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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인터뷰] ‘원경’ 이현욱 "많이 울고 괴로웠던 작품, 하지만 오래 남을 것"

“방송 보면서도 많이 울었고 괴로워 했어요. 제 연기에 대해 의심하는 시간을 많이 갖게 됐죠. 그래도 제게 오래 남을 작품 같아요.”배우 이현욱에게 tvN X 티빙 드라마 ‘원경’은 여러 가지 면에서 깨달음을 준 작품이다. 첫 사극이었고, 이현욱의 15년 연기 인생에서 가장 큰 주목을 받은 작품이기도 했다. 방영 초반 OTT 플랫폼 티빙에서 19세 관람가로 공개된 노출신 등이 입방아에 오르며 논란이 되기도 했다.이현욱은 종영 후 일간스포츠와 가진 인터뷰에서 “사실 인터뷰가 무섭기도 했다. 이렇게 말씀을 드릴 수 있어서 너무 다행이라고 생각하면서도 양가적인 감정이 들었다”며 “어떤 작품보다 진심으로 했기 때문에 이런 감정을 더 많이 느끼는 것 같다”고 털어놨다.‘원경’은 남편인 조선 태종 이방원(이현욱)과 함께 권력을 쟁취한 원경왕후(차주영)를 중심으로 왕과 왕비, 남편과 아내, 그 사이 감춰진 뜨거운 이야기를 그린 사극이다. 이현욱은 왕과 남편 사이의 딜레마에 빠진 이방원의 복잡한 내면을 연기했다.태종 이방원이라는 실존했던, 그리고 많은 작품에서 여러 차례 이미 연기된 인물을 맡는다는 것은 그 자체로 부담스러운 도전이었을 터다. 다만 이현욱의 걱정은 그동안 재연된 캐릭터와 자신의 연기가 비교될까봐서라기보다는, 실존 인물을 정확하게 표현하려는 고민에서 비롯됐다. 이현욱은 “태종을 연기할 때 실존 인물이고 성함을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이름에 먹칠 하고 싶지 않았다”며 “(원경을 대할 때)99% 사랑을 기저에 깔고 연기했는데 부딪히는 상황이 많았다. 이게 표현이 될까, 혼란스럽기도 하고 답답하기도 했다”고 이야기했다. 그동안 많은 드라마에서 이방원은 강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인물로 묘사됐으나 ‘원경’에서는 왕 못지않은 원경왕후의 존재감에 흔들리기도 하는 유약한 모습도 나온다. 이에 대해 이현욱은 “왕으로서의 모습도 있지만 분명히 인간적으로 고뇌하는 갈등 같은 것들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표현했다”며 “(원경의 막냇동생인) 민무회를 사살하라고 명을 할 때도 엄청 고민하는 연기를 했고 그 뒤 인간의 딜레마를 표현하려고 했는데, 태종의 인간적인 면을 보여주기보다는 폄하했다는 지적이 있더라. 그런 부분은 죄송스럽고 아쉽다”고 털어놨다.‘원경’은 OTT 플랫폼 티빙에서는 19세, tvN에서는 15세 관람가로 공개됐으며 극초반 수위 높은 정사신 및 노출신으로 화제를 모았다. 그러나 첫 방송 이후에는 일부 노출 장면이 대역, CG를 통해 표현됐다는 보도가 나오며 논란이 불거지기도 했다. 제작진은 배우들과 합의를 거쳤다는 입장을 밝혔으나 충분한 논의 없이 노출신을 강행한 것 아니냐는 비판과 CG 처리의 적절성 등이 문제로 지적됐다. 이현욱은 논란에 대해 “개인적으로 노출을 지양하는 사람”이라며 조심스럽게 입을 열었다.“실존 인물을 연기하는 것이라서 어떻게 보면 그런 장면들이 고인을 모독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방송을 보고 저 역시 놀랐죠. 소통을 많이 했어야 했는데 소통이 안 된 부분들에 대해선 아쉬운 마음이에요.” 이현욱은 그러나 ‘원경’이 배우로서 터닝 포인트가 된 순간이라고 했다. ‘원경’은 배우들의 연기와 탄탄한 스토리, 영화 같은 화면 등이 호평을 얻으며 잘 만든 사극이라는 반응을 얻었고, 닐슨코리아 전국 유료가구 기준 최고 6.6%로 시청률도 매우 높았다. 이현욱은 이번 작품으로 사극의 매력을 알게 됐다며 “현대물 같은 경우에는 내 성격을 많이 투영해서 연기를 하는데 사극이나 시대극 같은 경우는 메소드에 가깝다. 더 그 시대에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확실하게 연기를 할 수 있는 장르인 것 같아서 좀 더 매력을 느꼈다”고 설명했다.“연기는 자기 확신을 가지고 하는 일이다 보니 정답을 찾으려고 노력을 많이했는데 그런게 전부는 아니란 것도 느꼈어요. ‘원경’은 불가항력적인 것에 대해서 생각을 많이 하게 된 작품이죠. 나에게 새로운 관점을 준, 터닝포인트가 된 작품이라 잘 보내주고 싶어요.”강주희 기자 kjh818@edaily.co.kr 2025.02.26 05:35
드라마

