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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IS인터뷰] ‘폭군’ 김강우 “기름기 빼려고 노력했죠”

“정확한 음계를 내는 피아노 연주 같았어요. 한 음 한 음 정확하게 꽂히는 것처럼 각 캐릭터의 색깔이 확실하게 나왔죠.” 배우 김강우는 자신의 신작 ‘폭군’에 대해 이렇게 평했다. 지난 14일 베일을 벗은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폭군’은 유전자 조작으로 초인을 만드는 ‘폭군 프로그램’ 마지막 샘플이 사라진 후 각기 다른 목적으로 그것을 차지하기 위해 모여든 사람들의 추격전을 그린 시리즈로, 그의 첫 OTT 작품이다.김강우는 ‘폭군’ 공개 후 진행된 일간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방송, 영화와 달리 직접적으로, 어떤 수치로 반응을 확인할 수 있는 게 아니까 조금 색다르다. 부담감은 덜한데 끝없이 궁금증이 생긴다”며 웃었다.“작품 제안을 받은 건 영화 ‘귀공자’ 끝나고였어요. (박훈정) 감독님이 밥을 먹자고 해서 갔는데 ‘폭군’ 이야기를 하셨죠. 재밌는 캐릭터라고 생각했어요. 물론 연기하면서 어렵고 준비해야 할 게 많아서 겁도 났지만, 그래서 더 흥미로운 느낌이었죠.”김강우의 구미를 당긴 캐릭터는 추격자 폴이다. ‘폭군 프로그램’ 폐기를 지시한 해외 정보기관 소속 비밀요원으로, 사라진 샘플을 찾기 위해 한국으로 파견되는 인물이다. 김강우는 폴을 연기하면서 “기름기를 빼는 것에 중점을 뒀다”고 짚었다.“잘못하면 느끼해질 것 같아서 그 부분을 신경을 썼어요. 특히 표현 방식, 제스처 등을 너무 과하지 않게 하려고 했죠. 동시에 공중에 뜬 느낌의 캐릭터라 땅에 발붙이게, 현실감 있게 그려내는 게 숙제였고요. 현실에서 볼 수 없는 인물이 아니라, 현실에 존재하지만 마주치고 싶지 않은 인물의 느낌을 주고 싶었어요.” 영어 대사 역시 하나의 도전이자 숙제였다. 폴이라는 이름과 해외 정보기관 소속이란 직업에서 알 수 있듯 그의 대사는 대부분 영어로 이뤄졌다. 김강우는 “녹음한 걸 하루 종일 듣고 따라 했다. 화장실에서도 차에서도 계속 들었다. 감정이 실리고 비속어가 섞인 대사라 뉘앙스까지 익혀야 했다”고 회상했다. ‘폭군’의 백미인 최국장(김선호)과의 구강 액션을 놓고는 “몸은 편했지만, 부담감은 컸다”고 털어놨다. 김강우는 “둘이 비수를 숨기고 찌르려고 한다. 당근과 채찍이 오가는 게 유기적으로 엉켜야 했다”면서 “그래도 직전에 ‘귀공자’에서 (김선호와) 치열하게 붙어봐서 아주 재밌었다”고 말했다.‘귀공자’를 함께했던 또 다른 파트너 박훈정 감독에게도 무한 애정을 표했다. “박 감독님은 캐릭터 플레이를 잘해요. 전작에서도 그랬고 제 안에 못 꺼낸 캐릭터를 발현하게 해주시죠. 촬영도 확실히 편했어요. 두 번째다 보니 과정이 많이 생략됐죠. 서로의 스타일을 아니까 굉장히 수월하게 작업했어요.”‘귀공자’부터 드라마 ‘원더풀 월드’에 이어 이번 ‘폭군’까지. 최근 1년 사이 쉴 새 없이 달려왔던 김강우는 요즘 모처럼 휴식을 즐기고 있다. 그는 근황을 묻는 말에 “애들이 방학이라서 붙어서 학원도 데려다주고 그러고 있다. 이제는 좀 컸다고 제가 집에 있는 걸 안 좋아한다”며 멋쩍게 웃었다. 이어 아이들과 함께 본인 출연작도 보느냐고 하자 “전개를 같이 따라갈 나이가 돼서 재밌게 보는 거 같다. 다만 아직 꼬맹이들이라 19금 작품은 애매하다. 수위가 높은 건 엄마가 막는다. 엄마가 먼저 보고 심의에서 잘린다. ‘폭군’도 거기에 걸린 거 같다”며 장난기 머금은 미소를 지었다. 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8.29 06:05
OTT

