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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직

지코, 오늘(7일) 솔로 데뷔 10주년 “팬들의 지속적인 관심 덕분”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지코가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이했다.지코는 7일 소속사 KOZ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많은 팬분과 대중분들의 지속적인 관심이 있었기에 10년 동안 지치지 않고 솔로 활동을 할 수 있었다. 오는 23~24일에 열리는 콘서트에서 저와 여러분이 공유한 10년을 함께 되짚어 보면 정말 재밌을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지코는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아 11월을 자신의 달로 만들 것을 예고했다. 먼저 지코는 11월 말까지 다채로운 디지털 콘텐츠 출연을 앞두고 있다. 지코는 솔로 데뷔 10주년 소회와 심도있는 음악 이야기를 오가며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이어 글로벌, 국내 스트릿 패션 브랜드와 패션 플랫폼의 컬래버레이션이 기다리고 있다. 협업에 관한 상세한 정보는 아직 베일에 가려져 있지만, 음악은 물론 패션계에서도 영향력을 자랑하는 지코이기에 팬은 물론 패션 고관여층의 관심이 집중된다.10주년의 대미는 오는 23~24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리는 단독 콘서트 ‘지코 라이브 : 조인 더 퍼레이드’가 장식한다. 이 공연은 지난달 24일 예매 시작 10분 만에 전 회차 전석 매진됐다. 지코는 2014년 발표한 솔로 데뷔곡 ‘터프 쿠키’를 포함해 디지털 싱글 11개, 미니 앨범 4장, 정규 앨범 1장을 선보였다. 그의 손에서 탄생한 히트곡만 해도 ‘스팟! (feat. JENNIE)’, ‘아무노래’, ‘새삥 (Prod. ZICO) (Feat. 호미들)’, ‘아티스트’, ‘오키 도키’, ‘너는 나 나는 너’ 등이 있다.지코가 지난 10년간 얻은 수식어는 그의 대체 불가한 영향력을 보여준다. ‘음원 강자’, ‘히트곡 메이커’, ‘트렌드 세터’, ‘올라운더’, ‘페스티벌 섭외 1순위’, ‘챌버지’(챌린지의 아버지) 등 특유의 에너지와 트렌디함을 무기로 대중문화를 이끌고 있다.이와 더불어 총괄 프로듀싱한 그룹 보이넥스트도어가 신보로 밀리언셀러를 달성하고 ‘커리어 하이’를 찍으며 지코의 제작 능력을 입증했다. 지코는 올해 자신의 이름을 내건 음악 토크쇼 KBS2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 MC로 활약했고 위스키, 스포츠 라이프 스타일웨어 브랜드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광고 모델과 앰버서더에 발탁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이수진 기자 sujin06@edaily.co.kr 2024.11.07 07:58
뮤직

지코 “하이브 문건 본 적 없어…메일 열람한 적도 없다” [전문]