‘원경’ 이현욱 “이방원 99% 사랑 기저 깔고 연기, 인간적 고뇌 표현하려 노력” [인터뷰③]

배우 이현욱이 ‘원경’에서 실존 인물인 태종 이방원을 연기했던 소감을 밝혔다.19일 서울 강남구 한 카페에서 tvN X 티빙 드라마 ‘원경’에 출연한 배우 이현욱과 인터뷰를 가졌다.이날 이현욱은 실존 인물을 연기하는 것에 많은 고민과 노력이 필요했다고 털어놨다. 이현욱은 “태종을 연기할 때 실존 인물이고 성함을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이름에 먹칠 하고 싶지 않았다”며 “(원경을 대할 때)99% 사랑을 기저에 깔고 연기했는데 부딪히는 상황이 많았다. 이게 표현이 될까, 혼란스럽기도 하고 답답하기도 했다”고 이야기했다.그는 “왕으로서의 모습도 있지만 분명히 인간적으로 고뇌하는 갈등 같은 것들이 있을거라고 생각하고 표현했다”며 “(원경의 막냇동생인) 민무회를 사살하라고 명을 할 때도, 그거에 대해서 엄청 고민하는 연기를 했고 그 뒤의 인간의 딜레마를 표현하려고 했는데 태종의 인간적인 면을 보여주기보다는 폄하 했다는 표현이 있더라. 그런 부분은 죄송스럽고 아쉽다”고 말했다.‘원경’은 남편 태종 이방원(이현욱)과 함께 권력을 쟁취한 원경왕후(차주영). 왕과 왕비, 남편과 아내, 그 사이 감춰진 뜨거운 이야기를 그린 사극이다. 지난 11일 최종회 닐슨코리아 전국 유료가구 기준 최고 6.6% 시청률로 종영했다.강주희 기자 kjh818@edaily.co.kr 2025.02.19 12:49
드라마

‘원경’ 이현욱 “노출 연기 지양하는 편…방송 보고 놀라, 소통 안 된 부분 아쉬워” [인터뷰②]

배우 이현욱이 ‘원경’의 노출 장면 논란에 대해 “소통이 부족한 부분이 있었다”고 밝혔다.19일 서울 강남구 한 카페에서 tvN X 티빙 드라마 ‘원경’에 출연한 배우 이현욱과 인터뷰를 가졌다.‘원경’은 OTT 플랫폼 티빙에서는 19세, tvN에서는 15세 관람가로 공개됐으며 극초반 수위 높은 정사 및 노출신으로 화제를 모았다. 그러나 첫 방송 이후에는 일부 노출 장면이 대역, CG를 통해 표현됐다는 보도가 나오며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제작진은 배우들과 합의를 거쳤다는 입장을 밝혔으나 충분한 논의 없이 노출신을 강행한 것 아니냐는 비판과 CG 처리의 적절성 논란까지 번졌다.이와 관련해 이현욱은 이날 인터뷰에서 “개인적으로 노출을 지양하는 사람”이라며 조심스럽게 입을 열었다. 그는 “실존 인물을 연기하는 것이라서 어떻게 보면 그런 장면들이 고인을 모독할 수 있는 부분”이라며 “방송을 보고 저 역시 놀랐다. 소통을 많이 했어야 했는데 소통이 안 된 부분들에 대해선 유감”이라고 말했다.이현욱은 “방송을 보고 많이 울었고 괴롭기도 했다. 내 연기에 대해서 의심하는 시간을 많이 가졌고 사실 인터뷰가 무섭기도 했다. 회복이 안 될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였다”며 “그러나 인터뷰를 안 했다면 이런 마음이 계속 남아있었을 것 같았다. ‘원경’으로 고생한 분들이 있어서 감사를 표하고 싶었고, 이렇게 마무리 짓는 것이 맞다고 생각했다”고 했다.‘원경’은 남편 태종 이방원(이현욱)과 함께 권력을 쟁취한 원경왕후(차주영). 왕과 왕비, 남편과 아내, 그 사이 감춰진 뜨거운 이야기를 그린 사극이다. 지난 11일 최종회 닐슨코리아 전국 유료가구 기준 최고 6.6% 시청률로 종영했다.강주희 기자 kjh818@edaily.co.kr 2025.02.19 12:33
드라마

