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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즈 플래닛’→제로베이스원의 1년 2개월 녹인 첫 월드투어 시작… 3만 제로즈와 울고 웃었다 [종합]

그룹 제로베이스원이 첫 월드투어의 포문을 여는 서울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Mnet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즈 플래닛’으로 결성돼 지난해 7월 10일 데뷔한 제로베이스원은 1년 2개월 동안 바쁘게 활동하며 쌓아온 결과물을 완벽하게 선보였다.지난 22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제로베이스원의 첫 번째 해외 투어 ‘2024 제로베이스원 더 퍼스트 투어 ‘타임리스 월드’’(이하 ‘타임리스 월드’)가 개최됐다. ‘타임리스 월드’는 제로베이스원의 데뷔 후 처음으로 갖는 월드투어로 지난 20~22일까지 사흘간 개최된 이번 서울 공연에는 약 3만 명의 제로즈(팬덤명)가 함께 했다. 이날 제로베이스원은 공중에 떠있는 무대 구조물을 활용해 등장하며 ‘솔라 파워’로 강렬한 오프닝을 선보였다. 이후 제로베이스원은 ‘인 블룸’, ‘크러쉬’, ‘필더 팝’, ‘굿 쏘 배드’ 등 지금까지 발매했던 앨범의 타이틀곡을 포함해 ‘로드 무비’, ‘인섬니아’, ‘디어 이클립스’ 등 ‘타임리스 월드’를 통해 최초 공개하는 신곡 무대까지, 총 24곡의 다채로운 무대를 보여주며 팬들에게 엄청난 환호를 받았다.특히 이날 공연에서 가장 눈길을 끈 것은 ‘보이즈 플래닛’에서 1등으로 데뷔한 장하오의 솔로곡 ‘올웨이즈’와 ‘보이즈 플래닛’ 경연곡이었던 ‘오버 미’와 ‘스위치’ 무대였다. 데뷔 앨범 ‘유스 인 더 쉐이드’의 수록곡 ‘올웨이즈’는 약 1년 2개월 만에 최초 공개되며 현장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후 김지웅, 석매튜, 리키, 박건욱은 제로베이스원만의 섹시한 면모를 보여줄 수 있는 ‘오버 미’ 무대를, 성한빈, 김태래, 김규빈, 한유진은 청량한 에너지를 발산하는 ‘스위치’ 무대를 선보이며 제로베이스원의 다양한 매력을 뽐냈다. 또 ‘보이즈 플래닛’의 또 다른 경연곡이었던 ‘앙가드’를 최초로 완전체 무대를 선보이기도 했으며 ‘세이 마이 네임’과 ‘난 빛나’ 등 곳곳에 ‘보이즈 플래닛’의 추억을 담았다. 장하오는 “댄서 분들이 깜짝 서프라이즈를 해주셔서 울컥했다”며 첫 솔로 무대를 선보인 소감을 밝혔다. 이어 김태래는 “오랜만에 ‘보이즈 플래닛’ 곡을 보여드렸다. 제로즈분들도 좋아해 주셔서 우리도 좋다”고 말했다. 성한빈은 “‘보이즈 플래닛’부터 ‘타임리스 월드’까지 모든 순간이 기억하고 싶은 순간이다”라고 말해 감동을 자아냈다. 김지웅은 “지금이 제일 기억하고 싶은 순간이 될 것 같다. 눈물이 별로 없는데 오늘 마지막에 울 것 같다”고 전하며 감격하는 모습을 보였다. 제로베이스원은 이날 멤버들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하기도 했다. 김규빈은 프로젝트 그룹 특성상 많은 활동을 짧은 시간에 압축해서 활동하고 있다고 밝히며 “어느날 문득 멤버들 눈을 봤다. 눈은 마음을 들여다보는 창문이라고 하지 않냐. 무대 위에서 ‘보이즈 플래닛’ 때 보여줬던 독기와 간절함이 그대로 있었다. 이번 콘서트를 준비할 때도 느꼈다”며 “우리 멤버들 1년 동안 너무 고생 많았다. 이정도 사람들 앞에서 무대하는 것이 저희의 꿈이었으니까 마지막까지 행복하고 멋있게 끝내자”고 말하며 멤버들을 위로했다. 공연의 막바지가 다가오고 앵콜 무대를 시작한 이후 대부분의 멤버들이 우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장하오는 “1년 동안 활동하면서 아이돌이라는 직업이 생각보다 많이 어려운 점이 많았다. 그래도 9명의 멤버가 같이 있어서 힘을 얻는다. 또 저희를 사랑해주는 사람이 많이 있어서 계속 노력할 수 있다”며 멤버들과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박건욱은 “연습생 때 막연하게 상상하던 아이돌이라는 직업을 이루고 나서 너무 행복하다. 그렇지만 생각한 것보다 신경써야 할 것들이 많고 갖춰야 하는 것이 많은 직업이다. 제 부족함을 느꼈던 적이 많아서 굉장히 힘들기도 했다”고 말하며 눈물을 보였다. 제로베이스원이 2년 6개월이라는 활동 기간이 정해진 프로젝트 그룹인 만큼 멤버들과 제로즈에게 이번 공연은 더 소중한 자리가 됐다. 성한빈은 “삶의 이치라는게 영원한 건 없다고 말을 한다. 그래도 영원을 함께 꿈꾸고 있는 사람이 옆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행운이라고 생각한다. 이 삶을 선물해 준 제로즈에게 너무 감사하다”고 말하며 울컥한 모습을 보였다. 박건욱은 “제로즈와 헤어지기에는 아쉽지만 서로가 없는 내일은 없을 것”이라며 “저에게 안녕은 바이는 없고 헬로만 존재한다”고 말한 후 ‘헬로’ 무대를 선보이며 공연을 마쳤다.한편, 서울에서 첫 해외 투어 ‘타임리스 월드’의 포문을 연 제로베이스원은 28일 싱가포르, 10월 5일 방콕, 10월 12일 마닐라, 10월 26일 자카르타, 11월 2~3일 마카오, 11월 29일~12월 1일 아이치, 12월 4~5일 가나가와 등 8개 지역에서 총 14회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이수진 기자 sujin06@edaily.co.kr 2024.09.23 06:00
뮤직