가수 겸 프로듀서 지코가 하이브 내부 보고서를 본 적이 없다고 밝혔다. 지코는 30일 자신의 SNS 스토리에 “이게 무슨 일이죠”라며 “오늘 보도된 기사 확인하고, 직접 말씀드리는 게 좋을 것 같아 글 남긴다”고 말문을 열었다. 지코가 언급한 기사는 2022년 1월 방시혁 의장이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하이브 내부 보고서’ 메일 수신인에 지코를 추가해줄 것을 지시하는 내용이다. 해당 보고서에는 타 기획사 아이돌 멤버들에 대한 자극적인 외모 품평 등이 담긴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됐다. 이에 대해 지코는 “해당 문서를 본 적이 없을 뿐더러 메일 자체를 열람해 본 적이 없다. 수신인에 추가된 사실도 오늘 기사를 통해 처음 알게 됐다”고 논란의 문건에 대해 선을 그었다. 지코는 이어 “이렇게만 해명하면 오해가 더 불거질까, 입장을 밝히기 전 KOZ(소속사)에 직접 요청해 메일과 문서 전부 열어보지 않았다는 기록 또한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일간스포츠가 지난 29일 입수한 이메일 기록에 따르면 방 의장은 2022년 1월 해당 문건 수신인에 KOZ엔터 대표인 지코를 추가하라고 작성자 강모 씨에게 지시했다. 지코가 설립한 KOZ엔터테인먼트가 하이브 산하 레이블인 만큼 지코도 해당 문서의 공유대상이 된 것으로 보인다. 이 보고서는 매주 발행돼 하이브 및 산하 레이블 최고책임작인 시 C 레벨에게 발송됐다.하지만 지코는 논란이 확대되자 해당 문서를 본 적도 없고 열람한 적도 없다고 해명하며 논란을 잠재웠다. 한편 이재상 하이브 CEO는 29일 하이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K팝 아티스트를 향한 자극적이고 원색적인 표현이 그대로 담긴 점, 작성자 개인의 견해와 평가가 덧붙여진 점, 그리고 그 내용이 문서로 남게된 점에 대해 회사를 대표해 모든 잘못을 인정하며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며 해당 문서의 부적절성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해당 문서를 작성한 하이브 산하 위버스 매거진 강모 씨는 29일 직위해제 됐다.<다음은 지코 SNS 글 전문>이게 무슨 일이죠….오늘 보도된 기사 확인하고, 직접 말씀드리는 게 좋을 것 같아 글 남깁니다.저는 해당 문서를 본 적이 없을 뿐더러 메일 자체를 열람해 본 적이 없어요..수신인에 추가된 사실도 오늘 기사를 통해 처음 알게 됐고요.이렇게만 해명하면 오해가 더 불거질까, 입장을 밝히기 전 KOZ에 직접 요청해 메일과 문서 전부 열어보지 않았다는 기록 또한 확인했습니다.걱정하셨을 분들 오늘 하루도 평안히 보내시길 바라요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10.30 15:38
문화

방시혁, 외모 품평 보고서에 "지코 추가" 지시... 법적 처벌 대상 될까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논란의 ‘하이브 내부 보고서’ 사내 공유 과정에 개입한 사실이 확인된 가운데, 이 문건을 공유받은 임원 중엔 하이브 산하 레이블 KOZ엔터 수장인 가수 지코도 포함된 것으로 드러났다.일간스포츠가 지난 29일 입수한 이메일 기록에 따르면 방 의장은 2022년 1월 해당 문건 수신인에 KOZ엔터 대표인 지코를 추가하라고 작성자 강모 씨에게 지시했다. 방 의장의 지시에 강씨는 “네 추가했습니다”라고 회신했다.지코가 설립한 KOZ엔터테인먼트는 2022년 11월 하이브에 인수됐다. 이에 지코 역시 하이브 산하 레이블 대표이기 때문에 해당 문서의 공유대상이 된 것으로 보인다. 이 보고서는 매주 발행돼 하이브 및 산하 레이블 최고책임작인 시 C 레벨에게 발송됐다.이에 따르면 지코도 지난해 여름부터 해당 문건을 수신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지코가 정기 발송되는 이 문건을 실제로 읽었는지는 알 수 없다. 논란이 되고 있는 문건에는 국내 아이돌 그룹 멤버들을 대상으로 자극적 외모 품평이 담겨있었다. 이와 관련해 법무법인 광야의 양태정 변호사는 이날 일간스포츠에 “타 아티스트에 대한 비방이 있긴 해도, 내부적으로 문건을 돌려본 일이라 법적인 처벌은 어려워 보인다”고 짚었다.한편 이재상 하이브 CEO는 29일 하이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K팝 아티스트를 향한 자극적이고 원색적인 표현이 그대로 담긴 점, 작성자 개인의 견해와 평가가 덧붙여진 점, 그리고 그 내용이 문서로 남게된 점에 대해 회사를 대표해 모든 잘못을 인정하며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며 해당 문서의 부적절성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하이브 문서를 작성한 하이브 산하 위버스 매거진 강모 씨는 29일 직위해제 됐다.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2024.10.30 14:37
스타