[왓IS] ‘이혼 발표’ 함소원·진화, 이번엔 맛집 데이트 인증…할리우드급 ‘쿨함’

방송인 함소원이 진화와 보낸 시간을 공유했다.함소원은 27일 자신의 SNS를 통해 “진화 마라탕 맛집이라며 데려갔다. 내일 여기 마라탕 우리 같이 먹겠느냐”는 글과 함께 두 사람이 마라탕집을 방문한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함소원과 진화가 함께하는 모습을 공개한 건 이혼 발표 후 이번이 처음이다. 함소원은 앞선 16일 SNS 라이브 방송을 통해 지난해 2022년 12월 진화와 이혼했다고 알렸다. 당시 함소원은 “99%가 (딸) 혜정이를 위한 결정”이라며 “부모가 싸우는 모습을 보여주지 말자는 게 첫 번째 목적이었다”고 설명했다.그러면서도 재결합에 대한 여지를 남겼다. 함소원은 이혼 후에도 진화와 한 집에서 지내고 있음을 밝히며 “혜정이가 진화와 나, 둘 다를 원한다. 그래서 ‘우리의 감정은 두 번째로 생각하자’고 했다”고 부연했다. 한편 함소원은 2017년 18세 연하의 진화와 결혼했으며 이듬해 딸 혜정을 얻었다. 대표 한·중일 커플로 사랑받았던 이들은 TV조선 예능프로그램 ‘아내의 맛’에 출연하며 결혼생활을 공개했지만, 2021년 3월 방송 조작 논란으로 프로그램에서 하차했다. 이후로도 두 사람은 각종 셀프 논란으로 구설에 시달렸으며, 최근에는 진화가 함소원에게 폭행당했다고 주장하다가 번복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8.28 13:24
영화