美 포브스, 온유 ‘플로우’ 조명 “솔로 아티스트로 높은 수준”

그룹 샤이니 멤버 온유가 컴백과 함께 막강한 글로벌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미국 경제지 포브스는 지난 5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온유의 발자취를 집중 조명하는 기사를 게재했다.포브스는 “온유는 그리핀 엔터테인먼트 합류 후 선보인 첫 앨범 ‘플로우’로 커리어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솔로 아티스트로서 예술적 진화를 이어 온 가운데, 온유는 팬들에게 보컬리스트이자 퍼포머, 작곡가로서의 재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극찬했다.특히, 포브스는 온유가 미니 3집 ‘플로우’의 전곡 프로듀싱과 작사에 참여한 것에 주목했다. 포브스는 타이틀곡 ‘매력 (beat drum)’에 대해 “타악기 중심의 비트가 영리하다. 온유의 부드러운 보컬과 함께 랩 구절은 리스너들을 예상치 못한 여정으로 데려간다”고 설명했다.포브스는 또한 온유가 앨범 발매 전 선보인 하이라이트 클립 속 분홍색 구름, 물고기 지휘자, 모래시계 등 인상 깊었던 장면들을 나열하며 “각 트랙을 창의적인 비주얼로 그려냈다”고 전했다. 끝으로 포브스는 “그리핀 엔터테인먼트의 지원 속에 온유는 자유로운 음악성을 탐구하며, 완벽한 솔로 아티스트로서 더욱 높은 수준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미니 3집 ‘플로우’는 온유만의 흐름 속에 온유가 가진 생각들을 앨범 전반에 거침없이 녹여낸 앨범이다. 이 앨범은 발매 직후 전 세계 26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며 온유의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한편, 온유는 7일 뮤직 페스티벌 ‘썸데이 페스티벌 2024’에 헤드라이너로 출격한다. 또 8일에는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1층 아트리움에서 열리는 단독 팝업 스토어 ‘ONEW 3RD EP '플로우' POP-UP STORE’ 원형 무대에 올라 깜짝 스페셜 라이브를 펼칠 예정이다.이수진 기자 sujin06@edaily.co.kr 2024.09.07 17:52
뮤직

