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마공원 내달 14일까지 야간경마 이벤트 풍성KRA한국마사회 서울경마공원 16일부터 8월 14일까지 금·토·일요일 12일간 '한여름밤의 환상곡'(Summer Fantasia)이란 주제로 여름경마축제를 연다. 축제기간 동안 경마공원에서는 경마 경주뿐 아니라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 행사를 마련해 무더위와 스트레스를 날려줄 예정이다.
루미나리에 조명쇼올해 야간경마 축제에는 눈을 뗄 수 없는 빛의 쇼가 펼쳐진다. 야간개장의 묘미는 아무래도 시원한 바람과 조명에 비치는 아름다운 경마공원의 모습. 반짝이는 대형 조명들이 경마공원 곳곳에 설치되어 한여름밤 눈꽃이 내리고 은하수 아래에 있는 듯한 꿈 속 같은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낼 예정이다.
경주로 마라톤이번 야간경마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8월5일 열리는 '2011년 KRA 야간 경주로 마라톤'이다. 경주마만 달릴 수 있었던 경마장 주로를 일반 시민에게 개방한 것이다. 신체 건강한 18세 이상의 남녀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1600m와 3200m 두 종목으로 나눠 실시된다. 경주는 남녀를 구분해 진행되고 선착순 1~3위에게 푸짐한 상품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꼭 상금이 아니더라도 경주로 부드러운 모래를 직접 밟아보는 경험은 색다른 추억이 될 전망이다. 참가 신청은 15~31일까지며 KRA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500명까지 지원자를 받는다.
다양한 이벤트항상 1~2위만 주목받는 경마대회이지만 야간경마 축제 기간동안은 꼴찌도 환영받을 수 있다. 3·6·9경주의 꼴찌마를 맞추는 응모형 게임인 '적중 꼴찌마를 잡아라'이벤트는 경마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또 미적중 마권을 활용한 이벤트 '도전! 역전의 에어볼'은 미적중 마권 번호와 에어볼 번호가 일치하면 경품을 제공하는 게임으로 경마 고객에게 통큰 행운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밖에 잠수왕 선발대회, 인간제로 게임, 만보기 댄스 등 고객참여형 레크리에이션 진행을 통한 경품이벤트로 고객들에게 푸짐한 선물을 안겨 줄 예정이다.
풍성한 행사매주 토요일 밤에는 전자현악 및 타악그룹의 열정적인 공연으로 이열치열의 핫콘서트가 준비돼 있다. 일요일에는 관람대 앞 시상대 무대 위에서 최백호, 김민교, 현숙, 심신 등 7080을 대표하는 가수들이 70~80년대를 추억하는 낭만의 '7080 휴 콘서트'를 열어 중년의 잃어버린 낭만을 되찾게 해줄 것이다.
이와함께 야간경마가 열리는 토·일요일에는 분수광장과 가족공원 내 에어바운스 수영장과 워터슬라이드가 설치돼 더위에 지친 가족들에게 시원한 물놀이로 즐거움을 선사한다.
야간경마 기간 동안 첫 경주는 오후 2시 20분에 시작하며, 마지막 경주는 오후 9시에 열린다. 7월 마지막 주인 29~31일은 혹서기 경주마 보호를 위해 서울과 부경, 제주 등 3개 경마공원이 동시에 휴장한다.
류원근 기자 [one777@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