보이넥스트도어, 미니 3집 누적 판매량 100만↑... 데뷔 후 첫 밀리언셀러

보이넥스트도어 신보 ’19.99’가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넘기며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랐다.24일 소속사 KOZ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9월 9일 발매된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의 미니 3집 ‘19.99’가 지난 16일 기준 누적 판매량 100만 장(YG 플러스 집계 기준)을 돌파했다.이로써 보이넥스트도어는 데뷔한 지 1년 반 만에 첫 번째 밀리언셀러 앨범을 배출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데뷔 싱글부터 꾸준히 자신들의 이야기를 음악으로 만들며 곡 작업에 적극 참여했다. 이를 통해 또래 청춘과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팬층을 빠르게 넓혀왔다. ‘19.99’에는 스물 언저리 나이대인 멤버들의 솔직한 감정을 녹였다. 누구나 한 번쯤 겪었을 일상과 경험을 노래한 음악은 국가/지역을 막론하고 동 세대 리스너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실제 19.99세를 보내고 있는 멤버들이 직접 쓴 ‘생활 밀착형 가사’는 곡에 진정성을 더했고, 음악에 대한 호응은 팀을 향한 관심으로 이어졌다. 아울러 ‘믿고 보는 보이넥스트도어’(믿보넥)라고 불릴 만큼 이들의 탄탄한 라이브 실력과 퍼포먼스는 글로벌 팬덤을 사로잡기 충분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오는 12월 14~15일 양일간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단독 투어의 포문을 열고, 이후 총 13개 도시에서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2024.10.24 13:59
뮤직

지코, 11월 23·24일 6년 만의 단독 콘서트 개최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지코가 6년 만에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지코는 15일 정오 글로벌 슈퍼팬 플랫폼 위버스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단독 콘서트 ‘지코 라이브 : 조인 더 퍼레이드’ 개최 소식을 알렸다. 이번 공연은 오는 11월 23~24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다.‘지코 라이브 : 조인 더 퍼레이드’는 2018년 ‘킹 오브 더 정글’ 이후 6년 만에 개최되는 지코의 단독 콘서트다. 올해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만큼 지난 10년간의 디스코그래피를 아우르며 관객, 코몬(팬덤명)과 함께하는 ‘우리들만의 퍼레이드’ 같은 공연을 예고했다.지코는 올해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KOZ엔터테인먼트 소속 보이그룹 보이넥스트도어의 총괄 프로듀서로 맹활약 중이며 지난 4월 작사, 작곡, 프로듀싱까지 도맡은 ‘스팟! (feat. 제니)’을 발표해 큰 성공을 거뒀다. 이 곡은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일간, 주간, 월간 차트에서 모두 정상에 올랐고,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재생 수 1억 5000만 회를 넘겨 ‘히트곡 메이커’다운 실력을 보여줬다.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10.15 13:16
스타

[왓IS] 보이넥스트도어, 삼성전자에 ‘나이스 가이’ 될 수 없었나... 애플 홍보 ‘갑론을박’

그룹 보이넥스트도어가 삼성전자 갤럭시로부터 협찬과 커피차를 받았지만, 경쟁 모델인 애플 제품을 과시해 갑론을박이 일고 있다.14일 가요계에 따르면 보이넥스트도어는 최근 공항에서 애플 아이폰16, 아이폰16 프로 등으로 셀카를 찍으면서 아이폰과 에어팟 맥스 등을 뽐내는 듯한 자세를 취했다. 논란이 되는 점은 보이넥스트도어가 한동안 삼성전자 갤럭시와 협업을 했다는 것이다.이들은 지난해 12월 15일 삼성 강남에서 열린 갤럭시 S23 FE 론칭 파티에 참석했으며, 삼성전자가 감사의 표시로 커피차를 보낸 바 있다. 이에 누리꾼들은 보이넥스트도어가 1년도 지나지 않아 애플 제품 홍보를 하는 건 도의적으로 어긋난다는 지적이다. 네티즌 A 씨는 “아이폰 쓰고 싶었을 수 있지만 (갤럭시) 계약 끝나자마자 바로 이러는 건 예의가 아닌 것 같다”며 “갤럭시가 커피차 보내준 것도 나 먹었는데 진짜 좀 실망”이라고 밝혔다. 반면 보이넥스트도어를 향한 비난이 지나치다는 의견도 있었다. 이와 관련해 일간스포츠는 KOZ엔터테인먼트에 연락을 시도했으나 닿지 않았다.한편 보이넥스트도어는 지코가 수장으로 있는 하이브 산하 KOZ엔터테인먼트가 지난해 5월 선보인 보이그룹이다. 지난달 미니 3집 타이틀 곡 ‘나이스 가이’로 국내 음반, 음원 차트에서 팀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2024.10.14 15:10
스타

