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권준모)은 아이덴티티게임즈(대표 이은상)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할 예정인 신작 온라인 게임 ‘드래곤네스트(Dragon Nest)’의 일러스트 2종을 최초 공개했다.
첫 번째 일러스트는 드래곤네스트 게임 세계관의 주인공이자 실제 게임 플레이 시 메인 캐릭터로 등장하는 ‘워리어’, ‘아처’, ‘클레릭’, ‘소서리스’ 등과 게임 시나리오 전개상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아르젠타’, ‘벨스커드’ 등이 그려진 것으로, 각 캐릭터의 복장과 자세, 표정 등을 통해 시나리오상에서 해당 캐릭터들이 갖고 있는 특징, 성격, 역할 등을 암시적으로 드러내주고 있다.
다른 일러스트는 4명의 주인공 캐릭터들이 드래곤네스트의 개성적인 몬스터들과 함께 있는 모습을 판타지적인 콘셉트로 그린 것으로, 실제 게임 그래픽의 두드러진 특징인 부드럽고 따뜻하면서도 동시에 화려한 색감이 압축적으로 표현돼 있다.
한편, 넥슨은 오는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2008’에서 넥슨 전시관을 마련하고 드래곤네스트 게임 시연대를 선보일 계획이다.
‘드래곤네스트’는 신생 게임전문개발사 아이덴티티게임즈의 처녀작으로, 콘솔 게임 수준의 그래픽과 속도감 넘치는 호쾌한 액션을 온라인으로 구현해낸 액션 MORPG다.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색깔 있는 게임’ 개발을 모토로 작년 4월 17일 설립된 게임전문개발사로서, ‘KUF: Crusaders’, ‘Ninety Nine Nights’ 등의 유명 Xbox360 타이틀의 핵심 개발진들이 주축이 돼 주목을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