NCT 위시, 첫 미니앨범 ‘스테디’ 스케줄 클립 공개

NCT 위시의 첫 번째 미니앨범 ‘스테디’ 스케줄 클립이 3일 공개됐다.NCT 위시 특유의 키치하고 톡톡 튀는 감성이 돋보이는 영상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특히, 이번 스케줄 클립은 영화의 오프닝 시퀀스처럼 첫 미니앨범의 시작을 알리는 의미를 담아 새 앨범 콘셉트를 녹인 다양한 신과 프로모션 일정을 함께 보여주는 영상으로 제작되어 이목을 집중시켰다.스케줄 클립에 따르면 오는 8~10일 선공개 곡 ‘덩크슛’ 뮤직비디오 콘텐츠를 시작으로, 11~14일 다채로운 콘셉트 포토, 15~17일 수록곡 ‘3분까진 필요 없어 (3 Minutes)’와 21~24일 타이틀 곡 ‘스테디’ 뮤직비디오 관련 콘텐츠 등이 순차적으로 오픈되어 컴백을 기다리는 팬들에게 매일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NCT 위시의 첫 미니앨범 ‘스테디’는 동명의 타이틀 곡 ‘스테디’를 비롯해 ‘덩크슛’, ‘3분까진 필요 없어 (3 Minutes)’, ‘핸즈업’ 한국어 버전 등 총 7곡이 수록되어 있어, NCT 위시의 다채로운 음악 색깔을 만날 수 있다.한편, NCT 위시의 첫 미니앨범 ‘스테디’는 오는 24일 음반으로도 발매된다.이수진 기자 sujin06@edaily.co.kr 2024.09.03 15:39
스타

피프티 피프티, 20일까지 꽉 찬 스케줄... 본격 컴백 예열

피프티 피프티가 ‘LOVE TUNE’ 로드맵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컴백 예열에 나섰다.3일 피프티 피프티 공식 SNS를 통해 두 번째 미니 앨범 ‘LOVE TUNE’ 로드맵 파트2가 공개됐다. 파티를 즐기는 듯한 모습이 두드러졌던 파트1과 대조적으로 주말의 낮 시간대 같은 따뜻하고 나른한 무드가 신곡의 콘셉트를 더욱 궁금하게 한다.피프티 피프티는 오는 6일 첫 콘셉트 포토 공개를 시작으로 9일에는 트랙리스트, 10일에는 두 번째 콘셉트 포토, 그리고 12일에는 비주얼 클립을 공개하며 신곡의 분위기와 콘셉트를 예고해 기대감을 끌어올릴 예정이다.이어 13일에는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통해 음원의 일부를 들어 볼 수 있을 예정이며, 16일과 19일에는 두 개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각각 공개하며 피프티 피프티의 컴백 열기를 한껏 고조시킬 전망이다.지난 30일 선공개 곡 ‘스타리 나잇’를 통해 여전한 화제성을 증명한 피프티 피프티이기에 이번에 공개될 타이틀곡에는 더욱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피프티 피프티만의 무한한 매력이 어떻게 선보일지 기다려지는 까닭이다.소속사 어트랙트는 “’스타리 나잇’이 멤버들의 다양한 콘셉트 소화력을 보여주는 데 중점을 둔 곡이었다면 신곡은 그보다 피프티 피프티 본연의 음악을 보여주는 곡이 될 것”이라며 “피프티 피프티만의 음악적 색깔을 보여줄 다양한 콘텐츠들을 기대해달라”라고 전했다.한편 피프티 피프티의 두 번째 미니 앨범 ‘LOVE TUNE’은 9월 20일 오후 1시 발매된다.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2024.09.03 09:11
뮤직

걸그룹 천하는 옛말…‘여초’ 차트에 男가수 줄세우기 ‘차트 다변화’ [줌인]