에스파-지코, 올 한해 음원차트엔 작곡가 노아이덴티티가 있었다 [IS인터뷰]

올 한 해 음원차트는 에스파 표 ‘쇠맛’, ‘흙맛’에 빠졌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슈퍼노바’에 이어 ‘아마겟돈’까지 에스파는 첫 번째 정규 더블 타이틀 곡 모두 쌍끌이 흥행했고, 발매된 지 5달이 났지만 여전히 음원차트 붙박이중이다. 특히 ‘아마겟돈’의 뒷심은 강렬했다. ‘슈퍼노바’가 숏폼에서 강세를 보였다면, ‘아마겟돈’은 처음부터 끝까지 질리지 않는 멜로디 덕분에 ‘출근할 때 듣기 좋은 노래’로 입소문을 탔다. 여기엔 작곡가 노아이덴티티만의 적절하면서도 신선한 소스가 더해진 덕분이다. 노아덴티티는 ‘아마겟돈’이 탑라인만 얹어져서 데모가 완성됐을 때 이것만 한 달 내내 들었을 정도로 푹 빠져있었다. “이 곡이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을 거라고 기대했지만, 음원차트에서 오랫동안 좋은 성적을 거둘 거라곤 예상 못했어요.” 에스파와는 미니 4집 타이틀 곡 ‘드라마’ 이후 ‘아마겟돈’이 두 번째 만남이었다. 어찌보면 ‘드라마’부터 에스파 표 맛의 향연이 시작됐다고 볼 수 있다. 강렬하지만, 부담스럽지 않아서 계속 듣게 되는 묘한 중독성 말이다. 노아이덴티는 이처럼 그룹의 색깔과 개성을 자연스럽게 곡에 녹이기 위한 작업을 가장 중점으로 둔다. “솔로 아티스트의 곡이라면 그 아티스트의 개인적인 생각과 감정이 곡이 중심이 되어야 하고, K팝 그룹의 곡이라면 그 팀에 맞는 스타일이 중요해요. 여기에 작곡가의 개성도 자연스럽게 들어간다면 가장 이상적인 곡 작업이죠.”‘대박’이 터진 건 에스파뿐만이 아니다. 지난 4월 지코가 발매한 ‘스팟!’역시 노아이덴티티의 손을 거쳤다. ‘스팟!’은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은 지코가 선보인 곡으로, 늦은 밤 우연히 파티에서 만난 두 친구의 솔직한 순간을 담은 곡이다. 블랙핑크 제니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특히 누적 재생 수 1억 회를 넘기면서 지코는 ‘아무노래’에 이어 스포티파이에서 두 번째 억대 스트리밍 곡을 보유하게 됐다. “이번 한 해 동안 제 곡들이 음원 차트에서 좋은 성과를 거둔 것에 대해 매우 기쁘고 감사한 마음이에요. 많은 분들이 제 음악을 듣고 좋아해 주셨다는 것 자체가 큰 보람이며, 제 작업에 대한 인정을 받은 것 같아 영광입니다.” 하나의 곡을 완성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어느 정도일까. 노아이덴티티는 프로젝트의 복잡성, 아티스트와의 협업 방식, 그리고 곡의 세부 사항에 따라 다양하다고 했다. “어떤 곡은 몇 시간 만에 기본적인 구조가 완성되기도 하고, 또 다른 곡은 세밀한 조정과 여러 번의 수정을 거쳐 1년 이상 걸리기도 합니다.”곡 작업 방식도 천차만별이다. 특히 K팝 그룹의 노래를 작업할 때는 회사와 쌍방향 소통 과정이 필수적이다. 노아이덴티티는 “음악 회사로부터 기본 방향과 스타일에 대한 리드를 받는다. 이후 작업은 리듬과 사운드 선택에서 시작해 곡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설정한다. 코드 진행은 곡의 분위기를 정하고, 멜로디 작업에는 감정을 더한다”고 설명했다. “초기 인스트루먼트 트랙이 완성된 후 탑라이너와 협력하여 멜로디와 가사를 추가해요. 탑라이너의 작업이 끝나면 기존의 감정선을 유지하면서 재편곡을 진행합니다. 이런 단계를 거치다 보면 하나의 곡이 드디어 완성되는 거죠.”노아이덴티티는 ‘빨리빨리 문화’의 민족으로 살아가는 작곡가로서 트랜디함과 틀에 얽매이지 않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예전처럼 한두 개의 장르가 트랜드를 주도하는 상황이 줄어들고, 다양한 장르가 공존하면서 각광받고 있어요. 이런 시대적 변화를 몸소 겪으며 유명 일본 애니메이션 원피스의 루피가 한 대사 ‘바다에서 제일 자유로운 사람이 해적왕이다’가 떠올라요. 음악을 만드는 사람들은 음악적 스타일을 자유롭게 추구해야만 주목받는 것 같습니다.”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2024.10.12 11:06
스타

