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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예일반

강동원 ‘천박사’로 ‘전우치’ 넘는 능청 인생캐 예고 [종합]

추석엔 역시 퇴마, 아니 온가족을 위한 모험물이다. 배우 강동원이 온가족이 유쾌하게 즐길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로 또 한 번의 ‘인생 캐릭터’ 탄생을 예고했다.22일 오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는 ‘천박사: 퇴마 연구소’(이하 ‘천박사’)의 제작 보고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영화를 연출한 김성식 감독과 배우 강동원, 허준호, 이솜, 동휘, 김종수, 박소이 등이 참석해 작품에 대한 다채로운 이야기를 나눴다. ‘천박사’는 귀신을 믿지 않지만 귀신 같은 통찰력을 지닌 가짜 퇴마사 천박사(강동원)가 지금껏 경험해본 적 없는 강력한 사건을 의뢰받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애니메이션을 연상시키는 다소 재미있는 제목은 ‘천박사’의 특징이다. 웹툰 ‘빙의’를 원작으로 한 ‘천박사’는 당초 가제를 원작 그대로 썼으나 개봉을 앞두고 영화의 색깔을 보다 분명하게 드러내기 위해 바꾸었다. 때문에 ‘천박사’는 원작을 재해석한 전개로 엉뚱하고 재기발랄한 작품을 사랑하는 마니아층에게도 소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무엇보다 기대되는 건 주인공 천박사를 연기하는 강동원의 연기 변신이다. 최근 몇 년 간 ‘브로커’, ‘반도’, ‘인랑’, ‘골든슬럼버’ 등 다소 묵직하고 진지한 작품들에 출연해왔던 그는 오랜만에 ‘천박사’로 ‘전우치’ 못지 않은 능청스럽고 유쾌한 캐릭터를 만들어낼 전망이다.강동원은 “시나리오를 처음 읽고 현대적이라는 느낌을 받았다”며 “퇴마라는 소재를 보통은 호러로 푸는데 ‘천박사’는 경쾌하고 현대적이고 액션도 많은 작품이었다. 그런 부분에서 신선함을 느꼈다”고 설명했다.강동원은 앞서 영화 ‘검은 사제들’에서도 악령을 퇴마하는 부제로 열연을 펼쳤던 바. 그는 “그때는 신부가 되기 위한 수업을 받고 있는 부제였다면 이번엔 그냥 사기꾼이다. 반사기꾼. 귀신을 믿지 않지만 ‘퇴마는 사람의 마음을 치유하는 것’이라고 하면서 사기를 치고 다니는 인물”이라며 차별점을 꼽았다. ‘전우치’에서 강동원의 ‘능청캐’를 사랑했던 이들이라면 ‘천박사’가 그 어느 때보다 반가울 듯하다. 어떻게 보면 사기꾼 같기도 하고, 또 어떻게 보면 한량 같기도 한 분위기가 천박사에게도 있기 때문이다. 천박사가 가짜 퇴마를 위해 랩처럼 주문을 읊는 장면 역시 웃음 포인트가 될 전망.강동원은 “랩처럼 하면 재미있을 것 같다고 생각해서 그렇게 시도를 해봤다”며 “무속인 분들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을 보면서 연구도 했다”고 밝혔다.볼거리도 풍부하다. 영화에서 천박사의 파트너 인배를 연기한 이동휘는 “비주얼만으로도 신선할 것”이라며 “현장에서 김종수 선배를 볼 때마다 존 본 조비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김종수 선배와 나, 그리고 아름다운 강동원의 자태가 쓰리샷으로 잡힐 때마다 참 희한했다. 못 봤던 그림을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예고했다. 칼을 쓰는 강동원도 볼 수 있다. 그는 “천박사가 칼을 잘 쓰는 캐릭터는 아니”라면서도 “우리 영화의 장르를 뭐 하나로 딱 분류하기가 어렵다. 퇴마를 소재로 하지만 오컬트보다는 액션에 가깝다”고 귀띔,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김성식 감독은 “우리 영화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을 만한 작품이다. 코미디, 액션, 미스터리, 활극, 판타지 등 많은 요소가 있다”면서 “부족한 역량이지만 최대한 발휘해서 열심히 만들었다. 기대해 달라”고 인사했다.초호화 배우들의 출연과 독특한 장르로 주목을 받고 있는 ‘천박사’는 추석을 앞두고 관객들과 만난다.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3.08.22 11:55
연예

'서른, 아홉' PD "손예진-전미도-김지현, 한 앵글서 주는 생동감 좋아"

김상호 감독이 '서른, 아홉' 연출에 담긴 숨은 의도를 전했다. 현재 방영 중인 JTBC 수목극 '서른, 아홉'이 생과 사의 깊은 괴로움을 마주하게 된 세 친구의 이야기로 매회 진한 몰입과 감동을 전하고 있다. 특히 보육원 출신의 손예진(차미조), 시한부가 된 전미도(정찬영) 등 무거운 소재들을 결코 가볍게 다루지 않으면서 진지하고 유쾌하게 풀어나가는 점이 재미 포인트로 작용하고 있다. 그 중 세상에서 제일 '신이 나는 시한부'가 되기로 다짐한 4회 장면은 명장면으로 손꼽히고 있다. 세 친구의 21년 우정이 점점 애틋해지는 이유는 무엇일지 궁금해지고 있는 상황. 이에 대해 연출을 맡은 김상호 감독은 "작중에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많이 나온다. 행복하다가 슬퍼지고, 슬프다가도 웃음이 나온다. 우리의 실제 인생과 같다. 이런 것들을 표현할 때 최대한 있는 그대로 담백하게 연출하려고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스타일적으로도 실제로 사람이 바라보는 것 같은 느낌을 주기 위해 달리(Dolly)와 같은 무빙샷을 최대한 자제하고 픽스샷과 아이레벨(Eye Level) 앵글을 유지하고자 했다. 과장되거나 화려한 샷들은 의도적으로 배제했다. 이야기 자체를 온전히 전달하는 데 가장 중점을 뒀다"라는 남다른 접근 방식도 덧붙였다. 때문에 시청자들은 인물들이 느끼는 감정을 더욱 공감하고 이입할 수 있었던 것. 김상호 감독은 "세 친구들이 함께 나오는 신의 경우 최대한 쓰리샷을 많이 활용해 연출하고자 했다. 세 배우의 연기 호흡이 너무 좋아서 컷을 굳이 나누지 않아도 됐기도 했고, 손예진, 전미도, 김지현(주희)이 한 앵글에 있을 때 주는 생동감이 좋았다"라고 밝혔다. 세 친구에게 스며들 수밖에 없는 이유를 알 수 있는 대목이다. 마지막으로 그는 "'서른, 아홉'은 배우들의 디테일한 연기가 굉장히 좋은 작품이다. 기본적으로 세 배우의 연기 합이 너무나 좋아서 최대한 편안한 분위기에서 자유롭게 연기할 수 있도록 연출했고 애드리브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여 생동감을 살렸다. 매 신마다 보여주는 배우들의 디테일한 연기를 중점적으로 보면 '서른, 아홉'을 더 재밌게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서른, 아홉'은 현실 공감 넘치는 스토리 위에 펼쳐지는 배우들의 호연과 이를 공감적으로 풀어내는 김상호 감독의 섬세한 연출이 힘을 더해 안방을 사로잡고 있다.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황소영 기자 hwang.soyoung@joongang.co.kr 2022.03.21 1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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