한때 국내 음원차트 상위권이 모두 걸그룹 노래로 포진해 ‘걸그룹 천하’로 일컬어지던 때도 있었다. 하지만 영원한 건 없는 법, 최근의 음원차트에는 변화의 조짐이 뚜렷하다. 남자 가수들도 음원 차트에서 눈에 띄게 선전하는 모습인데 결국 팬덤과 대중의 선택을 동시에 받은 가수들이 당대의 히트곡을 남기는 분위기다.남자 가수들의 음악이 최근 차트 상위권에서 유독 눈에 띄는 변화의 배경으로 전문가들은 주요 K팝 청취자들의 국내 차트 이탈 및 그에 따른 차트 보수화를 꼽았다. 임희윤 대중음악 평론가는 “멜론차트로 대표되는 국내 차트가 많이 보수화되고 있다. 특히 10대, 20대 젊은 층들이 유튜브 등 다른 플랫폼으로 많이 이동한 탓에 상위권에는 세대, 성별 불문 인기를 끄는 걸그룹 음악 외에도 감상형으로 소비되는 음악들이 대거 포진해 있다”고 분석했다. ◇ ‘히어로 존’ 외에 ‘데이식스 존’·‘플레이브 존’ 형성1일 오전 기준 멜론차트 최상위권은 에스파 ‘수퍼노바’, (여자)아이들 ‘클락션’, 뉴진스 ‘하우 스위트’, 키스오브라이프 ‘스티키’, 이영지 ‘스몰 걸’(피처링 도경수) 등 여성 가수들의 노래순으로 배치돼 있지만 데이식스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와 ‘웰컴 투 더 쇼’, 이클립스 ‘소나기’ 등도 뒤를 이어 10위권에 포진했다. 플레이브의 신곡 ‘펌프 업 더 볼륨!’도 발매와 동시에 상위권에 들었으며 기존 발표곡도 함께 상승시키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투어스도 데뷔곡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와 지난 6월 발표곡 ‘내가 S면 넌 나의 N이 되어 줘’가 모두 장기 흥행에 성공하는 모습이다. 국내 차트에서 수년째 롱런 중인 남자 가수는 두말 할 것 없이 임영웅이다. ‘사랑은 늘 도망가’, ‘우리들의 블루스’, ‘온기’, ‘모래 알갱이’,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이제 나만 믿어요’, ‘홈’, ‘무지개’, ‘두 오어 다이’, ‘런던보이’ 등 10여 곡이 차트 100위권 ‘붙박이’다. ‘히어로 존’이라는 표현이 나올 정도로 차트에서 높은 지분율을 보이며 신곡들이 차트인 할 틈을 좀처럼 내주지 않고 있어 일각에선 건강한 차트 생태계를 파괴한다는 아쉬움의 목소리를 내기도 하지만, 엄연히 음원 소비자들이 선택한 결과이자 ‘미스터트롯’ 이후에도 여전히 뜨거운 임영웅의 주가를 입증하는 결과다. 임영웅 외에도 방탄소년단(BTS), 세븐틴, NCT드림 등 국내 팬덤이 강한 남자 아이돌 그룹들도 컴백 할 때마다 다수의 곡을 차트 인 시키며 음원강자의 모습을 보여왔는데, 최근에는 10년차 밴드 데이식스와 버추얼 보이그룹 플레이브의 행보가 두드러진다. 데이식스는 ‘예뻤어’,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가 역주행으로 큰 사랑을 받은 데 이어 지난 3월 발표한 ‘웰컴 투 더 쇼’도 발매 다섯 달 만에 최상위권으로 치고 올라오며 눈에 띄는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한창 대세 분위기를 탄 만큼 2일 발매되는 아홉 번째 미니 앨범 ‘밴드 에이드’ 타이틀곡 및 수록곡도 다수 차트인 할 것으로 예상된다. 플레이브는 지난달 20일 발표한 디지털 싱글 ‘펌프 업 더 볼륨!’이 발매와 동시에 상위권으로 진입한 데 이어 멜론 ‘핫100’, ‘톱100’ 차트 1위에 오르는 쾌거를 썼다. 이는 K팝 보이그룹의 곡으론 올해 첫 멜론 1위로, 해당 차트에서 1위에 올랐던 역대 K팝 보이그룹으로는 BTS, 빅뱅, NCT드림, 세븐틴, 엑소에 이은 기록이다.이 곡 외에도 지난 2월 발매된 두 번째 미니앨범 ‘아스테룸 : 134-1’의 타이틀곡 ‘웨이 포 러브’를 비롯해 ‘여서 번째 여름’, ‘우리 영화’, ‘프롬’, ‘왓치 미 우!’, ‘버추얼 아이돌’ ‘메리 플리스마스’ 등도 여전히 차트 안에 줄을 서 있다. ◇ 젊은 리스너 이탈에 국내 차트 보수화…대중적 취향 절대적 차트 내 남자 가수들이 치근 이처럼 선전하는 배경에 대한 분석은 다양하다. 그 중에서도 젊은 음악 팬들이 유튜브 프리미엄 성장의 영향으로 유튜브 뮤직을 비롯해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등 글로벌 음원 차트로 대거 이탈하면서 국내 차트의 영향력 축소로 이어진 데 따른 결과 중 하나라는 분석이 힘을 얻는다. 한 음원 차트 관계자는 “멜론의 경우, 전체 사용자수가 급감하면서 아이돌 팬덤들이 컴백 시기에 맞춰 단체 스트리밍을 돌리던 영향력이 줄어들었다”고 분석했다. 실제 4~5년 전엔 멜론 일간차트에서 1위를 하려면 100만 명에 가까운 청취자가 붙어야 했지만 지금은 30~50만 명이 들어도 동일한 순위가 가능해졌다. 8월 31일 일간 1위를 차지한 에스파 ‘수퍼노바’의 경우 당일 데일리 감상자 수가 22만9184명에 그친다.관계자는 “이에 따라 팬덤 사이즈가 큰 보이그룹이나 트롯 가수들의 지분율이 올라가 순위가 올라가게 된다”면서 “보이그룹들도 이지리스닝 등 대중적인 취향의 노래를 선곡하고 대대적인 마케팅으로 팬덤 사이즈들을 키워가고 있다”고 말했다. 플레이브나 투어스 등이 대표적인 예다. 최근 차트서 두각을 보이고 있는 데이식스의 경우 팬덤을 넘어 대중형 가수로 자리매김했는데 그 덕분에 마케팅의 힘을 초월해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는 분석이다. 종전에 비해 차트에서 보이그룹이 강세를 보이는 추세임에도 불구, 강렬한 퍼포먼스형 그룹의 음악은 최상위권에서 찾아보긴 힘든 건 여전히 유효한 지점이다. 임희윤 평론가는 “기존엔 차트를 선도하는 세대가 10대, 20대였다면 지금은 젊은 층의 이탈이 뚜렷해 40대 이상의 선택도 받아야 차트 인에 성공하는 시대가 됐다”며 “노래방 플레이리스트처럼 기승전결이 좋고 멜로디가 좋은 곡들이 대부분인데 데이식스나 플레이브의 노래도 어렵지 않고 친근한 스타일에 듣기 좋고 편안한 곡들이라 10대~30대의 선택도 동시에 받으니 차트에서 두각을 보일 수 있다”고 말했다. 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09.02 06:03
스타