웰 컴 투 ‘박훈정 월드’…‘폭군’ 조윤수, 김다미 성공 이을까 [줌인] ②

신예 조윤수가 ‘박훈정 월드’에 입성하며 새로운 스타 탄생을 알렸다. 신선한 마스크에 안정적인 연기력까지 인정받으며 김다미, 신시아를 이을 꽃길 행보를 예고했다.조윤수는 지난 14일 공개된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폭군’의 히로인으로 등장한다. 박훈정 감독의 신작 ‘폭군’은 유전자를 조작해 평범한 사람을 초인으로 만드는 ‘폭군 프로그램’의 마지막 샘플이 배달사고로 사라진 후 각기 다른 목적으로 그것을 차지하기 위해 모여든 사람들의 추격전을 그린다. 조윤수가 맡은 역할은 채자경. 특수 금고도 3분이면 여는 기술자로, 마지막 샘플을 탈취하라는 의뢰를 받고 이를 노리는 세력들에 맞서는 캐릭터다. 조윤수는 채자경의 옷을 입기까지 한 달 반 동안 총 세 차례에 걸쳐 오디션을 봤다. “자경이 너무 되고 싶었다”는 간절함으로 열과 성을 다한 시간이었다. 그는 첫 오디션 직후부터 킥복싱을 배우고, 1종 면허(극 중 채자경은 트럭을 몬다)를 취득했다. 고등학생 때부터 길렀던 머리카락을 짧게 자른 것은 물론, 오직 박훈정 감독만을 위한 7분짜리 단편영화도 제작했다.헛된 노력은 아니었다. 오디션을 준비하면서 거친 일련의 과정들은 조윤수를 채자경 그 자체로 만들었다. 박 감독이 생각한 이미지에도 정확히 부합했다. 실제 박 감독은 조윤수 캐스팅을 놓고 “캐릭터를 만들 때 늘 상상하고 그리는 이미지가 명확한 편인데 채자경에는 조윤수가 딱 들어맞았다”고 설명했다.결과물도 호평 일색이다. 조윤수는 박 감독 영화 속 ‘뉴 페이스’들이 그러했듯 나이를 쉽사리 가늠하기 힘든 외형과 분위기로 극을 지배한다. 동시에 맹수처럼 덤벼드는, 정제되지 않은 액션을 길쭉한 신체를 활용해 완벽하게 구현해 낸다. 조윤수만의 차별점도 있다. 앞선 히로인들이 말갛고 무구한 얼굴로 등장했다가 괴력의 소녀로 변모했다면, 조윤수는 처음부터 인생을 모두 겪어본 양 거친 얼굴로 버티고 서있다. 극초반 강렬한 카리스마로 무진성(연모용) 무리를 압도한 그는 일말의 자비도 없는 차가운 얼굴로 광기 어린 폭주를 이어간다. ‘쌍둥이 오빠의 인격을 가지고 있다’는 설정도 노련한 강약 조절로 부대끼지 않게 잘 살려냈다.정덕현 대중문화평론가는 “‘폭군’은 판타지가 가미된 액션 누아르다. 비현실적인 이야기를 현실화하기 위해서는 감독의 연출 능력도 중요하지만, 배우의 역할 역시 중요하다”며 “조윤수는 등장부터 굉장한 힘을 보여준다. 그리고 그걸 끝까지 이어가면서 긴장감을 만들어 낸다”고 평했다.물론 이 모든 건 ‘박훈정 월드’여서 가능했다. 박 감독은 신인을 단순 ‘얼굴마담’으로 전시하지 않는다. 그의 영화 속 새 얼굴들은 좀처럼 읽히지 않는 인물로 극에 존재하는 동시에, 모든 서사의 중심으로 기능한다. 다시 말해 신인 특유의 신비로움을 유지하면서도 자신만의 색깔을 보여줄 기회를 부여받는 셈이다.덕분에 박 감독의 세계관을 거쳐 간 신예들은 ‘반짝’ 스타에 그치는 법이 없다. 선례가 ‘마녀’ 시리즈의 김다미, 신시아다. 이들은 박 감독의 작품을 통해 관객에게 강렬하게 각인된 후, 본격적인 배우의 길을 걷고 있다. 김다미는 ‘마녀’를 발판으로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그 해 우리는’, 영화 ‘소울메이트’ 등의 주인공으로 낙점되며 한국을 대표하는 20대 여배우 중 한 명으로 성장했다. 신시아 역시 ‘마녀2’로 얼굴을 알린 후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스핀오프 ‘언젠가는 슬기로운 전공생활’에 합류했다. 최근에는 민규동 감독의 신작 ‘파과’ 주연으로 캐스팅되기도 했다.‘박훈정 월드’에 성공적으로 입성한 조윤수 역시 이들의 행보를 고스란히 따라 걸으며 자신만의 궤적을 새겨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정 평론가는 “조윤수는 과거 다른 작품에도 출연했으나 큰 인상을 남기지는 못했다. 하지만 ‘폭군’을 통해 그만의 매력이 제대로 드러났다. 달리 말하면 그만큼 박 감독이 조윤수란 배우가 가진 결들을 서사 안에 잘 끄집어낸 것”이라며 “배우로서 힘을 보여준 만큼 향후 행보 역시 긍정적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8.28 06:00
영화

차승원 “위트 더한 ‘폭군’…연기, 재미없으면 관둬야죠” [IS인터뷰]

