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불어오는 황사에 꽃샘 추위도 여전해 실내에서 생활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자녀가 있는 가정은 주말이면 아이들 성화에 집 안에만 있기 어렵다. 이럴 때 주변에 실내테마파크가 있으면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 그만이다.
경기도 부천 상동에 위치한 웅진플레이도시(www.playdoci.com)가 바로 그런 곳이다. 국내 최대 실내 워터파크와 사계절 스키장·골프연습장·어린이 놀이체험학습센터·스포츠 테마 워크숍 전문시설 등을 갖춘 도심 속 스포츠형 실내테마파크로 가족 뿐 아니라 연인·직장인들이 황사와 날씨 걱정없이 즐길 수 있어 인기다.
◆황사·꽃샘추위에 실내테마파크 인기 이현우 웅진플레이도시 차장은 "최근 황사가 찾아오면서 워터파크 이용객이 평소보다 20~30% 증가했다"며 "야외보다 실내에서 자녀와 시간을 보내려는 고객들이 서울에서도 가까운 웅진플레이도시를 많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웅진플레이도시는 웅진홀딩스가 부천 타이거월드를 인수해 지난 2009년 12월 재오픈한 복합레저 테마파크. 서울에서 지하철이나 승용차로 빠르면 30분 밖에 걸리지 않을 정도로 접근성이 좋아 오픈 때부터 관심을 모았다.
특히 지난해 10월 5가지 테마를 갖추면서 놀이거리가 풍부해졌다. 기존 워터파크·사계절 스키장·골프연습장 3가지 테마의 '워터도시' '스노우도시' '골프도시'에 신개념 놀이체험학습센터 '키즈도시'와 스포츠 테마 워크숍 전문시설 '신기도시'가 추가됐다.
◆워터 등 5가지 테마로 놀이거리 풍성 주력 테마인 워터도시는 전체 규모가 약 1만9173㎡(5800평)로 국내에서는 실내 최대 규모다. 워터파크존·푸드코트존·스파존으로 구성돼 있으며 여름에만 이용할 수 있는 다른 워터파크와 달리 사계절 내내 워터슬라이드·스파를 즐길 수 있다.
스노우도시도 국내에서 보기 드물게 사계절 내내 스키·보드·눈썰매 등 겨울 스포츠를 만끽할 수 있다. 길이 270m, 폭 70m의 슬로프는 중·상급(15도), 초급(11도) 경사면으로 구성돼 있으며, 100m 길이의 눈썰매장 전용 슬로프에서는 3인용 튜브 눈썰매를 이용할 수 있다.
골프도시의 골프연습장은 지붕에 그물망이 없는 아치 설계로 총 길이 360야드(329m), 1~4층까지 층별 50타석, 총 200타석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전 타석 오토 티업 시스템, 최대 34도까지 다양한 경사각을 구현하는 업다운 스윙기, 벙커샷을 연습할 수 있는 야외 벙커장 등도 준비돼 있다.
약 2975㎡(900평) 규모의 키즈도시는 어린이만을 위한 교육·공연·체험·놀이·쇼핑 등을 하나의 공간에 연출한 학습 장소다. 특히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TV 속 캐릭터들이 계절마다 메인 캐릭터가 돼 아이들과 함께 놀이체험학습을 진행해 호응이 크다.
마지막으로 신기도시는 강의와 회의를 위한 공간과 에어바운스 및 레크레이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워터·스노우·골프도시에 참여할 수 있는 연계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이현우 차장은 "5가지 테마에 시즌마다 새롭게 제공하는 이벤트가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으면서 웅진플레이도시가 작년보다 2배 이상 성장했다"고 말했다. 웅진플레이도시는 오는 5월31일까지 비누 방울을 소재로 한 '스프링 버블 파티'를 진행한다.
권오용 기자 [bandy@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