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팜제약이 12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린 제3회 2013 동반성장을 위한 사회적 책임 기업 콘퍼런스에서 ‘2013 대한민국 WinCSR 경영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전국경제인연합회·동반성장위원회·대한상공회의소·한국경영자총협회·산업통상자원부·환경부·고용노동부·비즈니스앤TV 후원으로 진행됐다. 수상 기업 선정은 전문가들의 서류심사, 조선닷컴 회원 설문조사 등을 토대로 전문위원회 의견을 최종 취합해 이뤄져, 삼성전자와 LG그룹, 롯데마트 등이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 제약부문은 한국마이팜제약이 유일하게 수상했다.
한편 허준영 한국마이팜제약 회장은 UN 사무국(사무총장 반기문)의 DPI(공보국)에 속한 NGO인 UN 스포츠닥터스의 이사장으로 취임해 보다 본격적인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올해 20억을 후원한 바 있다.
○…고법, 김승연 한화 회장에 징역 3년 선고
서울고등법원 형사7부는 15일 업무상 횡령·배임 등의 혐의로 기소된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에 대한 항소심 선고공판에서 징역 3년에 벌금 50억원을 선고했다.
서울고법의 이날 판결내용은 지난해 8월 징역 4년에 벌금 51억원을 선고한 1심 형량보다 감형된 것이다.
재판부는 이날 열린 항소심 선고 공판에서 "위장계열사인 부평판지 등을 부당지원한 혐의에 대해 무죄 판단한 원심은 부당하다"며 1심에서 무죄 판단한 배임 혐의 중 일부를 유죄로 판단하기도 했다. 한편, 재판부는 김 회장의 건강악화를 고려해 내달 7일까지 연장된 구속집행정지 기간은 인정하기로 했다.
○…옥션·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적립서비스 제휴
옥션이 아시아나항공과 상품 구매결정금액 2000원당 아시아나 1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적립쇼핑몰 ‘샵앤마일즈’를 경유해 옥션 구매를 하는 경우 마일리지를 적립해 준 기존의 옥션-아시아나항공 협약 내용을 확대한 것이다. 이에 따라 디지털·가전·컴퓨터 등 일부 카테고리를 제외한 대부분 상품을 옥션에서 구매할 때도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다.
옥션과 아시아나항공은 제휴를 기념해 다음달 31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매주 50명씩 4주간 총 400명에게 제주도 왕복 항공권(1인2매)을 제공한다. 아시아나클럽 회원번호를 이벤트 페이지에서 등록한 회원 중 4~5월 구매이력이 있으면 매일 응모 가능하다. 또 ‘꽝없는 100% 당첨 룰렛이벤트’에서 일본항공권(김포-오사카 왕복/5명), 제주항공권(김포-제주왕복/10명), 아시아나 5000마일리지(20명) 등의 경품을 준다.
○…롯데칠성, ‘립톤 컬쳐 클럽’ 이벤트 개최
롯데칠성음료가 자사의 립톤 아이스티 페이스북을 통해 ‘립톤 컬쳐 클럽’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립톤 컬쳐 클럽’은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문화 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즐거움과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시작했다.
4월에는 뮤지컬 ‘난타’ ‘김종욱 찾기’등 유명 뮤지컬들을 비롯해 한류 K-pop 스타들의 콘서트와 패션쇼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신개념 패션콘서트 K-Pop 콜렉션에 500여명의 소비자를 초대할 예정이다. 공연이 진행되는 홍대아트센터, 대학로 예술마당, 충무 아트홀에서는 공연에 앞서 관객들에게 시원한 립톤 아이스티도 무료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