“전 세계 동시 공개요? 제가 OTT로 외국 작품을 볼 때 느끼는 감정들과 비슷하지 않을까요.”차승원은 얼마 전부터 미국 드라마 ‘워킹데드’를 정주행하고 있다고 한다. 별다른 이유 없이 보고 싶어 틀었는데 처음 본 당시의 충격이 ‘폭군’ 때도 똑같다고 했다. “주인공에게 이입된다는 게 이런 거 같아요. 내가 저 상황이 되면 어떨까, 그게 모든 작품이 추구하는 궁극의 목표 아닐까요. 내가 ‘폭군’의 임상이라면 어떨까?”지난 14일 디즈니플러스 새 시리즈 ‘폭군’이 공개됐다. 영화 ‘마녀’ 시리즈에 이어 박훈정 감독 표 세계관으로 기대를 모은 이 작품은 당초 영화로 기획됐지만, 결이 맞는 플랫폼으로 공개했다는 박 감독의 설명대로 총 4편으로 글로벌 시청자를 만났다. 이에 차승원은 “두고두고 볼 수 있는 이런 맛도 있는 것 같다. 액션이 길고, 인물도 많다 보니 이런 방법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라고 밝혔다.그가 연기한 킬러 임상은 독특한 캐릭터다. 전설적인 실력을 갖춘 요원 출신으로, 은퇴 후 퇴직금으로 기차를 구매해 카페를 열려는 특이한 소망도 가졌다. 자금을 모을 겸 의뢰받은 목표를 제거하는 ‘청소부’ 일을 겸하고 있다. 극 중 평범한 사람을 초인으로 바꾸는 유전자 조작 약물인 ‘폭군 프로그램’ 관련 세력 제거 임무를 맡아 활약한다. 차승원은 “저라면 은퇴 안 하고 기차 카페도 안 열었을 것 같다”며 “임상은 보기보다 겁도 많은 사람 같다. 그래서 최 국장(김선호) 같은 사람이 필요했던 거 같다. 그라면 그 자리의 무게를 견디지 않을까 하고”라고 운을 뗐다.서늘한 무게감뿐 아니라 툭툭 엉뚱한 행동과 발언으로 극에 위트도 더하는 임상은 차승원의 애드리브로 한 끗을 더 살렸다. 차승원의 표현에 따르면 극에 ‘마블링’처럼 현장에서 캐릭터를 더해갔다고 한다. 그는 “정형화된 방식으론 변별력이 없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표적에는 가차 없는데 그렇지 않은 인물을 만났을 때는 ‘킬러가 맞나?’ 싶게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마치 ‘쇼생크 탈출’의 모건 프리먼처럼 전문 분야에서는 압도적이지만, 다른 곳에서는 어딘가 서툴도록 접근했다는 그의 말대로 ‘폭군’에선 차승원의 강약 조절이 돋보인다. ‘괴물 아저씨’다운 모습을 표현하려 직접 총기 액션을 소화하는 한편, 능청스러움도 입혔다. “모든 캐릭터에 위트와 유머가 있었으면 해요. 전 당장 내일 죽는 역할이라도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그게 없으면 재미가 있을까 싶죠.”어느덧 데뷔 36년 차인 차승원은 경력만큼 지론도 쌓였다. 늘 미리 모든 장면을 준비해갔지만 현장에서 느낌을 새롭게 찾아보는 것도 이제는 좋아하게 됐다고 한다. 또 보는 이가 느낄 자연스러움과 불편함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열에 아홉은 공감할 수 있는 감정의 수위를 신경 써요. 배우는 보편적인 감정을 연기해야 하거든요. 한 명이 재밌다고 웃는데, 다른 사람들은 ‘저게 뭐야?’라고 하면 실패한 연기죠.”‘폭군’ 같은 장르물은 계속하고 싶다면서도 차승원은 “아주 보편적인 생활 드라마인데 거기서 반짝이는 캐릭터를 해보고 싶다”고 바람을 전했다. 그러면서 의외의 작품을 예로 들었다. 바로 그가 25년 전 출연했던 MBC드라마 ‘장미와 콩나물’(1999)이다. 그는 “가부장적인 가족제도에서의 아들 얘기인데 일상적인 드라마다. 지금 하면 잘할 것 같다”며 웃었다.“별 일없이 이대로만 그냥 가면 감사한 일이라고 늘 생각해요. 가치의 기준은 자기가 정하기 나름이에요. 언제까지 이 일을 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내 가치가 이 정도밖에 안 되나?’, ‘나는 더 이상 재미가 없어’ 이러면 관둬야겠죠. 다행히 요새 좀 재밌어요.”이주인 기자 juin27@edaily.co.kr 2024.08.23 06:03
경제일반

