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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이 제안한 엔터 비전… 비저너리 어워즈&오픈하우스 성료

K엔터를 리딩하는 CJ ENM에 ‘넥스트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미래 방향성을 논의하는 ‘2024 비저너리(Visionary) 어워즈&오픈 하우스’를 진행했다.이번 어워즈는 7일 오후 서울 마포구 CJ ENM 센터에서 개최됐다.‘2024 비저너리 어워즈&오픈하우스’는 덕수궁 돈덕전을 모티브로 꾸며졌다. 문화 교류를 위해 지어진 대한제국 연회장이자 영빈관으로 최근 한 세기만에 복원된 덕수궁 돈덕전과 같이 ‘과거’의 상징적 공간에서 엔터 업계를 이끄는 ‘현재’의 사람들이 모여 ‘미래’ 산업 방향과 ‘넥스트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는 의미를 담았다.‘비저너리 어워즈&오픈하우스’에는 비저너리 수상자 강풀, 김용훈, 류승룡, 모니카, 엄정화를 비롯 ‘스트릿 우먼 파이터’를 통해 ‘2021 비저너리’로 선정된 최정남 CJ ENM PD와 립제이, 바다, 리정, 효진초이, 리헤이, 필독 등이 참석했다.CJ ENM 이미경 부회장은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영상 메시지를 통해 “글로벌 경제 침체 속에 기술과 트렌드가 급격히 변화하면서 K콘텐츠가 새로운 도전을 마주했다”며 “K콘텐츠의 지속 가능성을 위해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며, 우리 문화를 더 넓은 세상에 알리기 위한 길을 함께 찾아가자”고 제안했다.‘2024 비저너리’ 수상자들은 감사의 인사와 함께 자신만의 독창성의 원천 및 비저너리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눴다. 강풀 작가는 “웹툰을 그리고 극본을 쓰는 것이 내 직업”이라고 생각하는 ‘직업 정신’을 독창성에 영감을 주는 원천으로 밝혔다. 배우 류승룡은 “예민하게, 예상치 못한 반응을 전달해주는 관객들”을 ‘나의 비저너리’로 꼽았다. 가수 겸 배우 엄정화는 “설레고, 마음이 가고, 열정이 넘치는 곳으로 가는 게 맞았다는 마음이 들어서 너무 행복해지는 오늘”이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고 안무가 모니카는 “‘스우파’ 이후 많은 칭찬을 받으면서 좋은 사람, 좋은 영향력을 가진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갖게 됐다”며 “기적 같은 순간을 마음에 새기고 내일을 살아가고 싶다”고 감동의 인사를 남겼다. ‘마스크걸’ 김용훈 감독은 작품 내 인기 대사를 인용하여 “비저너리 아이시떼루(사랑해요)!”라는 위트 있는 수상소감과 함께, 작품을 위해 헌신한 제작진과 배우들에게 공을 돌렸다.구창근 CJ ENM 대표는 “독창적 세계관과 독보적 영향력을 기준으로 선정하는 ‘비저너리’는 상을 받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상을 받으면서 고민과 도전이 시작되는 시상식”이라며 “엔터 업계 고민을 나누고 생산적 논의를 이끌어내 K엔터의 비전을 제시하는 ‘새해 첫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앞서 지난 5일에는 CJ ENM은 미래를 이끌어갈 CJ ENM 구성원들에게 넥스트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인사이트와 영감을 제공하며 성장과 협업을 도모하기 위해 ‘2024 비저너리 컨퍼런스’가 처음으로 열렸다. 비저너리 컨퍼런스는 ▲변화하는 시대 상황 속, 엔터업 종사자들이 기억해야 할 핵심 키워드를 다루는 ‘트렌드(Trend) 세션’ ▲AI 등장으로 엔터 산업의 변화와 ENM의 현주소를 다루는 ‘엔터 테크(Entertainment Tech) 세션’ ▲새로운 영감 제공, 경계를 확장하는 ‘인스피레이션(Inspiration) 세션’으로 나눠 진행됐다.‘아동문학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상’을 수상한 백희나 작가는 ‘AI시대 더 중요해질 인간적인 것의 멋’을 주제로 대담에 참여했다. 창작자 고유의 독창성으로 장르적 경계를 허무는 백 작가는 “창작의 고통은 ‘자기 깃털을 뽑아서 비단을 만드는 학’처럼 명줄을 갉아먹는 느낌이 있어 이 부분만큼은 AI가 우리를 이기지 못할 것”이라 밝히면서 “극강의 팩트를 기반으로 실현 가능한 판타지를 구현해 독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창작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4 비저너리 수상자 ‘마스크걸’ 김용훈 감독은 10년 가까이 CJ ENM 영화사업부에서 직장인으로 근무하며 크리에이터의 꿈을 키운 경험을 나누며 “누군가는 내가 ‘운이 좋다’고 말하지만, 용기를 내지 않는다면 행운은 찾아오지 않는다”며 “‘마스크걸’의 3인 1역과 같은 도전이 가능했던 것은 ‘타협하지 않는 용기’ 덕분”이라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CJ ENM의 투자 협력사 ‘포자랩스’가 북미에 출시할 예정인 AI 작곡, 작사, 가창 서비스 'LAIVE(라이브)'를 최초 공개됐으며 실제 방송 활용 사례도 공유했다. 이후 진행된 워크숍(Workshop) 세션을 통해 구성원들이 AI 음원을 직접 제작해보는 시간도 있었다. 이 밖에도 예능의 미래, 팬덤, 잘파(Z+알파) 세대를 주제로 구성원들은 컨퍼런스 내용을 업무에 직접 적용할 방향을 고민했다.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4.01.08 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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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의잇템] 루나의 새 얼굴, 서예지

