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비즈톡] 한진그룹 지주사 ‘한진칼’ 공식 출범 外
○…한진그룹 지주사 ‘한진칼’ 공식 출범
한진그룹의 지주사 한진칼이 1일 공식 출범한다.
한진칼은 석태수 ㈜한진 대표가 대표이사를 맡고, 주성균 한진그룹경영지원실 기획재무담당 임원이 사내이사선임됐다. 전체부서와 인원 경영관리팀, 재무관리팀 등 총 6명으로 꾸려져 한진그룹의 투자사업을 관리하게 된다.
한진칼의 초기 수익원은 대한항공 등 자회사의 배당금, 브랜드 사용 대가, 보유 부동산 임대 수익, 자회사 경영자문 및 교육서비스 등이다.
한편 한진칼은 자회사 지분을 20% 이상 보유하거나 2년 안에 지분을 처분해야 한다는 공정위의 지주회사 규정에 따라 대한항공 지분을 추가로 확보해야 한다. 현재 한진칼의 대한항공 지분율은 6.9%다.
○…쌍용차 ‘하계특별 무상점검’ 실시
쌍용차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하계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쌍용차는 31일 쌍용자동차 전차종(대형 상용차 제외)을 대상으로 8월 2일부터 8일까지 7일간 무주구천동(전북 무주), 꽃지해수욕장(충남 태안) 등 전국 주요 휴양지와 하행선 화성(서해안), 여주(영동), 망향(경부) 휴게소 등 고속도로 휴계소 5곳에서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점검 차량에 대해 필요 시 와이퍼 블레이드, 벌브류 등 소모성 부품 무상교환은 물론 냉각수, 엔진오일, 브레이크 오일 등 오일류 보충 서비스와 함께 쾌적한 운행을 위하여 차량 실내 살균 탈취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쌍용차 하계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쌍용자동차 홈페이지(www.smotor.com)를 참고하거나 고객센터(080-500-5582)로 문의하면 된다.
○…하이원, 지역축제 적극 지원
하이원리조트가 여름을 맞아 열리는 지역축제에 자원봉사, 축제참여 독려 이벤트, 무료셔틀버스 운행 등을 펼치며 지원에 나섰다.
먼저 국내 최대 야생화 군락지에서 펼쳐지는 2013 함백산 야생화 축제에 하이원 사회봉사단이 자원봉사에 나선다.
축제가 시작하기 5일전인 지난 22일부터 봉사단은 제초작업, 전시장 준비 등 분주한 축제 준비에 도움의 손길을 보탰다. 축제가 끝나는 오는 4일까지는 탐방로와 행사장 청소, 주차안내 등 모두 230여명의 봉사자가 참여할 예정이다. 또, 하이원은 축제장 방문고객과 관광객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축제기간에 맞춰 오는 4일까지 9일 동안 운영되는 셔틀버스는 리조트 단지, 고한역, 함백산야생화축제장 구간을 2시간 간격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하루 5회씩 왕복 운영한다.
이와 더불어 하이원은 태백쿨시네마, 영월동강축제, 아우라지뗏목축제 등 하이원리조트 인근지역에서 펼쳐지는 축제에 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축제에 참여하면 지역특산품을 선물로 주는 ‘함께하는 지역축제 인증샷’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