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지스타가 게임쇼를 넘어 게임인재채용의 보금자리가 될 것 같다. 이번 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고양시정보산업진흥원, 한국게임산업진흥원, HR MENTORS가 주관한다.
이 박람회에는 엔씨소프트·네오위즈게임즈·EA코리아·컴투스·네오플·액토즈소프트 등 국내 최고의 게임 기업을 비롯하여 전문게임인재 양성기관인 네오위즈아카데미, 서강대 게임교육원 등 총 20여 개의 게임기업 및 관련기관들이 참여한다.
13~14일 박람회 기간에는 현장 면접을 통해 총 200여명의 예비 게임인재를 현장 채용할 예정이다. 현장 채용 및 부스상담 외에 게임기업 입사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을 위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클리닉, 면접전략 컨설팅 등의 취업컨설팅관, 유망게임직업을 소개하는 게임직업홍보관 등이 함께 운영된다.
15일에는 NHN게임즈·넥슨·네오위즈 등의 인사팀장과 채용담당자가 직접 강의하는 게임기업 성공취업세미나가 개최되며 이 자리를 통해 성공적인 게임기업취업을 위한 취업마인드 제고 및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기법, 100% 성공하는 면접전략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16일에는 유명 게임개발자, 프로게이머, 게임기획자 등을 초청, 게임 직업인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취업 준비생 뿐만 아니라 고등학생과 대학생들에게 게임산업에 대한 비전과 직업에 대한 미래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윤중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글로벌비즈니스팀장은 “이번 게임기업채용박람회는 게임인재가 되기 위한 예비게임인재와 게임인재를 찾는 게임기업들이 서로 만나 서로의 꿈을 이루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이다.
지스타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 게임쇼를 넘어 가능성 있는 게임인재를 배출의 못자리가 될 것”이라고 박람회의 의미를 밝혔다. 지스타2008 게임기업채용 박람회는 홈페이지 (www.hrmentors.com) 를 통해 11월 11일까지 사전신청이 가능하다.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김윤중 팀장 032-623-8035
박명기 기자 [mkpark@joongang.co.kr]
▷
네살배기 지스타, 올해는 게임업계 큰 별로 뜰까▷
e스포츠의 IOC, IeSF 지스타 맞아 창설총회▷
봉중근·추신수 등 지스타에 프로야구스타 몰려온다▷
마비노기영웅전, 지스타 부스서 직접 플레이▷
창천, 15일 지스타서 50대50 승부 펼친다!▷
지스타에서 대한민국 게임인재를 구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