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비즈 톡] 롯데칠성음료, ‘순천만 국제 정원박람회’ 후원
○…한국소비자원은 6일 유명 커피 전문점 및 대형 할인점에 판매되는 텀블러 34종을 조사한 결과, 4종의 실제 용량이 표시 대비 10% 이상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스텐칼라 보온보냉머그(코스앤모스CMS)', '이글루 보냉물병(이마트)', '페이칼라 진공머그(페어프랜즈)', '패션 텀블러(카페베네)' 등이 해당 제품이다. '티모리노 진공보온병(커피빈 코리아)'은 용량이 온스 단위로 표시돼 있고, '캐릭터 텀블러(파리크라상 파스쿠찌)'는 용량이 불명확하게 표시돼 알아보기 어려웠다고 소비자원은 전했다.
○…롯데칠성음료가 '2013 순천만 국제 정원박람회'의 공식후원사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정원박람회는 정원을 주제로 오는 4~10월까지 순천시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초의 국제원예생산자협회 인증 박람회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날 순천시와 공식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박람회 기간에 음료를 공급한다.
○…롯데백화점이 6일 ‘노사합동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중구청과 연계해 진행한 이번 행사에서 서울시 중구 지역 독거노인가정에 도시락을 배달했다. 또 도시락 배달차량 구입비 1000만원과 함께 쌀 2000kg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 행사에는 신헌 대표이사 및 박지수 노조위원장, 이완신 본점장 등 롯데백화점 임직원 20여명이 참여했다.
○…SPC그룹이 6일 전국 24개 복지기관에 설맞이 행복나눔성금 총 6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SPC그룹은 2003년부터 매년 설날과 추석에 행복나눔성금을 전달해왔으며, 올해로 11년째를 맞았다. 이번 행복나눔성금은 지난해 5월 SPC그룹과 자원봉사협약을 맺고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온 16개 복지기관과 각 사업장 인근의 복지시설에 전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