‘SM 첫 버추얼’ 나이비스, 오늘(26일) 광야 탄생 비밀 밝힌다

SM의 첫 번째 버추얼 아티스트 나이비스가 디지털 월드(광야)의 프리퀄 스토리를 펼친다나이비스는 오늘(26일) 오후 6시 각종 공식 SNS 계정을 통해 ‘나이비스 오리진 스토리’ 1편을 공개하고 디지털 월드(광야)의 탄생 비화를 그릴 예정이어서, 평소 SMCU 세계관에 관심 있던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콘텐츠는 유명 AI 작가 아카브릭(조명훈 대표)이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한 숏폼 형태의 클립 영상으로, AEI, 즉 인공감성지능을 가진 버추얼 아티스트로서의 나이비스의 스토리는 물론, 다양한 작화로 담아낸 매력적인 비주얼도 만나볼 수 있어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또한 오늘 공개되는 1편을 시작으로 오는 9월 5일까지 총 5편이 순차적으로 릴리즈되는 ‘나이비스오리진 스토리’에는 앞서 앨범과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그려진 바 있는 에스파 SMCU 세계관 스토리 이전의 이야기가 담길 예정으로 ‘아이-에스파’, ‘블랙맘바’와 같이 익숙한 캐릭터들도 등장해 흥미를 더할 전망이다.게다가 ‘나이비스 오리진 스토리’는 앞으로 공개될 나이비스 세계관 스토리의 하이라이트 포인트를 담은 콘텐츠로, 추후에는 풀스토리를 그린 웹툰도 론칭, 나이비스의 독보적인 서사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나이비스의 오리진 스토리 2편은 8월 28일 오후 6시 각종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다.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2024.08.26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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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프티 피프티, 라이브 무대 인급동 9위… “중소의 기적 다시 한번”