보이넥스트도어, 미국 ‘빌보드 200’ 40위 진입... 5세대 K팝 그룹 중 최고

보이넥스트도어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에서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23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공식 SNS를 통해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의 미니 3집 ‘19.99’가 메인 앨범차트인 ‘빌보드 200’(9월 28일 자) 40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는 5세대 걸그룹과 보이그룹을 통틀어 ‘빌보드 200’ 최고 순위다.보이넥스트도어는 5세대 K-팝 그룹 신기록과 더불어 3작품 연속 ‘빌보드 200’ 진입이라는 쾌거를 거두었다. ‘19.99’가 기록한 40위는 미니 1집 ‘와이..’(162위)와 미니 2집 ‘하우?’(93위)의 ‘빌보드 200’ 진입 성적 대비 각각 122계단, 53계단 상승한 순위다. 특히 미니 2집 ‘하우?’가 올 4월 발매됐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들의 폭발적인 성장세를 실감할 수 있다.또한 이들은 일주일 동안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실물 음반을 집계하는 ‘톱 앨범 세일즈’에서 4위를 차지해 트래비스 스콧, 에미넴, 미란다 램버트의 뒤를 이었다.보이넥스트도어는 이번 음반으로 국내를 비롯해 세계 음악시장의 중심인 미국과 일본에서 일제히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신보 ‘19.99’는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 75만 9156장을 기록했다. 전작인 미니 2집 대비 43% 가까이 오른 수치다. 일본에서는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 ‘주간 합산 앨범 랭킹’(9월 23일 자) 1위에 자리하며 전작에 이어 2연속 오리콘 주간 차트 2관왕에 올랐다. 이처럼 보이넥스트도어는 데뷔 1년여 만에 많은 이들의 공감을 자극하는 ‘생활 밀착형 음악’과 개성 있는 퍼포먼스로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요즘 가장 핫한 그룹’으로 성장했다.한편 미니 3집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보이넥스트도어는 오는 12월 14~15일 양일간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첫 단독 투어 ‘BOYNEXTDOOR TOUR ‘KNOCK ON Vol.1’의 막을 올린다. 이어 내년 1월 30일 도쿄, 2월 2일 아이치, 8~9일 오사카, 15일 미야기, 18~19일 후쿠오카, 22~24일 가나가와, 3월 15일 싱가포르, 22일 마닐라, 29일 방콕, 4월 3일 타이베이, 6일 홍콩, 12일 자카르타 등 아시아 13개 도시에서 관객들과 만난다.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2024.09.24 14:40
뮤직

