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의 공식 철권리그로 e스포츠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MBC게임 철권리그 ‘테켄크래쉬’(TEKKEN CRASH) 경기장에 아주 특별한 손님이 찾아왔다. 지난달 29일 러시아 국기 ‘삼보’의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아온 불가리아의 격투기 선수 블라고이 이바노프가 그 주인공이다.
그는 지난해 세계삼보선수권대회에서 격투기 최강자인 효도르를 꺾으면서 파란을 일으켰다. 삼보 세계챔피언이기도 한 이바노프는 테켄크래쉬 16강 2주차 녹화가 있던 지난 4일, 여자 친구와 함께 나란히 대회장을 방문했다.
그는 한국 도착과 함께 맨 먼저 한 일은 철권 타이틀 구입이었다. 철권 마니아인 그는 현장에서 즉흥적으로 이루어진 이승원 해설(MBC게임)과의 이벤트전을 통하여 갈고닦은 철권 실력을 깜짝 공개하기도 했다.
이승원 해설은 삼보를 주특기로 한 철권 캐릭터 드라구노프를, 스티브 유저라는 이바노프는 의외로 브루스를 선택했다. 결과는 이승원 해설의 세트스코어 3-2 승리.
이바노프는 180cm에 112kg, 위협적인 격투가로서의 모습과는 달리 레버가 보이지도 않을 만큼 커다란 손으로 게임에 임했다. 즐거워하는 모습이 마치 어린아이 같았다.
이벤트전 후에는 객석에 앉아 선수들의 경기를 관심 있게 지켜보았다. 그는 한국 철권 팬들의 엄청난 열기에 놀란 표정이었다. 대회장을 떠날 때까지 시종일관 얼굴에 웃음을 띠었다. 팬들의 사진촬영과 사인 요청에 흔쾌히 응해주었다. 역시 진정한 챔피언다웠다.
이날 경기는 오는 11일 오후 6시30분 게임전문 케이블채널 MBC게임을 통해 방송된다.
o 16강 B조 출연선수
짜요짜요 - RAIN ,go9ma KILLER, SONIC (드라그노프 잭 브라이언) 마지막기회 - 아뚱 ,잡다캐릭 ,The Goonies (아스카 레이븐 미겔) 신의가드 - 영교, 샤기진 ,양백마리 (밥 데빌진 카즈야) 권악징선 - 황박사, ♪근로돌이♪ ,only practice (밥 리 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