‘원경’ 이현욱 “차주영 완성된 사극톤에 놀라…원경처럼 냉철하기도, 여린 면도 있어” [인터뷰①]

배우 이현욱이 ‘원경’에서 호흡을 맞춘 차주영을 칭찬했다.19일 서울 강남구 한 카페에서 tvN X 티빙 드라마 ‘원경’에 출연한 배우 이현욱과 인터뷰를 가졌다.이현욱은 “차주영과 촬영 준비할 때 끊임없이 얘기하면서 소통했다. 대본이 바뀌어있을 때도 있고 빈틈을 채워야 하는 시간이 많았다”며 “원경왕후에 대한 역사 기록이 많지 않아서 차주영은 나보다도 불안했을 거고 걱정이 많았을 것”이라고 말했다.차주영의 실제 모습에 대해 “여러 모습이 있는 친구 같다. 다정하기도 하고 원경처럼 냉철한 모습도 있다”며 “저는 주영을 ‘더 글로리’로 처음 알았기 때문에 새침데기일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았다. 여리기도 하고 털털하기도 하다”고 말했다.이어 “처음 봤을 때 주영은 특유의 중전 느낌이 있었고, ‘문제가 안 되겠다’ 싶었다. 사극에서는 어떻게 보면 톤이 가장 중요한데 그런게 완성이 돼 있어서 놀랐다”고 칭찬했다.‘원경’은 남편 태종 이방원(이현욱)과 함께 권력을 쟁취한 원경왕후(차주영). 왕과 왕비, 남편과 아내, 그 사이 감춰진 뜨거운 이야기를 그린 사극이다. 지난 11일 최종회 닐슨코리아 전국 유료가구 기준 최고 6.6% 시청률로 종영했다.강주희 기자 kjh818@edaily.co.kr 2025.02.19 12:10
드라마

차주영 “절 닮은 모순덩어리 ‘원경’…안 할 이유 없었죠” [IS인터뷰]

