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2013 하이원 고등학생 원정대’ 발대식 가져
하이원리조트가 16일 하이원 마운틴콘도 무궁화홀에서 김성원전무이사, 원정대 참가학생 및 인솔자 등 총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 하이원 고등학생 원정대’의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고등학생 원정대는 60명으로 폐광지역 4개 시·군 고교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두달간 선발과정을 거쳐 구성됐다.
이날 발대식을 가진 원정대는 앞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한 팀별모임·심화학습·사전캠프 등 심도 있는 사전교육을 받은 후 오는 8월 독일과 스위스로 해외탐방을 떠나게 된다.
특히 학생들은 이번 해외 탐방을 통해 온난화 및 탄소절감 현장, 선진농업 기술교육 현장, 친환경 산업현장 등을 방문하고 ‘미래 환경과 산업’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날 발대식에서 김성원전무는 “학생들이 하이원 원정대를 통해 주체성과 자립심을 기르고 세계관을 정립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하이원리조트는 폐광지역 청소년들의 다양한 경험을 위해 2005년부터 ‘하이원 고등학생 원정대’를 실시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436명의 청소년에게 해외 경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올해는 원정대 프로그램의 지속성을 확보하고 지역 청소년들을 미래인재로 집중 육성하기 위해 ‘하이원 대학생 원정대’를 신설, 12명의 학생들을 우수학생을 선발해 지난 6월 발대식을 가졌다. 이들은 오는 12월 아시아의 빈곤국가로 봉사활동을 떠나게 된다.
채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