피프티 피프티의 완전체 라이브 클립이 공개 직후 유튜브 인급동 9위에 올랐다.19일 피프티 피프티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피프티 피프티 스페셜 라이브 클립’ 영상이 인기급상승 동영상 9위를 차지했다. 영상에는 드디어 공개된 완전체 5인의 피프티 피프티가 찰리푸스의 ‘위 돈트 토크 애니모어’와 리진의 ‘세컨더리 옵션’을 커버한 라이브 무대가 담겼다. 지난 7월 실루엣 티저 ‘헬로우 피프티 피프티’가 공개 직후 인급동 3위에 올랐을 정도로 새로운 피프티 피프티에 대한 대중의 관심은 그야말로 뜨거웠다. 멤버 개개인을 소개하는 트레일러도 이미 수차례 인급동 순위에 올랐다. 아테나의 개인 트레일러는 5위까지 올랐을 정도다. 그렇기에 완전체로서의 첫 무대에 부담이 걸릴 수밖에 없었던 상황이지만 피프티 피프티는 실력으로 이를 정면 돌파했다. 멤버 개인의 탄탄한 실력을 바탕으로 아름다운 보컬합을 선보였고 누리꾼들은 이에 뜨겁게 호응했다. “보컬합 미쳤다”, “다들 음색이 너무 예쁘다” 등 반응이 쏟아졌다.어트랙트 전홍준 대표는 “피프티 피프티의 새로운 콘텐츠가 공개될 때마다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머리 숙여 인사드리고 싶습니다”며 “어트랙트 스태프들의 역량을 총동원해 최고의 콘텐츠와 퀄리티 있는 앨범으로 다시 한번 중소기획사의 기적을 이루어내 K-팝의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피프티 피프티는 오는 30일 선공개 곡 발표와 함께 9월20일 두 번째 미니앨범으로 컴백할 예정이다.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2024.08.19 1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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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프티 피프티, 새로운 목소리 어때요? 스페셜 라이브 클립 공개

그룹 피프티 피프티의 스페셜 라이브 클립 영상이 공개됐다.19일 0시, 피프티 피프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스페셜 라이브 클립 영상이 공개됐다.깜짝 공개된 영상은 찰리푸스의 ‘위 돈트 토크 애니모어’와 리진의 ‘세컨더리 옵션’을 부르는 영상이다. 어쿠스틱 기타를 직접 연주하며 노래하는 하나와 아테나, 문샤넬, 예원과 키나가 함께 쌓아가는 화음이 인상적이다. 노래의 후반부를 이끌어가는 키나의 허스키한 음색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위 돈트 토크 애니모어’ 가사는 더 이상 대화를 나누지 않는 단절된 관계를 노래하지만 피프티 피프티는 서로의 눈동자를 보고 화음을 완성해 내 완전체 행보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세컨더리 옵션’ 라이브에서는 분위기가 완전히 반전된다. 막내 아테나의 애교 있는 카운트에서부터 시작되는 노래는 감성적인 무드의 원곡과는 달리 피프티 피프티만의 색깔을 담아 밝고 사랑스러운 분위기가 돋보인다.서로 목소리를 맞추는 멤버들의 얼굴에는 웃음이 가득하다. 특히 솜사탕 같은 달콤하고 부드러운 예원의 음색과 드라이하면서도 매력적인 문샤넬의 음색은 이제까지 볼 수 없었던 목소리 합을 보여주며 이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단체 트레일러에 등장했던 시소 위에서 노래하는 멤버들의 모습은 피프티 피프티의 완벽한 평행을 보여주고 있다. 완벽한 비주얼과 목소리 합을 보여준 피프티 피프티에 대한 팬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08.19 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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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TS 지민·스키즈 ‘빌보드 200’이어 ‘핫 100’도 뚫었다 [종합]

