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EXO)가 '2013 MTV 유럽 뮤직 어워드(Europe Music Awards)'의 한국 대표로 선정되며 역시 '대세'를 입증했다.
엑소는 오는 11월 10일에 개최되는 '2013 MTV 유럽 뮤직 어워드'를 앞두고 진행 중인 투표에서 한국 대표에 해당되는 '베스트 코리안 액트(Best Korean Act)'로 선정되어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까지 주목받는 명실공히 최고의 아이돌 '대세 아이돌' 다운 면모를 다시한번 입증했다.
또한,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한국/일본 월드 와이드 액트' 부문 투표(http://kr.mtvema.com/vote#cat=japan-korea)에서 독특한 컨셉으로 일본의 최고 대세 아이돌 Momoiro Clover Z(모모이로 클로버 제트)와 최종 관문인 '월드 와이드 액트' 후보 자리를 두고 경합하고 있다.
엑소는 지난 2012년 4월 8일 가요계에 혜성처럼 등장했다. 엑소는 정규 1집 'XOXO(kiss & Hug)'가 90만 장을 넘는 판매고를 기록하며 가요계 대표 아이돌로 우뚝 섰다.
한편, MTV 유럽 뮤직 어워드는 유럽에서 한 해 동안 가장 인기를 얻은 음악과 뮤직비디오를 시상한느 시상식으로, 매년 글로벌 팝 스타들이 대거 출연하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올해는 11월 10일 오후 7시 (현지 시각)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