“실제 역사에 누가 되지 않도록 진심을 다 해 잘 만들어 보자는 마음이었어요. 많은 이야기를 담다 보니 어려웠지만 핑계를 대면서 연기할 수는 없었죠.”첫 주연작에 그것도 작품명을 짊어진 타이틀 롤, 역사적 인물을 다루는 사극 장르까지. 차주영이 ‘원경’으로 쉽지 않은 첫 도전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tvN X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원경’ 종영에 맞춰 일간스포츠와 만난 그는 “솔직한 마음으로는 부담스럽다. 아직 정리되지 않은 여러 생각이 든다”고 떨리는 소회를 밝혔다.지난 11일 종영한 ‘원경’은 조선의 제3대 왕인 태종 이방원과 함께 권력을 쟁취한 원경왕후를 조명한 이야기다. 차주영은 원경왕후로 분해 왕비로서의 자의식과 태종과의 애증, 모성애까지 주체적인 한 여성의 일생을 열연했다. 차주영의 ‘인생 캐릭터’라는 호평과 함께 최종화 시청률 6.6%로 유종의 미를 거뒀다.“워낙 애정을 많이 갖고 공 들여 찍은 작품이라 개인적으로는 아쉬움도 정말 많이 남아요.”‘원경’은 15금 TV 버전과 이방원과 원경의 합궁 장면을 그대로 담은 19금 OTT 버전으로 나뉘어 공개됐다. 으레 사극에 따르곤 하는 역사 고증 논란에 더해 전라 노출로 인해 뜨거운 갑론을박을 불렀다. 이와 관련해 차주영은 “조선시대 왕실 부부의 침실 이야기를 다루는 건 좋은 시도라고 생각했다”면서 “개인적으로 배우로서는 과감하고 용기 있는 편이지만, (작품 외적으로 따를 논란에) 계산이 덜 된 부분은 분명 있었다”라며 말을 아꼈다.“역사적 인물이다 보니 조심스러웠어요. 이방원에 비해 원경왕후는 기록이 많지 않아서 빈 부분은 저희가 창조해야 했거든요.”‘원경’은 차주영이 생각하는 ‘하고 싶었던 사극’에 가장 가까운 작품이었다. 그는 “누군가의 일대기를 다룬 작품을 얼마나 만날 수 있을까, 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생각해 과감하게 도전했다”고 떠올렸다. 적게나마 원경을 다룬 역사적 사료는 물론, 선배 배우들이 연기한 중전 사극 톤을 참조했으나 결국 주변과 자신에서 원경왕후를 끌어냈다.“너무 훌륭하신 저의 친할머니와 외할머니를 생각하며 제가 배우고 싶던 모습을 연기하고자 했어요. 저와도 닮은 부분이 있고요. 저는 ‘모순덩어리’라고 표현하는데, 원경은 보수와 진보가 휘몰아치는 격동의 시기에서 둘다 가져가려 하거든요. 여성에게 제한이 생기는 시기에 이상을 추구하고 무언갈 진취적으로 해내고자 하는 용기 있는 여성이었어요.” 차주영은 “우려와 의심이 드는 구간을 지나면 후반에서는 우리가 시도하고자 했던 것을 알아봐 주시리란 확신이 있었다. 일생을 다루기엔 짧은 회차지만 ‘뻔하게 만들 거면 안 만드는 것만 못하다’는 생각으로 만들었다”며 “우리 드라마는 ‘이게 역사다’라고 말하려는 게 아니다. 불친절하게 들릴 수 있지만 역사에 관심이 생겼다면 따로 공부해야 할 것”이라고 웃었다. “언젠가는 다뤄져야만 하는 인물을 제가 맡아 잘 다뤄보자는 마음이었어요. 도망가고 싶기도 했지만, 원경이 풍파 속에서 어떻게 불안을 드러내지 않으면서 자신의 당당함을 지켜냈는지 연기하는 제 상황과도 맞물렸던 것 같아요.”특유의 고상한 어조와 중저음이 사극과 잘 맞는다는 호평도 따랐다. 차주영은 “어릴 적 대하드라마를 곧잘 따라 해서 그런지 이번 대본도 엄청난 노력을 들여 말투를 만들 필요는 없다고 느꼈다”면서도 “그러나 후반으로 갈수록 연기적으로 아쉬워서 초반부를 재촬영도 해 봤다. 그런데 왕과 왕비가 처음인 인물들이 처음부터 완성형 말투를 쓰는 것도 어색해 그들도 성장하는 모습으로 그대로 두기로 했다”고 비하인드를 밝혔다.“사극을 해보니 머리도 빠지고 목디스크도 오고 체력적으로 힘든 부분이 있었죠. 그럼에도 어떤 인물의 일대기를 그리는 대본이 다시 온다면 좀더 노련하게 완급조절을 해가면서 보여드릴 수 있지 않을까 꿈꿔봅니다.”지난 2016년 드라마 ‘치즈인더트랩’으로 데뷔해 넷플릭스 ‘더글로리’(2021)로 본격 얼굴을 알린 차주영이 전성기를 맞았다는 반응도 나온다. 차주영은 그간 세간과 거리를 둬 실감은 못한다면서도 “이렇게 귀중한 시간이 오는 게 힘든다는 걸 알지만 시기상조라고 느끼는 부분도 있고 저는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한다”며 “그간 보여드린 게 없었기에 이제 하고 싶은 걸 제 방식대로 시도해 나가는 첫 걸음이자 용기 내어서 해보려고 하는 시기”라고 겸손해했다.“인간 차주영으로서도, 배우로서도 현장을 대하는 많은 것들, 연기 뿐 아니라 무게가 주는 책임감이 엄청나다고 정말 많이 배웠습니다. ‘담백하고 용기 있었다’고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웃음).”이주인 기자 juin27@edaily.co.kr 2025.02.18 06:00
스타