방탄소년단 지민이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는 그룹 스트레이 키즈에 앞섰다.미국 음악 전문매체 빌보드가 30일 공개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지민의 솔로 2집 ‘뮤즈’ 타이틀곡 ‘후’는 14위, 스트레이 키즈의 미니 9집 ‘에이트’ 타이틀 곡 ‘칙칙붐’이 49위로 진입했다.지민과 스트레이 키즈는 빌보드가 전날인 29일 공개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나란히 2위와 1위를 차지했다. K팝 업계에서는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1, 2위를 모두 차지한 게 최초로 의미가 큰 기록이었지만 지민 입장에서는 스트레이 키즈에 뒤지는 아쉬움을 샀다. 하지만 지민은 ‘핫 100’ 차트에서는 스트레이 키즈를 뒤에 놓으며 자존심을 지켰다.뿐만 아니라 지민은 신곡 ‘후’로 여섯 번째 ‘핫 100’ 차트인이라는 기록도 세웠다. 빌보드는 “1위로 진입한 ‘라이크 크레이지’에 이어 두 번째 높은 순위로 차트에 진입했다”고 전했다.스트레이 키즈는 앞서 ‘락스타’ 타이틀곡 ‘락’(90위), 찰리 푸스와 함께 한 디지털 싱글 ‘루즈 마이 브레스’(90위)로 ‘핫 100’에 진입한 바 있다. 이번엔 49위는 팀 내 자체 최고 순위이자 4세대 보이그룹으로서 ‘핫 100’에서 세운 유일한 기록이다스트레이 키즈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스트레이 키즈는 K팝 보이그룹 특유의 강렬한 사운드를 기반으로 세련되고 트렌디한 장르적 요소들을 적절히 믹스해 냈고 또 다수의 현지 시상식, 페스티벌을 통해 선보인 역동적인 안무와 폭발적인 무대 장악력이 지속적으로 현지 팬덤을 크게 증대시켜 왔다”고 미국 인기 요인을 분석했다.지민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좋은 음악과 콘텐츠를 선보이고 싶은 아티스트와 회사의 진심이 팬들에게 잘 전달된 것 같다. 멤버의 부재를 최소화하고 팬분들이 새 앨범을 다각도로 즐길 수 있게 신경 썼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전에 뮤직비디오, 사진, 팝업, 라이브 클립 등 풍성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그리고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 같은 유명 프로그램에서 퍼포먼스 영상을 보여주는 등 글로벌 팬들을 타겟으로 한 프로모션도 잊지 않았다”고 노력한 부분을 언급했다. 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2024.07.30 0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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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포커스] 위풍당당 ‘클락션’…(여자)아이들, 올해 최고 서머송 쓸까