롯데GRS, 높이 낮추고 음성 안내 적용한 '배려형 키오스크' 도입

롯데GRS는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해 주문 프로그램을 개선한 '배려형 키오스크'를 전국 롯데리아, 엔제리너스커피, 크리스피크림도넛 등 매장에 순차 도입한다고 20일 밝혔다.배려형 키오스크는 휠체어 이용 고객을 위해 기존 키오스크보다 낮은 1m53㎝로 만들었다. 또 1m20㎝ 높이 이하에서 화면을 볼 수 있는 '낮은 화면 모드'를 도입했다.시각 장애인을 위해 키오스크에 점자 스티커와 물리 조작 키패드, 직원 호출 버튼 등을 넣었다. 또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주문에서 결제까지 음성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이 밖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주문부터 결제까지 과정을 취식 여부 선택-메뉴 선택-주문 확인-결제 등 네 단계로 단축했다. 현재 서비스 중인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어에 더해 태국어와 베트남어 서비스를 추가했다.롯데GRS 관계자는 "신규·리뉴얼(새단장) 매장을 중심으로 배려형 키오스크를 도입하고 오는 2026년 1월까지 전국 매장으로 도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안민구 기자 amg9@edaily.co.kr 2024.08.20 10:35
연예일반

‘나쁜 기억 지우개’ 김재중 “TV 출연 굉장히 행복…부모님도 자랑”

배우이자 가수 김재중이 “부모님이 제가 TV에 나오는 걸 무척 행복해 하신다”고 말했다. 김재중은 2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서 진행된 MBN 새 금토드라마 ‘나쁜 기억 지우개’ 제작발표회에서 “TV에 나오는 건 굉장히 행복한 일”이라며 이 같이 전했다. 김재중은 과거 전 소속사와 갈등으로 인해 약 15년 만에 KBS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등 최근 여러 매체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김재중은 “좋은 일로 얼굴을 비추는 게 정말 행복하다”며 “가족 수도 많고 부모님 연세가 많다. 부모니들에게 아들 자랑하기엔 TV에 나오는 것만큼 좋은 게 없다고 하더라. 아들로서 굉장히 행복한 일”이라고 전했다. ‘나쁜 기억 지우개’는 기억지우개로 인생이 바뀐 남자와 그의 첫사랑이 되어버린 여자의 아슬아슬 첫사랑 조작 로맨스로 한국 드라마 전통의 거장 초록뱀미디어와 김종학프로덕션이 의기투합한 가운데 김재중, 진세연, 이종원, 양혜지의 캐스팅이 더해져 기대감을 높인다.특히 김재중이 ‘나쁜 기억 지우개’로 7년 만의 드라마 복귀를 알려 관심이 쏠린다. 김재중은 기억지우개로 ‘자존감 최하’에서 ‘자존감 MAX, 자신감 MAX, 존재감 MAX’로 재탄생한 ‘이군’ 역을 맡았다. 나쁜 기억을 지우고 새롭게 태어난 이군은 자신의 담당 의사 경주연(진세연 역)을 첫사랑으로 오인해 최강 나르시시스트의 직진 순정남 면모를 뽐내며 웃음을 자아낼 예정이다. ‘나쁜 기억 지우개’는 이날 밤 9시 40분에 첫 방송된다. 또한 OTT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되며 일본 U-NEXT, 미주, 유럽, 오세아니아, 중동, 인도에서는 라쿠텐 비키(Rakuten Viki)에서 독점 공개된다.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2024.08.02 11:58
생활문화