보이넥스트도어, “‘나이스’한 한가위 보내시길”… 유쾌한 추석 인사

신곡 ‘나이스 가이’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그룹 보이넥스트도어가 유쾌한 추석 인사를 전했다.보이넥스트도어는 17일 소속사 KOZ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모두 맛있는 것도 많이 먹고 잠도 많이 자고 ‘나이스’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란다”라며 ‘나이스 가이’를 응용한 인사말을 건넸다. “보름달을 보면서 원도어(ONEDOOR.팬덤명)가 하는 모든 일이 다 잘 되게 해달라고 빌겠다”라며 팬 사랑을 드러내기도 했다.또한 “‘나이스 가이’는 듣는 분들께 긍정적인 기운을 불어넣는 곡이다. 명절에 가족과 다같이 듣기 좋고 고향 오고 갈 때 차 안에서 듣기 좋으니 많이 들어달라”라고 덧붙였다.보이넥스트도어는 추석 당일인 17일 팀 공식 SNS를 통해 ‘MZ력’ 넘치는 명절 인사 사진을 게재했다. 멤버들은 커다란 보름달, 감나무, 단풍으로 꾸며진 전통적인 배경 앞에서 재기발랄한 포즈를 취해 유쾌한 분위기를 풍긴다.한편, 지난 9일 발매된 보이넥스트도어의 미니 3집 ‘19.99’는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 75만 9156장을 달성하며 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전작인 ‘하우?’의 초동(53만 1911장) 대비 약 43% 상승한 수치다. 타이틀곡 ‘나이스 가이’는 발매 이후 하루도 빠짐없이 멜론 일간 차트 순위권을 유지하고 있고 17일 오전 9시 기준 인스타그램의 ‘릴스 인기 상승 오디오’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음원과 음반 모두에서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수진 기자 sujin06@edaily.co.kr 2024.09.17 14:37
예능

지코, ‘더 시즌즈’ 종영 “환호와 박수 함께 나누고 싶어”

“제가 받은 환호와 박수를 보이지 않는 곳에서 힘써주시는 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지난 6일 지코의 이름을 건 뮤직 토크쇼 KBS2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가 막을 내렸다. 지코는 올 4월부터 박재범, 최정훈, 악동뮤지션(AKMU), 이효리의 바통을 이어받아 ‘더 시즌즈’의 다섯 번째 MC로 프로그램을 이끌었다. 이날 방송에서 지코는 “마지막이라고 슬퍼하는 것은 저와 어울리지 않는다. 지코답게 가보겠다”라며 밝게 등장해 게스트로 출연한 스탠다드프렌즈, 장필순, 황제성, 블락비(Block B)와 이야기를 나눴다. 피날레는 “모두가 염원하는 꿈의 자리에서 진행자가 되어 다양하고 값진 순간을 나누는 영광을 누렸다. 저에게 ‘더 시즌즈’는 자연히 흘러가는 하나의 계절이 아니었다. 열일곱 번의 소중한 꿈자리였다”라는 지코의 손편지 낭독과 히트곡 무대를 선보였다. 지코는 지난 5개월간 흠잡을 곳 없는 진행 실력과 화려한 입담을 보여주었다. 최백호,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 도경수, 박보검,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 등 세대와 장르를 불문한 게스트들이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를 찾아 함께 호흡을 맞췄다.지코의 진행 방식은 특별했다. 게스트들과 즉석에서 합을 맞춰 무대를 꾸미는 데 주저함이 없었다. ‘절친’ 도경수와 꾸민 ‘스팟! (feat. JENNIE)’, 배우 이재욱과 함께한 ‘자니 (Feat. Dynamic Duo)’ 등 컬래버레이션 무대는 지금도 회자될 만큼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지코는 게스트들의 매력을 끌어내는 동시에 아티스트로서 개성을 뽐내며 유일무이한 MC로 거듭났다. 지코는 소속사 KOZ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첫 회에 느꼈던 긴장과 설렘을 마지막 녹화 때도 여실히 느낄 수 있었다. 그사이 뚜렷해진 것은 끈끈해진 제작진과의 유대감, 돈독해진 관객들과의 호흡이 아니었나 싶다. 섭외에 응해 주시고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아티스트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힘써주시는 카메라팀, 음향팀, 연출팀, 조명팀, 진행팀 분들과 제가 받은 환호와 박수를 함께 나누고 싶다”는 진심 어린 소감을 전했다. 이수진 기자 sujin06@edaily.co.kr 2024.09.07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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