시트콤 승부수→미드폼‧대하드라마 제작…KBS, 탈출구 찾는다 [종합]

“올해 KBS가 다시 도약하겠습니다.” KBS 드라마가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 대대적인 변화를 예고했다. 13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CC파크타운에서 ‘2025 KBS 드라마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김영조 드라마 센터장, 박기호‧김신일‧윤재혁‧이정미‧이호 CP, 김창민 콘텐츠운영팀장, 방영 중인 수목드라마 ‘킥킥킥킥’의 배우 전혜연, 김은호, 오는 3월 첫 방송을 앞둔 새 수목드라마 ‘빌런의 나라’의 배우 최예나, 정민규, 은찬, 한성민이 참석했다. 김영조 센터장은 “현재 한국 드라마 콘테츠의 위상은 높아졌지만 방송사와 제작사는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며 “KBS가 부진을 겪고 있다는 것을 인정한다. 올해 KBS 드라마는 더 젊어지고 로맨스, 판타지, 스릴러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로 가득할 것”이라고 밝혔다.KBS는 그 변화의 시도로 먼저 시트콤으로 승부수를 띄웠다. KBS는 지난해 2년 만에 수목드라마를 부활시켰는데 그 중 지난해 10월 종영한 ‘개소리’와 지난 5일 첫 방영한 ‘킥킥킥킥’은 요즘 방송계에서 보기 드문 시트콤이라 눈길을 끌었다.현재 KBS 드라마는 다매체 다플랫폼 환경은 물론 제작비 상승, 광고 수익 감소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어려움을 겪고 있다. 김영조 센터장을 포함해 이날 현장에 참여한 KBS 제작진은 올해 새 시도들을 통해 보다 적극적으로 탈출구를 모색할 계획이라고 강조하는 동시에 대하드라마 제작, 신인 배우 및 작가 발굴 등으로 공영방송의 책무도 잊지 않으려 한다고 밝혔다. 김영조 센터장은 “‘로맨스’라는 테마 하에 약 30분 분량의 ‘드라마 스페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총 12부작으로 기획하고 있다”며 “젊은 제작진이 참여해 지금의 트렌드를 반영한 작품들이 될 것이고, 신진 작가와 신인 배우들의 참여로 스타 발굴에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지난 2022년 ‘태종 이방원’ 이후 3년 만인 올해 대하드라마의 부활을 예고했다. 김 센터장은 “높은 제작비가 투입되지만 대하드라마는 KBS만의 오랜 차별점이자, 국민들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려는 KBS의 사명감”이라면서 “아직 편성이 결정 나지 않아 구체적으로 밝히지는 못하겠다”고 전했다.올해 KBS가 야심차게 선보이는 텐트폴 드라마는 이영애 주연의 ‘은수 좋은 날’과 마동석 주연의 ‘트웰브’ 등이다. ‘은수 좋은 날’은 우연히 길에 떨어진 마약을 주운 걸 시작으로 시한부 남편의 치료비를 벌기 위해 마약 사업에 손을 대며 벌어지는 이야기. 김 센터장은 “아무래도 마약 소재다 보니까 KBS로서는 엄청난 도전이다. 심의 기능이 강화된 회사이기 때문에 많은 지적도 올 테고, 수위를 적절히 맞춰서 만들어 가려고 한다”고 전했다.동양의 12지신을 모티브로 한 시리즈 ‘트웰브’는 악귀들로부터 인간을 수호하기 위해 인간의 모습으로 인간세계에 살고 있는 12천사들의 이야기로, 봉인된 힘을 깨우려는 악의 무리들을 상대로 벌이는 거대한 전투를 그린 판타지 액션 블록버스터다. 김 센터장은 “KBS 드라마 성적이 저조했다는 걸 인정하고, 정말 변신하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트웰브’ 편성도 그 과정의 일환”이라고 강조했다.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2025.02.13 14:20
드라마