배우 서예지는 올해 뷰티∙패션 업계 블루칩으로 통한다. 지난 9일 종영한 tvN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에서 인기 아동문학 작가 고문영 역을 맡았던 그는 이 세상 사람이 아닌 듯한 미모를 뽐냈다. 잡티 없이 깨끗한 피부와 흑단 같은 머릿결, 완벽한 메이크업과 패션까지 서예지는 곧 드라마의 핵심이었다. 사이코지만 괜찮아는 국내 빅히트와 함께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국을 넘어 아시아 전반까지 보폭을 넓히고 있는 K뷰티와 패션 업계가 그를 놓칠리 없는 이유다. 애경산업 발빠르게 움직였다. 애경산업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는 최근 서예지를 브랜드의 새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루나가 추구하는 유니크하고 프로페셔널한 아름다움을 선보이는데 서예지가 적격이라는 판단을 했다는 것이 애경산업 측의 설명이다. 서예지가 여러 작품을 통해 보여준 세련된 모습과 독특한 매력, 깊이 있는 자신감, 어떤 역할이든 완벽히 소화해 내는 모습이 루나가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관과 잘 맞는편이다. 루나는 중국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서예지와 함께 대륙 소비자를 목표로 루나의 차별화된 제품력을 알리는 등 브랜드 파워를 강화시키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칠 방침이다. '내면의 개성과 매력을 발견해 당당한 메이크업을 하자'라는 뜻을 가진 브랜드 슬로건 '프로 뷰티 크리에이터(Pro Beauty Creator)'를 모델 서예지와 함께 전개하고 루나가 추구하는 미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배우 서예지는 루나가 가지는 젊고 감각적인 이미지와 아주 잘 부합하는 모델이다. 그 함께 루나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유한건강생활의 헬스&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은 여성 질 건강 유산균 ‘이너플로라’의 전속 모델로 서예지를 발탁했다. 서예지의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행보가 이너플로라와 잘 어울린다고 판단해 모델을 제안했고 이너플로라를 접한 경험이 있는 그녀가 이에 흔쾌히 응했다는 설명이다. 유한건강생활 BD&마케팅 본부 정경인 이사는 “이너플로라는 기존 유산균 시장의 틀을 깬 광고 캠페인을 통해 ‘질 건강 유산균’이라는 카테고리를 대중적으로 알렸다”며 “당당하고 시크한 매력의 배우 서예지와의 시너지 효과로 여성 건강의 근본을 관리하는 대표 브랜드로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지영 기자 seo.jiyeong@joongang.co.kr 2020.08.31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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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수현·서예지 주연 '사이코지만 괜찮아' 6월에 안방극장으로

'사이코지만 괜찮아'가 6월 안방극장을 찾아간다. tvN '사이코지만 괜찮아'는 버거운 삶의 무게로 사랑을 거부하는 정신병동 보호사 김수현(문강태)과 태생적 결함으로 사랑을 모르는 동화 작가 서예지(문영)가 서로의 상처를 보듬고 치유해가는 한 편의 판타지 동화 같은 힐링 로맨스 드라마다. 김수현은 극 중 꿈도 희망도 없이 오직 장애가 있는 형을 위해 헌신적으로 살아가는 정신병동 보호사 문강태를 연기한다. 그는 심연에 우울함이 깊게 자리한 문강태를 그만의 섬세한 감정과 흡인력 있는 연기로 완성할 예정이다. 서예지는 반사회적 인격 성향을 지닌 인기 아동문학 작가 고문영으로 변신한다. 고문영은 극 중 감정이 없는 고장 난 인격체란 특성을 가지고 있다. 자폐 스펙트럼(ASD) 장애가 있는 김수현의 형이자 그림 그리기가 취미이며 강태에게 유일한 가족인 문상태는 오정세가 연기한다. 박규영은 정신보건 간호사이자 김수현의 동료 남주리를 연기하고 김주헌은 아동문학 전문출판사 '상상이상'의 대표 이상인을 분한다. 극의 풍미를 더 할 조연 군단으로는 김창완(오지왕)·김미경(강순덕)·장영남(박행자)·강기둥(조재수)·박진주(유승재)·선별(장규리)가 합류한다. 김지현 kim.jihyun3@jtbc.co.kr 2020.03.05 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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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서예지, 김수현과 '사이코지만 괜찮아' 주인공

