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는 고객차량 입고 시 부동액, 배터리, 각종 전구류 및 밸브류, 타이어 공기압 등 안전운행을 위한 필수사항 점검과 각종 오일류, 와이퍼 블레이드 등 소모품 무상 교환 서비스를 제공하고 필요 시 항균·탈취서비스 및 스크래치 제거 서비스 등도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고객 안내 도우미를 배치해 신속하고 편안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음료와 차량 브로셔 등을 제공하며, 생수, 물티슈, 치약칫솔세트 등의 기념품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기아차는 모바일 차량 관리 어플리케이션인 ‘큐프렌즈(Q Friends)’, 모바일 레이싱 게임 어플리케이션 ‘케이 레이서(K Racer)’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하고, 다운로드를 받은 고객들을 대상으로는 자전거, 주유권, 미니카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해 장거리 운행에 피로를 느낄 수 있는 고객들에게 소소한 즐거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기아차는 서해안선의 화성휴게소, 중앙선의 치악휴게소 서비스코너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현대모비스와 합동으로 오디오 점검 및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서비스 등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 외에도 기아차는 24시간 긴급출동 서비스를 운영, 현장에서 수리가 어려운 차량들은 직영서비스센터 및 인근 서비스 협력사 등에 입고해 수리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필요시 차량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들의 안전한 귀향길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한가위 명절을 맞이해 고객들의 안전운행과 장거리 이동의 불편함을 최대한 해소해 드리고자 특별점검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모든 고객분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고향에 다녀오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추석 특별점검 서비스의 구체적 일정과 장소 등 자세한 내용은 기아차 홈페이지(http://www.kia.com)와 기아차 고객센터(080-200-2000)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