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책자가 나왔다.
'프리미어리그 스카우팅리포트 2011-2012'가 스포츠미디어에서 발간 됐다. 2006년 이후 6번 째 출간이다. 해외축구 전문가 장원구 스포츠미디어 편집장과 박찬하 SKY EN 축구해설 위원이 함께 썼다. 장 편집장은 1987년 아르헨티나 풋볼지를 통해 축구기자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베스트일레븐 편집장, 스포츠조선 축구-농구 전문기자 등으로 스포츠현장을 취재했다. 박찬하 위원은 축구전문지 '풋볼 위클리'의 기자를 거쳐 현재는 유럽축구 해설과 칼럼 집필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EPL 스카우팅리포트에는 20개팀의 역사와 올 시즌 전망 등이 총 망라돼 있다. 팀별 포메이션 등도 그래픽으로 나타나 있다. 각 팀에서 뛰는 460명 선수에 대한 정보도 빠지지 않았다. 특히 올 해엔 선수들의 자세한 기록이 추가됐다. 득점과 유효슈팅·도움·GK선방·PK방어· 파울 등 각종 정보가 꼼꼼하게 기록돼 선수들의 실력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한준희 KBS 축구해설위원의 기고로 박지성·박주영·지동원·이청용·손흥민 등 해외파 선수들의 기상도도 수록돼 있다.
전국 주요 서점과 인터넷 서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1만9800원이다.
손애성 기자 [iveria@joongang.co.kr]
사진=스포츠미디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