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외식기업 놀부NBG이 지난달 오픈한 새로운 컨셉트의 보쌈브랜드 ‘더(THE)놀부보쌈’이 화제다. ‘더(THE)놀부보쌈’ 종로타워점은 기존 놀부보쌈을 젊고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직영매장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종로타워 지하 1층에 위치해있다.
놀부보쌈은 보쌈이 갖고 있는 전통적 한식의 장점에 외식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신메뉴를 선보였다. 인테리어도 한식패밀리레스토랑 형태로 새롭게 바꿨다. 놀부만의 모던인테리어 패턴인 ‘오방색띠’를 통해 새로운 모습을 선보였다. 고객들이 패밀리레스토랑 같은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대중적인 가격, 깊은 맛의 놀부보쌈과 찌개, 칼국수 메뉴를 즐길 수 있게 한 것이다.
놀부 R&D사업개발팀은 오랜 연구와 시행착오를 거쳐 전통 가마솥을 활용한 새로운 방식의 보쌈을 만들어냈다. 가마솥에 직접 삶아내는 전통적인 형태의 보쌈을 재현해 낸 것. 적정온도를 은은하게 유지해주는 전통 가마솥이 일정한 온도로 보쌈 고기를 삶아내어 깊이 있는 보쌈 고기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업체측의 설명. 전통 가마솥에 디지털 시스템을 적용하여 누구나 버튼만 누르면 1시간 30분 만에 깊고 완벽한 보쌈의 맛을 낼 수 있도록 설계했다.
놀부보쌈의 보쌈김치는 배추의 파종부터 생산까지 김치 매뉴얼을 통하여 철저하게 선별하여 관리한다. ‘놀부Way’라 불리는 놀부의 원산지 관리 매뉴얼은 보쌈에 최적화된 김치를 만드는 숨겨진 비법이기도 하다. 김치와 기후의 상관관계에 민감도까지 측정하여 여름에는 강원도 태백의 고랭지 배추, 겨울과 봄, 가을에는 전라남도와 충청도지방에서 최상품질의 배추를 확보하여 만든다. HACCP인증을 받은 최고시설의 김치생산공장에서는 매일매일 신선한 김치를 생산하해 전국 매장에 공급한다.
직장인이 많이 찾는 위치 특성에 맞춰 점심은 1인 1상의 정식으로 제공된다. 보쌈·김치칼국수정식, 김치찌개정식부터 청양고추 소스로 매콤한 맛을 낸 땡초보쌈정식, 웰빙마늘소스로 담백하고 건강한 마늘보쌈정식 등이 준비되어 있다. 보쌈수육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매실 넣은 숙성김치, 가오리무침, 밀 전병 등 곁들임 메뉴도 강화했다.
저녁메뉴로는 수육과 놀부보쌈세트 등 회식과 푸짐한 한상차림 메뉴가 눈길을 끈다. 주간과 야간 조명 조도를 다르게 연출해 식사손님부터 회식 등 술자리를 갖는 손님까지 모두를 만족시킨다. 보쌈·김치칼국수정식, 김치찌개정식 등의 메뉴도 추가했다.
직장인과 학생들을 위한 보쌈도시락도 판매한다. 놀부보쌈, 김치찜, 마늘보쌈, 땡초보쌈, 놀부충무 등 총 5종의 1인 도시락 메뉴를 출시해 선호하는 보쌈과 고기 맛에 골라 먹을 수 있다. 전화 사전주문 가능하다.
권태우 놀부NBG 미래전략마케팅팀 팀장은 “지난달 오픈한 종로타워점이 예상을 뛰어넘는 인기를 얻어, 이번달 잠실 놀부보쌈도 더(THE)놀부보쌈으로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였다”며 “누구나 좋아하는 건강메뉴인 보쌈을 가족·커플 등 다양한 고객층이 보쌈을 가장 세련되고 트렌디하게 즐길 수 있게 만들어 예비가맹점주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