크림, ‘웹툰탐구 한옥생활’에서 AI로 그리는 웹툰제작 특강

AI 솔루션 기업 (주)크림은 다음달 11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될 ‘웹툰탐구 한옥생활’ 프로그램에서 자체 개발한 AI기반 맞춤형 보조작가 솔루션인 ‘에이드(AiD)’를 활용한 웹툰제작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2023년부터 진행된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지사가 주최 및 주관하는 ‘웹툰탐구 한옥생활’은 안동의 전통 한옥마을에서 일주일간 생활하면서 체험하는 ‘K-콘텐츠 체험프로그램’으로 웹툰 작가 지망생 및 웹툰 전공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안동 시티투어 및 체험 관련 콘텐츠를 안동지역의 관광 홍보 웹툰으로 직접 제작해 보는 것은 물론, 현재 활동 중인 ‘심기명(심쓰리)’ 웹툰 작가의 스토리텔링 및 웹툰 기획의 노하우를 생생하게 전달 받을 수 있는 유익한 강의도 준비되어 있다.본 행사에서 크림은 7컷의 이미지 만으로 작가의 화풍과 의도가 정확하게 반영된 맞춤형 이미지를 생성해주는 ‘튜닝’기술 및 AI 기술을 통해 이미지 생성시 스케치, 선화, 채색 등 웹툰에 대한 단계별 이미지 생성 기능과 부분 수정이 가능한 레이어 분리 기술이 반영된 AiD를 소개 및 참가자들이 실제로 사용해보는 체험의 시간을 마련한다.추가로, AiD는 소량의 데이터를 통해 주어진 이미지로 재 생성할 경우 새롭게 이미지를 창작하는 일반적인 방식과는 달리 제출된 선화 및 채색본을 100% 고정한 채 결과물을 창작하므로 캐릭터의 이목구비, 의상, 헤어 등 핵심요소를 그대로 정확하게 반영하여 동일한 캐릭터를 오차없이 그려낼 수 있다는점이 최대 강점이다. 크림의 김지성 대표는 “역사와 미래가 공존하는 안동과 첨단 AI 기술이 만나는 의미있는 자리에서 웹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소개할 수 있어 감회가 새롭다.” 며 “웹툰 작가들이 AiD를 실제로 경험함으로써 서비스에 대한 유용성 및 활용도에 만족 하시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크림은 CES 2024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스타트업으로, 독보적인 AI 생성형 기술로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024.07.18 09:45
연예일반

[후IS] 위아더나잇 “‘티라미수 케익’, 이렇게 빵 터질 줄 몰랐어요”

‘티라미수 케익~ ♪ 티라미수 케익~♫ ’최근 SNS는 때아닌 ‘티라미수 케익’ 중독에 빠졌다. 귀를 간지럽히는 감미로운 멜로디와 반복되는 가사. 중독이 될 수밖에 없는 ‘티라미수 케익’ 원곡자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10CM, 김성철, 위아더나잇. ‘티라미수 케익’을 인터넷 검색창에 치면 3명의 가창자가 나온다. 이 중 원곡자는 위아더나잇. 세 사람이 부르는 ‘티라미수 케익’은 모두 다른 맛을 자랑한다. 10CM가 부드러운 ‘티라미수 케익’, 김성철이 담백한 ‘티라미수 케익’이라면 위아더나잇은 진한 ‘티라미수 케익’ 같다. 누리꾼들은 “원곡자가 부른 ‘티라미수 케익’은 뭔가 무직한 맛이 있다”고 평했다. 위아더나잇은 2013년 3월에 데뷔한 인디 록 밴드다. 멤버는 함병선(보컬), 정원중(기타), 황성수(베이스), 김보람(드럼)으로 구성돼 있다. ‘티라미수 케익’은 무려 2015년 10월에 발매한 노래다. 위아더나잇은 “당시에 이전 앨범과 다른 느낌의 음악을 발표해 보자고 생각한 후 처음 발매한 싱글 앨범”이라면서 “1집 앨범은 록적이고 질주하는 분위기의 곡들을 담아냈더라면 ‘티라미수 케익’을 시작으로 편안하고 서정적인 음악을 만들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티라미수 케익’은 발매된 지 10년 가까이 된 노래지만 지금 들어도 촌스러운 느낌이 하나도 없다. 오히려 신선하다. 위아더나잇은 ‘티라미수 케익’의 매력으로 ‘후렴구의 반복되는 중독적인 멜로디’를 꼽으면서 “어린아이부터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편안한 곡이라는 게 또 하나의 매력”이라고 이야기했다. ‘티라미수 케익’은 아이브 레이, 츄, QWER, 미미미누 등 연예인들과 인플루언서들이 챌린지에 참여하면서 더 유명해졌다. 이 챌린지는 ‘헌터X헌터’ 애니메이션 캐릭터 곤에서 시작됐다. 곤이 짧은 팔다리로 요염한 춤을 선보이는 영상은 동작이 노래와 찰떡같이 맞아떨어져 웃음을 자아낸다. 위아더나잇 역시 “인플루언서나 K팝 아티스트들이 챌린지에 동참하는 걸 보고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주변에서도 연락이 많이 온다”고 전했다. 이 챌린지에 등장한 춤은 중국에서 2014년 발매된 젓가락 형제의 ‘리틀 애플’(Little Apple)이라는 노래의 안무에서 시작됐다. 이 춤은 3D모델을 조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MMD에서 ‘Gon Dancing’이라고 불리며 곤이 다양한 노래에 맞춰 추도록 만드는 게 크게 유행했다. 한국에서는 틱톡의 한 유저가 ‘티라미수 케익’에 ‘Gon Dancing’을 입히면서 본격적으로 알려졌다.위아더나잇은 ‘티라미수 케익’을 통해 MZ세대에 인지도가 생긴 것 같아 기쁘다고 밝혔다. 비록 위아더나잇은 ‘티라미수 케익’으로 널리 알려졌지만, 사실 감성 노래 맛집이다. ‘그대야 안녕’, ‘있잖아’, ‘깊은 우리 젊은 날’ 등은 위아더나잇의 묵직한 감정이 담겨있는 대표곡들이다. 위아더나잇은 “저희의 밴드명은 ‘우리는 밤’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밤’이라는 시간대가 누군가에는 열광적일 수 있고, 누군가에는 혼자만의 사색을 즐기는 고요한 시간이라고 생각한다”면서 “밤이 주는 양면적이고 입체적인 느낌을 음악으로 표현하고 싶었다”고 말했다.“고등학교 시절 뮤지션을 꿈꾸는 서로가 만나 스쿨밴드로 시작했고, 연습을 하다가 자작곡을 만들었죠. 인디밴드가 되고 싶어 홍대로 나가 공연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드러머 김보람과 함께 2015년 위아더나잇을 결성했어요. 지금 열심히 신곡 작업 중이니 위아더나잇의 새로운 곡도 기대해 주세요.”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2024.07.04 06:05
연예일반

