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뉴엘은 오는 6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의 가전 전시회인 ‘IFA 2013’에서 로봇청소기 신제품 및 차세대 가전제품을 선보이며 유럽 가전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모뉴엘은 ‘IFA 2013’에서 프리미엄 신제품 로봇청소기 4종(MR6000 시리즈 3종, MR7000 시리즈 1종)과 침구청소기, 올인원PC, 터치테이블PC, 식물관리기 등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서 처음으로 공개되는 로봇청소기(MR6800)는 청소기 하단부에 물공급 시스템을 탑재해 수분증발로 물걸레 탈부착의 불편함을 개선했다. 또 기존 로봇청소기의 단점인 좁은 면적의 물걸레 청소면적을 개선해 넓은 물걸레 사이즈를 제공한다. 침대 밑이나 소파밑 같이 빛이 들어오지 않는 어두운 바닥공간을 집중적으로 청소하는 ‘쉐도우 청소모드’도 지원한다.
터치테이블 PC는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규모의 가전쇼 ‘CES 2013’에서 각 부분별 최고 제품에게 수여하는 최고혁신상 및 혁신상을 수상한 무이다. 화분에 꽂아두기만 하면 식물특성에 따른 관리가 가능한 식물관리기도 전시된다.
IFA전시회에 4년 연속 단독 부스를 낸 모뉴엘은 지난해 4월 독일 베를린 현지에 지사를 설립하고 유럽시장을 공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