배우 서예지가 김수현과 호흡을 맞춘다. 한 드라마국 관계자는 9일 일간스포츠에 "서예지가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여주인공으로 결정됐다"고 밝혔다. 서예지는 극중 인기 아동문학 작가이자 반사회적 인격장애(ASPD)를 앓고 있는 고문영을 연기한다. 유명 범죄 추리소설작가인 어머니와 명문대 국문과 교수인 아버지 사이에서 뭐 하나 부족할 거 없이 자랐지만 감정이 배제된 캐릭터다. 좀 이상하고 속을 모르겠고 기분 나쁘고 무서운 아이 등으로 왕따 아닌 왕따 당하던 유년시절을 지나 인기 동화작가가 됐다. '사이코지만 괜찮아'는 180만원 보건 의료 인력으로 살아가는 정신병동 보호자와 충동적 살의 속 살아가며 반사회적인격장애를 앓는 동화 작가의 이야기. 사랑을 거부하는 남자와 사랑을 모르는 여자, 운명을 거스르고 생사와 생계를 뛰어넘는 사랑을 함으로 잃어버린 자기 영혼과 정체성을 찾아가는 한 편의 동화 같은 판타지 로맨스. 김수현의 전역 후 복귀작으로 이미 화제가 된 작품. 김수현은 정신병동 보호사 문강태를 연, 훌륭한 피지컬·영특한 머리·탁월한 공감력·인내력·순발력·매력·체력 등을 가진 남자를 연기한다. '질투의 화신' '남자친구' 박신우 PD가 연출하고 '저글러스' 조용 작가가 대본을 쓴다. 편성은 내년 상반기다. 김진석 기자 superjs@joongang.co.kr 2019.12.09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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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야 3D’ 9월 4일 세계 최초 개봉...100년 넘은 ‘전설의 애니’

‘마야 3D’가 9월 4일 세계 최초 개봉을 확정짓고 포스터를 공개했다. 100년 이상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온 꿀벌 마야가 3D 애니메이션으로 돌아온다.원작 ‘꿀벌 마야의 모험’은 독일 아동문학의 거장 발데마르 본젤스가 1912년 완성한 아동문학으로, TV 애니메이션뿐 아니라 출판, 캐릭터 상품, 뮤지컬 등 다양한 콘텐츠로 파생되며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인기 캐릭터. 국내에서는 1980년대 ‘마야붕붕’으로 방영되며 인기를 독차지한 바 있고, 특히 지난해 2월부터 8월까지 EBS에서 신작 TV 애니메이션으로 새롭게 방영되며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마야’의 첫 극장판인 ‘마야 3D’는 왕국을 떠난 사고뭉치 마야가 위기에 처한 꿀벌왕국을 지키기 위해 초원의 친구들과 함께 합동작전을 펼친다는 내용으로, 자유분방하고 호기심 많은 꿀벌 마야의 버라이어티한 모험을 흥미진진하게 그려낼 예정.온라인 일간스포츠 2014.07.17 1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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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소년’ ‘어깨동무’ ‘소년중앙’ 사라진 3대 어린이 잡지

■ 3대 어린이 잡지 왜 사라졌나 . . 은 1960~1970년대를 주름잡던 어린이 잡지 트로이카. 과학.시사.동화.취미.특기 등 교양 기사들과 함께 만화 별책 부록을 선물로 주며 어린이들에게 선풍적 인기를 끌었다. 1982년 의 등장으로 몰락의 길을 걷기 시작해 80년대 후반부터 차례로 무너졌다. ▲ (1964.5~1989.5) 일제시대 최남선이 펴내던 이 6.25 전쟁으로 중단되자 그 잡지를 잇는다는 의미로 아동문학가 어효선이 창간한 잡지. 처음에는 만화의 비중이 크지 않았지만 1970년대 들면서 만화가 크게 늘었다. (고우영). (길창덕).<20세기 기사단>(김형배). (이우정) 등이 대표작이다. ▲ (1967.3~1987.5) 박정희 대통령 부인 육영수 여사가 창간했다. 74년 육 여사의 타계 후에는 영애이던 박근혜가 발행인이 된 점이 눈길을 끈다. 1970년대 (신문수). (김원빈). (박수동). (이상무). (윤승운) 등을, 1980년대 (박수동). (고유성). (김영하) 등을 각각 연재하며 어린이 잡지의 전성기를 이끌었다. ▲ (1968.1~1994.9) 중앙일보사가 창간한 잡지. 에서 연재되던 (길창덕)가 1973년 옮겨 오면서 이 잡지의 간판 만화가 됐다. (이상무). (이우정) 등을 별책 부록으로 내다가, 1980년대 초 어린이 교양지 경쟁이 치열해지자 낱권으로 나오던 부록들을 통합해 300여 쪽의 만화잡지를 부록으로 냈다. (신문수). (이상무). (이향원) 등이 히트작. 박명기 기자 2006.03.30 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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