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호는 지난 28일 멜론과 유튜브를 통해 프로젝트 음반 '좀비' 음원 및 뮤직비디오를 선보였다. '찰리킴'이란 닉네임으로 발표한 '좀비'는 노르웨이 듀오 일비스의 '더 폭스'를 리메이크한 곡으로 제목 그대로 좀비에 대한 노래다. 강시·뱀파이어·처녀귀신 등 각종 귀신들 특유의 소리부터 스크림·링·엑소시스트 등 공포영화 속 캐릭터 소리를 흉내내는 김준호의 맛깔나는 목소리가 재밌는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피투성이 좀비로 변신한 개그맨 홍인규·이상구가 가장 먼저 등장해 섬뜩한 모습으로 시선을 고정시켰다. 지나가던 경비원 김준호가 좀비들의 습격을 받은 뒤 좀비로 변하지만 김치를 먹고 난 뒤 인간으로 돌아온다는 내용이다. 서양에서 가장 무서운 귀신으로 통하는 좀비와 한국의 대표음식 김치를 소재로 끄집어낸 점이 눈길을 끈다. 장도연·김원효·조윤호·허민·김장군·박나래·이상민·이상호 등 유명 개그맨들이 총출동한 점도 눈여겨 볼 만하다.
코코엔터테인먼트 박형진 사업본부장은 "리얼한 좀비를 표현하기 위해 '2013 좀비런'에서 특수 분장을 담당했던 세컨드 아이덴티티(SECOND IDENTITY) 분장팀을 섭외해 몇 시간씩 공들여 분장한 것"이라며 "독특한 설정과 다양한 캐릭터들이 보고 듣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앞으로도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준호의 좀비 뮤직비디오는 워너뮤직 공식유튜브(http://www.youtube.com/watch?v=dWqglqmAXFk)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takeasmile),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