‘원경’ 차주영 “♥‘꾸꾸’ 팬 영상 화제, 대단하고 감사” [인터뷰③]

배우 차주영이 팬덤 ‘꾸꾸’에게 각별한 애정을 자랑했다.13일 서울 강남구 한 카페에서 tvN X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원경’에 출연한 차주영의 종영 기념 인터뷰가 진행됐다.이날 차주영은 “(팬들의 영상이) 화제가 되는 걸 이제 알았다. 자주 보는 분들도 아니고 항상 감사함을 갖고 있었는데 방영 시기에 맞춰서 계획적으로 풀려고 하신 건 몰랐다. 오랜만에 저를 보니 간직하시겠거니 했는데 대단하다”라고 감사를 표했다. 그러면서 “정말로 우리끼리 아는 장면들을 (방영전까지) 지켜주신 거다. 드라마에 도움도 됐고, 제게 (팬들은) 너무 소중한 존재”라고 애틋해했다.‘원경’ 방영 시점부터 SNS를 통해 차주영의 몇몇 오랜 팬들이 그와 주고받은 짧은 대화 영상을 게시해 크게 화제를 모았다. 영상에는 팬들이 던지는 화제에 솔직하게 답변하거나, 택시를 잡아 주는 등 차주영의 인간적인 매력과 상냥한 배려심이 담겨 누리꾼들의 ‘다시 봤다’는 반응을 끌어냈다.화제가 된 영상을 봤는지 묻자 차주영은 “원래 제거 잘 못 본다. 그래도 너무 뜨고, 주변에서 말씀을 들으니까 ‘으악!’하면서 봤는데 민망하고 부끄럽다. 감사하다”고 웃었다.한편 지난 11일 시청률 6.6%(닐슨코리아 유료 가구 기준)로 종영한 ‘원경’은 조선의 제3대 왕인 태종 이방원과 함께 권력을 쟁취한 원경왕후를 중심으로 왕과 왕비이자 남편과 아내 사이의 이야기다. 극중 차주영은 주체적인 여인 원경왕후 역으로 화제성을 사로잡을 뿐 아니라, 연기력까지 재조명받았다.이주인 기자 juin27@edaily.co.kr 2025.02.13 12:21
드라마

‘원경’ 차주영 “전성기는 시기상조…임지연과 사극 토크도” [인터뷰②]

배우 차주영이 ‘원경’으로 전성기를 맞이한 소감을 밝혔다.13일 서울 강남구 한 카페에서 tvN X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원경’에 출연한 차주영의 종영 기념 인터뷰가 진행됐다.이날 차주영은 전성기를 맞았다는 반응에 대해 “저는 차분한 편이고 방영 내내 칩거하다 보니까 외부인과 접촉이 전혀 없었다”라며 “배우 인생도, 제 인생을 통틀어서도 이렇게 귀중한 시간이 오는 게 힘든 걸 안다. 그래도 시기상조라고 느끼는 부분도 있고, 저는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한다”고 겸손해했다.그러면서 “그간 보여드린 게 없어서 이제 하고 싶은 걸 제 방식대로 시도 해나가는 첫걸음, 용기 내어서 해보려고 하는 시기”라고 덧붙였다. ‘원경’에서 차주영은 주체적인 여인 원경왕후 역으로 화제성을 사로잡을 뿐 아니라, 연기력까지 재조명받았다.앞서 차주영은 지난 2021년 넷플릭스 ‘더 글로리’에서 동은(송혜교)의 학창시절 학교폭력 가해자 중 한 명인 스튜어디스 혜정 역을 열연해 눈도장을 찍었다. 당시 인연이었던 임지연이 비슷한 시기 ‘옥씨부인전’을 방영했던 바 연락도 주고받았다고 한다.차주영은 “각자 고민 지점은 달랐겠지만 ‘사극장르가 쉽지 않지 않을까’, ‘우리가 할 수 있을까’ 그런 두루뭉술한 이야기를 나눴다”며 “두 작품의 결이 달라서 구체적인 이야기는 못했지만, 사극이라는 장르와 타이틀 롤을 비슷한 시기에 맡게 됐는데 ‘둘 다 잘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얼마나 불안하고 고민이 많고 부담감이 큰지 아니까 ‘나는 불안해도 너는 잘 할 거야’ 라고 격려했다”고 말했다.한편 지난 11일 시청률 6.6%(닐슨코리아 유료 가구 기준)로 종영한 ‘원경’은 조선의 제3대 왕인 태종 이방원과 함께 권력을 쟁취한 원경왕후를 중심으로 왕과 왕비이자 남편과 아내 사이의 이야기다. 이주인 기자 juin27@edaily.co.kr 2025.02.13 12:20
드라마

