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2(이하 나가수2)'가 이번에는 시청자 문자투표를 폐지한다.
'나가수2'가 시즌1과 달리 100% 생방송으로만 진행하다가 가수들의 요청으로 최근 생방송과 사전녹화를 결합한 형태로 바꾼 것에 이어 이번에는 생방송 시청자 문자 투표를 폐지한다. 문자투표가 무대의 완성도 보다는 가수의 인지도와 인기에 영향을 받는 인기투표로 전락하는 것을 보완하기 위한 조치다.
'나가수2' 연출을 맡은 김영희 PD는 "갑작스럽게 시청자 문자 투표를 없애는 건 아니다. 이달 초 한 달 정도 더 지켜본 후에 없앨 수 있다고 공지를 했다"며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수정하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 시청자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나가수2'는 앞으로도 부분 수정을 감행할 예정이다. 김 PD는 "이번에 바꾼 시스템으로 한 달 동안 진행한 뒤 또 반응이 좋지 않거나 문제점이 나타나면 보완할 계획이다.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한 노력이다"고 전했다.
한편, 6월의 가수로 선정된 JK김동욱과 고별가수가 된 박미경의 자리를 대신해 서문탁이 프로그램에 합류한다. 미국 버클리 음대에 장학생으로 입학해 유학생활 중인 서문탁은 '나가수2'에 출연하기 위해 여름학기 신청도 취소하고 귀국할 예정이다. 김PD는 "새벽에 서문탁에게 직접 전화해서 '나가수2'에 출연해달라고 요청했다. 여름학기도 포기하고 귀국하겠다고 했다.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