‘비밀은 없어’ 고경표 “웃음 가득 현장…송기백 사랑해 주신 시청자 감사” 종영 소감

‘비밀은 없어’ 고경표가 종영 소감을 전했다.고경표는 JTBC 수목드라마 ‘비밀은 없어’에서 번듯한 이미지의 아나운서였지만 속내를 감추지 못하는 시한폭탄으로 변해버린 송기백으로 분해 열연을 펼쳤다. 코믹과 멜로는 물론 힐링과 휴먼까지 장르를 넘나들며 섬세하고도 거침없는 연기로 시청자를 사로잡았다.고경표는 “그동안 ‘비밀은 없어’와 송기백을 사랑해 주신 시청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그 어느 때보다 유쾌한 웃음이 가득했던 현장이라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 같다”며 종영의 아쉬움을 드러냈다. 이어 “저는 또 다른 좋은 작품으로 여러분을 찾아뵙겠다. 항상 즐거움과 건강,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란다”는 진심 가득한 소감을 전했다.극 중 기백의 난관은 끊임없이 이어졌다. 고대하던 메인 앵커 오디션에서 자신의 마음을 지키기 위해 퇴사를 선언한 후 꿈도 희망도 계획도 없는 백수가 되어버린 것. 온우주(강한나)의 제안 덕에 출연한 연애 예능 프로그램 ‘커플 천국’ 방영 이후 볕이 들다가도 조작 논란에 휩싸이며 기자회견을 열게 됐다.사랑도 뜻대로 되지 않았다. 고비마다 큰 힘이 되어준 우주에게 용기 내 고백했지만 연애 예능 작가와 출연자라는 관계성 탓에 한차례 거절당했을 뿐만 아니라, 자신과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잘난 우주의 구남친 정헌(주종혁) 또한 우주를 향한 미련을 보이며 경쟁 구도가 완성됐다.지난 방송에서는 어머니의 교통사고와 가족 내 불화라는 결핍을 또다시 마주하게 된 기백. 울컥 진심을 쏟아낸 기백과 가족 구성원들이 묵은 갈등을 해소할 무렵, 병원에서 어머니의 소식을 담은 전화가 걸려와 궁금증과 긴장을 자아냈다.고경표는 방영 시작과 동시에 ‘코믹 대가’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극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몰입감을 견인했다. 이어 마냥 웃기지만은 않은, 웃긴 데 설렌 ‘비밀은 없어’를 고경표만의 매력과 노련함으로 완성해 내며 ‘연기 대가’로 우뚝 서게 되었음을 납득시키는데 성공했다.마지막 회만을 남겨두고 있는 JTBC 드라마 ‘비밀은 없어’는 6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된다.강주희 기자 kjh818@edaily.co.kr 2024.06.06 1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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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듀서 101 출신 이해인, 아트 디렉터가 되기까지 [RE스타]

