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기로는 세계 최초로 미식품의약청(FDA)으로부터 의료기기로 승인받고 대한아토피협회로부터 아토피 안심마크를 획득한 한우물 정수기가 주목받고 있다.
(주)한우물(강송식 대표, www.hanumul.co.kr)에서 개발한 한우물 정수기는 필터를 통해 이물질을 거르는 방식이 아닌 특수 전기분해를 통해 단순히 깨끗한 물이 아니라 건강한 물을 만들어낸다. 물을 전기 분해하여 수소이온농도에 따라서 강알칼리수, 약알칼리수, 산성수라는 쓰임이 다른 세 종류의 물을 동시 생성하는 것.
대기업이 주름잡고 있는 정수기 시장에서 오로지 기술력과 물맛으로 승부하며 한우물 정수기는 꾸준히 입소문을 타왔다. 한우물 정수기는 인체의 혈중 수소이온 농도(pH 7.35~7.45)와 유사한 약알칼리성(pH 7.4~8.5)의 물을 생성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한다.
약알칼리수에 풍부한 활성수소는 아토피의 적이라 할 수 있는 체내에 쌓인 유해 활성산소와 반응해 물이 되어 체외로 방출시키는 역할을 하며 황사에 포함되어 있는 각종 중금속 및 미세먼지의 배출을 원활하게 한다. 또한 피부조직의 수소이온농도(pH4.5~6.5)와 유사한 산성수(pH6.5이하)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피부보습이 중요한 아토피환자에 있어 씻는 물이나 화장수로 사용할 수 있다. 강알칼리수(pH9.0이상)는 세탁용과 화초재배용으로 사용된다.
한우물 강송식 대표는 “미국 FDA 승인은 물론 국내 특허와 환경부의 물마크까지 보유하고 있는 한우물 정수기의 제품에 자신있다”면서 “건강한 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마케팅에 더욱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