‘원경’ 차주영 “19금 노출 부담은 없었지만…조기 종영 각오” [인터뷰①]

배우 차주영이 ‘원경’ 노출 연기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13일 서울 강남구 한 카페에서 tvN X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원경’에 출연한 차주영의 종영 기념 인터뷰가 진행됐다.이날 차주영은 “저는 과감한 데는 용기 있는 편이다. 인물을 캐릭터로 해석해 모습을 보여드리는건 개인적으로, 배우로서 거리낌이 없지만 너무 잘 알려진 실존인물로 (노출을) 시도한 건 조심스러웠다”고 운을 뗐다.이어 “많은 상의와 합의를 거쳐야 했지만 (극의) 초반 부분엔 저희도 (따를 반응에) 계산이 덜 된 부분은 분명있었다. 그러나 나머지 이야기로 회복할 수 있다는 자신이 있었다”면서 “조선 왕실 부부의 사랑 이야기에 중점을 두고 모든 걸 보여드리고 싶었다. 어떤 부분은 ‘좋은 시도네’ 이야기를 듣기도 ‘굳이 이 정도까지’라는 말도 나올법했다. 과정에서 많은 고민과 오해 여러 가지가 있었으나 결과적으론 그 속에서 최선, 차선으로 끝까지 노력했다”며 말을 아꼈다.노출에 관심이 집중된 것에 관해서는 “아쉬운 건 아쉬운 거다. 저는 실존 인물을 다루는데 어떻게 해야 설득력이 있을지 고민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다만 부부의 침실생활 이야기를 연기하는데는 거부감이 없었고, 제가 할 수 있는게 있다면 하고 싶었다. 그 외엔 많은 일들이 있어서…”라고 소신을 덧붙였다. 앞서 넷플릭스 ‘더글로리’에서도 노출 신을 소화해 가족들의 우려를 받았다는 차주영은 이번엔 “TV버전으로 봤다. 불편한 이야기를 굳이 하고 싶지 않았다”면서도 “저는 작품이 ‘조기 종영이 될 수 있지 않을까’도 염두에 뒀다. 이 작품이 끝까지 마무리 되기 만을 생각했고 저로선 어떤 것(노출) 포커싱이 되어서 작품에 참여한 많은 분들의 노고가 헛되지 않길 바랐다”고 담담히 말했다.한편 지난 11일 시청률 6.6%(닐슨코리아 유료 가구 기준)로 종영한 ‘원경’은 조선의 제3대 왕인 태종 이방원과 함께 권력을 쟁취한 원경왕후를 중심으로 왕과 왕비이자 남편과 아내 사이의 이야기다. 극중 차주영은 주체적인 여인 원경왕후 역으로 화제성을 사로잡을 뿐 아니라, 연기력까지 재조명받았다.이주인 기자 juin27@edaily.co.kr 2025.02.13 12:18
예능

‘원경’ 차주영, 오늘(12일) ‘유퀴즈’ 녹화… “이달 중 방송” [공식]

배우 차주영이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다.tvN 관계자는 12일 일간스포츠에 “차주영이 이날 ‘유 퀴즈 온 더 블럭’ 녹화에 참여했다”며 “2월 중 방송 예정”이라고 밝혔다.차주영은 tvN X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원경’에서 타이틀롤 원경왕후 역할을 맡아 활약했다.지난 11일 종영한 ‘원경’은 조선의 제3대 왕인 태종 이방원과 함께 권력을 쟁취한 원경왕후를 중심으로 왕과 왕비이자 남편과 아내 사이의 이야기를 그린다. 한편,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유재석과 조세호가 MC로 진행하는 토크쇼로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5분에 방송된다.이수진 기자 sujin06@edaily.co.kr 2025.02.12 1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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