‘중소의 기적’ ‘괴물 신인’ 데뷔한 지 1년도 안 된 그룹 키스오브라이프에 붙여진 수식어들이다. 이들은 쏟아지는 신인 걸그룹 사이에서 독보적인 감성으로 주목받으며 각종 시상식을 휩쓸었다. 그 뒤에는 이해인이 있었다.이해인은 지난 2016년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에 출연해 대중에게 처음 눈도장을 찍었다. 당시 최종 17위로 아쉽게 탈락했지만,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비아이’ 멤버로 활약하며 가요계에 데뷔했다. 이후 2017년 Mnet 또 다른 서바이벌 프로그램 ‘아이돌학교’에 출연하며 재도약을 시도했지만, 투표 조작으로 인해 탈락하게 된다. 여러 번 데뷔의 문턱에서 무너진 이해인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라는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된다. 그가 겪었던 아픔은 오히려 자양분이 됐다. 지난해 7월 데뷔한 그룹 키스오브라이프(이하 키오라) 멤버들 캐스팅부터, 콘셉트 기획 및 음반 작업까지 이해인의 손을 거치지 않은 곳이 없다. 특히 ‘식스틴’, ‘아이돌 학교’ 등에 출연하며 대중에게 귀여운 이미지가 강했던 나띠를 ‘핫 걸’로 이미지 변신시킨 것 또한 이해인의 안목이었다. 이해인은 키오라 제작 당시 “현재 K팝신에서 보기 드문 노래를 선택하고 싶었다”고 밝힌 바 있는데, 실제로 키오라는 데뷔곡 ‘배드 뉴스’부터 ‘노바디 노우즈’, ‘마이다스 터치’까지 2000년대 유행하던 팝스타일과 상당히 유사하다. 그리고 지난달 3일 발매한 ‘마이다스 터치’로 커리어 하이를 썼다. 데뷔 후 최초로 멜론 톱100 차트에 진입하는가 하면, 미국 빌보드200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앨범 초동 판매량도 7만 장을 달성했다. 이해인은 ‘마이다스 터치’에 대해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Y2K 2000년대 무드를 키오라만의 스타일로 해석하고자 했다”며 “그러면서도 올드하지 않게 풀어내려고 음악방송에서 다양한 스타일링을 시도했다”고 밝혔다. ‘마이다스 터치’ 스타일링이 화제를 모으기도 했는데 팬들은 “의상이 춤추기 불편하다고 느껴진 적이 한 번도 없다”, “멤버들 체형 이미지를 돋보이게 한 예쁜 의상”이라며 호평했다. 이해인은 ‘마이다스 터치’부터는 퍼포먼스적으로도 변화를 주려고 노력했다고 밝혔다. 그는 “기존 키오라가 선보인 자유분방한 무드의 안무가 아니라, 다양한 동선과 유기적인 파트 분배로 칼군무처럼 멤버들이 합을 맞추는 퍼포먼스를 넣으며 대중성을 잡으려 했다”며 “또 나띠의 아이디어로 페어 댄스를 넣어 멤버 간의 케미를 보여줌과 동시에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연출했다”고 설명했다. 이해인표 감각적인 스타일링과 2000년대 유행하던 ‘털기 춤’을 연상시키는 안무가 더해지며 ‘마이다스 터치’ 음악방송은 팬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키오라 음방 무대는 SNS에서도 화제를 모았는데, 이는 ‘마이다스 터치’가 음원차트에서 역주행하는 데 큰 견인을 했다. 이해인의 도전은 앞으로도 계속된다. 키오라가 3개월 만에 컴백을 확정하면서 ‘마이다스 터치’를 뛰어넘을 콘셉트로 돌아올 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해인은 키오라 향후 활동은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한다면서 “키오라가 잘할 수 있는 음악적 색 위주로 한 다음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일 거다. 콘셉트적으로는 시각적인 부분을 제외하고 조금 환기가 될 만한 이즈리스닝도 생각하고 있다”고 귀띔했다.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2024.05.23 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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