행방을 찾기 위해 병원장 그린버그가 그를 마지막으로 목격한 환자 마이클을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려낸 작품이다. 정일우는 극중 알 수 없는 코끼리 얘기만 늘어놓는 환자 마이클 역을 맡았다. 한편, 이정현은 올해 영화 '반도', '죽지 않는 인간들의 밤' 개봉을 앞두고 있다. 홍신익 기자 hong.shinik@joongang.co.kr 2020.01.18 1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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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치' 고아라, 미모와는 다른 '상남자 포스'

SBS 월화극 ‘해치’ 고아라가 무쇠솥도 한 손에 번쩍 드는 괴력 찬모로 변신했다. '해치' 측은 21일 여지 역을 연기하는 고아라가 열혈 다모에서 찬모로 변신한 스틸을 공개했다. ‘해치’에서 고아라는 패기 넘치는 조선 걸크러시 사헌부 열혈 다모 여지 역을 맡았다. 극 중 정일우(연잉군 이금), 권율(박문수)과 함께 ‘탄(정문성)의 계시록’의 실체를 밝히며 정의를 위해 소신을 다하는 모습을 그려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고아라는 여지 역을 위해 대역없이 액션 연기를 소화하는 등 몸 사리지 않는 열연으로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그런 가운데 공개된 스틸 속 고아라는 수라간을 분주히 드나들고 있어 눈길을 끈다. 고아라는 두 손으로 들기도 힘든 제 몸집 만한 무쇠솥을 한 손으로 들어 올리고 있다. 가녀린 몸매에서는 상상조차 할 수 없는 고아라의 괴력이 놀라움을 자아내며 두 눈을 의심케 할 정도이다. 특히 강렬하게 불타오르는 그의 눈빛에서 이것이 찬을 만들기 위함인지 수련하기 위함인지 분간할 수 없어 보는 이들을 웃음 짓게 만든다. 또 다른 스틸 속 고아라는 넘쳐 흐르는 힘을 주체할 수 없다는 듯 폭풍 떡 방아질을 하고 있다. 사랑스러운 외모와 상반되는 거친 매력이 제대로 폭발, 그의 방아질로 나무 절구통을 두 조각 낼 기세다. 장정들 또한 이를 보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어 웃음을 배가시킨다. 고아라는 극중 "각종 위장술과 침투는 기본이고 청국어와 왜어까지 하는 저를 두고 남들은 상남자, 인간병기라고도 한다"라며 자기 자신을 남성스런 다모로 설명했던 바, 어떤 이유로 고아라가 갑자기 여성스런 찬모로 변신한 것인지 궁금증을 자아낸다.제작진에 따르면 고아라는 여지 역을 더욱 생생하게 표현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쏟아내고 있다는 후문. 쉬는 시간마다 제작진과 끊임없이 의견을 교류하며 ‘액션이면 액션, 연기면 연기’ 몸 사리지 않은 열의를 보이고 있고, 특히 언제 어디서나 생글생글 환한 미소로 촬영장의 천연 비타민으로 활약하고 있다고. '해치'는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19.02.21 1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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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와 일체…" 정일우, 변화가 가져올 앞으로

정일우가 변화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정일우(연잉군 이금)는 13일 방송된 SBS 월화극 '해치'에서 한층 더 캐릭터와 일체화된 연기를 선보이며 극에 궁금증을 더했다. 그 중심에는 변화가 있었다.타고난 왕재(왕의 자질)·멀끔한 외양·신기에 가까운 활솜씨까지 지닌 완벽한 왕자였다. 전날 마신 술기운이 가시기도 전에 치른 과거시험에서 장원 급제했고 절체절명의 순간 빠른 판단력으로 위기에서 벗어났다. 사건마다 이금의 명석한 두뇌가 빛을 발했다.옳고 그름을 분별하는 힘, 인간적 면모도 갖췄다. 냉혹한 현실 앞 비겁해지려 애써보지만 위기에 빠진 사람들을 절대 외면하지 못했다. 잔인한 성정으로 수 없이 살인을 저지르지만 노론의 뒷배를 가진 정문성(밀풍군)을 경멸했고 정직한 노영학(연령군)에게 힘이 되어주고자 했다.그러나 벗어날 수 없는 천한 신분의 굴레는 그를 가뒀다. '왜 이리 사냐구요? 제가 너무 잘나서 이렇게 밖에 못살겠습니다. 무언가를 해 보려 해도 아무것도 할 수 없기에 차라리 망나니라도 돼 보려는 것입니다'며 아버지 김갑수(숙종)에게 쏟아낸 정일우의 속내는 상처로 쌓인 응어리였다.그랬던 정일우가 술 대신 꿈을 마시고 희망의 빛을 보기 시작했다. 김갑수의 냉정한 눈빛과 비수 같은 말들은, 사실 아들 정일우의 능력을 안타까워한 부정의 표현이었음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겉으로 드러낼 수 없었던 그러나 누구보다 아들을 애정했던 부정(父情)은 정일우의 변화를 이끌었다.부자 독대 장면은 캐릭터와 일체화된 정일우의 연기로 꽉 채워졌다. 정일우가 처음으로 아버지에게 자신의 아픔을 토해내고, 처음으로 아버지의 진심을 알게 된 장면. 정일우는 섬세하고 집중력 있는 연기로 이금의 고조되는 감정을 담아내며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이를 통해 이금에 슬픔에 이입한 시청자들은, 이후 보여준 정일우의 변화를 더욱 반기며 응원하게 됐다.김진석 기자 superjs@joongang.co.kr 2019.02.13 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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