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www.aekyung.co.kr)은 2006 독일 월드컵에서 한국 축구의 선전을 기원하는 뜻에서 ‘2080 한국팀 승리 기원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태극전사를 상징하는 붉은색을 넣어 디자인했으며. 30% 할인한 가격으로 다음달 20일까지 한정 판매한 다. 또 온라인상으로 ‘2080골을 넣어라’와 ‘2080 페스티벌·퀴즈’이벤트를 실시. 에어컨·드럼세탁기·제주항공 왕복 항공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응모는 애경 홈페이지와 2080 홈페이지(http://2080.aekyung.co.kr)에서 할 수 있다.
■20~21일 무주리조트에서 개최
국내 최대 MTB대회인 삼천리자전거배 전국 산악자전거대회가 오는 20~21일 이틀간 무주리조트에서 열린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하면서 학산배에서 삼천리 자전거배로 명칭을 바꾸었다.
크로스컨트리·다운힐·4크로스·크로스컨트리 단체 등 4개 종목으로 열리며.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각 종목 1~6위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상품이 수여된다. 또 진학 시 가산점이 부여되는 행정자치부 장관상을 중·고등부 참가자에게 수여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산악자전거협회 홈페이지(www.mtbkorea.org)와 삼천리자전거 홈페이지(www.samchuly.co.kr)를 참고하면 된다.
■‘대변인 기자회견’ 콘테스트
올해로 창학 100주년을 맞는 숙명여대(총장 이경숙)가 오는 16일 여성 리더십과 독도 문제의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대변인 기자회견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모교 백주년 기념관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독도와 한국 정부의 입장’이라는 주제에 따라 참가자가 직접 외교통상부 대변인으로 나서 독도 문제에 대한 입장 발표와 기자들과 질의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국내 4년제 대학에 재학하고 있는 학생과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입상자에겐 부상으로 국제 왕복 항공권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