올 여름 거리에 아주 특별한 ‘클락션’이 울려 퍼질 전망이다. 숨막히는 교통 체증 속 짜증 나는 ‘클락션’이 아닌, 꽉 막힌 기분을 뻥 뚫어줄 그룹 (여자)아이들의 신곡 ‘클락션’ 소리다. (여자)아이들은 8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7집 ‘아이 스웨이’를 발매한다. ‘아이 스웨이’에는 타이틀곡 ‘클락션’을 포함한 4곡이 수록돼 (여자)아이들의 다채로운 음악 스펙트럼을 임팩트 있게 담아낸다. 하재근 대중문화 평론가는 7일 “(여자)아이들이 전작에서 선공개곡 ‘와이프’, 타이틀곡 ‘슈퍼 레이디’, 수록곡 ‘나는 아픈 건 딱 질색이니까’에서 서로 다른 음악색을 보여주며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했는데, 이번엔 전작과 또 다른 가벼운 분위기로 나올 것이 예상된다. 특히 ‘톰보이’, ‘누드’, ‘퀸카’, ‘슈퍼레이디’까지 전 곡이 메시지성이 있었는데 이번엔 그 무게를 내려놓고 서머송으로 돌아와 어떤 음악일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 ‘슈퍼 레이디’ 무게 내려놓은 경쾌한 ‘클락션’ 데뷔 7년차인 (여자)아이들은 올 초 정규 2집 ‘2’에 이어 ‘아이 스웨이’까지 두 장의 앨범을 선보이며 무르익을 대로 무르익은 음악 역량을 펼쳐 보인다. 타이틀곡 ‘클락션’은 자동차 경적을 가사화한 후렴구와 ‘클락션’이라는 레트로한 단어를 통해 스타일리시한 Y2K 무드를 전하는 곡이다. 브라스 사운드에 그루브 넘치는 베이스, 리드미컬한 기타 사운드가 담겨 중독성 넘치는 서머송이 탄생했다.‘클락션’ 작업에는 (여자)아이들 히트곡을 모두 만들어 낸 리더 소연이 작사, 작곡, 편곡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했다. ‘퀸카’, ‘슈퍼 레이디’의 참여진 팝 타임, 데일리, 라이키가 작·편곡으로 또 한 번 호흡을 맞춰 또 한 번의 메가 히트곡 탄생을 예고했다.앨범에는 타이틀곡 외에도 ‘라스트 포에버’, ‘블룸’, ‘네버랜드’까지 총 4곡이 수록됐다. 앞서 솔로 앨범으로 프로듀싱 능력을 뽐낸 멤버 우기가 ‘라스트 포에버’ 작곡, 작사에 참여했고 다채로운 스펙트럼을 보여온 민니가 ‘블룸’의 작곡, 작사를 맡았다. ‘네버랜드’는 공식 팬클럽명과 동명의 팬송으로 팬들에 대한 (여자)아이들의 진심이 담겼다.전작 ‘슈퍼 레이디’에서 제복 패션으로 힘을 꽉 줬던 이들이 ‘클락션’으로 선보일 새로운 패션과 퍼포먼스도 관심을 모은다. 컴백 전 공개된 콘텐츠들에서 한결 가볍고 스포티해진 서머 패션으로 힙한 매력을 선보인 만큼 (여자)아이들만의 에너지 넘치는 무대를 기대하게 한다. ◇실패를 모르는 흥행 보증수표…톱 서머송 되나 (여자)아이들은 2018년 데뷔부터 지금까지 매 곡마다 독보적이고 실험적인 시도로 대체불가 영역을 일궈왔다. 특히 소연을 필두로 멤버 다수가 곡 작업에 참여하며 걸그룹 중 보기 드물게 ‘자체 프로듀싱’ 능력을 보유한 독보적인 아티스트 그룹으로 사랑 받았다. 팀 재정비 후 2022년 3월 선보인 ‘톰보이’를 시작으로 ‘누드’, ‘퀸카’, ‘슈퍼 레이디’에 이어 수록곡 ‘나는 아픈 건 딱 질색이니까’까지 역주행으로 성공시킨 이들은 말 그대로 실패를 모르는 흥행 보증수표였다. 이에 이번 ‘클락션’으로 어떤 성적을 내놓을 지도 주목된다. 8일 기준 멜론 차트에 따르면 이영지 ‘스몰 걸’, 에스파 ‘수퍼노바’, 뉴진스 ‘하우 스위트’, 이클립스 ‘소나기’, QWER ‘고민중독’ 등이 최상위권을 형성하고 있다. 위풍당당하게 컴백하는 (여자)아이들의 ‘클락션’이 이들을 제치고 올해 최고 서머송이 될지 기대를 모은다. 하 평론가는 “(여자)아이들은 워낙 음원강자인 데다 음악성이 검증됐고, 특히 스스로 자신들의 음악을 기획하고 만들기 때문에 뮤지션으로서의 위상도 탄탄하다. 때문에 항상 신곡이 나올 때마다 기대가 모이는 것이고, 이번 역시 성적 면에서도 소기의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영균 대중음악 평론가 역시 “(여자)아이들은 리스너 폭이 넓은 팀인 만큼 서머송으로 예고된 이번 신곡에 더 많은 대중이 관심을 가질 것으로 전망된다. 티저를 통해 일부 공개된 스타일에 레트로한 부분도 담겨 있어 기대되는 부분이 있다”고 말했다. 이들은 짧고 굵게 ‘클락션’ 활동을 마친 뒤 곧바로 새 월드투어 ‘iDOL’ 준비에 돌입한다. 투어는 8월 3, 4일 서울 올림픽공원 KSPO돔 공연을 시작으로 홍콩, 도쿄, 터코마, 오클랜드, 애너하임, 휴스턴, 로즈몬트, 벨몬트 파크, 타이페이, 방콕, 마카오, 멜버른, 시드니까지 총 14개 도시에서 이어진다. 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07.08 0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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