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포탈 엠게임이 신작 게임과 특별 이벤트로 지스타를 달군다.
엠게인은 지스타2010에서 신작 온라인게임 4종을 내놓는다. 우선 무협만화 '열혈강호'의 두번째 온라인 버전인 '열혈강호온라인2' 영상을 만날 수 있다. 지스타 현장에서 처음으로 공개되는 열혈강호온라인2는 전작에 비해 스케일이 커진 것을 한편의 블록버스터 무협 영화를 보는 것 같은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엠게임이 내년 주력으로 선보일 신작 게임 3종은 직접 시연할 수 있다. 와일드 판타지 게임 '워베인'·드래곤을 소재로 한 '워오브드래곤즈'·따뜻한 댄스파티 '리듬&파라다이스'의 체험존이 운영된다. 체험 도우미가 함께 하는 체험존에서 게임 미션을 끝내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엠게임 전시관에서는 이벤트가 매시간 끊임없이 진행된다. 도전 퀴즈왕·주사위 던지기·텔레파시·가위바위보·청기백기·포토제닉·절대음감·행운이벤트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특별 사인회도 열린다. 20일 오전 11시와 오후 3시 두 차례 인기 웹툰작가 이말년씨의 사인회가 엠게임 지스타 무대에서 펼쳐진다. 지스타 마지막날인 21일에는 인기 개그맨 컬투의 김태균이 오후 2시부터 사인회를 가진다.
스마트폰 이용자들은 QR코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엠게임 QR코드를 스캔해 지스타 모바일 페이지에 접속해 안내 데스크를 방문하면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기념품을 준다.
또 벡스코로 연결되는 센텀시티역 이벤트 무대에서는 던전 RPG '발리언트'가 부산시민들을 만난다. 19~21일까지 매직쇼와 함께 룰렛·OX퀴즈·다트·럭키 넘버 추첨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권오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