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일반
[경마] 제5기 KRA인터넷명예기자 발족식
○제5기 KRA인터넷명예기자 발족식
KRA 한국마사회는 최근 'KRA 인터넷명예기자' 위촉 및 발대식을 가졌다. KRA인터넷명예기자는 1차 서류심사 및 2차 면접을 통해 대학생 및 일반인 등 총18명이 선발됐다. KRA인터넷명예기자들은 발대식 이후부터 1년간 KRA와 관련된 다양한 온 오프라인 콘텐트 제작·팀별 미션·사회공헌활동 및 국내 경마산업견학 등에 참여하게 된다. 활동내용에 따라 활동비 지급은 물론 활동 우수자에게는 해외경마 탐방기회가 제공된다.
○'제너럴리오', 마수걸이 승리 챙겨
2008년 데뷔한 대한민국 유일의 아일랜드산 마필인 '제너럴리오(수·4세)가 3일 서울경마공원 토요경마 제6경주에서 13전만에 마수걸이 승리를 챙겼다. 김동철 기수(35세)가 기승한 '제너럴리오'는 경주 초반 하위권으로 밀리면서 우승과는 거리가 멀어보였지만 3코너에서 4코너를 힘을 내더니 저돌적인 추입력으로 결승선을 불과 30여m를 앞두고 역전에 성공했다.
○KRA경마교육원, 글로벌 리딩자키 양성을 위한 워크숍 개최
KRA경마교육원이 7일 오후 2시부터 4시간 동안 'Global Leading Jockey' 양성을 위한 워크숍을 경마교육원 시청각강의실에서 개최했다. 워크숍에는 현직조교사인 서범석 조교사(12조), 김기선 한국경마기수협회 사무국장, 김진갑 경마교육원 부장, 남아공 출신 토마스(Labuchagne Tomas)교관 등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주제발표자 7명이 참가했으며 약 50여명이 참관해 발표자들의 주제발표를 경청했다.
○부산경남 경마공원 견학인원 4만 명 돌파
부산경남경마공원이 2006년 6월 16일부터 시행한 견학프로그램 참여 고객이 Ɗ만 명 달성'을 눈앞에 두고 4만번째 고객과 전후 고객 각 1명에게 사은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견학프로그램은 평소 일반인들이 찾기 힘든 동물병원·도핑검사소·승용마방·말 수영장·경마중계 방송실 등을 관람하고 초등학교이하 어린이들에게 말 인형 기념품을 나눠준다. 현재 총 견학 인원은 3만9463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