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롯데카드·NH농협카드가 정보유출 피해자들에 대한 이메일 및 우편 고지를 시작했다.
이들 카드사는 21일 밤부터 정보유출 피해 고객에 대해 이메일을 통한 피해 사실 안내에 나섰다. 또 이메일 주소가 등록되지 않은 고객에게는 우편 고지를 하기로 하고 고지 내용 인쇄 등의 절차에 들어갔다.
고지 안내 이메일이나 우편에는 각사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는 유출 정보 목록 등이 담겨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정보 유출 파문이 계속되고 있는 있어 이메일이나 우편고지 사실을 이용한 범죄에 대한 주의가 요망된다.
정부는 22일 고객 정보 유출 사태의 재발을 막기 위한 대책으로 금융사 최고경영자(CEO)까지 해임할 수 있도록 하고 매출액의 1%에 달하는 징벌적 과징금을 물리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태를 일으킨 카드사들은 최고경영자 해임 권고 및 영업 정지 3개월의 중징계를 받을 전망이다.
정관장, 소치올림픽 선수단에 홍삼 전달
방형봉 KGC인삼공사 대표가 지난 21일 태릉선수촌을 방문해 ‘2014 소치 동계올림픽’에 참가하는 대한민국 대표선수단의 선전을 당부하며 ‘정관장’ 홍삼을 전달했다. 소치올림픽 국가대표단에 전달된 홍삼은 ‘홍삼추출액’ 300세트로 선수단 전원이 올림픽 기간 동안 섭취할 수 있는 양이며 금액으로 환산하면 6300만원이다. 방 대표는 이날 선수단에 “홍삼이 국가대표 선수 여러분의 선전에 작은 기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피로회복과 면역력 개선 등의 효과를 인정받아 이번 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스피드스케이팅의 이상화, 이규혁 선수를 비롯하여 수많은 스포츠 선수들이 애용하고 있다.
한국피자헛, 신메뉴 체험단 100명 모집
한국 피자헛이 올 해 첫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피자 체험단 100명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체험단은 현재 피자헛 페이스북에서 ‘폴 셰프의 5가지 치즈 맛을 모두 살린 피자’로 화제가 되고 있는 신제품 피자를 가장 먼저 맛볼 수 있다. 새로운 맛과 스타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피자헛 피자를 즐기고 싶은 블로거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신제품 피자가 궁금한 블로거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여성 포털 사이트 ‘이지데이’에서 체험단 모집 게시글을 확인 후, 본인의 블로그에 모집글 스크랩 URL과 신청 사연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롯데제과, 무료껌 증정 교통안전캠페인 전개
롯데제과가 설날을 맞아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교통안전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행사는 오는 29일 서울, 서서울, 동서울, 원주, 대전 5개 고속도로 톨게이트에서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졸음운전을 하지 않고 안전하게 운전을 할 수 있도록 무료로 껌과 캔디 등을 나눠주는 행사다. 행사에는 주승용 국회의원, 서승환 국토해양부 장관, 이성한 경찰청장, 김학송 한국도로공사 사장 등 정부인사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귀성객에 전달하는 제품은 치아에 잘 달라붙지 않는 우유맛 캔디 ‘말랑카우 츄잉캔디’와 과일맛 3층 구조껌인 ‘트리뷰 시트러스망고껌’ 등 총 8000세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