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희윤성형외과는 안면주름 성형수술(안면거상술)에서 특히 독보적인 노하우를 갖고 있다. 최희윤 원장이 대학병원 교수와 개원 과정에서 30여년 쌓은 임상경험과 안면부의 해부학 및 기능적인 지식을 토대로 연구하고, 실제임상에 적용하여 얻은 노하우다.
안면주름살 제거 수술은 미용성형수술 분야에서 고난도의 종합복합성형수술이다. 흔히 늘어진 피부를 잘라내는 수술로 알고 있으나 이것은 극히 일부분에 불과하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탄력있던 얼굴의 모든 조직과 피부, 심지어는 안면골 흡수로 인한 변형까지 초래하는 복합적인 안면의 노화가 진행되는 것이다.
최 원장은 "피부만 당긴다고 하여 모든 것이 해결되는 것이 아니고 안면골에 줄어든 볼륨, 위축된 연조직, 늘어진 피부, 노화된 피부까지 다각도로 해결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시술에는 수술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출혈이 거의 생기지 않으며,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는 숙달된 정확성이 중요하다. 시술이 끝난 후 환자가 자유롭게 걸어다닐수 있으며, 한두시간 후에는 퇴원하여 3일 후면 머리를 감을 수 있을 정도로 만들어야 '미다스의 손'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최 원장은 "회복이 너무 빨라 효과가 일시적이 아니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조직손상을 최소로 줄이면서 조직을 복원시킬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라고 설명했다. 안면거상술 시술은 수면마취가 아닌 무통마취 하에 시술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