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2013년 실적 결산 결과, 매출 7567억원, 영업이익 2052억원, 당기순이익 1586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4분기에는 매출 2100억원, 영업이익 567억원, 당기순이익 457억원을 달성하며, 전분기 대비 매출 24%, 영업이익 85%, 당기순이익 74%의 상승세를 보였다.
지역별 연간 매출로 한국 4892억원, 북미 854억원, 유럽 506억원, 일본 548억원, 대만 107억원, 로열티 659억원을 달성했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2879억원으로 가장 많았고 '길드워2' 1233억원, '아이온' 958억원, '블레이드앤소울' 688억원, '리니지2' 571억원, 기타 캐주얼게임 등이 578억원 순이다.
리니지는 고객 니즈에 맞는 서비스 업데이트로 4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20%,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고, 서비스 이래 최대 연간 매출인 2879억원을 달성했다. 또 길드워2는 북미에서 꾸준한 업데이트와 성공적인 아이템 판매로 전 분기 대비 37% 증가한 4분기 매출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는 국내에서 리니지, 해외에서 길드워2가 호조를 보이고 지난해 말 중국에 진출한 블소의 로열티가 반영돼 전체적으로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블레이드앤소울의 서비스 지역 확장을 비롯해 글로벌 시장에 대한 공략을 본격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라고 했다. 또 신작 서비스 등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도 갖춰 나가 올해 매출 규모가 8900억~94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현무진 엔씨소프트 경영기획그룹 전무는 "블소의 중국 상용화가 얼마 남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며 "상용화 시점에 맞춰 대규모 마케팅을 기획하고 있어 본격적인 매출 증가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최근 발생한 리니지 게임 아이템 복제 오류가 매출이나 이후 업데이트에 미치는 영향은 없을 것"이라며 "리니지는 올해도 안정적인 캐시카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